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nmue III's Trailer Is Real Bad'
쉔무3가 거진 1년이나 연기된 것에도 다 이유가 있을 테지만, 하여간 그 대막의 첫 트레일러가 오늘 공개되었다.
정말 똥덩어리 같다
이게 ps4 게임인가?
(luke plunkett, 코타쿠 에디터)
'Shenmue III's Trailer Is Real Bad'
쉔무3가 거진 1년이나 연기된 것에도 다 이유가 있을 테지만, 하여간 그 대막의 첫 트레일러가 오늘 공개되었다.
정말 똥덩어리 같다
이게 ps4 게임인가?
(luke plunkett, 코타쿠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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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혀 위화감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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뭘 자꾸 적은 돈이래ㅋㅋㅋ 70억 원이 애들 장난도 아니고 GTA, 위쳐 3 이런거랑 비교해서 소자본이라는거지 50억 언더로 만든 대작 게임이 쌔고 쌥니다요 정신 차리세요들. 물론 AAA급 오픈월드 게임 만들기엔 적은 돈이죠. 그래서 지금 우리가 막 엉성한 오픈월드 콘텐츠가지고 까는건가 전국 3D 모델러들 죄 뒷목잡고 쓰러질 저질 모델링과 텍스쳐, 모션 가지고 뭐라하는구만 당장 만든게 저게 전부인데 이 꼬라지라고요. 제대로 된 오픈월드가 될지 말지 따질 상황조차 안되는구만ㅋ 비디오게임 사상 가장 빠른 크라우드 펀딩으로 기네스 기록까지 가진 게임인데 70억 적은 돈이니 저 퀄리티가 이해된다고 정신승리하고 앉았네 내 참ㅋ
(IP보기클릭)220.90.***.***
게임 트레일러가 아니라 삼류 인형극을 보는거 같네요 ㅡㅡ 공개 의도 자체가 궁금할정도입니다 내 추억 돌려내~~~
(IP보기클릭)112.216.***.***
화이트데이 1승.
(IP보기클릭)218.154.***.***
솔직히 지금까지 진행상황을 보면 아무리봐도 스즈키 유 판의 마이티 나인 넘버 원 꼴이 될 가능성 밖에 안보이는데...... 쩝
(IP보기클릭)211.192.***.***
(IP보기클릭)117.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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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데이 1승.
(IP보기클릭)70.71.***.***
그건 그래픽이 플투도만 | 17.08.22 13:30 | | |
(IP보기클릭)175.223.***.***
플투드립치는사람들은 플투안해본사람들임 | 17.08.22 13: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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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검철이잖아요... | 17.08.22 13:45 | | |
(IP보기클릭)61.36.***.***
3ds 수준.. | 17.08.22 14:07 | | |
(IP보기클릭)125.181.***.***
정도껏 하죠 ㅎㅎ;; | 17.08.22 14:13 | | |
(IP보기클릭)211.110.***.***
화이트데이 그래픽은 기술이 그것밖에 안되는거고 이건 추억의 그래픽으로 만든거고 | 17.08.22 15: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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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철이수준 ㄷㄷㄷ | 17.08.22 15: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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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지금까지 진행상황을 보면 아무리봐도 스즈키 유 판의 마이티 나인 넘버 원 꼴이 될 가능성 밖에 안보이는데...... 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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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면에 부붐마취 걸어놓은거 같네요 아직 진행중이라 그런가, 그래도 트레일러면 따로 작업을 해놓을텐데 -.-.. | 17.08.22 13: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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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 대학 동아리 작품같은데요.. | 17.08.22 13: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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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오파한테 너무 그러지 마라. 