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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MULTI] 테그라3, 게임 성능은 어느 정도인가?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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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맛폰이 게임가지고 휴대기기 이겼다고 자위하려고 해봤자 부는 주를 이길수 없습니다. 휴대게임기도 크게 라이트유저대상 = DS계열 헤비유저대상 = PSP,PSV계열로 나뉘는데 맛폰게임은 확실히 DS계열에겐 큰 위협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나오는 PSVITA같은경우에는 확실하게 차이를 보이죠. 맛폰은 발전이 빠르고 PSVITA중후반에는 따라잡는다 라고 해봐야 버튼의 유무는 게임의 플레이방식의 한계를 결정짓는 큰 요인이기에 PSV의 대상인 헤비게이머들은 여전히 PSV를 이용할 것입니다. 맛폰은 아무리 그래픽이 좋아져봐야 전면멀티터치가 한계이고 조이스틱을 지원해봐야 한손으로 폰들고, 한손으로 패드들고 게임한다? 웃기는 모양세죠 PSV는 그래픽퍼포먼스는 제쳐두고라도 12개의 버튼과 2개의 아날로그패드, 전면 멀티터치, 후면터치를 이용하여 맛폰에서는 불가능한 레벨링의 게임을 많이 만들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맛폰으로 DS는 쌈싸먹는다는 소리는 개인적으로도 어느정도 수긍하지만 PSV를 쌈싸먹는다는 소리는 안했으면 좋겠네요. 애초에 노리는 유저층과 시장이 다릅니다.
    11.11.29 2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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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SV가 진짜 중요한 이유가 뭔지 아냐? 이게 실패하면 이제 휴대용겜기는 이제 역사속으로 사라진다는거다. DS형제가 스맛폰때문에 밀린건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지. 그런데 스맛폰은 코어게이머들을 완전히 만족시키지 못했지. 루리웹만 봐도 그래. 소니 입장에서는 기회야. 헤비유저들, 그러니깐 스맛폰게임은 만족하지 못하고 휴대용게임에 꽤나 큰 돈을 지출할 의사가 있는 코어게임머들 말이야. 만약 PSV가 성공한다면? 휴대용겜기 시장은 헤비유저와 라이트 유저로 깨끗하게 나눠지면서 라이트 유저들은 스맛폰으로 가고 헤비유저는 PSV로 가는거다. 뭐 일반인들은 PSV모른다고 그러는데 알필요가 없다. 헤비유저들이 일반 라이트 유저에 비해 돈 쓰는 규모가 틀리거든. 그리고 이미 라이트유저들은 스맛폰 게임하면서 5달라 이상 겜에 돈 쓰기가 싫은 애들이다. (5달러가 뭐냐. 1달라 이상 쓰기 싫은 애들도 천지다.) 그런애들 100명잡아봤자, 헤비유저 5명 잡는게 훨씬 낫다. PSV가 실패하면, 향후 몇년간은 제대로 된 휴대용 게임기(아니면 영원히...)보기 힘들지도 모른다. 스맛폰이 휴대용 겜기 시장 완전히 잠식하는거지... 그렇기 때문에 PSV의 성공여부는 향후 휴대용게임기 시장과 방향을 결정할 아주아주 중요한 이슈다. 만약 PSV가 성공하면 닌텐도의 향후 휴대용겜기는 엄청난 고성능으로 나올것에 백원건다.
    11.11.30 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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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픽 암만 좋아져봤자.... 10창나는 조작감은 어쩔 수 없음.... 맛폰은 그냥 캐주얼게임에만 주력하는게....
    11.11.29 1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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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작감을 떠나서 할게임이 없자나 ㅡㅡ
    11.11.29 1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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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맛폰이 스펙이 pc급되봤자 맛폰으론 가벼운 겜밖에 못함. 제대로된 타이틀도 없고 조작감 ↗망
    11.11.30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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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찌된게 우리집 컴으로 안돌아가는 겜들같다...ㅋㅋ
    11.11.28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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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픽 쩌네
    11.11.29 0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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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솔직히 테그라2는 많이 쓰래기였지. 속도가 빠르다고 하지만 픽셀 쉐이도 처리 능력도 omap4보다 딸려서 파티클좀 뿌렸더니 프레임 반토막 나고.. 부동소수점 유닛 해상도 떨어져서, 텍스쳐 심하게 확대하거나 하면 쉐이더가 보간 좌표 제대로 못잡고 하는 일이 비일비재 했지. 테그라3? 나와봐야 알겠지.
