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평점 5.0 중 3.0
★☆☆☆☆ 개시 몇 시간만에 알 수 있는 쓰레기 게임
投稿者Amazon カスタマー2018年2月22日
그래도 대기업의 게임이고 메탈 기어라고 이름 붙였으니까 쓰레기 게임을 낼리가 없다고 생각하고 구입했습니다. 데모 버전은 플레이 하지 않았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 최근 유행하는 서바이벌 형식으로 음식과 물이 없으면 체력과 스태미너가 바닥나 죽습니다
그래서 스토리를 진행시켜가는 것 외에도 식량을 찾는 것도 하나의 미션입니다.
하지만 그 음식이라는 건 그냥 양이나 늑대를 죽일 뿐, 아무 생각 없이 동물을 죽입니다.
그리고 동물을 잡고 나서 빨리 진행하지 않으면 점점 배가 고파집니다
미션으로 향하는 길에는 모래 폭풍이 있어서 나침반이 작동하지 않아 길을 잃는데
그 사이에도 점점 배가 고파 죽습니다
식량을 비축함에 있어서 거대한 맵에 음식이 있는 장소는 나와있지 않습니다
어쩔 수 없는 쓰레기 게임입니다
학생 게이머인 나조차 좌절하는 난이도로, 사회인의 느긋한 플레이어는 절대로 클리어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공략 사이트에 정보가 나올 때까지 사지 않아도 좋고, 나와도 살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게임을 정가로 구입하는 놈은 바보
★★★★★ 새로운 "메탈기어" "MGSV" 와의 관련성이 높다
投稿者sibafu2018年2月22日
아직 몇 시간 정도밖에 플레이하지 않았지만 만족합니다.
싱글 플레이의 볼륨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만 의외로 스토리가 제대로 만들었고 무비도 있고 좋은 방향입니다
차후 멀티 플레이 CO-OP만 하고 있을 것 같은 게임입니다. 조작성이나 느린 동작 등 불만 사항도 있습니다만
CO-OP의 새로운 룰 추가 등과 함께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로 조정해가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작품은 확실히 이전까지의 「메탈 기어」시리즈의 작품과는 방향성이 다르지만,
「메탈 기어」는 아니다라고 잘라 버리는 것은 안타깝습니다.
싱글 모드를 플레이하면 알 수 있지만 MGS : V에 연결된 이세계가 이 게임의 무대입니다.
(게임의 시간상의 무대는 서바이브는 팬텀 페인 이전)
「MGS : V "를 플레이하고 있기 때문에 이 서바이브도 즐길 수 있습니다. 새로운 「메탈 기어」의 가능성을 느낍니다.
이 리뷰에 달린 다른 의견: 직원 짜증나!!!!!!!!!
★★★☆☆ 재미있지만...
投稿者トルクZ2018年2月21日
메탈 기어 솔리드는 관계 없고, 재미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COOP가 메인이네요.
단, PC 게임이라면 이 정도의 내용이라면 무료 추가 콘텐츠로 내는 게 보통인데 일부러 또 게임으로 내는 게 일본답다고 할까
★★☆☆☆ 지금 현재로선 시시하다
投稿者あいちゃん2018年2月21日
액션 게임으로선 숙지하지 않으면 안되는 조작이 너무 많아서 귀찮습니다.
그리고 좀비?가 너무 많은데다 강해! 잠입해서 배후를 잡는다던가 하는 문제가 아니다.
메탈 기어 타이틀이 있지만 스네이크 같은 캐릭터는 사용할 수 없는 것이라는건 알고 있었다, 상대가 좀비라는 것도 알고 있었다.
하지만 정작 잠입 액션을 잃어버린 이 게임에 「메탈 기어」이라는 왕관을 쓰는 것은 무리가 아닐까?
오늘도 미션 무시하고, 먹을 것을 찾아나서는 나를 발견한다. 어쨌든 식재료가 적은 데다가 공복이 되기 쉽다.
★☆☆☆☆ 이 게임은 메탈기어가 아니다
投稿者aaaa2018年2月21日
메탈기어라고 쓰여져 있습니다만, 실제로는 단순한 좀비 게임으로 저는 지금까지의 스텔스 액션인 메탈기어를 좋아했기 때문에 매우 유감입니다.
게다가 맵은 거의 메탈기어 5의 재사용에 새로 추가 된 것은 적고, 저예산으로 만들어져 있다는 것이 전해져 옵니다.
