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인퍼머스
플레이스테이션 3. 2009
목록 중 유일하게 만화 라이센스를 쓰지 않은 작품으로 콜 맥그레스라는 주인공이 나오는 매력적인 오리지널 스토리의 게임이다.
도덕 성향을 기반으로 하는 플레이스테이션 3의 뛰어난 독점작이자 멋진 시리즈의 시작
9. 스파이더맨 2
플레이스테이션 2 · 엑스박스 · 게임큐브. 2004
토비 맥과이어가 나오는 스파이더맨 2를 기반으로 트레이아크가 만든 오픈월드 게임으로 당시 뉴욕시를 웹 스윙으로 날아다니는 느낌을 만들어냈다는 건 혁명적이었다.
인섬니악이 2018년 출시한 스파이더맨이 마침내 이 작품을 뛰어넘기 전까지는 이 부분에서 최고의 게임이었다.
8. 인크레더블 헐크:얼티밋 디스트럭션
플레이스테이션 2 · 엑스박스 · 게임큐브. 2005
헐크는 자신의 앞길을 막는 모든걸 부수고 폭발시킬 거라고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최고의 헐크 게임은 별 방해 없이 그럴 수 있어야 할 것이고.
이 게임은 벽을 타고 오르고, 차를 휘둘러 무기로 쓰고, 그를 방해하는 어리석은 것들을 없앤다.
7. 마블 얼티밋 얼라이언스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PC, 플레이스테이션 3, 엑스박스 360, 위, 플레이스테이션 2, PSP. 2006
마블은 훌륭한 영웅과 악당이 있고 이 게임에서는 드림팀을 구성하고 마블 세계관의 유명한 장소를 던전으로 탐험할 수 있다.
자신만의 슈퍼히어로팀을 만드는 건 굉장히 만족스럽고, 파도처럼 밀려드는 적들을 날려버리는 건 기대에 부응한다.
6. 얼티밋 마블 vs. 캡콤 3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PC, 플레이스테이션 3, 엑스박스 360, 비타. 2011
마블 세계관이 크로스오버 면에서 낯설지는 않지만, 캡콤은 그 이상으로 나아갔다.
캡콤은 1994년에 최초로 마블 캐릭터가 주인공인 격투 게임인 엑스맨:칠드런 오브 디 아톰을 출시했다.
그리고 17년간, 전체 마블 세계관과 자사 작품의 세계관의 캐릭터를 늘려나갔다.
2011년에 나온 마블 vs. 캡콤에서 절정에 이르렀고, 얼티밋판에서 게임 경험을 개선하고, 새로운 캐릭터를 추가하며, 재작업한 게임플레이 메카닉을 제공했다.
5. 인저스티스 2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PC. 2017
에드 분과 그의 모탈 컴뱃 팀은 2008년 모탈 컴뱃 vs. DC 유니버스를 만들었다.
네더렐름 스튜디오를 세운 뒤에는 2011년에 모탈 컴뱃 리부트를 성공시켰고 2년 뒤에는 비슷한 메카닉을 사용한 인저스티스:갓 어몽 어스를 냈다.
2015년엔 모탈 컴뱃 X를 내며 이 성공 공식을 크게 개선한 뒤, 궁극의 DC 코믹스 격투 게임인 인저스티스 2를 만들었다.
탄탄한 스토리와 새 캐릭터는 물론 기어 커스터마이즈, 일일 이벤트, 격투 메카닉 개선도 해냈다.
4. 배트맨:아캄 나이트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PC. 2015
락스테디의 아캄 시리즈 세번째이자 마지막 작품으로 배트맨을 둘러싼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들고, 그의 가장 강력한 라이벌인 아캄 나이트라는 신비하고 새로운 적이 등장한다.
스케어크로우의 공격을 받는 고담시를 탐험하는 건 스릴이 넘친다.
누군가에게는 배트모빌이 문제겠지만, 나머지 부분은 락스테디가 최고로 잘해냈다.
