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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파이널 판타지 XII 더 조디악 에이지 트레일러 [80]
추천 15 조회 12436 댓글수 80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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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가 재미없어서 욕 먹는게 아니기 때문에 저는 꼭 즐겨보시라고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동료들 다 모으고 이제 좀 제대로 즐겨보고 싶은데 엔딩으로 갑작스럽게 초스피드로 나아가는 스토리. 느낌을 표현하자면.. 게임이 너무 재밌어서 더 오래 즐기고 싶은데 엔딩이 너무 빨라서 아쉬운 느낌.
(IP보기클릭)175.223.***.***
DLC로 레버넌트 윙 리마스터를 넣어줘.... 안그러면 스토리 완결이 절대 안됨
(IP보기클릭)219.101.***.***
솔직히 12야 말로 내가 원하던 파판의 세계관임.. 진짜 몇백시간 즐겼을 정도로 완전 빠져서 했음.. 스토리가 구리다고 플레이 안하고 넘어가기엔 아까운 부분이 너무 큰 작품.
(IP보기클릭)118.36.***.***
개인적으론 스토리가 안좋다기 보단.. 주인공이 "공기" 같다는거랑, 아쉐가 정말 ... 아무튼 최근 일본 RPG의 나카마(동료)로 오글거리는건 없었던거 같아요. 오히려 인과관계?라던가 서로간의 트라우마라던가 목적의식이라던가 그런게 어울려져서 좋았던거 같아요. 발프레아가 너무 개성이 강해서 주인공이 할게 없다는거 빼곤 뭐.. 개인적으로 13-2보단 훨 낫습니다!
(IP보기클릭)220.65.***.***
기~~~~~~~~승~~~~~~~~~~~~~ㅈ결. 한 3~40시간까진 스토리도 참 재밌습니다. 뒷 이야기도 엄청 궁금하고.. 근데 갑자기 끝남
(IP보기클릭)2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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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자전쟁... | 17.04.26 11:58 | | |
(IP보기클릭)118.36.***.***
그건 이식 정도로 생각하시는게.. | 17.04.26 11: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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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원하는 것중 하나.. 시리즈좀 더 만들어주지..ㅠㅠ | 17.04.26 12: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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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110.***.***
아무로!!!
스토리가 재미없어서 욕 먹는게 아니기 때문에 저는 꼭 즐겨보시라고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동료들 다 모으고 이제 좀 제대로 즐겨보고 싶은데 엔딩으로 갑작스럽게 초스피드로 나아가는 스토리. 느낌을 표현하자면.. 게임이 너무 재밌어서 더 오래 즐기고 싶은데 엔딩이 너무 빨라서 아쉬운 느낌. | 17.04.26 11:07 | | |
(IP보기클릭)121.179.***.***
이거 파판15... | 17.04.26 11:15 | | |
(IP보기클릭)110.70.***.***
엔딩이후 플레이는 있나요? | 17.04.26 11:17 | | |
(IP보기클릭)118.34.***.***
예전에 플레이했던 사람으로서 심히 공감하네요 야리코미 요소나 서브 퀘스트같은 거 하다보면 볼륨은 상당한 편인데, 후반부가 급전개되는 터라 상당히 맥빠지는 느낌이고, 오히려 플레이 타임이 짧게 느껴집니다 (..라지만 실제로 플레이 타임은ㄷㄷㄷ) 덕분에 미완성이라는 생각이 지워지지 않는, 그런 작품입니다 그 이외에는 모든 면에서 신박하고, 플레이하는 재미가 있는 작품이기도 하니까 많은 분들이 이참에 즐겨보셨으면 합니다 시나리오 개선점이 없는 것과 추가 요소가 부족한 건 아쉬운 부분이네요 | 17.04.26 11:30 | | |
