모처럼 적지않는 비용을 들여서 해당 캡쳐보드와 컴퓨터를 준비하신분들께서
혹시나 겪게될 문제에 대해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본 글을 올립니다. 잘부탁드립니다
===========================================================
에버미디어 라이브게이머4k 캡쳐보드의 전용프로그램인 RECentral4 최신버전,
정확하게는 4.3.0.34버전과 4.3.0.31버전에서
녹화를 시작한지 약 40분정도 지나면 프레임드랍 문제가 발생합니다.
제 사양은 라이젠 1800x + 32기가 메모리 + GTX 1060 6기가 조합이므로
에버미디어에서 공지한 권장사양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구버전 4.2.0.34, 4.2.0.33, 4.2.0.28 에서는 몇시간동안 녹화를 계속해도 프레임드랍이
4.3 버전들만큼 심각하지는 않습니다.
아래는 제가 해당 문제점을 비교한 영상입니다.
플스4 대기화면을 40분간 녹화한후 이어서 게임을 구동해본 상태입니다.
(에버미디어 본사 고객센터에 보낼 목적으로 영어자막을 달았습니다.)
최신버전의 RECentral4 에서 프레임 드랍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RGB24 디코더 이외에 YUV, NV12, P010 디코더를 선택하면 되지만 그렇게 되면
미리보기 화면에서 붉은색 표현과 선명도에서 손해를 보게 됩니다.
참고로 RGB24 디코더 이외의 디코더로 세팅하실 때에는 플스4프로의 화면출력 설정도 YUV420으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플스는 RGB출력인채로 디코더를 RGB24 이외의 것으로 맞추게 되면
붉은부분이 더 거칠어지며 암부왜곡도 발생합니다.
아래는 그 예시입니다.
최신버전의 녹화중 프레임저하 문제에 대해서는 에버미디어 고객센터에 문의했으며
저 이외에도 혹시 이 문제로 난처하신분들께 조금이라도 참고가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IP보기클릭)220.72.***.***
이거 저만 그런게 아니었군요. 최신버전 기준으로 30이든 60이든 어떤 프레임 고정으로 녹화를 해도 결과물의 프레임이 들쭉날쭉해서 엄청 거슬렸는데.. 라이브게이머 4K 처음 발매시에 나왔던 버전이 가장 에러가 적어서, 현재 업데이트 하지 않고 쓰는 중입니다. 얼른 개선됐음 좋겠네요. 상세한 영상이랑 캡쳐본 설명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1.11.***.***
(IP보기클릭)118.34.***.***
예 저도 지금 X6 슈퍼캐스트를 쓰고 있는데 스카이디지털만 계속 기다리고 있습니다. | 18.11.09 22:32 | | |
(IP보기클릭)159.28.***.***
아마 스카이디지털이 법정관리가 최근이 종료되어서 아마 신제품에 관한것을 준비하기가 힘든 상황인거 같더군요. | 18.11.09 23:02 | | |
(IP보기클릭)222.233.***.***
x6이 2014년에 나왔는데, 그냥 손 놓은듯 딱히 중고가 저렴한 거 이외에는 장점이 없음 에버미디어, 엘가토, 메이지웰, 덱링크 줄줄이 줄 서 있어서 | 18.11.09 23:24 | | |
(IP보기클릭)223.38.***.***
스카이디지탈은 간신히 부도신세 면한 상태라 지금 4K 생각할 여유따위도 없을껄요. 뭐 지금껏 해왔던 행보를 보면 4K 캡쳐보드 나와도 답이 없을것 같지만... | 18.11.09 23:28 | | |
(IP보기클릭)61.77.***.***
스카이디지탈은 기본 제공 프로그램 개선할 생각을 몇년이 지나도 하지 않아서 포기했지요 ;; | 18.11.10 00:33 | | |
(IP보기클릭)220.72.***.***
이거 저만 그런게 아니었군요. 최신버전 기준으로 30이든 60이든 어떤 프레임 고정으로 녹화를 해도 결과물의 프레임이 들쭉날쭉해서 엄청 거슬렸는데.. 라이브게이머 4K 처음 발매시에 나왔던 버전이 가장 에러가 적어서, 현재 업데이트 하지 않고 쓰는 중입니다. 얼른 개선됐음 좋겠네요. 상세한 영상이랑 캡쳐본 설명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61.77.***.***
에버미디어 본사 고객센터에 자료 첨부해서 문의한 상태이니, 개선된 버전이 나온다면 좋겠습니다 | 18.11.10 00:34 | | |
(IP보기클릭)218.147.***.***
(IP보기클릭)61.77.***.***
모니터 한개로 녹화/방송은 문제 없습니다. 내장형 캡쳐보드라서 제 개인적인 체감상으로 직접 TV에 게임기가 연결된 상태랑 비교해서 크게 차이가 없었습니다. (태고의 달인 플레이로 테스트했습니다) | 18.11.10 00:36 | | |
(IP보기클릭)61.77.***.***
덧글 첫 문장이 너무 확답 같아서 덧붙입니다. 혹시 대전격투게임이나 FPS처럼 반응속도를 극단적으로 끌어올려야하는 상황에서는 모니터 1개로 녹화/방송을 하시기에 부족함을 느끼실 수도 있으니 윗 덧글은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만 봐주셔요^^;; | 18.11.10 00:40 | | |
(IP보기클릭)223.38.***.***
답변감사합니다 플스 방송에 관심이 있어서 여쭤봤습니다 | 18.11.10 01:05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75.193.***.***
국밥에다대기
RECentral4 초기버전은 HDD에 저장하든, SSD에 저장하든 에러 전혀 없었어요. 신버전만 문제가 생기고 있는 걸로 보아서 저장장치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 18.11.11 03:59 | | |
(IP보기클릭)61.77.***.***
국밥에다대기
일단 Choibokchi님 말씀처럼 구버전에서는 발생하지 않던 문제이기 때문에 하드탓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드 쓰기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초당 비트레이트도 30Mbps로 세팅했거든요. 아무튼 에버미디어에서 이 문제를 잘 해결해주었으면하는 바람입니다 | 18.11.11 14:0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