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스컬 엔 본즈는 포 아너와 비슷하게 개발 중입니다.
1.
포럼에 게시된 바와 같이 개발자는 포 아너와 비슷한 느낌의 기능을 확인했습니다
팩션 시스템은 포 아너보다 유연합니다
팩션에서 성공하면 포 아너와 같은 보상이 있습니다
포 아너의 경우 베타테스트 플레이어만 600만명에 달했습니다
지금은 디비전보다 훨씬 낮습니다
팩션 시스템은 플레이어를 유지하는데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팩션 시스템을 변경해야 합니다
2.
배의 전투는 완전한 새로운 게임입니다
하지만 틈새 장르로 봐야하기 때문에 해상전투 경험이 없습니다
이것은 컨텐츠때문이 아니라 많은 플레이어가 관심도에서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3.
포 아너는 독립적인 전투 시스템으로 초반에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출시 당시 네트워크와 게임 밸런스, 그리고 전략 시스템의 적용은 어쩔 수 없습니다
또한 너무 단호하며 플레이 스타일을 막아놧습니다
스컬 엔 본즈는 포 아너의 시스템으로 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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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과 실패는 모르겠지만 새로운 스타일에 게임에 AAA급 자금을 들여 시도하는데는 유비말고는 흔치 않은거 같아요 다른덴 다 AAA급은 시리즈물이거나 기존에 성공했던 스타일 벤치마킹으로 나오는 게임들이지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로 AAA게임이 만들어 진다는데는 기대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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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틈새 장르로 봐야하기 때문에 해상전투 경험이 없습니다 이것은 컨텐츠때문이 아니라 많은 플레이어가 관심도에서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이거 이때까지 해상전투 게임이 없어서도 관심도가 떨어진다는 소리인가... 성공 여부를 떠나서 다른장르로 나와주는건 게이머 입장에선 좋은 현상이죠. 그게 아니면 아예 사장되버린다고 생각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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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리엑세스에 AAA급 자본이 들어가는게 널렸다고요? 얼리엑세스인 시점에서 이미 AAA급 자본이 들어가지 않았을 가능성이 클텐데... 그리고 역으로 뚜껑 까보기도 전에 새로울것도 없다고 욕하는게 비판인가요.. 그냥 비난일 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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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이 유비라는 내용같음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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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항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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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단순히 pvp만 있으면 포아너 꼴 날듯.. 무역시스템이라든가 탐험 같은거만 넣어도 대박날지도 | 17.06.22 16:12 | | |
(IP보기클릭)1.237.***.***
물고기들이퐁당퐁당
대항해 | 17.06.22 16: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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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랑 대항하나염 | 17.06.22 16:26 | | |
(IP보기클릭)119.71.***.***
성공과 실패는 모르겠지만 새로운 스타일에 게임에 AAA급 자금을 들여 시도하는데는 유비말고는 흔치 않은거 같아요 다른덴 다 AAA급은 시리즈물이거나 기존에 성공했던 스타일 벤치마킹으로 나오는 게임들이지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로 AAA게임이 만들어 진다는데는 기대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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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이정도로 칭찬하는거 흔치 않은일임. 새로운스타일? 그 새로운 스타일을 뽑고 내부가 개판이냐 아니면 잼있는 장르에 내부가 튼실하느냐 둘중 하나이 차이인데. 전자의 형태로 여태껏 말아먹은 게임들이 한두개가 아니고 유저 태반은 욕을하고 있는상황인데 뭔 새로운시도라고 이렇게 응원을 하는지원.... 그리고 새로운 시도랄것 가지도 없는게 뚜껑까보면 새로울것도 없는 거기서 거기...... | 17.06.22 16:49 | | |
(IP보기클릭)1.221.***.***
맨날 새로운것 같은 게임은 지천에 널리고 널렸습니다. 특히 얼리엑세스 생존류요. 이게 긍정적인가요? 진짜 게임문제에 대해서 제대로된 비판을 해야 유비가 정신차리지..... | 17.06.22 16: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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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옥같네.
