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샷으로만 이루어진 갓오브워
콜리 발록은 툼레이더가 싱글샷 게임이 되길 원했다.
코리 발록은 한때 카메라의 싱글샷을 꿈꾸고 있었다.
데일리 스타와의 인터뷰에서, 갓오브워의 디렉터인 코리 발록은
크리스탈 다이나믹스에 있는 동안 툼레이더에 대한 그의 컨셉 (카메라 싱글샷 게임)을 제시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그의 아이디어는 거부 되었다.
그저께 공개된 비디오에서 소니의 산타모니카 스튜디오는
크레토스의 최신 어드벤쳐에 대한 야심찬 시네마틱 기술 작업이 어떻게 만들었는지 공개하였다.
"저는 싱글샷 카메라 기술을 사용하길 원했었고,
그것을 툼레이더에서 일하는 동안 크리스탈 다이나믹스에 제시하였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반응은 마치 "그것은 말도 안된다. 우리는 그렇게 하고 싶지 않습니다" 와 같았죠.
그리고 이에 대해서 저의 반응은 "네, 알겠어요, 그런데 저는 여기가 저를 위한 최적의 장소인지는 잘 모르겠네요"였습니다.
그러나 소니는 창의적으로 이 컨셉을 지지하였다.
"저는 소니가 저에게 훨씬 많은 창의적인 지지와 믿음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당신은 크레이지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군요. 그것이 얼마나 험난한 일이든, 우리는 당신을 지원하겠습니다" 라고 했습니다.
물론, 그 프리젠테이션 기술을 이끌어내는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산타모니카는 마침내 해냈습니다."
※코리 발록은 2012년 툼레이더 팀에 합류하였다가 2013년 초 팀을 떠났고, 2013년 중반 산타모니카로 복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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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역시 독점작 지원은 확실한 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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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차티드같은 초대박 프랜차이즈도 박수칠 때 떠날 수 있게 놔주는거보면 보통 회사는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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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E WWS가 모기업이 일본기업 답지않게 엄청 개방적이고 하고싶은거 다해봐 스타일이라더니 진짜인듯 하네요. 저니때도 별말없이 가만히 지원만하면서 기다려줘서 제작사도 고마워하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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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행이다 그때 빨리 크리스탈 다이나믹스 박차고 나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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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열의 4비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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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행이다 그때 빨리 크리스탈 다이나믹스 박차고 나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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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역시 독점작 지원은 확실한 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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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RT-2226
통열의 4비추 | 18.03.23 18: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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렬 | 18.03.24 00: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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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 18.03.23 17: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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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게임계의 존윅이 나올 각이네요 | 18.03.23 17: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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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긴거를 말씀하신거 같은데 그거랑 이건 다르죠. 이건 플레이할때와 이벤트 나올때가 물흐르듯 이어지고 한번도 흐름이 끊기지 않는거일뿐이죠. 예전 하프라이프2 처음할때 이벤트가 플레이 안끊고 이어질때 정말 감탄했는데....저 역시 이벤트 긴건 싫습니다. | 18.03.23 20: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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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저런 아이디어는 창의적인걸 떠나서 엄청난 노가다,돈이 들어가는데 안그래도 툼레이더는 한번 갈아엎고 다시 만드는거라 그런 여유가 없었을지도.. 마소나 소니 아니면 저런거 지원해줄 스튜디오 거의 없을겁니다 | 18.03.24 01: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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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E WWS가 모기업이 일본기업 답지않게 엄청 개방적이고 하고싶은거 다해봐 스타일이라더니 진짜인듯 하네요. 저니때도 별말없이 가만히 지원만하면서 기다려줘서 제작사도 고마워하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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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kwal
언차티드같은 초대박 프랜차이즈도 박수칠 때 떠날 수 있게 놔주는거보면 보통 회사는 아닙니다. | 18.03.23 18: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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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공... 박수칠때 떠난다는게 쉬운일이 아니지만 그걸 고이 보내주는것도 보통일이 아니죠 | 18.03.24 08: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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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지점에서 B지점으로 이동하면서 이야기하다가 C언덕을 기어올라가는 장면이 있을 때 예전같으면 A, B, C장면의 모션캡쳐를 따로해서 나중에 합치는 작업을 했다면 GOW가 도입한 싱글샷은 A, B, C장면을 한방에 연기하고 캡쳐했다 뭐 그런 이야기 같습니다. | 18.03.23 18: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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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렇기도 하면서 게임플레이와 컷 없이 이어지게 했나봅니다. 이는 컷신이 필히 리얼타임 (엔진에서 컷신만들고 avi로 굽는것도 못하고) 이어야 가능한 일이라 제작 프로세스나 기술적으로 상당한 도전이었을거 같네요. | 18.03.23 18: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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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말하면 A, B의 여정을 C가 카메라로 촬영하는데, 그 카메라가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멈추지 않는다는 거죠. | 18.03.23 18: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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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차4에서도 그런방식이었던걸로... | 18.03.23 18: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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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가 주인공에게서 떨어지는 씬 없이 풀게임이 연결되있다난 얘기입니다 잘활용하면 엄청 장대한 연출이 될거같네요 | 18.03.23 19: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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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말 그대로 해석하면 영화 버드맨처럼 지나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게임 처음부터 끝까지 컷이 없이 화면전환없이 롱테이크로.. 그게 진짜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요..엄청나네요 | 18.03.23 2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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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같은시대에 용과같이 장면넘어가는게 너무 답답해서 못하겠더라구요 gta5 같이 물흐르듯이 대사 나오고 연출 나오고 하는게 좋은데 | 18.03.24 09:1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