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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IGN] 코지마가 데스 스트랜딩의 게임플레이를 설명(1부)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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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29.***.***

BEST
일반 게임) 죽는다 -> 체크 포인트 부터 다시 시작 (마치 처음부터 죽었던 일이 없었다는 것처럼) 다크소울) 죽는다 -> 체크 포인트(화톳불) 부터 다시 시작 -> 게임은 당신이 죽었다는 사실을 인지 시켜줌, 예) 흘린 소울 회수, 3편의 패치 이벤트 등 데스 스트렌딩) 죽는다 -> 연옥으로 떨어지고, 이 연옥은 탐험(조작) 가능지역 -> 연옥에서 본편으로 돌아오더라도 게임은 당신이 죽었던 사실을 인지하고 있음 저게 그냥 게임의 한 요소일지, 아니면 게임 전체를 관통하는 중요한 주제일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후자라면 코지마식으로다가 꿀잼일듯
17.12.12 09:46

(IP보기클릭)116.122.***.***

BEST
아니요 게임덕후가 이해할법한 소리요... 게임의 관행적인 일상과 관련있음.
17.12.12 09:47

(IP보기클릭)110.70.***.***

BEST
일반적인 게임에서 죽음의 의미가 아니라는거임. 게임오버가 없는 게임이라고 보면 될거같네요.
17.12.12 10:33

(IP보기클릭)175.212.***.***

BEST
소울라이크가 떠올랐지만 죽은 다음에 이승과 저승사이를 오고가면서 아이템을 회수할수 있다는 대목에서는 06년작 프레이가 떠오르네요. 죽은 횟수에 따라 스토리나 배경이 달라질것 같기도하고...
17.12.12 09:47

(IP보기클릭)223.39.***.***

BEST
예전 소울리버도 이런식이었던걸로 기억하내요 죽거나 물에 빠지면 영계로 가고 영계에서 다시 영혼흡수해서 체력 체우면 다시 현실세계로. 단지 소울리버는 영계와 현계가 동일한위치에 있고ㅜ자유롭게 넘나들수 있어서 퍼즐이나 보스 공략에 필수이기도 했지요
17.12.12 10:52

(IP보기클릭)122.219.***.***

와 기대되네... 근데 이것도 메기솔 때 처럼 발매 몇개월전 부터 플레이 영상 풀려나....
17.12.12 09:38

(IP보기클릭)223.33.***.***

.....너무 어려워...
17.12.12 09:41

(IP보기클릭)121.139.***.***

이게 대체 뭔 소리지..영화 평론가나 이해할법한 소리..줄...?
17.12.12 09:44

(IP보기클릭)116.122.***.***

BEST
신세계
아니요 게임덕후가 이해할법한 소리요... 게임의 관행적인 일상과 관련있음. | 17.12.12 09:47 | | |

(IP보기클릭)110.70.***.***

BEST
신세계
일반적인 게임에서 죽음의 의미가 아니라는거임. 게임오버가 없는 게임이라고 보면 될거같네요. | 17.12.12 10:33 | | |