(IP보기클릭)118.36.***.***
엔딩 후 즐길껀 많습니다. 길드 의뢰라던가, 숨겨진 보스, 던젼, 소환수, 무기/장비 (알테마 웨폰 , 로토의 검 등등) 개인적으로 엔딩까지 플레이타임 이상으로 엔딩후 즐겼던거 같아요! 뭔가 "이제 시작이야!"라는 느낌이였는데 끝나서 아쉽죠.. 레버넌트윙을 추가해줬으면 좋았을련만..ㅠ ㅠ | 17.04.26 11:42 | | |
(IP보기클릭)59.6.***.***
파판 시리즈는 엔딩후 엔딩직전 캐릭으로 히든던전이나 여러가지를 모두 즐길수 있습니다.. 보통은 테일즈 시리즈가 엔딩후 튻전을 제시하고 슈로대 시리즈가 엔딩을 회차개념으로 .. 계속 하게 만드는것. | 17.04.26 11:56 | | |
(IP보기클릭)118.34.***.***
클리어 전 세이브 슬롯이 있다면야, 이어서 못한 거 뭐든 할 수는 있지만, 사실상 이것저것 다하고 나면 추가적인 건 없습니다 다만 인터내셔널 판인 '조디악 잡 시스템' 의 경우, 게임을 클리어하고 나면 '강하게 뉴게임' , '약하게 뉴게임' 이 해금되는데요 전자는 내 캐릭들이 만렙(?)으로 시작, 후자는 초기 레벨에서 변하지 않는 상태로 시작으로 기억합니다 (가물가물...) 또 시작화면에서 추가 게임 모드가 하나 더 있는데, 전투를 중심으로 구성된 100층 던전(?) 같은 게 있어요 기존에 상대했던 몬스터나 인물들이 상대가 되어 등장하는데, 단계가 진행될 수록 점점 어려워지죠 모든 저지 마스터가 등장하는 스테이지가 아마도 마지막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상당히 고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 작품에도 등장할지는 모르겠으나, 여튼간 흥미로운 요소들이 가득한 작품입니다 | 17.04.26 12:08 | | |
(IP보기클릭)118.34.***.***
참고로 그 100층 던전은 세이브 데이터와 연동되므로, 모든 요소를 다 해서 장비와 아이템을 갖춘 후에 즐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17.04.26 12:14 | | |
(IP보기클릭)223.39.***.***
오리지널에선 엔딩이후 뉴게임+이런건 없고 마지막 던전 가기전에 다른 외적인 서브 퀘스트나 몹토벌이나 숨겨진 지역갈수 있게 전부 열려있는 구조입니다. 스토리만 한다면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숨겨진 지역들이 엄청나게 많아요. 특히 사막을 건기와 루기로 나뉘어서 지형이 바뀌는걸 보면 레벨 디자인에서 어지간한 오픈월드 게임보다 세세한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쓴 걸 알수 있음. 인터네셔널버전인 조디악 우터는 뉴게임+가 추가되었습니다 | 17.04.26 13:55 | | |
(IP보기클릭)121.166.***.***
갬빗 시스템이었나요. 동료들 행동패턴 편집하는 기능도 그 시절엔 꽤 마음에 들었고, 저는 현상금 퀘스트만 해도 꽤 재미있게 했었어요. | 17.04.26 14: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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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C로 레버넌트 윙 리마스터를 넣어줘.... 안그러면 스토리 완결이 절대 안됨
(IP보기클릭)218.146.***.***
근데 레버넌트까지하면 스토리가 정리가 되는건가요? 된다면 해봐야될듯해서요... | 17.04.26 11: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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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82.***.***
(IP보기클릭)118.36.***.***
루리웹-1299876391
