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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고스트 오브 쓰시마' UI 및 미션에 관한 정보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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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11048 | 댓글수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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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65.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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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골의 일본원정은 일본이 피해잔데 무슨 코스프레야. 그리고 전쟁범죄라는 개념이 도입된건 근대부터고 이건 일본에서 만든것도 아니고 무슨 하는말중에 맞는 말이 없어
18.06.14 0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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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말할게 일제 침략과 우익들의 그에 대한 미화는 저 시대 몽골의 일본침략과는 아무 관계도 없는데 님은 불필요하게 그 2개를 연결시키고 있음.
18.06.14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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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한가지만 물어볼게 지금 왜 우리나라는 현대의 몽골에 그때 당시의 침략에 보상을 요구안하는 걸까? ㅋㅋㅋㅋ
18.06.14 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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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마 님 지금 그 시대 왜구 관련해서 보상이 안이루어졋다고 지금 이러는거임?
18.06.14 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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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니까 님말은 일제의 만행에 대한 보상이고... 그게 이 게임이랑 무슨 상관이 있는건데?
18.06.14 0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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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배경이든 분위기 오짐
18.06.14 04:38

(IP보기클릭)61.75.***.***

울나라가 90년대부터 싱글겜이 계속 발전했다면 저런 그래픽으로 임진왜란을 즐겨볼 수도 있었겠지... 커스텀 주인공으로 이순신 장군 밑에서 같이 싸우기도 하고
18.06.14 04:44

(IP보기클릭)180.189.***.***

하늘의경계
현실은 모바일가챠 | 18.06.14 04:53 | | |

(IP보기클릭)121.159.***.***

하늘의경계
모.바.일 | 18.06.14 05:01 | | |

(IP보기클릭)119.202.***.***

하늘의경계
왜구들 지들 입장에서 역사 곡해, 피해자 코스프레 이런 거 의도와 방향성이 너무 노골적이다. 저 말종들 한국과 동아시아에 전쟁 범죄 저지른 것과 려말 해적질로 악귀짓한 거 이렇게 게임화시킬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는데, 현실적으로 잘나가는 국산게임은 아직까지도 오토나 뽑기 게임 정도일 뿐이니 | 18.06.14 05:03 | | |

(IP보기클릭)61.75.***.***

정품애용™
그때 망해서 지금 온라인, 모바일쪽으로 큰거니...싱글 겜들 쫄딱 망하지 않고 쭉 이어왔으면 어땠을까 해서 써본거임 깊게 생각하지 마세여 | 18.06.14 05: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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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dollim
몽골의 일본원정은 일본이 피해잔데 무슨 코스프레야. 그리고 전쟁범죄라는 개념이 도입된건 근대부터고 이건 일본에서 만든것도 아니고 무슨 하는말중에 맞는 말이 없어 | 18.06.14 05:58 | | |

(IP보기클릭)165.132.***.***

sandollim
그리고 이제보니까 심각하게 착각하고 있는거 같은데 왜구는 일본정규군이 아님. 일본이 중앙집권화된건 에도시대부터고 그이전의 일본을 하나의 나라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임. 왜구는 일본본토도 약탈해서 조정에서도 진압하려고 한 존잰데 그걸 일본조정 책임으로 돌리는건 마치 광개토대왕의 정복으로 인한 피해의 책임을 신라에 묻는거랑 비슷할정도로 말이 안됨. | 18.06.14 06:24 | | |