저거보단 낫다 | 17.08.22 15: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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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도 업계에서 떠난지 오래됬는데 무리하게 프로젝트 진행해서 킥스타터 요청하려고 하니 불안할 수 밖에 없겠죠. 저도 AAA급 완성도가 나올 지 의문이지만 저럴 거면 굳이 쉔무 3 개발을 실행시켜야 했나 의문이 듭니다. | 17.08.22 16: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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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트레일러가 아니라 삼류 인형극을 보는거 같네요 ㅡㅡ 공개 의도 자체가 궁금할정도입니다 내 추억 돌려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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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심 모델링이 화이트데이만도 못하네 ㄷㄷㄷ | 17.08.22 15: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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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08.22 13: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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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08.22 13: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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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성기가 지나 퇴물이 된 유명 제작자 들이 이미 참신한 기획이나 아이디어가 고갈되어 과거의 영광에 취해 자신의 이름만 내세워 추억으로 남은 명작들을 관속에서 억지로 꺼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그럼 | 17.08.22 17: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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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얼굴에 양초부은듯 굳어버린 결과물은 생각 못했죠, 애니메이션의 기본이 안되어있는데 저건 | 17.08.22 13: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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뭘 자꾸 적은 돈이래ㅋㅋㅋ 70억 원이 애들 장난도 아니고 GTA, 위쳐 3 이런거랑 비교해서 소자본이라는거지 50억 언더로 만든 대작 게임이 쌔고 쌥니다요 정신 차리세요들. 물론 AAA급 오픈월드 게임 만들기엔 적은 돈이죠. 그래서 지금 우리가 막 엉성한 오픈월드 콘텐츠가지고 까는건가 전국 3D 모델러들 죄 뒷목잡고 쓰러질 저질 모델링과 텍스쳐, 모션 가지고 뭐라하는구만 당장 만든게 저게 전부인데 이 꼬라지라고요. 제대로 된 오픈월드가 될지 말지 따질 상황조차 안되는구만ㅋ 비디오게임 사상 가장 빠른 크라우드 펀딩으로 기네스 기록까지 가진 게임인데 70억 적은 돈이니 저 퀄리티가 이해된다고 정신승리하고 앉았네 내 참ㅋ
(IP보기클릭)221.142.***.***
GTA5 2650억 , 위쳐3 966억 비교 대상이 아니긴 합니다. 서든어택2도 300억들어갔는데 ㅋㅋ | 17.08.22 14:10 | | |
(IP보기클릭)221.148.***.***
서튼어택 얘기는 왜 꺼내. 한심하네 | 17.08.22 14:15 | | |
(IP보기클릭)221.142.***.***
뭘 꺼내드릴까요? | 17.08.22 14:18 | | |
(IP보기클릭)218.234.***.***
게임 분량이나 퀄리티 측면에서는 당연히 가격대비 어느정도 한계점을 생각할 수 있지만, 캐릭터 모델링은 돈의 문제가 아님.. 걍 저기 메인으로 캐릭터 잡는 모델러가 진심 실력이 없는거.. 70억이 AAA급에 비하면 엄청나게 적은 돈이긴 한데.. 저 캐릭터 모델링은 정말 용서가 안되는 수준.. | 17.08.22 14:22 | | |
(IP보기클릭)221.142.***.***
네 그건 저도 동의합니다. 캐릭터 모델러 실력없는건 인정~ 근데 쉔무 같은 방식의 게임을 만들기에 70억은 좀 부족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블러드스테인같은 횡스크롤 게임도 50억으로 만들고 있는데 쉔무 같은 게임을 70억에 만드는게 쉬운일은 아닐것 같습니다. 캐릭터는 개선되기를 바라는 수 밖에... | 17.08.22 14:30 | | |
(IP보기클릭)220.116.***.***
https://www.youtube.com/watch?v=hBlBtP3-x_w 당시 이게임의 목표 킥스타터 금액이 우리나라 돈으로 8억 9천만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결국 킥스타터는 실패했지만 개인 투자자 덕분에 개발중에 있고요 10억 가까이 되는돈으로도 저런 퀄리티를 뽑아낼 수 있다고 얘기하는데 70억원으로도 저정도 퀄리티 밖에 못 내놓는거면 문제가 심각한거 아닐까요 | 17.08.22 15:16 | | |