(IP보기클릭)222.106.***.***

이래서 스토리 없고 총으로 다 쏴 죽이는 둠이 좋습니다.
17.12.12 09:46

(IP보기클릭)222.106.***.***

엄격근엄진지함
본문 읽어보니 모호하고 난해하네요. 게임이 나와봐야 알겠네요. | 17.12.12 09:46 | | |

(IP보기클릭)1.251.***.***

엄격근엄진지함
ㅋㅋㅋ 진짜 아무생각없이 죽이는 부시고 죽이는 재미 | 17.12.12 11:17 | | |

(IP보기클릭)1.229.***.***

BEST
일반 게임) 죽는다 -> 체크 포인트 부터 다시 시작 (마치 처음부터 죽었던 일이 없었다는 것처럼) 다크소울) 죽는다 -> 체크 포인트(화톳불) 부터 다시 시작 -> 게임은 당신이 죽었다는 사실을 인지 시켜줌, 예) 흘린 소울 회수, 3편의 패치 이벤트 등 데스 스트렌딩) 죽는다 -> 연옥으로 떨어지고, 이 연옥은 탐험(조작) 가능지역 -> 연옥에서 본편으로 돌아오더라도 게임은 당신이 죽었던 사실을 인지하고 있음 저게 그냥 게임의 한 요소일지, 아니면 게임 전체를 관통하는 중요한 주제일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후자라면 코지마식으로다가 꿀잼일듯
17.12.12 09:46

(IP보기클릭)211.223.***.***

이런 설명을 원했다
17.12.12 09:46

(IP보기클릭)175.212.***.***

BEST
소울라이크가 떠올랐지만 죽은 다음에 이승과 저승사이를 오고가면서 아이템을 회수할수 있다는 대목에서는 06년작 프레이가 떠오르네요. 죽은 횟수에 따라 스토리나 배경이 달라질것 같기도하고...
17.12.12 09:47

(IP보기클릭)210.179.***.***

Kao
아마도 거기에 관련된 분기나 엔딩, 보너스 같은게 있을 거 같긴하네요~ | 17.12.12 10:17 | | |

(IP보기클릭)112.186.***.***

플레이 영상을 눈으로 봐야 이해 되겠다
17.12.12 09:47

(IP보기클릭)1.221.***.***

옛날 프레이가 약간 저런 식이였었는데....
17.12.12 09:49

(IP보기클릭)61.97.***.***

잘 나오길!
17.12.12 09:55

(IP보기클릭)175.200.***.***

왠지 귀찮을거같기도한데
17.12.12 09:55

(IP보기클릭)124.51.***.***

재미있을 거 같기도 하고. 그래도 일단 너무 모호하다.... 플레이 영상을 보여줘 ㅜㅜ
17.12.12 09:59

(IP보기클릭)115.21.***.***

게임이 연속적이라는 의미 같은데, 처음엔 신박하지만 나중엔 귀찮을거 같기도.
17.12.12 10:01

(IP보기클릭)14.32.***.***

간만에 게임 영상을 통해 많은걸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군요...
17.12.12 10:11

(IP보기클릭)39.7.***.***

엘샤다이 광고가 생각난다....
17.12.12 10:12

(IP보기클릭)221.145.***.***

コナミマン
사망 횟수가 아니라 사망 장소라고 봐야겠죠 저런 크레이터가 여러개 있을 수 있다고 했으니.. | 17.12.12 10:20 | | |

(IP보기클릭)175.192.***.***

코지마님 정말 미치셨습니다 ㅠㅠ 정말 미치셨어요!!!!!
17.12.12 10:22

(IP보기클릭)112.72.***.***

진짜 데스 스트랜딩인 거구나
17.12.12 10:25

(IP보기클릭)223.62.***.***

뭔가 '엣지 오브 투머로우'에서 아이디어를 받았나...
17.12.12 10:25

(IP보기클릭)221.132.***.***

간단하게 말해서 '죽으면 모두 다 리셋되는 로그라이크 스타일이지만 좀 더 색다르게 죽은 시점의 상황이 저장된다.' 라는 거 같음 막대기와 줄 이야기는 아직 코지마의 희망사항인 걸 봤을 때 아직 게임플레이도 제대로 구상이 안 된 거같은데.. 아니면 멀티만 그렇거나
17.12.12 10:28

(IP보기클릭)221.145.***.***

고 니
이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단계라고 합니다. PS4 설계자인 마크 서니가 4~5시간 플레이 해봤다고 하니 그 시간 이상 분량이 구현된 상황이라고 봐야겠죠 | 17.12.12 10:30 | | |