(IP보기클릭)119.202.***.***

요괴석사
심각하게 오해하고 있는데 내 코멘트가 그런 단초를 제공하긴 했다고 봄 1.왜구 왜구들을 말한 것은 고려말 이래 한반도를 비롯 동아시아에 전역에 온갖 민폐를 끼친 일본의 행태를 비판 및 비난하기 위한 표현이었음. 해적 왜구 그 자체를 한정한 것이 아니라는 것. 또한 카미카제 성립시킨 원의 정동 전쟁의 피해자로서의 왜국 정부를 지칭한 게 아님. 2. 전쟁범죄 이건 내 코멘트에 대한 반감에서 억지로 끌어들인 논점 같은데 전쟁범죄에 대한 것은 근현대 일본제국이 분명히 저지른 일. 근데 이를 왜 내가 일본 근대 전쟁 전의 사건까지 전쟁 범죄의 건으로 연결하려 했다고 확대 해석을 하고 있는 거지? 본인 마음에 든 게임에 대한 공격이 본인과 동일시한 가치에 대한 공격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느낄 수도 있으니 이해할 수도 있는 부분이고 3. 정규군이 아닌 왜구 마찬가지 입장. '전쟁범죄'와 '악귀짓'을 구분하여 제시한 코멘트를 있는 그대로 확대해석하지 않고 구분해 읽을 수 있는 독해력이 있다면 당연히 두 사건을 분리하여 이해하거나, 통합하여 보고 싶다고 하더라도 양자가 피해자들에게 야기한 부정적인 결과라는 통합적 측면에서 이해할 수 있을 것. 정규군으로 받은 침략이든 왜구와 같은 비공식 무장집단에 의한 약탈이든 그것이 어떠한 결과로 피해자들에게 작용하였는지 파악해야 한다. 4. 피해자 코스프레 쓰시마의 유령과 같은 게임은 자주 있어왔던 소위 일본식 '무사도'에 대한 미화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강력한 제국인 원조의 공격에 실력과 천운으로 버텨 방어한 강인한 의지를 가진, 빛나는 전통의 일본국인 것을, 그리고 그렇게 강력한 외세에 침탈을 당해야만 했던 피해자로서의 일본을 묵시적으로 천명하고 있다는 것. 이러한 부분은 왜구기업 소니가 작금의 콘솔게임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므로 당연히 이루어질 수 있는 일이라지만 실제 그들이 저질렀던 근현대의 전쟁범죄 및 더 예전부터의 야만적 침탈의 피해자였던 우리의 입장에서는 씁쓸한 일인 것이고 그런만큼 국산 게임 개발의 방향이 이러한 대작으로도 전환되고 우리 입맛에 맞는, 예를 들어 정유재란의 남원성에서 살아남은 군졸의 이야기라든지, 청산리 전투 후 학살된 조선민간인의 이야기 등으로, 악귀같았던 저들의 행실을 드러내어 허울좋은 와패니즘 문화의 폭력적 야만적 실체 또한 동시에 드러냈으면 한다는 이야기. | 18.06.14 07:03 | | |

(IP보기클릭)119.202.***.***

요괴석사
그런데 내가 하는 중에 맞는 이야기가 없다고 본다니 어이가 없다. [전쟁범죄가 일본에서 만든 게 아니]라는 건 대체 무슨 소리야? 그 소린 대체 누가 했다는 거야? 하는 말들이 그냥 자기가 하고 싶은 말 그냥 떠드는 건 좋아 누구나 그러니까. 근데 보는 건 있는 그대로 보라고. 그런 말 한 사람이 없으니. 눈은 달린 거야? | 18.06.14 07:09 | | |

(IP보기클릭)165.132.***.***

sandollim
1. 일제의 만행은 비난받아 마땅하지만 저 시대랑은 하등 상관없으므로 왜 언급하는지 모르겠고 2. 마찬가지로 이 시대랑 전쟁범죄랑 상관없고 3. 그 왜구의 약탈짓은 왜구 책임이고 지금 현대의 일본과 왜 연결시키는지 의문이고 4. 몽골의 원정은 확실하게 일본이 피해잔데 일제 및 현제의 일본이랑 무슨 상관이 있는지 전체적으로 현재 일본이 반성해야하는 점 및 만행은 저 게임과 하등 상관없는 바 무슨 논리로 관계없는걸 끌어오는지 모르겠고 무엇보가 이건 일본에서 만든 게임도 아니거니와 픽션이며 게임 내용도 밝혀진게 제대로 없는데 무슨 미화를 하고 있다는 간지 도통 모르겠음. 이게임 해보고 이런소리 하는 거임? | 18.06.14 07:14 | | |