3. 배트맨:아캄 어사일럼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PC, 플레이스테이션 3, 엑스박스 360. 2009
아마 역사상 가장 획기적인 슈퍼히어로 게임인 아캄 어사일럼은 훌륭한 만화 기반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줬을 뿐 아니라, 완벽하게 리드미컬한 전투와 잠입 게임플레이 방식은 여러 게임에 영향을 주었다.
어사일럼 이전에는 락스테디만큼 만화 캐릭터를 진정으로 잘 구현한 게임은 없었다.
2. 스파이더맨
플레이스테이션 4. 2018
웹 스윙과 전투 측면에서 탁월하지만, 진정으로 차별화되는 부분은 스토리텔링이다.
인섬니악은 피터 파커와 주변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추면서도 인기 있는 캐릭터들의 느낌을 잘 표현해내었다.
또한 만화에서도 그렇듯이, 인섬니악의 스파이더맨은 피터의 삶과 스파이더맨의 의무가 교차할 때가 최고다.
최고의 마블 게임일 뿐만 아니라 거대하고 유망한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다.
1. 배트맨:아캄 시티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PC, 플레이스테이션 3, 엑스박스 360. 2011
4위까지 중 3개가 DC의 다크나이트 게임이라는 점이 이상할 수도 있지만 락스테디가 자격이 없다고 하기는 어렵다.
아캄 어사일럼의 엄청난 성공에 많은 사람들은 락스테디가 또 이런 일을 해낼 수 있을지 궁금해했다.
그리고 아캄 어사일럼의 작은 장소에서 벗어나 더 넓은 고담 시티로 옮긴 락스테디의 도박은 크나큰 성공을 안겼다.
플레이어에게 이야기를 어떻게 경험할 것인지 결정하는데 더 자유를 주면서, 배트맨의 다양한 이동에 대해서도 정말 잘해냈다.
아캄 시티를 가로지르는 건 정말 즐거운 일이지만, 진짜 스릴 넘치는 건 폭력배 무리 위의 높은 곳에 앉아서 어떻게 쓰러뜨릴지 계획하는 일이다.
아캄 어사일럼의 뛰어난 전투는 약간 개선되었고, 락스테디는 오픈 월드라는 점을 이용해 만화 팬들을 위한 이스터에그를 잔뜩 넣어놨다.
(IP보기클릭)211.54.***.***
아캄 시티가 정말 대박이었지...그냥 아캄 오리진까지 합해서 아캄 시리즈는 다 꿀잼이었음.
(IP보기클릭)110.70.***.***
역사상 가장 획기적 = 역사상 가장 최고는 아니잖아요.
(IP보기클릭)118.33.***.***
배트맨이 3개나 ㅋㅋㅋ 인정하기는 함 시티는 진짜 최고임
(IP보기클릭)175.223.***.***
아캄시티 진짜 인정. 본편 다 깨고 고티판 또 사서 하는데도 매번 감탄을 하면서 몰입했던 개임.
(IP보기클릭)110.70.***.***
그렇게 혁신만 따지다보면 저런 순위에선 언제까지나 과거작품들만 머물고 최신작품들은 끼어들 틈이 없음. 그냥 혁신성을 그나마 고려해서 종합적으로 봤을때 3위라고 생각한다는게 게임인포머의 생각일듯.