    11.11.29 0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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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컴퓨터 보다 좋아보여 ㅡㅜ 근데 지난번 테구라는 밥도 많이먹고 생넝도 별로라 영~ 재미를 못봤지 하지마 이번엔 어떨런지
    11.11.29 0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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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까지 모바일 그래픽에 관심이 없어서 그런지 이번에 나오는 테그라3? 란것도 대단해 보이지는 않네요... 인류기술이 무섭게 발전했다는데 아직 여기까지가 한계인가.. PS vita 도 솔직히 눈속임이지 그래픽도 4년전에나온 콘솔게임 보다 버금간다는건 오바고 훨씬 뒤쳐저보임.. 버벅 이는것도 자주보이던데..
    11.11.29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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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헐 이거 미쳤네
    11.11.29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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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s vita 미안~ 이젠 게임도 스맛폰
    11.11.29 0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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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영상이 그렇게 찍힌건가... 쉐도우건 프레임 졸라 떨어지는거 같은데...
    11.11.29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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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교 사진 보면 텍스처 자체가 틀리네. 그나저나 비교전 사진은 대채 뭐냐 ㅋㅋ 어디서 돌린거냐 ㅋㅋ 정체가 뭐냐 ㅋㅋ 486에서 돌린건가 ㅋㅋ
    11.11.29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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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크라3면 뭐해..... cpu클럭수가 낮은걸^^^^^ (고작 최고 1.4gh 그럼 기본클럭은 1.3이라는 애기네)~~~~ 그럼 듀얼코어 클럭수랑 다를게 없잖아.... 그놈이 그놈이지........ ㅋㅋㅋㅋㅋㅋㅋ
    11.11.29 1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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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풀스천재 // 듀얼하고 쿼드하고 클럭수 같다고 성능이 같습니까?;; L2캐쉬가 좀 부족해 보이긴 합니다만.. 코어의 분담이 재대로 이뤄진다면 동일 클럭의 듀얼하고는 비교대상이 아니죠..
    11.11.29 1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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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나 여기 인간들 까느라 바쁘네 ㅉㅉ 꼭 신제품 나오면 뭐가 않좋네? 비교는 제대로 하고 보여주는거냐? 는둥 비이냥 거리기나 바쁘고 ㅉㅉ 여기 인간들 왜케 부정적인 사고가진 부류가 많을까? 실제로 써본것도 아니면서 근거없는 소문 찌꺼기는 잘 주워듣다가 여기서 잘 아는 것 마냥 떠들어대니 루리웹이 망가지긴 크게 망가졌구나... 이런인간들 유입이 잦아졌으니까 말이지~~
    11.11.29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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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나저나 왜 게임기도아닌걸로 게임을 할라해... 그냥 동영상 보고 빠르면 대거꾸만... 그냥 휴대용게임기는 플스VITA로가쟈
    11.11.29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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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터리도 두배로 늘려야 할듯 ㅋ
    11.11.29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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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핸드폰으론간단한게임이재미. 그래픽좋아봤자 조작감아웃 안땡김
    11.11.29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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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그라3 테크데모 대단할줄 알았더만... 레알.. 3GS에서 돌아가는 인피니티블레이드,모던컴뱃3만도 못한듯;;
    11.11.29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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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데 아직도 스마트폰 게임을 피쳐폰게임수준 타령하고 있네.. 시대에 뒤쳐진건가;;... 스마트폰 자체도 이제 휴대기기 기종급 역활 톡톡히하는데 뭔;
    11.11.29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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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직은 그래도 약간 버벅이네
    11.11.29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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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봐야 비타한테는 아직 ㅈㅂ..패드와 아날로그패드 다양한 버튼..자이로센서까지 중무장했는데 ㅋㅋㅋ 게다가 5인치 아몰레드에 휴대성까지.
    11.11.29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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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 불도저는요...?