(IP보기클릭)119.202.***.***

요괴석사
[왜구는 일본정규군이 아님] 왜구에 대한 개념은 충분히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런 생각 안했으니까 걱정하지말고... [일본이 중앙집권화된건 에도시대부터고 그이전의 일본을 하나의 나라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 그야말로 나의 지식에 대한 네 오지랖이 경기도 오산이다... 창피하지 않니? | 18.06.14 07: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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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dollim
간단하게 말할게 일제 침략과 우익들의 그에 대한 미화는 저 시대 몽골의 일본침략과는 아무 관계도 없는데 님은 불필요하게 그 2개를 연결시키고 있음. | 18.06.14 07:17 | | |

(IP보기클릭)119.202.***.***

요괴석사
1. 저 시대와 상관없고 << 내 말이 2. 마찬가지로 전쟁범죄와 상관없고 << 동의 3. 그 왜구의 짓은 왜구의 짓일 뿐 현대 일본과 연결할 필요 없다 << 동의할 수 없음 4. 같은 맥락이네 << 동의. 몽골의 원정만 한정해서 이 게임은 비난받을 부분이 없음. 다만 그 의도와 경향성을 비판함. 역사적 사건에 대하여, 그 시대(1,2)와 그 주체(3,)로 역사적 사건의 의미를 제한시키는 것이 옳은 것이냐 아니냐에 대한 질문을 하자는 거라면 이것은 너무 길어지는 이야기겠지만 지금 과거 사건에 대한 주체와 시대의 문제를 어느 정도 연결시켜 이해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나는 적어도, 01. 그 사건으로 인한 정의가 (처벌과 보상) 집행되었는가 02. 피해자의 수긍과 용서, 혹은 쌍방의 합의가 이루어졌는가 이 두 부분이 해결된 이후에 논의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봄. 아쉽게도 일본측의 주장과는 달리, 한국과 일본은 이러한 과정을 제대로 거친 적이 없음. 일본이 아무리 한국을 과거에만 치우쳐 미래를 함께 할 수 없는, 매일 사죄하라고 떠드는 혐오스러운 국가라고 비난한다해도 나와 같은 대다수의 한국인들은 이러한 입장을 견지할 수밖에 없는 이유임. | 18.06.14 07: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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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dollim
쓰시마의 유령과 같은 게임은 자주 있어왔던 소위 일본식 '무사도'에 대한 미화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강력한 제국인 원조의 공격에 실력과 천운으로 버텨 방어한 강인한 의지를 가진, 빛나는 전통의 일본국인 것을, 그리고 그렇게 강력한 외세에 침탈을 당해야만 했던 피해자로서의 일본을 묵시적으로 천명하고 있다는 것. 다시 보니까 이 부분 되게 웃기네 나오지도 않은 게임가지고 소설 쓰고 안자있네 ㅋㅋㅋㅋ | 18.06.14 07: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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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sandollim
설마 님 지금 그 시대 왜구 관련해서 보상이 안이루어졋다고 지금 이러는거임? | 18.06.14 07: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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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sandollim
그럼 한가지만 물어볼게 지금 왜 우리나라는 현대의 몽골에 그때 당시의 침략에 보상을 요구안하는 걸까? ㅋㅋㅋㅋ | 18.06.14 07: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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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괴석사
트레일러로 충분한데? 내가 그 게임을 할 일도 없을 거고 하니. 소설 좋아하지도 않고. ㅋㅋㅋㅋㅋㅋㅋㅋ? | 18.06.14 07: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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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dollim
아니 소설임. 이 게임의 결말이 어떤지 어떤 맥락을 가지는지 알수 없으며 쓰시마의 80명의 사무라이가 개털리고 시작하는디 실럭은 무슨 실력이고 빛나는 전통의 일본국? 침략당한게 무슨 빛나는 전통? 그리고 피해자 맞음 ㅅㄱ | 18.06.14 07:36 | | |