이 게임을 만들 바에 메탈기어 5의 완전판을 만드는게 100배 낫습니다.
★★★★☆ 재미있다! 하지만...
投稿者Amazon カスタマー2018年2月22日
좋은 점
스토리가 비교적 괜찮음
무비가 박력있다
탐색이 즐겁다
놀래키는 법이 노골적이지만 bgm과 분위기가 그럴 듯해서 무섭다.
나쁜 점
갈증, 배고픔 시스템은 감소 속도가 빠르고 귀찮다. 솔직히 필요 없다.
각 버튼에 여러 조작을 할당하고 있기 때문에 기억하는 게 힘들다. 사람에 따라서는 잘못 조작할 수도.
총평
좀비 게임으로는 충분히 재미있다. 하지만 반응이 나쁘거나 쓸모없는 기능에 손해 보고 있으니 업데이트에 기대.
★☆☆☆☆ 평소 쓴 소리는 안하는 편입니다만...
投稿者†魅鈴†2018年2月21日
한마디 해야겠습니다. 이건 너무 심하다 메탈기어의 세계관을 멋지게 박살내 주었습니다.
코지마 감독이 참여하지 않았는데 메탈기어의 이름으로 내지 말았으면 좋겠어.
이런 개같은 내용으로 내면 코지마 감독의 작품에 먹칠을 하지 않나요? 이것은 단지 모독 행위, 분노를 넘어서 기가 막힙니다. 코나미 최악.
★☆☆☆☆ 이건 메탈기어가 아니야!
投稿者フリークス2018年2月21日
이건 재미없네요. 스네이크를 사용할 수 없고 스토리도 세계관도 시시하고 공격 우둔하고 탄약도 금방 없어지고
스태미너라던가 출혈 상태 같은 건 필요없어! 코나미는 지금까지 나온 메탈기어를 처음부터 플레이하고 공부해서 만들어주세요. 부탁합니다.
★☆☆☆☆ 부실공사
投稿者Kazu2018年2月21日
필드 조작 방법도 거의 메탈 기어 5 바뀌지 않은 부실한 구성. 할 일도 단조로워 금방 질린다.
저예산으로 만들려고 했다는 건 잘 알았다. 매출을 올리고 싶어서 「메탈 기어」라는 이름을 붙이면 팔리겠지 라는 유치한 생각이 전해진다.
코지마 감독이 없어진 지금, 코나미가 만드는 메탈기어는 최악이네요
★★★★☆ 온라인과 싱글의 밸런스가 잘 맞춰져있어 게임으로서 재밌다
投稿者Amazon カスタマー2018年2月22日
PS Store에서 구입했습니다. 온라인과 싱글로 적당히 밸런스가 잡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무리 온라인에서 레어 무기의 설계도를 입수해도 싱글을 진행하지 않으면 탄을 만들지 못한다던가.
온라인의 보상만으로는 의료품과 식량, 물을 조달 할 수 없기 때문에 싱글에서도 소재를 모아야하는 등 온라인에 의존하는 걸 대책하고 있어서 기쁘네요.
싱글 맨 초반 식량난과 물 부족으로 항상 죽음과 이웃 상태이지만, 조금 진행하면 밭을 만들 수 있고 요리의 레시피가 해방되어 스프를 만들 수 있는 등
조금씩 상황이 개선 되어가는데 다른 서바이벌 게임과 같이 보람이 있습니다. 안개 속에서 시야가 나빠지지만 깃발을 세워 표식을 해놓고 매핑하여
식량의 위치나 물이 있는 장소, 소재 장소 등을 기록 할 수있는 것도 서바이벌 느낌이 있고, 편안하게 공략하기 위한 항목이 여러가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나쁘게 말하면 불친절한 설계의 게임이지만, 최근의 편한 게임과 달리 스스로 개척해 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게임에 익숙한 사람이라고 힘든 면도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거점 크래프트는 Ark와 마인 크래프트같은 자유도는 없습니다. 거기까지 정교하게 만든 건 귀찮은 사람에겐 적당히 괜찮습니다.
불만점이라면, 게임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난이도가 너무 높은 점과 싱글도 Co-op로 하고 싶었다는 것 정도.
공식 Twitter도 적극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의견을 참고하고 개선도 해주고 있습니다.
