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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니혼팔콤 2018년 9월 제2분기 결산 설명회 일부 요약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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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보기클릭)119.198.***.***

    BEST
    그렇진 않을 것 같아요. 팔콤이 흑자경영에 얼마나 신경을 썼는지 창립 이래로 적자난적이 없었던가.. 여튼 꾸준히 흑자내온 회사입니다. 규모를 크게 키웠다면 모를까 현재처럼 유지할 생각이라면 한두작품 실패한다고 무너질리는 없겠죠. 오히려 팔콤은 판매량만 놓고보면 최근이 가장 전성기입니다.
    18.06.18 22:05

    (IP보기클릭)211.184.***.***

    BEST
    제로의궤적,벽의궤적 한글화해주면 궤적완성인데
    18.06.18 21:47

    (IP보기클릭)118.241.***.***

    BEST
    참 좋아하던 회사였는데, 역대 메갈 논란 중 가장 그 정도가 심한 일러스트레이터가 있는게 아쉽네요. 특히나 몇몇 유저분들이 항의 메일 뿐 아니라 소포까지 보내서 어떠한 상황에 분노 중인지 표시했는데도 철저히 무응답인것도 그렇고 해외 회사라 망정이지, 어지간한 국내 메갈 논란 회사들보다도 대응이 나쁘지만 던파 유저들처럼 팔콤 유저들도 충성층이 두터워서 큰 타격은 없을 것 같네요
    18.06.18 22:10

    (IP보기클릭)119.198.***.***

    BEST
    저도 그 점이 참 아쉬운데 아마 저쪽 입장에서는 국내에서 메갈 논란이 얼마나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는지 체감하지 못하고 있을겁니다. 그러다보니 무대응으로 나오고 있지 않나 싶네요.
    18.06.18 22:18

    (IP보기클릭)119.198.***.***

    BEST
    본격적으로 판매량이 늘어난게 궤적시리즈 부터고, 그 이전에 적은 판매량으로도 꾸준히 흑자를 기록한 회사인터라 재정상태는 굉장히 탄탄할겁니다. 스퀘어애닉스처럼 한 작품에 수백억을 들이고 한다면 모를까 팔콤이 그렇게 들이지도 않을테고요. 게임이란게 참 독특한게 500억을 들인 게임이던 50억을 들인 게임이던 판매가격은 별반 차이가 없으니까요.
    18.06.18 22:09

    (IP보기클릭)119.198.***.***

    팔콤은 기본적으로 회사 규모를 적당한 선에서 유지하면서 흑자경영을 하는게 목표가 아닌가 싶네요.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좀더 규모를 키워서 그래픽도 좀 업그레이드 했으면 좋겠습니다.
    18.06.18 21:41

    (IP보기클릭)116.123.***.***

    trueheart
    섬궤4 이후로 차기작은 시간을 들일 것이다 라는 인터뷰가 있었으니 변화가 온다면 그때겠죠. 그땐 현세대에 가까운 그래픽으로 보면 베스트일텐데 말이죠. | 18.06.18 22:17 | | |

    (IP보기클릭)220.92.***.***

    trueheart
    이제 한동안 시간 들이면서 업그레이드 하겠죠 | 18.06.19 01:11 | | |

    (IP보기클릭)61.72.***.***

    얘네 일단 그래픽 쪽을 어떻게 할 생각이 없네요 자기네 딴에는 일단 시나리오가 중점이라 생각해서 그 쪽으로 밀고 가려는 모양인데, 현재 섬궤 1,2,3가 시나리오 면에서 지탄받고 있는 걸 자사에서도 인지 중일텐데, 어떻게 이걸 4에서 만회할지가 관건이겠네요. 솔직히 까고 말하자면 4 제외한 나머지 3작품은 오로지 4를 위해서 존재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 그리고 3d는 현재 상황에서 2d로만으로는 안된다고 생각해서 3d로 전환한 거 같은데, 이건 솔직히 잘한 결정인 거 같은데 이왕 만든 거 좀 더 다듬었으면 좋겠거든요.... 물론 얘네 인원이 50명밖에 안되는 걸 알긴 하는데, 제발 모션만 어케 좀 빠릿빠릿하게만 해도 될 거 같은데....
    18.06.18 21:45