(IP보기클릭)119.202.***.***

요괴석사
아까 3,4 에 동의했듯이 당, 왜구, 원, 청, 풍신수길 막부 등의 침략은 1. 현대 한국에 실질적인 피해를 계승시켰다고 볼만한 증거가 없고, 2. 감정적으로도 연계되는 부분이 크다고 보기 어려우므로 3. 님이 좋아하는 주체의 계승성, 그러니까 당시의 전쟁 당사국들이 지금 중국, 몽골, 한국, 북조선, 일본국으로 이어지고 있다 볼 수도 없기 때문에 당연히 거기에 대한 보상의 요구가 없는 것. 그런만큼, 그것에 대한 반증으로 또한, 몽골에 대해서는 일본과 같은 악감정이 남아 있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음. 다만 근대의 중국은 625전쟁에 개입하여 현대 한국에 큰 피해를 주었고, 일본의 경우 역시 수십여년을 조선을 수탈하였을 뿐만아니라 현대한국의 정통인 임시정부와 대립한 바가 있는 것, 그리고 그 여파가 아직까지도 이어지고 있음 다만 현대중국과는 아직 전쟁이 종전된 것은 아니므로 배상을 요구할 만한 상황은 아니고 일본에 대해서는 보상을 받긴 하였으나 확실한 사과를 받은 것은 아니며 재발 방지 약속에 대해서도 작금 행태를 보면 다시 전쟁가능한 국가로 회귀하려는 광기를 보이고 있으니 일반 한국인의 입장에서는 당연히 일본에 대해 좋은 감정이 생길 수가 없다는 거지 | 18.06.14 07: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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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dollim
그니까 님말은 일제의 만행에 대한 보상이고... 그게 이 게임이랑 무슨 상관이 있는건데? | 18.06.14 07: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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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괴석사
일제의 만행에 대한 보상과 이 게임은 직접적인 상관이 없음. 그러니까 거기에 내 입장을 계속 엮으려 하지 말고. 내가 계속 언급했듯이, 아래처럼, [몽골의 원정만 한정해서 이 게임은 비난받을 부분이 없음. 다만 그 의도와 경향성을 비판함.] 즉, 이러한 게임은 [와패니즘 문화의 폭력적 야만적 실체]를 포장 미화하는 묵시적 도구로 작용할 수 있는 부분이 충분히 있으며, 이것이 착잡하지만 엄연한 현실이기도 하기에, [국산 게임 개발의 방향이 이러한 대작으로도 전환되고 우리 입맛에 맞는] 게임이 개발되었으면 한다는 것. 그뿐. 내 코멘트를 읽어보면 그 입장이 견지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을 것. 이 게임을 누가 하든 말든 난 관심이 없고. 우리도 이런 식으로 방향성과 의도를 암묵적으로 나타내는 대작 게임을 만들었으면 좋겠다! 가 나의 일관된 주장이었다고. 자꾸 나의 입장과는 상관없는 본인의 생각을 나의 입장이라고 매도하지 않았음 함 | 18.06.14 07: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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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괴석사
아 물론 개발될 국산 게임이 이 쓰시마의 유령과 같은 게임의 카운터와 같은 상콤한 기획이면 더욱 좋겠네 말했듯이 [유재란의 남원성에서 살아남은 군졸의 이야기라든지, 청산리 전투 후 학살된 조선민간인의 이야기] 같은 걸로... 이야기라는 것은 이야기 자체보다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방법에 더 매력을 느끼게 되는 거니까 | 18.06.14 08: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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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dollim
그냥 님은 사무라이가 나오는게 싫은거네 그걸 머 이렇게 길게 적고 있어 | 18.06.14 08:04 | | |