개인적으론 스토리가 안좋다기 보단.. 주인공이 "공기" 같다는거랑, 아쉐가 정말 ... 아무튼 최근 일본 RPG의 나카마(동료)로 오글거리는건 없었던거 같아요. 오히려 인과관계?라던가 서로간의 트라우마라던가 목적의식이라던가 그런게 어울려져서 좋았던거 같아요. 발프레아가 너무 개성이 강해서 주인공이 할게 없다는거 빼곤 뭐.. 개인적으로 13-2보단 훨 낫습니다! | 17.04.26 11:47 | | |
(IP보기클릭)220.82.***.***
파판13이나 테일즈 제스티리아이런것처럼 아예 구제불능 스토리까진 아닌데 무미건조하고 예상 가능하게 흘러가는데다가 캐릭터들이 매력이 없어서 감정이입이 안됩니다. JRPG에서 주인공이랑 히로인 이렇게 매력없는작품 진짜 거의 못 봤음... 최근에 스타오션5 정도? | 17.04.26 11:51 | | |
(IP보기클릭)59.6.***.***
파판13은. .. 예상 못할 스토리로 흘러가서 욕먹은걸로 아는데.. 제스테리아도 .. 뒤통수에 뒤통수에 뒤통수 스토리 예상이 전혀 예측 불가해서 욕을 먹은거에요 ~!! | 17.04.26 11:58 | | |
(IP보기클릭)59.6.***.***
막장 스토리 .. | 17.04.26 11:58 | | |
(IP보기클릭)220.89.***.***
13은 특유한 고유명사 때문에 좀 까였지 솔직히 스토리는 평타는 친 작품인데... 12는 그냥 만들다 만 작품이라... 거기다 존재감 하나도 없는 주인공은 덤 | 17.04.26 12:57 | | |
(IP보기클릭)121.134.***.***
13본편 자체는 스토리 이상하지 않았어요. 본편은 그 넘의 마모루랑 고유명사, 일직선때문에 욕먹었죵 ㅠㅠ 스토리 욕먹은 건 13-2부터 막장;;; | 17.04.26 14:11 | | |
(IP보기클릭)59.6.***.***
라이트닝죽고 라이트닝이 살아있다는 세라의말에 찾으러나서는데 알고보니 차원..어우 어려워 | 17.04.26 14:31 | | |
(IP보기클릭)182.226.***.***
스토리는 좋은 편이에요. 후반에 급전개가 문제죠. 주인공이 공기같다는 것도 후반급전개 때문입니다. 주인공이 평범한 소년에서 크게 성장해가는 성장물을 그렸는데 평범한 소년이 여행을 하면서 성장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후반에 급전개 되어버려서 초반엔 평범한소년이니 활약 못했고, 나중에 성장해야 되는데 그걸 할 시간이 없었죠. | 17.04.26 19:00 | | |
(IP보기클릭)59.9.***.***
(IP보기클릭)220.65.***.***
기~~~~~~~~승~~~~~~~~~~~~~ㅈ결. 한 3~40시간까진 스토리도 참 재밌습니다. 뒷 이야기도 엄청 궁금하고.. 근데 갑자기 끝남
(IP보기클릭)59.6.***.***
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분이 정확합니다.. 그리고 이거 트로피가 나올게 확실한데 .. 트로피작 초코보 수준의 더러운거 있습니다. | 17.04.26 11:59 | | |
(IP보기클릭)118.36.***.***
개인적으로 시드랑 싸울때까지는 정말 최고죠였음! 연출이나 분위기가 ..ㄷㄷ | 17.04.26 12:00 | | |
(IP보기클릭)121.171.***.***
시드랑 싸우고 우와아아아아아아!!!했는데 엔딩.. | 17.04.26 12:19 | | |
(IP보기클릭)190.231.***.***
저는 던전 해매다가 엔딩도 못봤네요. 다른 서브 퀘스트 하느라 바빠서요. 나중에는 한 80시간하고 엔딩도 안보고 그냥 갖고 있죠. | 17.04.26 12:27 | | |
(IP보기클릭)118.220.***.***
(IP보기클릭)190.231.***.***
레버넌트 윙이 DS게임인데요. 뭐랄까 RTS같이 바뀌었습니다. | 17.04.26 12:30 | | |
(IP보기클릭)190.231.***.***
콘트롤이 생각보다 괜찮은(?)편이고요. 지금도 소장하고는 있지만 초반에하다가 그대로 봉인중이기 때문에 뭐라고 말씀드릴수가 없네요. 그냥 FFTA같이 만들고 그랬으면 했을텐데... 그이후에 FFTA2도 나왔었죠. 그것도 초반만 하다가 봉인....... NDS로 나온 게임중 제대로 한거 몇게 없네요. 기믹우선인것 같은 경우가 많아서 말이죠. | 17.04.26 12:36 | | |
(IP보기클릭)112.163.***.***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21.140.***.***
(IP보기클릭)219.101.***.***
솔직히 12야 말로 내가 원하던 파판의 세계관임.. 진짜 몇백시간 즐겼을 정도로 완전 빠져서 했음.. 스토리가 구리다고 플레이 안하고 넘어가기엔 아까운 부분이 너무 큰 작품.