    (IP보기클릭)174.116.***.***

    이스는 스팀에 비교적 조기에 들어간게 좋았던 거 같음
    18.06.18 21:45

    (IP보기클릭)211.184.***.***

    BEST
    제로의궤적,벽의궤적 한글화해주면 궤적완성인데
    18.06.18 21:47

    (IP보기클릭)116.123.***.***

    아데아
    유저한글화는 넘어간다 치더라도 나온지 오래된 타이틀 + 비타플랫폼이라는게 상당히 애매할듯 하네요. 현세대 기기로 이식할 기회가 온다면 모르겠는데 캐러애니가 그걸 할지.... | 18.06.18 22:21 | | |

    (IP보기클릭)27.1.***.***

    여 월
    최근 TC 한글화 한거보면 행복회로 돌리고 싶음... | 18.06.19 08:52 | | |

    (IP보기클릭)218.54.***.***

    50명의 효율적인 경영 = 모션 재탕
    18.06.18 21:49

    (IP보기클릭)61.97.***.***

    에휴
    18.06.18 21:52

    (IP보기클릭)180.42.***.***

    흑자경영에 너무 집착해서 투자를 안함
    18.06.18 21:55

    (IP보기클릭)220.92.***.***

    리샤 마오
    투자는 하는데 안전선까지만 하는거죠 아예 안하는건 아닌.. | 18.06.19 01:12 | | |

    (IP보기클릭)59.9.***.***

    곡은 많군요. 효자
    18.06.18 21:55

    (IP보기클릭)107.171.***.***

    그래픽, 모션은 개선할 의지도 없고 스토리는 점점 산으로 가고... 하지만 가격은 서양 aaa급 게임 가격보다도 비싸고...
    18.06.18 21:57

    (IP보기클릭)218.155.***.***

    꽃보다게임
    영화 제작비에 따라 표값이 다르던가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고 가치가 다른 겁니다. 전 갓옵워 따위보다 도쿄 제나두가 8000배 쯤 훌륭했어요 | 18.06.18 22:48 | | |

    (IP보기클릭)118.47.***.***

    스기야마 코이치
    모션은 개노답인데 2d 도트 시절보다 떨어지는 건 무엇... | 18.06.18 22:56 | | |

    (IP보기클릭)1.177.***.***

    스기야마 코이치
    저도 잡몹이 많은 게임을 좋아해서 팔콤 게임을 갓오브워보다 재밌게 한 듯. 특히 이스 8을 재밌게 해서 공감 | 18.06.18 23:33 | | |

    (IP보기클릭)58.227.***.***

    스기야마 코이치
    ㅋㅋㅋ 마치 아바타보다 디워가 뛰어나다고 하는 국뽕들을 보는듯한 | 18.06.18 23:40 | | |

    (IP보기클릭)220.92.***.***

    꽃보다게임
    ?? 개선할 의지가 없는건 아닌데요? 스토리의 경우 호불호 갈리는건 인정.... 아예 안티신가보네요 | 18.06.19 01:13 | | |

    (IP보기클릭)223.33.***.***

    스기야마 코이치
    저도 팔콤빠긴한데 도제를 갓옵워보다 낫다고하는 인간은 처음입니다. | 18.06.19 02:06 | | |

    (IP보기클릭)115.22.***.***

    스기야마 코이치
    '따위' 라는 말 하는거보니까 남 취향 존중도 안해주면서 자기 취향은 존중받길 원하는게 보임. | 18.06.19 07:01 | | |

    (IP보기클릭)112.170.***.***

    말로는 대단한것 처럼 얘기하지만, 진짜 낭떠러지 끝길로 걷는중인듯. 하나라도 크게 말아먹으면 바로 폐업각나올거같은데....;;;
    18.06.18 22:03

    (IP보기클릭)119.198.***.***

    BEST
    골리마왕
    그렇진 않을 것 같아요. 팔콤이 흑자경영에 얼마나 신경을 썼는지 창립 이래로 적자난적이 없었던가.. 여튼 꾸준히 흑자내온 회사입니다. 규모를 크게 키웠다면 모를까 현재처럼 유지할 생각이라면 한두작품 실패한다고 무너질리는 없겠죠. 오히려 팔콤은 판매량만 놓고보면 최근이 가장 전성기입니다. | 18.06.18 22:05 | | |