    11.11.29 1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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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에.. 저사양 저전압 으로코어를 하나 더넣었내 와 이거 머리좋내...쩐다..
    11.11.29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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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세대 모바일 최고 GPU인 SGX543MP2와 비교 자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11.11.29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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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데 아이폰이나 스마트용 게임 그래픽은 왜케 싸보이지;;
    11.11.29 1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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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픽 암만 좋아져봤자.... 10창나는 조작감은 어쩔 수 없음.... 맛폰은 그냥 캐주얼게임에만 주력하는게....
    11.11.29 1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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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알//일단 그놈이 PSPVITA와 같은계열칩의 살짝 하위버전이고.. 성능은 엄청나져... 4S를 사려는이유중하나
    11.11.29 1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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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데 아직도 스마트폰 게임을 피쳐폰게임수준 타령하고 있네.. 시대에 뒤쳐진건가;;... 스마트폰 자체도 이제 휴대기기 기종급 역활 톡톡히하는데 뭔; ----------------------- 개그
    11.11.29 1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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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작감을 떠나서 할게임이 없자나 ㅡㅡ
    11.11.29 1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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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그라 3는 40나노 쿼드 코어 입니다. 이걸 잊으면 안됩니다. 듀얼 코어도 발전소입니다. -_-; 컴패니언 코어? 웃기지 마세요... 이건 말 그대로 H/W 디코더를 이용한 동영상을 본다던지, 화면 꺼진 상태에서 음악 들을 때나 얘기지... 화면 해상도 720p가 대세인 지금 스마트폰 시대에, 일반적인 동작 중에 저전력 cpu로 동작할 일은 별로 없죠. 쿼드 코어가 풀로 돌 때 아름다운 전력 사용량 보이겠네요. 좀만 살펴 보시면 알겠지만... 40나노로 쿼드 코어 찍는 회사는 엔비디아 뿐입니다. 엔비디아 역시 28nm로 디자인했었습니다만, TSMC 공정이 최악으로 연기되면서 40나노로 나온거죠.........
    11.11.29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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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데 저기 저 프레임레이트나 엔비디아 측의 주장인 '테그라2의 3배 그래픽 처리성능'가지곤 sgx543mp4는 커녕 mp2도 힘겨운 상황인데.. 지금 벤치마크만 봐도 테그라2계열은 mp2에 3배 이상 발리는 중이니.. 직접 비교가 좀 나왔으면 좋겠네요.
    11.11.29 2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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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기가설자리가 점점 좁아지네 ...흠.;
    11.11.29 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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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 폰이나 사자.
    11.11.29 2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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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43mp2 > 테그라3 아닌가요. VITA는 테그라4는 나와야 그나마 상대할 수 있겠고, 최적화까지 따진다면 테그라5까지는 가야 할 듯.
    11.11.29 2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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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드를 살까 아이폰을 살까... 그것이 문제로다. vita 삼다수 먹는건가?
    11.11.29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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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 더이상 이건 휴대용 전화기기가 아닌수준인데 ㄱ-...
    11.11.29 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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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맛폰이 게임가지고 휴대기기 이겼다고 자위하려고 해봤자 부는 주를 이길수 없습니다. 휴대게임기도 크게 라이트유저대상 = DS계열 헤비유저대상 = PSP,PSV계열로 나뉘는데 맛폰게임은 확실히 DS계열에겐 큰 위협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나오는 PSVITA같은경우에는 확실하게 차이를 보이죠. 맛폰은 발전이 빠르고 PSVITA중후반에는 따라잡는다 라고 해봐야 버튼의 유무는 게임의 플레이방식의 한계를 결정짓는 큰 요인이기에 PSV의 대상인 헤비게이머들은 여전히 PSV를 이용할 것입니다. 맛폰은 아무리 그래픽이 좋아져봐야 전면멀티터치가 한계이고 조이스틱을 지원해봐야 한손으로 폰들고, 한손으로 패드들고 게임한다? 웃기는 모양세죠 PSV는 그래픽퍼포먼스는 제쳐두고라도 12개의 버튼과 2개의 아날로그패드, 전면 멀티터치, 후면터치를 이용하여 맛폰에서는 불가능한 레벨링의 게임을 많이 만들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맛폰으로 DS는 쌈싸먹는다는 소리는 개인적으로도 어느정도 수긍하지만 PSV를 쌈싸먹는다는 소리는 안했으면 좋겠네요. 애초에 노리는 유저층과 시장이 다릅니다.