(IP보기클릭)119.202.***.***

요괴석사
사무라이가 미화되어 나오는 거에 대한 카운터도 나왔으면 한다는 거지. 가능하면 국산게임으로. 처음부터 이 얘기였다고. 오해였겠지만 자꾸 다른 말을 가져다 붙이니까 해명을 한 거 | 18.06.14 08: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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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dollim
사무라이 문화가 일제랑 관련없다면 사무라이 미화는 취향의 문제일뿐 님은 이게 일제 미화와 연결될수 있다는 거잔아? 의도와 경향성을 비판한다고? 이게임 제작사가 일제 미화의 의도를 가지고 있는지 어떻게 암? 그거야말로 망상임 | 18.06.14 08: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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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dollim
첫 댓글에 님은 명백하게 저 시대 왜구와 현제의 일본을 연결시키고 있음. 첨부터 그말은 무슨 개뿔 | 18.06.14 08:12 | | |

(IP보기클릭)119.202.***.***

요괴석사
[이게임 제작사가 일제 미화의 의도를 가지고 있는지] 그 제작사의 의도는 알 수도 없고 알 필요도 없는 거. 의미는 작용으로 파악되는 거지. 의도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악이 불가능한 거고. 트레일러의 맥락이 내게 그렇게 읽힌 것임. 이것을 가지고 타인에게 이 게임을 하라마라 한 적도 없고 그러고 싶지도 않고. 다만 이러한 류, 와식 문화를 선양하는 류의 게임, 영화, 각종 문화 컨텐츠에 카운터로서의 창작물이 제작되어서 심기불편한 짓을 아직까지도 일삼는 일본의 문화정책이나 세계인의 일본문화와 속성에 대한 인식이 좀 (우리 입맛에 맞게) 바뀌었으면 한다는 거. [사무라이 문화가 일제랑 관련없다면...] 이라고 했는데 전제. 나는 그렇게 말한 적 없는데. 자꾸 내 생각과 관계없는 이야기를 내 생각에 빗대니까 말이 길어지잖아. 사무라이 문화는 실제로 일제에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의 성립에 지대한 사상적 기반이 되었다 생각하고 있어 나는. | 18.06.14 08: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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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dollim
의도를 그렇게 파악한건 님의 실책이구여 일본문화와 속성에 대한 인식이 우리 입맛에 맞게 바뀌었으면 좋겠다고? 우리야 좋지.근데 그게 허용되어야 한다면 일본이 우리나라 문화를 자기들 입맛에 맞게 바꾸는 것도 마찬가지로 허용되어야 함. 각국의 문화는 우리나라 중심으로 돌아가는게 아니거든 | 18.06.14 08: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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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괴석사
[첫 댓글에 님은 명백하게 저 시대 왜구와 현제의 일본을 연결시키고 있음. 첨부터 그말은 무슨 개뿔] 이렇게 말하는 근거가 [왜구들 지들 입장에서 역사 곡해, 피해자 코스프레 이런 거 의도와 방향성이 너무 노골적이다.] 이건가? 여기서 문장의 주어인 "왜구"가 "저 시대"의 왜구, 즉 과거의 특정 "왜구"를 내가 말했다고 보는 거야? 매우 잘못 읽은 거지 만약 그렇게 본다면 "역사 곡해, 피해자 코스프레 이런 거 의도와 방향성이 너무 노골적" 이라는 행동의 주체가 당시의 그, 그러니까 과거의 특정 무장집단이던 그 '왜구'여야 하는 건데. 이건 말이 안되잖아. 피해자 코스프레를 당시의 왜구가 어떻게 하겠어? 지금 한다는 거야. 그리고 그 주체는 현대의 일본국 특정 세력이라는 거고. 즉 저 문장에서 주어로 사용된 "왜구"는 현대 일본에 대한 멸칭으로 사용되고 있는 거라고. 잘 봐봐 이해가 안된다기 보다는 이해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을 테니까 | 18.06.14 08:24 | | |

