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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게임스팟) '라스트 오브 어스2' 의 새로운 전투시스템과 엘리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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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3.130.***.***

BEST
이러한 복잡한 회피 시스템은 특정 전투 시퀀스를 마치 스크립트 덩어리인 것처럼 보이게하지만, 실제로 움직임들은 모두 버튼에 매핑되어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과장 좀 보태면 동작과 동작 사이에 그 액션게임 특유의 끊기는 느낌이 전혀 없던데...진짜로 Anti-Aliasing 마냥 애니메이션 사이의 공백을 메우는 기술이라도 개발한건지...
18.06.14 07:37

(IP보기클릭)223.38.***.***

BEST

잘 배운 엘리
18.06.14 09:36

(IP보기클릭)220.87.***.***

BEST
1에서 인간이랑 싸울 때가 더 재밌었는데 이쪽으로도 엄청 강화되는 거 같아서 좋네요
18.06.14 07:26

(IP보기클릭)61.74.***.***

BEST
카메라 앵글, 높이, 공격에 따라 다 다른 회피동작이 있다는 건 놀랍네요. 그래서 트레일러속 엘리가 피하는 장면이 다 달랐군여... 화살 관련 데미지 시스템은 무조건 독화살 나오겠네요.
18.06.14 07:26

(IP보기클릭)218.51.***.***

BEST
화살이 박히면 리슨이 방해받는다 라는 부분이 있는데 1 조엘의 듣기모드같은 시스템이 있나보네요 저같은 발컨은 듣기모드 시스템이 있어야 적위치 파악이 수월하니 환영입니다ㅠ
18.06.14 07:38

(IP보기클릭)218.49.***.***

게임하나에 인력을 갈아넣었네
18.06.14 07:25

(IP보기클릭)220.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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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에서 인간이랑 싸울 때가 더 재밌었는데 이쪽으로도 엄청 강화되는 거 같아서 좋네요
18.06.14 07:26

(IP보기클릭)61.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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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앵글, 높이, 공격에 따라 다 다른 회피동작이 있다는 건 놀랍네요. 그래서 트레일러속 엘리가 피하는 장면이 다 달랐군여... 화살 관련 데미지 시스템은 무조건 독화살 나오겠네요.
18.06.14 07:26

(IP보기클릭)117.111.***.***

크레이지 너티독
18.06.14 07:30

(IP보기클릭)119.202.***.***

올해발매는 무리겠죠?ㅠ
18.06.14 07:31

(IP보기클릭)223.38.***.***

신사이길거부한신사
| 18.06.14 09:02 | | |

(IP보기클릭)113.61.***.***

신사이길거부한신사
발매예정 년도 도 안알려줘서 더 미지수죠 | 18.06.14 09:08 | | |

(IP보기클릭)113.130.***.***

BEST
이러한 복잡한 회피 시스템은 특정 전투 시퀀스를 마치 스크립트 덩어리인 것처럼 보이게하지만, 실제로 움직임들은 모두 버튼에 매핑되어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과장 좀 보태면 동작과 동작 사이에 그 액션게임 특유의 끊기는 느낌이 전혀 없던데...진짜로 Anti-Aliasing 마냥 애니메이션 사이의 공백을 메우는 기술이라도 개발한건지...
18.06.14 07:37

(IP보기클릭)221.158.***.***

까방구1
예전부터 리니어인터폴레이션으로 블렌딩은 들어가 있었고 좀더 개선된 기술이 나왔거나 그랬겠죠 SIGGRAPH에서 너티독이 캐릭터애니메이션에 대해 한번 다루어 주었으면 좋겠는데 | 18.06.14 08:37 | | |

(IP보기클릭)113.130.***.***

N씨A교생쌤
기존의 선형보간 느낌보다도 아예 동작이 하나의 줄기 느낌이라 너무 신기하네요. 진짜 GDC나 SIGGRAPH에서 다뤄 줬으면 | 18.06.14 08:54 | | |

(IP보기클릭)218.148.***.***

까방구1
내가 해보기 전까진 믿을수 없다. 너무 자연스럽던데 그대로 나오면 진짜 미친 대박이다 | 18.06.14 17:33 | | |

(IP보기클릭)218.51.***.***

BEST
화살이 박히면 리슨이 방해받는다 라는 부분이 있는데 1 조엘의 듣기모드같은 시스템이 있나보네요 저같은 발컨은 듣기모드 시스템이 있어야 적위치 파악이 수월하니 환영입니다ㅠ
18.06.14 07:38