    11.11.29 2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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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구라
    11.11.29 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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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맛폰이 스펙이 pc급되봤자 맛폰으론 가벼운 겜밖에 못함. 제대로된 타이틀도 없고 조작감 ↗망
    11.11.30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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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단한 횡스크롤 액션이나 퍼즐 정도야 맛폰으로 되겠지만 결국 본격적인 게이밍은 비타, 삼다수를 사야됨. 그리고 애당초 게임기는 타이틀을 보고 사는건데 맛폰을 사서까지 하고싶은 게임이 있나? 그런건 없지. 맛폰은 써야겠어서 일단 사고 보니 겜도 되는거지 그걸 가지고 겜기를 넘보는건 솔직히 오바가 심함
    11.11.30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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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온 // 그것도 나와 봐야 알듯 하네요. vita라고 무조건적인 헤비 유저만을 대상으로 하는게 아니니까요. 스마트 폰이 대중화 되고나서, 휴대용 게임기기 및 관련 소프트 웨어의 판매율이 크게 떨어진 것을 보시면 대충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11.11.30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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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맛폰이 아무리 잘나와봤자 터치패드 한계상 게임방법이 더이상 발전할수가 없음.. 거기다 조기퇴근 박대리가 가장 큰 문제고 더욱이 게임의 홍수처럼 거의 비슷한 방식의 게임이 공장찍으듯이 우르르 나오니 금방 질린다는게 단점.. 맛폰게임은 웹게임과 비슷한 길을 가고있는데 유저층도 넓고 그래픽도 비약적으로 발전했지만 그 한계가 눈에 선하게 보이는게 안타까울뿐..
    11.11.30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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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감하는게 아이폰으로 격투게임 할때 버튼 입력하는 그 특유의 느낌이 없어서 키가 제대로 먹힌건지 모르겠음
    11.11.30 0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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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단하네요 어디까지 발전할지..
    11.11.30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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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 유저관점에서 보는거랑 개발하는 입장에서 보는 시각은 차이가 있는거 같네요... 개발자 입장에서는 참 후덜덜하고 훨 좋아진 스펙이라 놀라운데... 불만이 많으신 분들은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슈팅게임 한번이라도 만들어 보고 까는거면 ...말 함부러 못할것 같은데....
    11.11.30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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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까지 PSVITA 덕후들의 흔한 착각이었습니다. 일반인까지 섭렵한 모바일게임 덕후들말고는 나오는지도 모르는 psvita 뭐가 더 인지도가 높고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할까? 그놈의 코어유저 특유의 조작감드립은 그만 할 수 없나
    11.11.30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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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오지도 않은거가지고 지랄옆차기들 하고 있네 ㅋㅋ 그놈에 기계빠는짓좀 그만하면 안되나??
    11.11.30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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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차피 통신사에서 빼고, 싼칩 쓰라고 하니 싸우지 마세요.
    11.11.30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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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단 쓸만한 전용 패드나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터치 최적화 게임들은 할만하지만 액션, 슈팅류는 정말 할 맛 안나요. 손가락이 화면 가리는 것도 짜증나고..