(IP보기클릭)119.202.***.***

요괴석사
[의도를 그렇게 파악한건 님의 실책이구여] << [의도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악이 불가능한 거] 이런 겁니다. 자꾸 제 입장을 다르게 해석하시는데, 이러면 곤란... [각국의 문화는 우리나라 중심으로 돌아가는게 아니거든] << 동의함 그래서 그냥 우리 입맛에 맞는 그런 것이 우리 손으로 좀 만들어졌으면 한다 - 고 계속 말하고 있음 처음부터 계속 | 18.06.14 08:26 | | |

(IP보기클릭)165.132.***.***

sandollim
그니까 님은 확인되지고 않은 걸로 딴지를 건다니까 님의 첫댓글을 님말대로 해석하면 지금 일본우익의 입김이 저 게임에 들어갔다는 소리밖에 안됨. 이건 외국에서 만든 게임이고 우익이 관여했다는 증거가 있음? 이게임에 대고 하는 소리가 아니라면 님은 글 내용과 아무상관없는 어그로 끌고 있는거임 | 18.06.14 08: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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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괴석사
아 참... 여기서 우익이 왜 나옴??????????????????????? 하아... 자국의 문화를 세계에 선양하는 것이 일본에서는 우익만이 하는 일은 아니잖음? 우익이 문제가 아님 이건. 저렇게 와패니즘 유행시키는 건 일본의 국익에 도움이 되는 거니까 좌익이든 우익이든 몸통이든 누구나 하는 거임. 그게 문제가 아니고. 그냥 우리 입맛에 맞는 그런 것 - 저런 와패니즘을 선양하는 문화 컨텐츠에 카운터인 - 이 우리 손으로 좀 만들어졌으면 한다는 거임. 이왕이면 뽑기나 노가다나 오토같은 그런 게임말고 대작으로. 여기서 우익은 관계가 없음. 불편한 관계인 일본과 한국의 관계만 작용하는 것. 딴 소리 하지마여 | 18.06.14 08:36 | | |

(IP보기클릭)165.132.***.***

sandollim
왜구들 지들 입장에서 역사 곡해, 피해자 코스프레 이런 거 의도와 방향성이 너무 노골적이다. 저 말종들 한국과 동아시아에 전쟁 범죄 저지른 것과 려말 해적질로 악귀짓한 거 이렇게 게임화시킬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는데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께 역사 곡해, 피해자 코스프레, 동아시아에 한 만행 이걸 님은 비판하고 있고 그걸 주로 하는 세력은 일본 우익인걸 잘 알거임. 근데 님은 그걸 게임에 대고 말하고 있음. 이게임이 마치 그걸 하고 있다는 듯이 그러면 누구나 이게임을 우익과 역어서 까고 있는걸로 밖에 안보임 | 18.06.14 08:43 | | |

(IP보기클릭)175.199.***.***

sandollim
쓸데없이 잡소리가 많은데. 우선 제작사부터 이게임은 픽션이라 못 박았는데 역사곡해 어쩌고 해대면서 물고늘어지는 것부터가 이미 틀려먹음. 거기다 왜구기업 소니라고 하는걸 보면 게임따윈 둘째치고 일본자체를 증오한다는 걸 알수있지. 그렇게 일본관련된게 싫으면 그냥 들어오질 말던가. 님이 싫어한다고 없어지는 것도 아닌데 굳이 일본게임 기종인 플스를 다루는 플겔에. 일본배경인 게임정보글에 일부로 들어와 댓글을 달아대는건 어그로 그 이상은 아니지. 정 그렇게 애국자 코스를 하면서 놀고싶으면 다른데서나 노시길. | 18.06.14 08:53 | | |

