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3DS와 뉴다수로 발매된 에이스 컴뱃 3D 크로스 럼블 (북미판명 에이스 컴뱃 어설트 호라이즌 레거시). 에이스 컴뱃 2의 리메이크 작이다.
이탈리아 웹진 multiplayer.it에 의하면
에이스 컴뱃 제작진 Project ACES는 현재까지 에이스 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의 VR 개발에 있어서 멀미해결을 위해 수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과정에 있어서 아래 4가지 사항이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 서머 레슨의 공동 제작자 타마키 아야 프로듀서가 에이스 컴뱃 7 VR 개발에 참여
- 닌텐도 3DS 플랫폼에서 에이스 컴뱃 3D 크로스 럼블을 개발할 당시 3D 화면에서 멀미를 유발하지 않고 3D 스크린을 표현하려 사용한 기술들이 현재 VR 스크린에서 멀미 유발 방지에 도움이 됨
- 에이스 컴뱃 어설트 호라이즌을 기반으로한 아케이드 게임 마하 스톰의 돔 형태 머신에서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시선처리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됨
- 일본 항공 자위대에 방문하여, 실제 파일럿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멀미를 줄여나가고 특정 상황에서 어떠한 기계적 정보가 위치 감각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조언을 들음
이외에도 항공자위대에 방문했을 때 실제 전투기가 구름을 뚫고 나왔을 때의 물리 현상과 이러한 구름을 마주했을 때 파일럿들이 어떠한 생각을 하고 전략적 판단을 하는지에 대해 조언을 듣기도 하였으며
이번 에이스 컴뱃 7에서 최초로 구현되는 모든 계기판이 제대로 작동되는 리얼한 조종석의 표현을 위해 관련 취재를 진행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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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모든 면에서 리얼할 필요는 없죠. 콜 오브 듀티 하다가 총 맞을때 실제 게이머가 신체적 고통을 느끼면 누가 하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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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럿은 멀미를 느껴도 계속 타야 되지만 vr 게임은 멀미를 느끼면 팔아버리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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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PSP에 알바지옥2000이라는 게임이 있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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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구리
파일럿은 멀미를 느껴도 계속 타야 되지만 vr 게임은 멀미를 느끼면 팔아버리겠죠;; | 17.04.28 16: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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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모든 면에서 리얼할 필요는 없죠. 콜 오브 듀티 하다가 총 맞을때 실제 게이머가 신체적 고통을 느끼면 누가 하겠습니까... | 17.04.28 16: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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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구리
과거 PSP에 알바지옥2000이라는 게임이 있었지... | 17.04.28 17: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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듣고 보니 말이 되네요.^^;;;; | 17.04.28 17: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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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도 3축으로 날라다니는 플라이트 슈팅 특성상 멀미는 꾸준히 제기되어온 문제다 보니, 제일 우선시로 해결하려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지난 VR 데모 시연 때 처럼, VR 멀미 약한 사람은 아무리 멀미 방지 대책이 있다 하지만, 결국 멀미 하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 17.04.28 17:1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