    11.11.30 1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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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SV가 진짜 중요한 이유가 뭔지 아냐? 이게 실패하면 이제 휴대용겜기는 이제 역사속으로 사라진다는거다. DS형제가 스맛폰때문에 밀린건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지. 그런데 스맛폰은 코어게이머들을 완전히 만족시키지 못했지. 루리웹만 봐도 그래. 소니 입장에서는 기회야. 헤비유저들, 그러니깐 스맛폰게임은 만족하지 못하고 휴대용게임에 꽤나 큰 돈을 지출할 의사가 있는 코어게임머들 말이야. 만약 PSV가 성공한다면? 휴대용겜기 시장은 헤비유저와 라이트 유저로 깨끗하게 나눠지면서 라이트 유저들은 스맛폰으로 가고 헤비유저는 PSV로 가는거다. 뭐 일반인들은 PSV모른다고 그러는데 알필요가 없다. 헤비유저들이 일반 라이트 유저에 비해 돈 쓰는 규모가 틀리거든. 그리고 이미 라이트유저들은 스맛폰 게임하면서 5달라 이상 겜에 돈 쓰기가 싫은 애들이다. (5달러가 뭐냐. 1달라 이상 쓰기 싫은 애들도 천지다.) 그런애들 100명잡아봤자, 헤비유저 5명 잡는게 훨씬 낫다. PSV가 실패하면, 향후 몇년간은 제대로 된 휴대용 게임기(아니면 영원히...)보기 힘들지도 모른다. 스맛폰이 휴대용 겜기 시장 완전히 잠식하는거지... 그렇기 때문에 PSV의 성공여부는 향후 휴대용게임기 시장과 방향을 결정할 아주아주 중요한 이슈다. 만약 PSV가 성공하면 닌텐도의 향후 휴대용겜기는 엄청난 고성능으로 나올것에 백원건다.
    11.11.30 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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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츄천
    11.11.30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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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11.30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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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앞으로 즐길수있는 휴대용 게임에 선택지가 저런 터치스크린 조작감병맛게임밖에 없다면 존나 슬플거같지 않냐
    11.11.30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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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단, 50달러게임이라도 사주는 PSV와 1달러라도 비싸다고 안사는 스맛폰과 비교불가.. 나오는 게임도 1달러 수준밖에 안되는데다가 재미도 터치로 끝이지... 아날로그스틱 조작의 깊은 손맛이 없는게 문제... 그리고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API도 수준이 다르고.....
    11.11.30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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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식적인 측면에서 생각해봅시다. 라이트 유저들이 맛폰으로 넘어가고, 맛폰으로도 이정도 게임을 할 수 있다고 하면 게임을 하고싶다는 이유로 비싼 게임기를 따로 사려는 사람이 있을까요? 이제 라이트에서 헤비로 넘어오는 사람 자체가 이전보다 훨씬 줄어들 겁니다. 이전이라면 게임이 하고싶다면 psp나 ds를 사야하고, 그렇게 헤비로 들어서게 되는 건데 이젠 맛폰이나 꼼지락거리면 되니까요. 지금 당장만 해도 제가 psvita 사려고 하니 주변에선 "맛폰 있는데 그걸 왜 따로 사냐" 라고 반응합니다. 독점작? 조작감? 그런 것 따지려고 들면 오타쿠나 게임중독자 소리밖에 더듣나요. 이해해 주는 사람은 같은 헤비유저밖에 없죠. vita는 아직까지 psp유저가 많이 남아있는 상황에서 나오는 것이니 어느정도 판매량을 잡겠지만, 소니가 장사 병맛으로 해먹으면 진짜 휴대용 게임기는 망할 수도 있습니다.
    11.11.30 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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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의 이익을 왜 유저들이 걱정하는가 ㅋㅋㅋㅋㅋ
    11.11.30 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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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요자와 공급자는 공생관계에 놓여져있으니 당연한거 | 11.12.17 11: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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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년마다 50-60만원짜리 그래픽 카드로 바꾸는 사람들도 있는 코어유저층을 과연 비타그래픽으로 공략 가능할지가 관건 나같으면 ps3하고말지 스마트폰처럼 휴대성이 뛰어나서 밖에서 하기 편한것도 아니고 많은 살마들이 집에서 한다는데 과연...
    11.11.30 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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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맛폰사서할사람은 맛폰살테고 PSV등 전용 휴대용게임기사서 할사람은 사서할텐데 왜들 서로 못잡아먹어서 안달인지? 나중에 맛폰은 이걸 못해서 밀렷다던가 휴대용 게임기는 이점을 못살려서 망했다던가 하는 평가라면 몰라도 나오지도 않은걸로 왜 열내시는지? 다들 맛폰시장이나 휴대겜기시장에 주식하셨나?
    11.12.01 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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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SV는 모든것이 들어있음... 아무리맛폰으로자위해 봤자 PSV 못이김.