향후 업데이트에서 더욱 재미있는 게임으로 발전 해 나가는 걸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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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제작자인 코지마 왈 메기솔 세계관에는 좀비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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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을 정가로 구입 놈은 바보"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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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스컬즈도 충분히 좀비같기야 하지만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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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로 배고픔과 동물 사냥에 대해 엄청 공감됨 게임 내에서 배고픔이 29%이하가 되버리면 일정 시간 동안 화면이 흐릿 흐릿 해지면서 화면이 울렁 울렁 거리고 싱글에선 배고픔으로 죽지 않을만큼 엄청 버티면서 해봤는데 이해가 안되는게 다른 차원 으로 조사부대를 보냈다는 놈들이 비상식량같은게 하나도 없고 농장 만들어 봤자 그거 죽치고 기다리느니 사냥 하러 나가는게 낫고 동물 리젠도 맵상에 렌덤 형식으로 되는것도 아니고 초반 사이드 미션이 여기 동물 있다고 맵에 표시 되면 그거 잡으러 가서 거기에 내 맵에 따로 육식 동물이니 초식 동물이니 다 마킹 해줘야 하고 동물도 4~5.6 마리 있는것도 아니고 깔짝 깔짝 2마리 2마리 2마리 쥐 한마리 새 한마리 이따위니 게임 진행중에 엄청 압박이 느껴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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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바이벌에 나오는 수정 대가리보다 스컬즈가 더 괴상함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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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5, 4, 2, 1 | 18.02.22 10: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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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 1 4 5 순이네요. | 18.02.22 10: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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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5 4 1 2 | 18.02.22 10: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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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섭스, 피스 워커, 1 | 18.02.22 1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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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피스워커, 3, 5, 1, 2, 포터블 옵스 | 18.02.22 1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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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가 첨으로 했는데 아직도 2가 잊혀지질 않네요 | 18.02.22 1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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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밖에 안함 | 18.02.22 11: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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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4,피스워커,5,2 요 순서네요 ㅋㅋ | 18.02.22 12: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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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24 //1은 못해봄 | 18.02.28 08: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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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스컬즈도 충분히 좀비같기야 하지만야... | 18.02.22 10: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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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바이벌에 나오는 수정 대가리보다 스컬즈가 더 괴상함ㅋㅋㅋ | 18.02.22 11: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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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프디스ㅠㅜ | 18.02.22 11: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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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재밌어보이길레 정가에 구입했거든요 그럼 저는 바보인 건가요?? | 18.02.22 11: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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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마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단지... 이건 제 생각을 쓴게 아니라, 본문 내용 첫 리뷰 마지막 문장이 웃겨서 따온겁니다. 저는 이 게임에 아무런 감정이 없어요 | 18.02.22 12: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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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베타만 해보고 사진 않았습니다만 게임 정가 자체가 AAA게임보다 싸니까 그리 손해보는 느낌은 아니겠던데 | 18.02.22 14: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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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로 배고픔과 동물 사냥에 대해 엄청 공감됨 게임 내에서 배고픔이 29%이하가 되버리면 일정 시간 동안 화면이 흐릿 흐릿 해지면서 화면이 울렁 울렁 거리고 싱글에선 배고픔으로 죽지 않을만큼 엄청 버티면서 해봤는데 이해가 안되는게 다른 차원 으로 조사부대를 보냈다는 놈들이 비상식량같은게 하나도 없고 농장 만들어 봤자 그거 죽치고 기다리느니 사냥 하러 나가는게 낫고 동물 리젠도 맵상에 렌덤 형식으로 되는것도 아니고 초반 사이드 미션이 여기 동물 있다고 맵에 표시 되면 그거 잡으러 가서 거기에 내 맵에 따로 육식 동물이니 초식 동물이니 다 마킹 해줘야 하고 동물도 4~5.6 마리 있는것도 아니고 깔짝 깔짝 2마리 2마리 2마리 쥐 한마리 새 한마리 이따위니 게임 진행중에 엄청 압박이 느껴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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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안개 맵도 맵 재탕 하는거 숨길려고 일부로 기지 주변 제외 하고 다 안개 쳐 놓아서 더 짜증남 재료만 구하면 뭐해 내 케릭터는 갈증에 배고픔에 죽을라 하는데 더군다나 산소 까지 제한 되니 죽으면 체크 포인트가 메인 기지.......................................... | 18.02.22 10: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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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야 생각 나네 망할 놈들이 QCQ 돌려줘 | 18.02.22 10: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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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QC ;; | 18.02.22 11: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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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베타 해보시고 구입안한다고 하셨습니다 ㅋㅋ | 18.02.22 1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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