(IP보기클릭)222.112.***.***
돈의 문제 맞는데요. 모델링을 잘하는 사람을 쓰려면 돈을 많이줘야된다는 건 당연한거아닌가... | 17.08.22 15:26 | | |
(IP보기클릭)222.112.***.***
근데 모델링이 구린건 사실이구요... | 17.08.22 15:28 | | |
(IP보기클릭)211.205.***.***
이 말이 정답. 오픈월드가 돈이 많이 들어가는 장르는 맞지만 위처3나 gta5같은 정말 엄청난 대작급이 아닌이상 쉔무3보다 작은 자본으로 만든게임중에 저이상의 결과를 낸 게임은 적지않음. 문제는 오픈월드라는걸 말하기전에 단순 트레일러부터가 쓰레기라는점이 문제. 게임의 세세한것이 공개되기전 pr요소를 보여주는건데 그중에 가장 기본적인 캐릭터모델링과 움직임이 쓰레기라는건 여러모로 큰문제인데 이걸 단순히 제작비가 적기때문에 저정도로도 용납가능하다. 라고 말하는건... 게다가 쉔무는 게임의 예약도 받고있고 연기도 한 상황인 사실상 매대에 올라온 상황인데... | 17.08.22 15:29 | | |
(IP보기클릭)221.142.***.***
네 쉔무는 좀 더 능력있는 캐릭터 모델러가 필요해보입니다. 동영상 링크 보내주셨는데 그래픽 퀄리티만 가지고 따자면 그래픽디자이너 혼자서도 얼마든지 뽑아낼 수 있습니다. 저런류의 FPS게임은 시스템도 비교적 단순하고요.. 쉔무는 시간에 따른 변화가 있고 미니게임도 있을 것이고 프리배틀 Qte배틀 사람들과 대화해서 단서를 찾고 암튼 여러가지 특성과 전반적인 시스템을 구현해야 하기때문에 70억으로 제작하는것이 쉬운게 아니라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뭐~ 지금의 쉔무는 캐릭터 때문에 욕먹어도 쌉니다. | 17.08.22 15:37 | | |
(IP보기클릭)106.102.***.***
이블위딘 순수 개발비 40억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광고비 포함 80억 정도 저건 진짜.... | 17.08.22 15:43 | | |
(IP보기클릭)111.118.***.***
사이다 ㅋㅋ 지금 70억이 적은 돈이니까 이 퀄이 이해된다는 사람은 레알 ㅋㅋㅋ 이 퀄은 돈이 문제가 아님. 막말로 열정으로 하는 1인 인디 개발자도 이것보단 낫게 만듬 | 17.08.22 16:04 | | |
(IP보기클릭)112.221.***.***
ㅇㅇ 맞음. 영화도 그렇지만 대작게임의 상당부분은 마케팅비일텐데 그게 마케팅이 거의 안들어가는 킥스타터의 특성도 감안해서 봐야하지 않을까 | 17.08.22 16:43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9.230.***.***
fookyou
아무리 그래도 아님 그건 아님;; | 17.08.22 13:58 | | |
(IP보기클릭)119.230.***.***
fookyou
아니 표정 말고, 그래픽이라고 하셔서....;; 표정은 정말 노답이죠; | 17.08.22 14:16 | | |
(IP보기클릭)1.212.***.***
fookyou
아직 완성판은 아니고 출시까지 한참남은 게임이니 장점만 보죠... 배경그래픽은 전 엄청 좋게 봤습니다. 특히 지붕의 기왓장표현 굉장히 맘에 드네요. | 17.08.22 14:20 | | |
(IP보기클릭)119.207.***.***
사라브라이언트
배경은 지금 쉔무 3 제작에 참여한 노콘키드님의 영상과 느낌이 비슷합니다. 다만, 세가에서 다른 게임에서 사용했던 하즈키 료의 모델링 같은 건 충분히 활용할 수 있지 싶은데.. 그게 사뭇 아쉽네요. | 17.08.22 14:23 | | |
(IP보기클릭)125.182.***.***
fookyou
그래픽 떨어지는 거야 용서가 되는데. 저건 그래픽이고 자시고 그냥 디자이너 실력 부족 | 17.08.22 19:17 | | |
(IP보기클릭)211.210.***.***
(IP보기클릭)125.129.***.***
(IP보기클릭)61.36.***.***
그건 피파인데.. | 17.08.22 14:08 | | |
(IP보기클릭)121.139.***.***
(IP보기클릭)1.212.***.***
(IP보기클릭)1.176.***.***
솔직히 요즘 세상에 저거 이상 배경 뽐내는 겜은 흔하디 흔한데요 | 17.08.22 15:38 | | |
(IP보기클릭)61.75.***.***
과거에서 오신듯... | 17.08.22 16:34 | | |
(IP보기클릭)1.176.***.***
(IP보기클릭)220.116.***.***
(IP보기클릭)218.55.***.***
전혀 위화감 없음...
(IP보기클릭)220.116.***.***
괜찮아 괜찮아 다 잘될거야 무한 긍정 세뇌 들어 가나요~~~ | 17.08.22 14:13 | | |
(IP보기클릭)211.11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7.08.22 14:14 | | |
(IP보기클릭)211.169.***.***
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7.08.22 14:15 | | |
(IP보기클릭)114.205.***.***
아낰ㄲㄱㅋㄱㄱㄱㅋ육성으로 뿜었자나ㅋㄱㅋ | 17.08.22 14:22 | | |
(IP보기클릭)175.223.***.***
헤이하치 우정출연 ㅎㅎㅎㅎㅎㅎㅎ | 17.08.22 15:01 | | |
(IP보기클릭)218.55.***.***
막판 보스 스포일러 입니다 | 17.08.22 15:21 | | |
(IP보기클릭)211.181.***.***
와나 ㅋㅋㅋ한참보고 알앗네 ㅋㅋ | 17.08.22 15:5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