(IP보기클릭)211.222.***.***
(IP보기클릭)121.178.***.***
아닌듯 ㅋㅋㅋ 어사일럼 당시에는 획기적이었지만 지금 할려면 답답한 부분이 많음 | 18.09.22 16:40 | | |
(IP보기클릭)211.222.***.***
그건 옛날게임이니까 당연한데, 그 획기적인 부분에 점수가 크게 가야하는거 아닌가 싶음. 당장 저 위에 평가에도 '아마 역사상 가장 획기적인 슈퍼히어로 게임인 아캄 어사일럼은' 이라고 리뷰되어 있고. | 18.09.22 16:43 | | |
(IP보기클릭)110.70.***.***
북서니
역사상 가장 획기적 = 역사상 가장 최고는 아니잖아요. | 18.09.22 16:50 | | |
(IP보기클릭)110.70.***.***
북서니
그렇게 혁신만 따지다보면 저런 순위에선 언제까지나 과거작품들만 머물고 최신작품들은 끼어들 틈이 없음. 그냥 혁신성을 그나마 고려해서 종합적으로 봤을때 3위라고 생각한다는게 게임인포머의 생각일듯. | 18.09.22 16:53 | | |
(IP보기클릭)211.222.***.***
음 납득되었습니다. 게임인포머가 스파이더맨에게서 어사일럼의 혁신성보다 더 가치있는 걸 발견하고 고려했다면 그럴 수도 있겠네요. | 18.09.22 17:19 | | |
(IP보기클릭)121.176.***.***
'배트맨을 벗어난 오픈월드 슈퍼히어로'라는 가능성이 어사일럼의 혁신성보다 가치가 있을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이 드네요. 저는 배트맨에서 파생된 이 훌륭한 시스템들이 왜 더 뻗어나가지 않는가에 대한 의문이 있었고 그것을 섀도우 오브 모르도르가 잘 풀어나갈 수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섀도우 오브 워가 그만의 세계에서 대차게 말아먹고) 결국 스파이더맨이 앞으로 이러한 형식의 슈퍼히어로 게임들이 더 많이 나올 수 있는 문을 열어 준 것 같습니다. | 18.09.22 18:01 | | |
(IP보기클릭)221.155.***.***
(IP보기클릭)211.177.***.***
(IP보기클릭)59.1.***.***
1 스토리 때문일듯요. 1스토리가 고평가 받아서 2보다 높게 치는 리뷰어들이 많더라구요 | 18.09.22 16:43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1.161.***.***
(IP보기클릭)125.129.***.***
(IP보기클릭)118.33.***.***
배트맨이 3개나 ㅋㅋㅋ 인정하기는 함 시티는 진짜 최고임
(IP보기클릭)211.54.***.***
아캄 시티가 정말 대박이었지...그냥 아캄 오리진까지 합해서 아캄 시리즈는 다 꿀잼이었음.
(IP보기클릭)210.103.***.***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75.207.***.***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75.223.***.***
아캄시티 진짜 인정. 본편 다 깨고 고티판 또 사서 하는데도 매번 감탄을 하면서 몰입했던 개임.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11.202.***.***
(IP보기클릭)121.183.***.***
(IP보기클릭)175.223.***.***
일직선 진행인것도 있지만 한정된 공간 내에서 굉장히 짜임새있게 레벨 디자인을 잘 구현했음 악마성 월하의야상곡 이후로 이만한 게임 보기는 힘들듯 싶어요 | 18.09.22 17:44 | | |
(IP보기클릭)211.222.***.***
개인적으로 시티를 더 좋아하긴 했지만, 어사일럼 특유의 광기라고 해야하나... 그런게 있었죠. | 18.09.22 18:03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20.116.***.***
(IP보기클릭)175.210.***.***
(IP보기클릭)114.205.***.***
(IP보기클릭)211.184.***.***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75.123.***.***
(IP보기클릭)1.253.***.***
(IP보기클릭)182.172.***.***
(IP보기클릭)61.26.***.***
(IP보기클릭)211.104.***.***
WB가 애니, 게임은 크게 터치를 안 하는데, 영화는 상층부가 근자감이 쩔어서 간섭을 무지하게 해댔었죠. 다크 나이트 트릴로지땐 간섭이 덜 했기에 걸작이 나올 수 있었던 거고.. | 18.09.23 08:12 | | |
(IP보기클릭)49.173.***.***
(IP보기클릭)223.38.***.***
사실 영화도 뭐 최고의 히어로 영화하면 다크나이트 아님 스파이더맨2죠ㅋㅋ | 18.09.23 11:19 | | |
(IP보기클릭)182.224.***.***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75.120.***.***
(IP보기클릭)112.171.***.***
(IP보기클릭)124.58.***.***
(IP보기클릭)211.104.***.***
(IP보기클릭)121.125.***.***
(IP보기클릭)12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