(IP보기클릭)119.202.***.***

요괴석사
/* 왜구들 지들 입장에서 역사 곡해, 피해자 코스프레 이런 거 의도와 방향성이 너무 노골적이다. 저 말종들 한국과 동아시아에 전쟁 범죄 저지른 것과 려말 해적질로 악귀짓한 거 이렇게 게임화시킬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는데 */ 다시 한 번 확인시켜 드릴게. [역사 곡해, 피해자 코스프레, 동아시아에 한 만행 이걸 님은 비판] << 동의 [그걸 주로 하는 세력은 일본 우익] << 동의 여기서 [님은 그걸 게임에 대고 말하고 있음.] << 이렇게 말하는 근거가 빈약 이 부분의 오해를 산 부분이 있다고 보았기 때문에 내가 두 번째 코멘트를 시작한 것임 나는 본 게임을 한정해서 [피해자 코스프레, 역사 곡해]한 것이라고 본 게 아니라 전반적인 의도와 방향성, 그러니까 서구에 퍼진 와식 판타지가 그러한 의도와 방향성을 견지하고 있으며 본 게임도 그러한 조류의 일환이라고 말한 거임. 상식적으로 본 게임이 역사를 왜곡하면 얼마나 했을 것이며 했다손 그것은 2차 창작물의 표현의 자유로 인정될 일이지 역사적 사료처럼 검증할 대상이 전혀 아니니까. 또한 피해자 코스프레라는 측면, 본 게임의 원조 정동전쟁 상황에서 당연히 쓰시마 번국이 피해자지 그게 아니라고 누가 주장할 수 있겠어? 내가 설마 그렇게 생각이 없을 수는 없다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해가 생길 부분이 있어서 두번째 코멘트에서 설명을 다시 하기로 한 건데. 딴 소리를 해서 길어지고 있는 거. 그러니까 이것은 내 의도대로 풀면 [왜구들 지들 입장에서 역사 곡해, 피해자 코스프레 이런 거 의도와 방향성이 너무 노골적이다. ] << 일본의 기존 청산되지 않은 과오에 대해 반감을 가진 한국인으로서, 부시도로 대표되는 와패니즘을 선양하는 이러한 문화 컨텐츠에도 좋지 않은 감정이 있는데 더욱이 그것이 일본이 타국에 의한 침략을 받아 복수하는 내용이라 더욱 불편한 감정이 든다. [저 말종들 한국과 동아시아에 전쟁 범죄 저지른 것과 려말 해적질로 악귀짓한 거 이렇게 게임화시킬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는데] << (그럼에도 그것을 막거나 금지할 방법은 없고 게임 자체가 잘 만들어진 대작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고 영향을 받을 것이 분명하므로) 저들의 '자기식' 문화 선양에 찬물을 끼얹을 만한 그러한 한국산 문화컨텐츠가 개발되어 저러한 와패니즘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으면 좋겠다. 이거다. 기분이 좋지 않고 빠르게 써서 정리되지 못한 말들이므로 오해의 소지가 있었겠지만 전혀 여기에 우익이 어쩌고, 숨은 일본 세력이 게임을 장악하고, 미워 죽겠고, 뭐 기타 등등 이러한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다는 것. 감정은 감정으로 흩어야지 그걸 이성이랑 짬뽕시켜서야. | 18.06.14 08:59 | | |

(IP보기클릭)119.202.***.***

Kaether
/* 굳이 일본게임 기종인 플스를 다루는 플겔에. 일본배경인 게임정보글에 일부로 들어와 댓글을 달아대는건 어그로 그 이상은 아니지. 정 그렇게 애국자 코스를 하면서 놀고싶으면 다른데서나 노시길. */ 그래 결국 이런 식이더라고. 뭔 어그로야 난 그냥 열받은 희망사항 한 번 풀었을 뿐인데, 말도 안되는 해석으로 딴지를 거니까 말이 길어지는 거지... 그냥 그러려니 하고 말던지, 내 생각에 대해 오산이 어쩌고 저쩌고... 남의 지식이나 의견을 곡해하는 건 자유지만 그걸 표현하기 시작하면 책임지고 설명을 하거나 근거에 입각해 납득을 시켜야 하는 거. 다른 데서나 놀라니 루리웹을 한 지가 10년이 넘는데. 그런 건 오지랖이야. 콘솔게임도 잘하고 있다고. | 18.06.14 09:03 | | |