    (IP보기클릭)119.198.***.***

    BEST
    골리마왕
    본격적으로 판매량이 늘어난게 궤적시리즈 부터고, 그 이전에 적은 판매량으로도 꾸준히 흑자를 기록한 회사인터라 재정상태는 굉장히 탄탄할겁니다. 스퀘어애닉스처럼 한 작품에 수백억을 들이고 한다면 모를까 팔콤이 그렇게 들이지도 않을테고요. 게임이란게 참 독특한게 500억을 들인 게임이던 50억을 들인 게임이던 판매가격은 별반 차이가 없으니까요. | 18.06.18 22:09 | | |

    (IP보기클릭)221.164.***.***

    trueheart
    당장 저기 결산표만 봐도 매출대비 순이익이 대략 25~30% 유지할정도로 꾸준하죠 애내는 진짜 애초에 회사 덩치 늘릴 생각은 거의 없고 가늘고 길게 꾸준하게 회사 유지하는 걸로 정하고 그 방침 그대로 유지하는데 그것도 생각하면 대단한거죠... 중소기업이 사실 창립 이래 적자를 한번도 안 봤다는게;; | 18.06.18 22:18 | | |

    (IP보기클릭)221.164.***.***

    암흑이군
    오히려 이번 분기는 전 분기에 비해 다 140%이상씩 증가했고 매출 대비 순이익도 37.9%면 오히려 더 높아졌내요 ㄷㄷ | 18.06.18 22:20 | | |

    (IP보기클릭)220.92.***.***

    골리마왕
    ??? 왜 이렇게 부정적인 분들이 많으신지 특히 북미에서 잘 팔려요 | 18.06.19 01:14 | | |

    (IP보기클릭)49.142.***.***

    골리마왕
    무슨 근거로 망한다는 소릴 하는 지 모르겠네, 뇌에서 아무튼 망한다고 그럼? | 18.06.19 02:00 | | |

    (IP보기클릭)112.166.***.***

    이스는 한 편마다 끝이 나고 궤적시리즈는 일단락된 하궤는 좋았지만 영/벽궤는 흑막이 간섭한 이유조차 하나 안나오고, 악당은 제대로 죽지도 않고 오히려 승진(?), 섬궤는 1,2를 전편, 3,4를 후편으로 쓰니까 끝난다는 느낌을 전혀 못 받네요. 심지어 인터뷰로 2번이나 거짓말을 했고... 분명 재밌긴한데... 너무 지치고... 섬궤는 끝까지 달리지만 다음에 궤적시리즈 나오면 완결날때까지 기다리고 살것 같네요.
    18.06.18 22:07

    (IP보기클릭)220.92.***.***

    Runez
    섬궤 다음이 외전작(법국편 같은?)이면 영벽궤처럼 두편이내에 끝날테고 공화국편으로 바로 들어가면 섬궤정도 된다고 봐야.. | 18.06.19 01:15 | | |

    (IP보기클릭)118.241.***.***

    BEST
    참 좋아하던 회사였는데, 역대 메갈 논란 중 가장 그 정도가 심한 일러스트레이터가 있는게 아쉽네요. 특히나 몇몇 유저분들이 항의 메일 뿐 아니라 소포까지 보내서 어떠한 상황에 분노 중인지 표시했는데도 철저히 무응답인것도 그렇고 해외 회사라 망정이지, 어지간한 국내 메갈 논란 회사들보다도 대응이 나쁘지만 던파 유저들처럼 팔콤 유저들도 충성층이 두터워서 큰 타격은 없을 것 같네요
    18.06.18 22:10

    (IP보기클릭)119.198.***.***

    BEST
    적밥
    저도 그 점이 참 아쉬운데 아마 저쪽 입장에서는 국내에서 메갈 논란이 얼마나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는지 체감하지 못하고 있을겁니다. 그러다보니 무대응으로 나오고 있지 않나 싶네요. | 18.06.18 22:18 | | |