(IP보기클릭)190.231.***.***
(IP보기클릭)190.231.***.***
성우도 그럴듯하게 쓰는편이라서 발프레아 같은 경우 목소리도 정말 멋있게 나오죠. 거기에 지역마다 발음이랑 어조도 다르고 훌륭한편이죠. | 17.04.26 12:29 | | |
(IP보기클릭)118.38.***.***
반 복근 진짜 고쳤네요 ㅋㅋㅋㅋ
(IP보기클릭)118.38.***.***
구버전 텍스쳐는 정말 때탄느낌이였는데 ㅋㅋ | 17.04.26 12:26 | | |
(IP보기클릭)220.89.***.***
이게 제일 궁금했었는데 ㅋㅋㅋㅋㅋ 반 배떼기에 떼 끼여있는거 ㅋㅋㅋ 지금 생각해도 이해할 수 없는 모델링 | 17.04.26 12:59 | | |
(IP보기클릭)22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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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건 몰라도 파고들기 요소같은게 역대급이라 플레이타임 미친듯이 늘어납니다 | 17.04.26 14: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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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39.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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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 10에 대한 추억 보정이신이 아니면 파판12를 제대로 안보신건지 모르겠지만.. 스퀘어에닉스는 파판7이후로 일반 모델링 , 전투시 모델링, 이벤트시 모델링 이렇게 나눠서 사용했는데요 개인적으로 FF12모델링이 정말 세밀하게 잘 만들었다고 생각해요. 요시다 아키히코의 디자인을 잘 살렸고, 일러스트 보시면 대부분 얼굴이 저렇게 표현이 되어있어요. 게다가 얼굴 뿐만아니라 머리카락 장신구등 더 세밀하고 잘 표현되어있어요. 파판10 가끔 이벤트시 모델링 보시면 좀 심각할 정도로 낮은 텍스트를 볼수있습니다. 표정도 일반 npc보면 그냥 텍스트로 때우기도 했죠.. | 17.04.26 15:57 | | |
(IP보기클릭)39.121.***.***
아뇨 배경이나 텍스쳐의 세세한 표현은 12가 좋은데요 12는 얼굴 표정의 표현이 10하고 표현 방법이 다르네요.그림 그려놓은거같은 표현이라 위의 트레일러만 봐도 캐릭터들 표정이 다 비슷비슷해요.제가 말한건 표정 얘깁니다. 10에서 찾기 힘드시면 10-2엔 시나리오에 표정 잘 나타난 부분 많으니 그부분을 찾아보세요. 전체적인 그래픽이 아닌 표정에 한정된 얘깁니다. | 17.04.26 16:07 | | |
(IP보기클릭)39.121.***.***
그리고 이벤트시 모델링도 나뉘어요.님말대로 도자기같이 텍스트로 떄운부분도 있고 진행상 중요한부분이라 표정변화에 신경쓴 부분도 있구요.제가 말하는건 후자부분입니다. 제 기억에 12는 이벤트 부분도 트레일러에 나오는 저정도의 묘사였습니다.표현법의 차이죠. | 17.04.26 16:09 | | |
(IP보기클릭)39.121.***.***
음 두장 한꺼번에 올리는건 안되네요....이건 이벤트씬인데 낮은 모델링(도자기같다고 까였던)부분이구요 | 17.04.26 16:17 | | |
(IP보기클릭)39.121.***.***
이건 이벤트씬인데 중요장면이라 표정변화가 잘 나타나는 부분입니다.스샷이 좀 안좋은각도로 나온거밖에 못구했는데... 영상으로 보면 표정의 변화가 잘 나타나 있어요. 12는....일러스트의 특성때문도 있고 얼굴표현방법이 10-2랑 달라져서 표정의 변화는 밋밋하죠.... 10,10-2는 그래도 눈이랑 눈동자 입모양 같은게 다 제대로 표현되어 있어요. | 17.04.26 16:19 | | |
(IP보기클릭)118.36.***.***
기준이 어떤건지 잘은 모르겠지만.. 캐릭터 디자인에 따라 갈리는거 같기도 해요. 맥락에서 말씀하신 표정변화가 밋밋하다는건 개인차인거 같아요. 마지막에 말씀하신 입모양 눈동자 눈 같은거 다 잘 표현되어있습니다. 다만 그래픽 특성상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것도 있어요. | 17.04.26 17:14 | | |
(IP보기클릭)118.36.***.***
이건 노멀 모델링 입니다. 아직 hd 버전이 안나와서 비교는 불가능하지만 세밀하게 잘 표현되어있어요. | 17.04.26 17:15 | | |
(IP보기클릭)39.121.***.***
개인차일수도 있겠네요...보기에 따라선... 12의 캐릭터 표현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더 그래보이기도 하구요... 다시 말하지만 옷이나 장신구 얘기가 아니라 얼굴 표정에 대한겁니다.세밀한걸 떠나 캐릭 표정이 다 비슷비슷해요... 위의 트레일러 봐도 그런게 애초에 표현스타일이 그렇다보니 리마스터 거쳐도 한계가 있는거겠죠.. | 17.04.26 17:28 | | |
(IP보기클릭)39.121.***.***
어떤 느낌이냐면....감정 표현이 다 무표정인거 같아요...장수원 연기같달까 ㄱ-; | 17.04.26 17:29 | | |
(IP보기클릭)1.236.***.***
(IP보기클릭)121.166.***.***
https://namu.wiki/w/%EB%A7%88%EC%B8%A0%EB%85%B8%20%EC%95%BC%EC%8A%A4%EB%AF%B8 | 17.04.26 15:57 | | |
(IP보기클릭)118.36.***.***
캐릭터 디자인하신분이 같은 분이고.. 기존에 12탄 프로듀서도 동일 인물이였어요.. 중간이 하차하셨지만..ㅠ ㅠ | 17.04.26 15:58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12.172.***.***
(IP보기클릭)183.110.***.***
(IP보기클릭)21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