(IP보기클릭)165.132.***.***

sandollim
여기서 [님은 그걸 게임에 대고 말하고 있음.] << 이렇게 말하는 근거가 빈약 아니 님이 이말을 이 게임 정보글이 하고 있는데 무슨 근거가 빈약이야. 저 말종들의 저는 그럼 누구 지칭하고 있는건데. 님이 불편해하는가에 내가 불편하고 님 하는 말이 님 이성인지 님 감정인지 하등 관심없으니까 게임이랑 상관없는 말 하지말라는 거임. 이헤가 안됨? | 18.06.14 09:04 | | |

(IP보기클릭)119.202.***.***

요괴석사
[게임이랑 상관없는 말 하지말라는 거임. 이헤가 안됨?] << [왜구들 지들 입장에서 역사 곡해, 피해자 코스프레 이런 거 의도와 방향성이 너무 노골적이다. 저 말종들 한국과 동아시아에 전쟁 범죄 저지른 것과 려말 해적질로 악귀짓한 거 이렇게 게임화시킬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는데] 내 말이 게임이랑 상관없는 말이라는 거야? 이해가 안됨? 자꾸 말길어지게... | 18.06.14 09:08 | | |

(IP보기클릭)165.132.***.***

sandollim
상관있다 했다가 상관없다 했다가 도대체 머임? 피해자 코스프레, 각종 만행이 이게임이랑 상관없다며 님이 그 근거가 빈약하다며 그럼 내가 님말에서 상관있는 말이랑 싱관없는 말이랑 구분해서 해석해야함? 님 말에 따르면 님말 중에서 상관있는 부분은 한국 입맛에 맞는 일본문화 게임이 나왔으면 좋겠다 그거임? 그말만 하고 싶었으면 이상한 말 앞에 붙이지 말라고 | 18.06.14 09:15 | | |

(IP보기클릭)112.148.***.***

sandollim
나오지도 않은 게임으로 뇌피셜 개쩌시네요. | 18.06.14 09:22 | | |

(IP보기클릭)124.56.***.***

요괴석사
걍 병먹금해 딱봐도 답나오는데 | 18.06.14 09:24 | | |

(IP보기클릭)116.125.***.***

요괴석사
팩트로 혼내주니까 횡설수설하는 거잖아요 ㅋㅋㅋ | 18.06.14 10:53 | | |

(IP보기클릭)180.68.***.***

sandollim
걍 겜 망했으면 좋겠다고 솔찍히 말해요 뭘 이리 장황하게 말이 많은지;; | 18.06.14 10:53 | | |

(IP보기클릭)121.174.***.***

sandollim
무식한얘들은 이리 꼭 스스로 티를 내드라 . 깔깔깔~ | 18.06.14 12:13 | | |

(IP보기클릭)27.119.***.***

트레일러의 그 연출과 배경이 그저 사이드 미선? 엄메나
18.06.14 05:12

(IP보기클릭)159.65.***.***

이번 트레일러에서 좀 염려됐던게, 너무 갑작스러운 여성 동료의 배신이었는데... 이게 페이스가 너무 빨라서 좀 불안했었거든요. 근데 그저 사이드 미션일 뿐이었던거라면, 역으로 대단해지네요. 사이드미션이기에 페이스가 빠른 것도 이해가 되고, 그정도의 연출과 보스전을 보여줬다는데서 인상깊네요. 그리고 주인공이 중간에 '마사까!' 라고 외친게 아니라 그저 여캐의 이름인 '마사코'를 외쳤던거라는 사실에 다시한번 놀랐습니다... 저는 일본어와 영어 합쳐쓰는건가 싶었네요
18.06.14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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