얼리엑세스에 AAA급 자본이 들어가는게 널렸다고요? 얼리엑세스인 시점에서 이미 AAA급 자본이 들어가지 않았을 가능성이 클텐데... 그리고 역으로 뚜껑 까보기도 전에 새로울것도 없다고 욕하는게 비판인가요.. 그냥 비난일 뿐이지. | 17.06.22 17:17 | | |
(IP보기클릭)1.221.***.***
언제까지 뚜껑따실겁니까? 따서 망한게 한두갠데요? 매번 새롭게 나올때마다 뚜껑 까야된다고;;;; | 17.06.22 17: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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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서 망한거보다 흥한게 많으니까요.그리고 해보지도 않고 트레일러 몇분 보고 욕하는건 비난이 맞아요ㅎ | 17.06.22 17: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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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지겹다 이런식으로 항상 유비쉴드 치는 사람들... | 17.06.22 18: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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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실험적인 스타일인만큼 실험적인 게임완성도와 실험적인 서버수준이죠. 실험용 버전을 완제품이라고 6만원 넘게 팔죠. 하지만 다음 시리즈가 나올때까지 완성되지 않죠. | 17.06.22 18: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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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게임이 AAA스타일의 게임인지 정보 나온게 있나요? 공개를 멀티게임으로 한거보면 제가 느끼기에는 해적시대판 월오쉽이던데요 그나마 갑판전투로 차별성을 많이두나 했더니 갑판전투는 그냥 영상..... 뭐 공개된건 없지만 말로는 pvp해상전이 아닌 괴수랑 전투도 한다고는 합니다만 코옵미션 정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 17.06.22 18: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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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는 한번도 새로운 스타일의 aaa급 게임을 내놓은적 없습니다. 포아너 같은 경우 취발리나 마운트앤블레이드등등 비슷한류의 게임플레이의 게임도 많고 어쌔신크리드나 스프린터셀같은 경우도 많은 잠입 암살게임중에서 하나로 나온거죠. 새로운 시도라고 쳐줄수 있는 부분은 기존에 있던 컨셉에 자체적인 시스템을 집어넣었다는 점이죠. 스컬앤본즈도 건즈 오브 이카루스나 시드마이어의 해적 등등 수많은 해적이나 해상전투 컨셉의 게임이 많습니다. 유비팬인건 알겠는데 알고 칭찬합시다. 자금이 많아서 AAA게임으로 광고하는거지 실질적으론 컨셉들이 다른 인디게임들이나 소규모게임 또는 다른 AAA에서 차용 많이했습니다. | 17.06.23 06: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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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크와 파크라이3만 해도 충분히 새로운 스타일인데요. | 17.06.23 06: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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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서버말고는 불만없었어요 | 17.06.22 16:29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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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다야
서버로 망했죠 핵은 그닥... | 17.06.22 16: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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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다야
핵은 뭔소리에요 ㅋㅋㅋ 서버 밸런스 문제지 | 17.06.22 16: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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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다야
포아너는 핵은 별로 상관 없었어요 핵 자체가 별로 없기도 했고 뭐같은 밸런스와 뭐같은 p2p + 유비감자서버 거기에 이렇게 흥할줄 몰랏던 개발사 이3박자의 콜라보로 망했죠 | 17.06.22 16: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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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점령 파벌 시스템이요 | 17.06.22 16: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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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아 뭔지 알겠네요. 감사합니다~ | 17.06.22 16: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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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틈새 장르로 봐야하기 때문에 해상전투 경험이 없습니다 이것은 컨텐츠때문이 아니라 많은 플레이어가 관심도에서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이거 이때까지 해상전투 게임이 없어서도 관심도가 떨어진다는 소리인가... 성공 여부를 떠나서 다른장르로 나와주는건 게이머 입장에선 좋은 현상이죠. 그게 아니면 아예 사장되버린다고 생각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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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이 유비라는 내용같음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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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 몰라서 그렇지 스팀에 가면 이런게임 깔렸음. 유비가 게임쪽에선 대기업이니까 이정도 어필이 가능한거임. 근데 유비 게임이 스팀의 얼리억세스 게임에 비해 완성도가 높은것도 아님. 버그많은거, 서버 븅신인거 완성도 낮은거 보면 대기업 게임이라고 딱히 뛰어나지도 않음. 근데 가격은 개비쌈. | 17.06.22 18: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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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믿고 거르는 루리웹 정보게 댓글입니다. 이거슨 팩트. 진짜 게임 평가는 발매후에 그 게임 게시판 들어가서 확인하고 구매하시면 됨. | 17.06.22 21: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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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도 보나마나 지리게 뽑아서 입소문타면 오베 후에 망할 서버와 밸런스로 사람들 다 떠나게 만들거고. 그제서야 수습한다고 개지랄할듯 | 17.06.22 21: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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