    (IP보기클릭)116.123.***.***

    적밥
    피드백 이야기는 몇번 있었는데 소포를 보냈기도 했군요. 혹시 어디 쪽인지 알 수 있을까요? | 18.06.18 22:19 | | |

    (IP보기클릭)180.70.***.***

    적밥
    미꾸라지 한마리라 딱히 관심도 없었을듯 | 18.06.18 23:26 | | |

    (IP보기클릭)220.92.***.***

    적밥
    근데 그 소포 다시 보내줄려나요? 일단 아직 못본걸수도 있다고 봅니다만... 으음 | 18.06.19 01:16 | | |

    (IP보기클릭)119.200.***.***

    적밥
    전범기 항의 계속 무시하는 락스타 GTA도 한국에서 아주 잘 나가잖아요 ㅎㅎ 심지어 EA는 배틀필드때 전범기에 항의하는 유저에게 그만 항의하라고 경고문까지 쓰고 | 18.06.19 08:38 | | |

    (IP보기클릭)220.89.***.***

    진성팬 상대로 장사하는 기업이로군 사실상 게임회사가 아니라 음반회사아닌감;;
    18.06.18 22:11

    (IP보기클릭)119.198.***.***

    지도성애자 한스크렙스
    좋은 의미에서도 나쁜 의미에서도 음반회사죠 | 18.06.18 22:14 | | |

    (IP보기클릭)175.223.***.***

    제목 오타났네요
    18.06.18 22:11

    (IP보기클릭)220.79.***.***

    Sumpf
    제가 어느 부분이 오타났는지 잘 모르겠네요. 어느 부분 수정하면될까요? | 18.06.18 22:21 | | |

    (IP보기클릭)125.176.***.***

    roness
    제가 이해를 잘못했네요. | 18.06.19 01:22 | | |

    (IP보기클릭)116.123.***.***

    저쪽도 섬궤4를 어떻게 마무리 하냐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는거 같네요. 하늘의궤적, 영/벽의 궤적, 섬의 궤적까지의 이야기를 어느정도 일단락 낸다는걸 강조하는데 얼마나 잘 매듭을 잘 짓고 다음 단계로 넘어갈지 궁금합니다. 이래저래 궤적 시리즈가 안정적으로 계속 이어갈 수 있을지 여부도 거기에 달렸을거 같고요. 그리고 별개로 57명 중 모 한분은 좀 나갔으면 좋겠네요.
    18.06.18 22:16

    (IP보기클릭)223.62.***.***

    여 월
    한분이 누군가여 ? | 18.06.19 00:08 | | |

    (IP보기클릭)119.202.***.***

    mr.귤선생
    나크비라는 닉네임을 쓰는 한국인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상세 행적은 아래 댓글에 달았습니다. | 18.06.19 00:25 | | |

    (IP보기클릭)119.192.***.***

    옛날에 잘 나가던 회사 죄다 망하거나 합병했는데 거의 유일하게 버티는 회사....
    18.06.18 22:19

    (IP보기클릭)125.176.***.***

    위험함
    허드슨이 망한 게 진짜 놀라웠죠... | 18.06.18 22:32 | | |

    (IP보기클릭)61.42.***.***

    궤적 시리즈가 아니라 영웅전설 시리즈를 내줘.
    18.06.18 22:49

    (IP보기클릭)121.151.***.***

    보충으로 첫 질문자는 게임 발매 타이밍에 따른 매출 관련 이야기를 하고 있고, 팔콤 자신이 해외 퍼블리셔가 되어 진출하는 것에 대한 문의, 2차 창작으로의 확대에 관한 내용이며 팔콤으로서는 모두 검토 중이지만 현재로서는 안건에 올린 상태는 아니라고 합니다. 추가로 57명 중 논란이 되는 직원 '나크비'에 관한 내용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 바랍니다. 미약하지만 할 수 있는 데까지 이 문제를 알리고자 합니다. http://archive.fo/NJLzL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56305?amp%3Bcate=300003_1157 http://bbs.ruliweb.com/ps/board/300421/read/30768980?search_type=subject_content&search_key=%EC%9D%B4%EC%8A%A4&page=14
    18.06.18 22:50

    (IP보기클릭)121.151.***.***

    제넬로스
    적다보니 영화화, 애니화로의 IP확대를 2차창작으로 잘못 적었습니다. 죄송합니다. | 18.06.18 23:0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0.9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arkiss
    투자를 아예 안하는건 아닌데 인원유지 때문도 있는듯... | 18.06.19 01:17 | | |

