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ygon]
- 이 루머가 시작된 영상에 나오는 장면은 다음과 같다. 어떤 건물을 타고 올라가다 보면 맞은편에 있는 다른 두 개의 건물이 유리 표면에 비치는데, 막상 시선을 돌리면 그 건물이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는다.
- 건물의 옥상으로 올라가면 바로 프리덤 타워(역주-세계 무역 센터가 있었던 자리에 재건한 건물로, 원래 명칭은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가 눈앞에 나타난다.
- 사실, 의문의 두 건물은 스파이더맨이 타고 오르던 건물과 바로 옆 건물의 반사 방향이 잘못된 방향으로 지정된 것이다.
- 유리 표면에 비친 두 건물은 각각 텍스쳐가 다르다. 왼쪽 건물의 텍스쳐는 스파이더맨이 타고 오르던 건물과 패턴이 동일하고, 오른쪽 건물에는 유리 표면 바로 오른쪽의 건물과 똑같은 외부 패널이 달려있다.
- 또한, 두 건물의 하부에는 세계 무역 센터에는 없는 테라스가 달려있다. 이 테라스는 스파이더맨이 오르던 빌딩과 같은 모양이다.
- 다시 말해, 유리 표면에 비친 건물은 스파이더맨이 오르던 건물과 같다. 이 현상이 일어난 것은 스파이더맨 게임의 반사 효과 구현 방식 때문이다.
- 최근 공개된 레이 트레이싱은 3D 공간을 정확하게 반사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스파이더맨 게임은 큐브 매핑이라는 구식 기술을 사용했다.
- 디지털 파운드리: "큐브 매핑은 게임 환경의 정지 화상을 정육면체 형태로 만들어 반사 효과를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 인섬니악은 게임 내 도시의 모습을 구글 스트리트 뷰 형태로 만들어, 플레이어의 위치를 기반으로 방향을 조정해 반사 효과를 구현한다. 항시 정확하지는 않지만, 그럭저럭 괜찮은 기술이다.
- 따라서, 의문의 두 건물은 유리 표면 건너편의 모습을 큐브 매핑으로 불러온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유리 표면은 북향이지만, 남향의 모습이 반사된 것이다.
- 하지만, 게임에는 보다 확실한 9/11 사태 이스터에그가 존재한다. 프리덤 타워 주변을 살펴보면 사건 당시 대피 과정을 설명하는 투어 가이드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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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줄 요약 쌍둥이 빌딩 처럼 보이는 것은 의도한 것이 아니라 버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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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줄 요약 쌍둥이 빌딩 처럼 보이는 것은 의도한 것이 아니라 버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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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가 아니라 부하 절약하기 위한 눈속임 반사맵핑의 결과물이다. | 18.09.19 22: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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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개 사이에 헬리콥터 걸려있는거요? 맞나? | 18.09.19 17: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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