    11.12.01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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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가 루리웹이기 때문에 맛폰게임을 천대하는거 ㅋㅋㅋㅋㅋ 이미 점유율은 맛폰겜이 휴대용게임들 바르고 있건만
    11.12.01 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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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맛폰으로 나오는 겜중에..겜같은 겜이 없다...먼가 만들다 만것같아...만족이 안된다... 아무리 점유율이 높고 판매량이 올라간다해도...겜이 재미를 떠나서 단지 폰을 가지고 있으니까 하는 라이트 유저들일 뿐..겜에 겜자도 모르는 단순한 애들이 더많다는거.다들알면서 멀그러시나.
    11.12.01 2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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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솔 휴대용 등등 전용 겜기 하다가 스맛폰으로 그냥 머리 식힐겸하는 코어 유저들 (본인포함)이랑 그냥 스맛폰밖에 없어서 그런 겜들이 게임의 전부인 줄 아는 애들이랑 같이 취급하면 안되는거다..우물안에 개구리는 절대 모르지.
    11.12.01 2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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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폰은 아무리 좋아봤자 폰임 ㅋ 입력장치가 많은것을 좌우 하니.. 터치로 뭘 하라는건지.. 그리고 불편함 터치로 게임하는건
    11.12.01 2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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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난 여기서 맛폰 드립치는 인간들이 제일 이해가 안간다 뭐?? 게임기사면 덕후라고?? ㅈㄹ 웃기고 있네 맛폰이 아무리 발전한다고 한들 어떻게 게임용 휴대기기를 이길수 있지?? 물론 맛폰에 사양이나 전용게임들의 수준과 질이 높아지고 있다는건 맞는 말이지만 게임전용 휴대기기는 진짜 게이머를 위한 휴대기기이다. 게이머중 어떤 게이머가 게임을 하려고 맛폰을 사려고 할까?? 붕타일 이놈은 먼가 착각하고 있는거 같은데 루리웹에서 어플게임을 천대하는게 아니라 수준부터가 다르기 때문에 이러는 거다
    11.12.04 0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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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맛폰으로 즐기는 게임 형태는 앞으로 1. hdmi mini HD out으로 티비에 연결 2. 블루투스 조이패드로 진동즐기며 게임 테그라4정도 되면 기존의 360, ps3 레벨수준의 게임을 거치형처럼 즐기는 거임. 이게 초대박이지. 근데 문제는 배터리.. 무슨 dock같은게 나오긴 해야겠지..
    11.12.04 2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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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음 글써보는 암것도 모르는놈인데 미스터깡 하는말보면 무슨 전문간줄 알겠다. 자기가 무슨 게임업계에서일하는사람도 아니고 단지 게이머면서 무슨 게임의 게임자를 들먹거리면서 다른 평범한사람들을 까는거지? 미스터깡 논리면 힙합 리스너들이 " 리스너임 아이돌랩 듣는 니넨 힙합의 힙자도 모름 내가 힙합 매니아!!" 이런 소리랑 머가 다르지? 그저 게이머면 게이머답게 게임 좋아하면 게임하면 되는거다 .무슨 우물안 개구리 드립을 치나
    11.12.05 2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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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폰에 들어가면 부앍?
    11.12.06 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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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맛폰 게임 조작감도 구리지만 가격을 비싸게 받을 수도 없다보니 (1달러짜리도 잘 안사니까) 제작비가 당연히 적을수밖에 없고 그 결과 고퀄의 게임이 나오기 힘들지. 맛폰게임이 휴대기를 누르려면 일단 맛폰의 성능을 계속 유지하면서 비타이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기기를 만들어야 하고 거기에 조작감을 개선해야 하고 여기에 아낌없이 개발비를 투자해서 게임을 만들어줄 개발사가 필요함. 마소가 휴대기 시장 끝장낼 생각으로 뛰어들면 될지도 모르겠네요. 윈도우폰이 점유율좀 올리면 시도하려나.