(IP보기클릭)211.36.***.***

그런 개념이라면.브레이드가 진짜 신박했는데 사실상 죽는다는 개념이 없지
17.12.12 10:28

(IP보기클릭)115.137.***.***

그러니깐 게임을 진행하면서 부순 오브젝트나 죽인 적의 시체, 핏자국, 탄흔 같은 것들이 계속 남아있는 느낌이려나요
17.12.12 10:31

(IP보기클릭)221.145.***.***

Pu_Reun_Ha_Neul
그런 소소한 부분보다는 데스 스트랜딩 현상(영상에 거인이 자폭하는 부분)으로 인해 파멸된게 그대로 남은체 진행된다는 의미에 가깝다고 생각하네요 | 17.12.12 10:33 | | |

(IP보기클릭)211.250.***.***

삶과 죽음을 다루는건 이전부터 이해를 하겠는데....그러니까 어느 시점에서 시간여행이던 의식에 이동이던해서 최신 트레일러에서 처럼 그 보이지 않는 적들중 하나를 미라처럼 동여매고 데려올려고하거나 혹은 미션중에 선택을 통해서 현시점으로 돌아왔을때 노먼이 크리에이터를 보고 눈물을 흘린건 자신에 잘못된? 선택이 현시점에 크리에이터(폭발)로 이어져 자신에 동료들이 죽는다거나 어딘가의 안전한 장소가 점점 줄어든다거나하는 방식이라는 이야기인지???? 메탈기어4 에서 써니처럼 (순수한 아이,선과악에 모호함이 없는) 표현으로 관속에 아기는 (순수한 아이는 악마를 볼수도 있다???) 보이지 않는 적을 인식하고 경고 장치를 작동하는 매게체가 되는거고 (노먼이 아이를 받아들자 경고 장치가 가동됨) 인구가 줄어든 세상에서 순수한 아이를 데리고 가야만하는 리스크를 가져가는 설정일수도 있는듯...
17.12.12 10:35

(IP보기클릭)125.177.***.***

저걸 얘기하기전에 티저에 플레이화면도 꼽사리껴서 좀 보여줘야 뭔지 감이 오지 허허
17.12.12 10:37

(IP보기클릭)223.62.***.***

그러니까 장르를 알려줘...
17.12.12 10:40

(IP보기클릭)221.145.***.***

dallop T
오픈월드 액션입니다. | 17.12.12 10:40 | | |

(IP보기클릭)175.211.***.***

딱 보고 프레이 생각 났는데 댓글 보니 비슷한 생각하신 분들이 많은 듯
17.12.12 10:42

(IP보기클릭)221.158.***.***

이번엔 영화만들지 말고 게임을 만들어라!!
17.12.12 10:44

(IP보기클릭)218.235.***.***

불사..?
17.12.12 10:49

(IP보기클릭)223.39.***.***

BEST
예전 소울리버도 이런식이었던걸로 기억하내요 죽거나 물에 빠지면 영계로 가고 영계에서 다시 영혼흡수해서 체력 체우면 다시 현실세계로. 단지 소울리버는 영계와 현계가 동일한위치에 있고ㅜ자유롭게 넘나들수 있어서 퍼즐이나 보스 공략에 필수이기도 했지요
17.12.12 10:52

(IP보기클릭)223.39.***.***

스타워커
곰씹을수록 소울리버 닮았다고 생각됨 | 17.12.12 10:52 | | |

(IP보기클릭)211.36.***.***

스타워커
소울리버 하니까 아이리버 생각나네 | 17.12.12 11:04 | | |

(IP보기클릭)121.88.***.***

게임플레이설명은 됐고 걍 게임플레이를 보여줬으면 좋겠는데
17.12.12 11:02

(IP보기클릭)1.251.***.***

매우 흥미롭네요
17.12.12 11:18

(IP보기클릭)119.203.***.***

입만존나게턴게 벌써 얼마나오래된건지 게임플레이는언제?
17.12.12 11:21

(IP보기클릭)220.116.***.***

마지노선
첫 발표가 작년 e3니...솔직히 올해는 게임 플레이 장면 하나는 보여줄 줄 알았음...ㅡ.ㅡ | 17.12.12 11:54 | | |

(IP보기클릭)121.128.***.***

진짜 블본 처음 나왔을때... 신선하고 이거다 싶었는데... 코지마가 이번에도 제대로 한탕 치겠구나... 헐~ 그나저나 팬텀페인 제대로 마무리 했으면 레전드급 겜이였을텐데... 물론 지금도 훌륭한 게임이지만~
17.12.12 11:22