(IP보기클릭)223.38.***.***

BEST
니디티

잘 배운 엘리 | 18.06.14 09:36 | | |

(IP보기클릭)112.162.***.***

스크립트로 오해해서 미안하다 그게 스크립트없는 순수 조작에의한 플레이였다니 ㄷ ㄷ ㄷ 미.친놈들
18.06.14 08:05

(IP보기클릭)112.186.***.***

대체 이사람들은 게임을 만드는거야 엔진을 만드는거야 데단 ㅠ
18.06.14 08:15

(IP보기클릭)221.158.***.***

sermeyu
보통 대기업 규모로 가면 기술 개발팀이랑 게임 개발팀이랑 따로 노는 경우가 많아요 | 18.06.14 08:38 | | |

(IP보기클릭)211.54.***.***

너티독 겜들은 디테일과 정성이 독보적이라서.. 괜히 신도들이 생기는게 아님.
18.06.14 08:16

(IP보기클릭)211.216.***.***

조엘은 살아있는건지 나온거 없는거죠..?
18.06.14 08:20

(IP보기클릭)223.62.***.***

루리웹-3708574873
살아있어요 | 18.06.14 08:50 | | |

(IP보기클릭)124.216.***.***

에휴 넛독 또 인력엄청갈아넣었겠지.. 야근맨날시키고.. 직원들 또 얼마나힘들었을까.. 좋아할래야좋아할수없는 그런제작사..
18.06.14 08:21

(IP보기클릭)110.70.***.***

뚱똥보
자기가 하는일에 열정이 없이 퇴근시간 시계바늘만 바라보는 사람은 그렇게 생각할수있음 이해함 | 18.06.14 08:29 | | |

(IP보기클릭)223.62.***.***

원제니
야근이랑 열정없는건 별개지 노예신가? | 18.06.14 08:50 | | |

(IP보기클릭)175.194.***.***

뚱똥보
그렇게 맨날 야근시키고 일 부려먹는 회사에서 완성도 높은 겜들이 나올까요? | 18.06.14 08:51 | | |

(IP보기클릭)211.54.***.***

뚱똥보
야근은 둘째치고. 영상같은거 보면 직원들이 회사나 자사 타이틀에 대한 자부심이 엄청 나더군요.. | 18.06.14 08:58 | | |

(IP보기클릭)113.130.***.***

뚱똥보
참 딜레마인게...AAA급 규모 게임으로 갈 수록 진짜 사람을 갈아넣지 않으면 발전하기 힘든 것이라... 그나마 너티독은 진짜 워킹 홀릭들이 많이 모여든 집단이라 야근이나 초과근무가 자발적인 분위기고 그에 따른 보상도 확실하다고 하더군요. | 18.06.14 09:00 | | |

(IP보기클릭)220.126.***.***

원제니
너티독 살인적인 스케쥴은 이미 몇번 나온건데 뭔 열정같은 헬조선 꼰대같은 소리를 하는건지.. “너티독에서 일하던 시간은 매우 힘들었다. 1주일에 최소 80시간 이상은 일했던 것 같다. ‘그래, 며칠만 쉬고 하자’는 때도 있었지만 대부분 일주일 내내 하루에 12시간 이상 근무했다”라고 말했다. 에이미 헤니그는 본인은 아이가 없지만 주변 동료들 중에는 가정이 있음에도 일이 많아 퇴근하지 못해 아이들을 만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다른 사람들이 나를 보면 건강이 좋지 않은 거 같다고 말한다. 그래서 나는 내 스스로를 돌보기로 했다. 주변에도 쓰러지거나 게임을 다 만들고 어딘가 진단을 받으러 가거나, 이혼한 사람도 있다. 그건 괜찮은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http://bbs.ruliweb.com/news/board/300001/read/2110423 | 18.06.14 09:05 | | |

(IP보기클릭)113.130.***.***

그래픽충격
이런 부분은 꼭 계속 조명이 되어야 하는데 안타까워요. | 18.06.14 09:08 | | |

(IP보기클릭)116.44.***.***

그래픽충격
http://gamefocus.co.kr/detail.php?number=81247 너티독의 게임 개발 환경은 자발적참여가 기본 전재입니다. | 18.06.14 09:12 | | |