    11.12.07 0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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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래 휴대용겜기시장 그렇게 크지 않았거든요 한국에선 마니아들의 전유물이었지 망하기는..... 다시 예전처럼 되는거임
    11.12.07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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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터리 기술이 일단 발전해야해 ㅇㅅㅇ
    11.12.07 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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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에 지온님이 정말 딱 맞는 말씀 하셨네요. 어차피 이런 글들은 싸워봐야 끝없는 얘기지만... 한마디만 하고 가렵니다. 폰카가 아무리 좋다 한들 카메라 사는 사람은 계속 있습니다. 게임을 하기 위해서 게임기를 사는 걸 비하하는 사람은, 폰카가 있지만 굳이 카메라를 사는 사람보고 ㅂㅅ이라고 하는 거랑 똑같습니다. 부가적인 기능이 되는 거랑, 처음부터 그 기능을 주로 하고 만든 거랑 어떻게 같습니까.
    11.12.07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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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데 휴대용게임기는 가지고 다니기 용이해서 외출할때나 잠깐씩 플레이할때 쓰곤 하지 않나요? 막상 집에 있으면 PC나 엑박같은 콘솔로 게임하지 휴대용게임기가 주가 되진 않는거 같은데... 저도 PSP랑 엑박, PC로 게임하고 있지만 PSP는 확실히 게임의 질이 차이가 나서 외출시 킬링타임용으로나 주로 쓰고 있는데요. 휴대용게임기를 조작감을 중시할만큼 투자할 필요가 있나 싶네요.
    11.12.08 0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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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작감을 따지는게 오타쿠는 아니죠. 사실 조작감이라기 보다는 편하냐 불편하냐의 수준에서 봐야 하는게 맞고, 터치스크린으로 FPS류나 액션게임을 하는 경험은 너무 끔찍합니다. 오히려 라이트유저들이 더욱 많이 떨어져나갈겁니다. 스마트폰 때문에 휴대용 게임기가 망하는 시나리오는 분명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PSVITA 포함이요). 하지만 그 이유는 스마트폰이 휴대용 게임기를 완전히 대체했기 때문이 아니라 매출 중 상당 부분을 담당해주던 라이트 유저들이 스마트폰으로 옮겨감에 따라 1. 소프트웨어 단가가 비싸지거나 2. 개발비가 하락하면서 게임 퀄리티가 떨어지고 3. 그에 따라 유저들이 떨어져나가는 형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마트폰이 PSVITA를 대체하려면 적어도 아이폰을 장착할 수 있는 방향키와 버튼이 달린 컨트롤러와 그에 대응하는 수많은 게임 소프트가 있어야 할 겁니다. 그쯤 되면 또다른 세계가 펼쳐지겠죠.
    11.12.08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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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가 아이폰사고 psp를 팔아버린 케이스인데, 밖에서 킬링타임용으로는 스맛폰이 더 적합하다보니 psp를 거의 안켜게됨. 휴대폰겜도 재미 중독성 좋은게 많아서, 물론 집에선 ps3, 엑박을 하고..
    11.12.09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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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도 스맛폰사고 DS랑 PSP를 점점 멀리하게되던데.... 여러개 들고다니는게 귀찮다보니...점점 걍 스맛폰만 들고 다니게됨... 게임은 걍 집에서 PC나 PS3로 하게되더라는....