(IP보기클릭)221.153.***.***

게임성만 팬텀페인급으로 나와주면 그걸로도 만족. 솔직히 코지마제 게임의 철학적?인 면에서는 그다지 공감가질 않아서...
17.12.12 11:35

(IP보기클릭)223.62.***.***

사망회수에따라 엔딩분기 갈릴수도 있겠네. 노데스 클리어. 100회이상 죽고 클리어. 등등
17.12.12 12:14

(IP보기클릭)61.74.***.***

왠지 강철이 연금술사에서 나오는 등가교환의 법칙이 생각나네요. 내가 죽었다 살아나면 대신 다른 누군가는 죽어야 된다거나... 눈에 보이지 않는 존재는 사실은 나의 부활로 인해서 죽게 된 다른 유저라는 설정이라든지?
17.12.12 12:21

(IP보기클릭)211.201.***.***

뉴질렌드 스토리?
17.12.12 12:30

(IP보기클릭)58.236.***.***

으 중2...
17.12.12 12:38

(IP보기클릭)115.20.***.***

이 양반이 전에 만든 게임도 각본을 참여했었나요? 이번에는 각본은 딴 사람에게 맡기고 디렉팅만 하지 그러냐
17.12.12 12:46

(IP보기클릭)223.39.***.***

쥐뿔도없어
항상 메인 스토리작가는 코지마였습니다. 서브로 무라타 슈요가 있긴했지만요 | 17.12.12 12:53 | | |

(IP보기클릭)223.39.***.***

쥐뿔도없어
그리고 저 세계관 구상한 사람이 코지마입니다. 코지마가 다른 팀원들한테 이 세계관 설명하는데 아무도 처음에 이해를 못했다고 하더군요 | 17.12.12 12:57 | | |

(IP보기클릭)211.36.***.***

키키™
그럴만도 한게 공개 영상만봐도 이해 못할 정도인데 처음에 구두로만 설명들은 팀원들이 이해 못할법하죠. 그만큼 엄청 독특하게 잘 만든거 같습니다. | 17.12.12 13:1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3.39.***.***

철권정재 히비키
보기 좀 불편하긴 하지만 메탈기어1과 연계점 생각하면 피칠갑 되게 죽이는게 맞죠 | 17.12.12 14:26 | | |

(IP보기클릭)116.124.***.***

원령공주(모노노케히메)의 마지막에 나오는 시시가미처럼 생겼네...
17.12.12 14:44

(IP보기클릭)124.80.***.***

메탈기어솔리드5를 해보고 코지마 히데오는 일본의 최고 게임 디렉터라는걸 확인했음 데스 스트렌딩도 유저들을 실망시키지 않을거란 확신이 듬
17.12.12 15:17

(IP보기클릭)121.174.***.***

됐고 걍 플레이 영상 하나만 보여줘 -_-
17.12.12 15:29

(IP보기클릭)72.203.***.***

뭐 일단 충분히 흥미롭고 세계관도 코즈믹호러스러운게 취향저격이라 기대되긴함. 근데 어쨌든 흥미로운 소재긴 한데 이걸 게임으로 잘 풀어낼수 있을지 아니면 코지마가 해온데로 대량컷신으로 풀어갈지.. 후자라면 실망스러울거고 전자라면 대작이나올듯
17.12.12 16:55

(IP보기클릭)58.76.***.***

흥미로운데
17.12.12 1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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