    (IP보기클릭)118.47.***.***

    57명 중 한명은 제발 나가줬으면 좋겠는데
    18.06.18 22:59

    (IP보기클릭)118.47.***.***

    곰돌이테디베어
    그래서 요즘 팔콤에 정 주기가 싫음. 되게 꺼려짐 | 18.06.18 23:02 | | |

    (IP보기클릭)121.172.***.***

    그래픽 부분은 느려서 그렇지 조금씩 나아지고는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작품들에 살짝 실망하는 부분이 있던 것은 사실인데 근본적으로 다 보통 이상의 재미는 줬었죠 개인적으로는 지금의 팔콤에 크게 불만이 없습니다 가장 큰 불만이던 섬궤도 드디어 끝난다고 하구요
    18.06.18 23:10

    (IP보기클릭)118.47.***.***

    SillyWalker.
    모션 개노답 | 18.06.18 23:11 | | |

    (IP보기클릭)121.172.***.***

    곰돌이테디베어
    섬궤1은 진심 공감하구요 2부터는 그래도 많이 나아졌죠 1은 모션뿐 아니라 연출도 개노답 | 18.06.18 23:14 | | |

    (IP보기클릭)118.47.***.***

    SillyWalker.
    얘네들 3d 넘어온 작품 전체가 모션이 그냥 개노답이에요. 아무리 그래도 요즘 시대에 목각인형 움직이는듯한 어색함은 좀... | 18.06.18 23:15 | | |

    (IP보기클릭)220.92.***.***

    곰돌이테디베어
    개인적으로 섬궤 완결 이후에는 다음 궤적 만들기전에 좀 업그레이드가 되면 좋겠습니다... 그건 팬들도 공감할듯 | 18.06.19 01:18 | | |

    (IP보기클릭)1.177.***.***

    팔콤 그래픽 쓰레기라고 겁나 깠는데 이스8 해보니까 이 정도로 게임성에 충실한 게임은 오랜만이어서 다음 작도 무조건 필구
    18.06.18 23:35

    (IP보기클릭)58.227.***.***

    "그새끼"가 그린 게임은 앞으로 무조건 거름
    18.06.18 23:41

    (IP보기클릭)124.50.***.***

    섬궤 3은..?
    18.06.18 23:45

    (IP보기클릭)220.92.***.***

    서윤♬
    빠르면 겨울 늦으면 내년 봄? | 18.06.19 01:19 | | |

    (IP보기클릭)223.62.***.***

    언제부터인지 만족감보다는 허무함만 느꺄지는 엔딩에 일반 게이머친구들에게 추천하기 뭐해지는 연출과 스토리.. 영전1부터 벽궤까지 재밌게 하던 게임들인데 갈수록 기대치가 떨어지고 있음
    18.06.19 00:07

    (IP보기클릭)121.177.***.***

    그래픽 하니까 섬궤2의 이스 셀세타의 수해의 NPC 모델링을 복사&붙여넣기한 NPC가 여러명 있던게 생각나네요.
    18.06.19 00:31

    (IP보기클릭)175.223.***.***

    근데 요즘 안좋은 소리 듣는건 저게 문제 아닌가? 계속 안정적으로 우려먹어야하니 스토리도 질질 끌게되고 그래픽등에 대한 투자도 거의 없고
    18.06.19 00:32

    (IP보기클릭)222.104.***.***

    그래픽 엔진을 개량(?)은 하는 것 같은데 거의 8~10년 주기로 갈아치우는 것 같습니다
    18.06.19 00:45

    (IP보기클릭)121.179.***.***

    스팀장사좀 재대로 해라 정말..
    18.06.19 02:06

    (IP보기클릭)112.171.***.***

    궤적 스토리텔링이 점점 그닥이라... 4에서 뭔가 보여주는거 없으면 뭐..... 그 좋은 소재와 스토리를 제대로 못살림....
    18.06.19 08:08

    (IP보기클릭)221.164.***.***

    곧 출시되는 섬궤 1, 섬궤2 한글판의 세이브 데이터 연동이라는게 어떤방식인가요? 플3의 세이브데이터가 필요 하다는 말인가요? 플래티넘 트로피 따고 플3과 함께 처분했는데 -_-....
    18.06.19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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