(IP보기클릭)121.163.***.***

그래픽충격
어딜가나 극성 빠돌이들이 문제임. 자잘못을 열정이라고 덮어버리니 | 18.06.14 09:34 | | |

(IP보기클릭)116.125.***.***

뚱똥보
그만큼 힘든것도 사실이지만 직원 하나하나가 자신이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며 열정을 가지고 임하겠죠. 결과물이 말해주잖아요. | 18.06.14 09:53 | | |

(IP보기클릭)223.33.***.***

뚱똥보
그런데 본인이 한만큼 가져가니까요.한국의 한만큼 줄것도 안주려는 그런근무환경과는 조금다르죠. | 18.06.14 10:43 | | |

(IP보기클릭)220.126.***.***

CyberFrontKorea
당연히 외부에 말할때는 자발적 참여라고 하지 억지로 끌려와서 일한다고 하나요? | 18.06.14 11:54 | | |

(IP보기클릭)222.99.***.***

그래픽충격
근데 억지로 끌려가서 일하면 저렇게 쩌는 결과물이 안나옴 강제로 남겨서 야자 시켜봐야 공부는 안하고 딴짓하는거랑 똑같음 | 18.06.14 13:24 | | |

(IP보기클릭)121.177.***.***

그 어떤 게임이라도 모션과 모션 사이에 미묘한 어색함이 있기 마련인데..이건 뭐 영상 전체가 하나의 연출된 장면으로 보일 정도;;; 물론 연습 많이 한 개발스탭의 플레이라고 생각해보면 실제 내가 할 땐 버벅대고 그러긴 할거 같지만..ㅋ
18.06.14 08:30

(IP보기클릭)58.140.***.***

멀티가 미친 갓개꿀 이겠구만,,b
18.06.14 08:42

(IP보기클릭)223.38.***.***

디오더 같은 전투 시스템으로 만듬 젬겠다
18.06.14 08:49

(IP보기클릭)211.36.***.***

아마 플스4 역사상 최고의 겜이 될것이다!!
18.06.14 08:49

(IP보기클릭)119.205.***.***

현세대 원탑~
18.06.14 09:23

(IP보기클릭)180.68.***.***

미친게임 ㄷㄷ
18.06.14 09:44

(IP보기클릭)175.204.***.***

이런거 보면 너티독이 순수하게 전투에만 집중한 게임을 만들면 어떤 모습일까 하는 생각도 듭니더
18.06.14 09:49

(IP보기클릭)211.106.***.***

플스도 없고 라오어도 안해봤는데 진짜 이번e3 게임플레이보고 감탄했다. 이런 현실이 있단 말인가..
18.06.14 10:12

(IP보기클릭)223.33.***.***

쉽게생각해서 RPG의 상태이상효과를 데미지나 관통상 화살박힘 이런거로 리얼하게 적용시켰디른거네요
18.06.14 10:42

(IP보기클릭)180.81.***.***

정말 액션장면은 후아. 너무 기대되더군요.
18.06.14 10:43

(IP보기클릭)59.23.***.***

이정도의 미친 시스템이라면 이번 e3에서 라오어를 상대할 게임은 없었던것 같음 언제나올지 모르겠지만 그해에 고티는 물론 게임계가 라오어2 전과 후로 나뉠듯 옛날 젤다 시간의오카리나급 혁명으로 보임
18.06.14 10:51

(IP보기클릭)182.231.***.***

게임을 만들라고했더니 예술작품을 만들었구만
18.06.14 11:15

(IP보기클릭)223.38.***.***

트레일러가 진짜 게임플레이다 그말이야??ㄷㄷㄷ;;
18.06.14 12:22

(IP보기클릭)175.112.***.***

이게 퍼스트끼리 공유하면 이 이후에 나올 소니 퍼스트게임들도 ㄷㄷ...
18.06.14 12:43

(IP보기클릭)175.223.***.***

스토리 게임 이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전투 보니까 한편의 영화 같고 몰입도가 장난아니던데 역시 라오어네요
18.06.14 13:36

(IP보기클릭)211.51.***.***

대단하다 정말........
18.06.14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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