    11.12.09 2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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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무리 그래도 pc보다는 떨어지는데 pc보다 좋다고한사람들은 pc가 개구린건지..아니면 모바일게임을 빠는건지.. 그리고 막상 폰으로 겜하면 조작감이 뭐같고 배터리 광탈때문에 간단한것만합니다 저는 갤탭은없고 아이패드있지만 제작사가 폰하고 똑같은 게임 화면만 늘려서 hd찍어서 내주니까 조작감이 더 뭐같아서 안하구요
    11.12.12 1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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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무리 날고 기고 애를써도 스마트폰이 휴대용 게임기를 이길수 없는게 현실 그것은 버튼에 의미 게임에 참맛은 버튼을 누르는 느낌이 있어야죠. 버튼을 누르는 느낌이 없으면 반응속도도 떨어지고 특히 액션게임과같은 0.1초싸움일때 더욱더 절실해집니다. psp랑 스마트폰으로 해보면 확실이 차이가 심함
    11.12.12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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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vidia 너는 빨리 Voodoo의 길을 걸어라
    11.12.12 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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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캡콤,세가,코나미,닌텐도,소니,코에이,남코,허드슨,스퀘어에닉스,반다이,아틀라스,프롬 소프트웨어,니폰이치 소프트웨어, 테크모,반프레스토,........이런 제작시들을 감당할수 있으면 스마트폰 성공한다
    11.12.12 2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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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폰 게임중에 제대로 된 게임성 보여주는 게임이 몇개나 되며 제대로 된 그래픽성능 보여주는 게임은 또 몇개나 되나요. 플레이타임은 한없이 짧고, RPG 란 것들은 아직도 예전 2G폰 식 게임의 한계에서 벗어나고 있지를 못하는데 끽해야 웹게임 퀄리티이거나, 아니면 정말 말그대로 잠깐 즐기고 지워버리는 '라이트' 게임 아닌가요? 이거 정말 소장하고 싶다, 완전 대박이다 싶은 모바일 게임이 몇개나 됨? 모바일 게임은 태생적으로 일정 수준 이상으로 올라갈수 없어요. 어렵고 복잡하고 플레이타임이 길고 몰입도가 깊을수록 가볍게 가끔씩 켜서 즐기는 모바일 게임의 특성과 동떨어지기 때문이죠. 왜 앵그리버드가 대박쳤는데요. 모바일 게임의 조작의 한계는 끽해야 앵그리버드 - 인피티니블레이드 정돕니다. 모바일 게임중에 제대로 된, 플레이하기 쾌적한 FPS 작품은 있나요? 뭐 퍼즐식 게임이나 소위 '타이쿤' 식 게임, 웹게임같은 소셜게임 등은 모바일게임에 분명 적합하다고도 할수 있겠죠. 하지만 그건 휴대용 게임기의 주 타겟층과는 별개의 라인이라고 생각되는군요. 아이폰 10개월 넘게 쓰고 있는데 그냥 가끔 켜서 깔작거릴 게임은 많아도 제대로 즐길만한 게임은 하나도 없습니다. 일부러 폰이랑 psp를 같이 들고 다니네요.
    11.12.13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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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그라3 볼때마다 느낀게.. 나온지 9개월이 된 A5 칩에 SGX543MP2 넣은건 정말 잘한거라는거..
    11.12.14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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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에 지갑 열 여유가 있는 사람들한테 게임 폐인 어쩌고 저쩌고 해봐야 ;;; 등신 소리 밖에 더 듣냐 ;;;;;;;;;;;;;;;;;;;; 1달러 주고 스마트폰이나 손에 쥐나게 꼼지락 거리면 되겠네 ;;;;;;;;;;;;;
    11.12.18 2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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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젠가는 결국 맛폰 혹은 맛폰 다음세대 기기만 남고 휴대용게임기는 사라질거다. 조작감? 그런거야 독만 하나 만들어서 달아주면 장땡이다. 접이식 등으로 더 휴대가 용이 하겠지 혹시 kt 테이크 스파이더 폰 아는 게이들 있을지 모르겠는데 그거보면 맛폰의 확장성이 얼마나 넓은지 알 수 있다.
    11.12.31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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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드웨어 성능이 좋아진만큼 게임가격들도 오르겟지요. 고퀄리티로 그래픽을 뽑으려면 ..예를 들자면 중간 비행기 두대가 있는 스샷을 예로 들수 있겠네요.왼쪽은 대충 모델링만 해서 텍스쳐 바르면 되지만 오른쪽은 실제와 똑같은 형태로 모델링을 뽑아줘야 되고 포토샾에서 후처리 작업등 해야할게 2~3 배정도는 많아지죠..개발기간과 비용이 엄청나게 늘어납니다. 기술의 발전이 게이머들에게 좋은것만은 아니예요.
    12.01.03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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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당이 참 테그라 얼마나 잘 팔지 모르겠지만 테그라2써본 입장에서 참 안좋음... 갤럭시2에 들어가는 엑시노스보다 딱 반절 느낌...3d게임 돌아가는것도 그렇고..3라고 해봐야 그나물에 그밥인듯..
    12.01.25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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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이글을보니 닌텐도가 참대단하다고 생각이드는군요;
    12.02.10 0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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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04.03 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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