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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MULTI] 소녀전선 : 지휘관님을 환영합니다 [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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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IP보기클릭)61.85.***.***

    BEST
    전체적으로 리뷰가 이랬다가 저랬다가 초점을 못 잡네요. 과금을 해야 돼서 단점이랬다가, 과금 요소가 적어서 장점이랬다가 알 수 없댔다가 그리 나쁘지도 않댔다가...뭔가 리뷰를 억지로 짜낸 느낌이군요.
    17.07.06 22:26

    (IP보기클릭)45.64.***.***

    BEST
    전투할때 버튼 오토 돌리고 끝나는게 아니라 거점점령과 탄약 상황 생각하면서 머리좀 굴려야 하는게 좋음
    17.07.06 08:58

    (IP보기클릭)175.193.***.***

    BEST
    저도 중국서버 6개월동안 한 유저지만 전투시스템이 재밌진 않습니다. 오죽하면 이 게임에 대해서 전투 시스템을 물어보면 주변 사람들에게도 수동조작으로 컨트롤은 가능한데 그걸 장점으로 말하기엔 더 재밌는게임 있다고 말할정도고... 물론 이벤트지역이라던지 나중에 나오는 8지역이라던지 난이도가 꽤 높다는 야전지역들의 경우에는 가만히 손을 놓는 경우가 많지않아서 자동사냥으로 끝난다는 말은 좀 말도 안되는 소리지만 그렇다고 컨트롤하는 손맛이 큰 것도 아닌지라 전투가 지금도 그렇게 재밌진 않아요 거의 이 게임은 자신의 자원을 관리하면서 캐릭터 레벨링, 또는 장비나 스킬강화를 통해 육성한 다음 몇 달마다 나오는 대규모 이벤트 또는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메인 시나리오와 같이 난이도가 좀 있는 컨텐츠를 클리어하는 게임입니다. 게임 자체가 자기 혼자하는 게임처럼 설계되있지 뭘 남들이랑 경쟁하거나 그런게임도 아니다보니 자극적인 요소도 많지 않고요. 그래서 전 PVP나 레이드같이 계속해서 휴대폰을 붙잡게 만드는 요소는 싫은데 혼자하는 게임처럼 좀 여유롭게 육성하는게 좋다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도 그런 요소에 이끌려서 게임을 계속하고있고 완전히 자극이 없다고 하기엔 몇달에 한번씩 열리는 이벤트맵에서 머리쓰면서 게임하는게 재밌어서 오래 잡고있습니다
    17.07.07 01:02

    (IP보기클릭)219.255.***.***

    BEST
    핫하긴 한가보네요 모바일게임 리뷰올라온 거 오랜만인 것 같은데?
    17.07.05 23:40

    (IP보기클릭)14.39.***.***

    BEST
    칸코레는 게임성을 떠나서 명백하게 우익겜이기떄문 아닐까요? 칸코레를 단순히 플레이하는 사람들을 비난하고 싶은 마음은 없지만(개인의 자유고), 칸코레 게임자체에 대해서는 충분히 까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17.07.07 10:41

    (IP보기클릭)219.255.***.***

    BEST
    핫하긴 한가보네요 모바일게임 리뷰올라온 거 오랜만인 것 같은데?
    17.07.05 23:40

    (IP보기클릭)219.255.***.***

    래틀헤드
    어쨌든 나쁘지않게 하고있습니다. 행동력이 특히 맘에 드네요. 행동력 있는 게임은 행동력 차면 바로바로 써줘야된다는 강박관념이 생기는데 이건 그게 없어서 여유롭게 할 수 있어요 | 17.07.05 23:41 | |

    (IP보기클릭)175.193.***.***

    래틀헤드
    제작하던 친구가 한탄하던말이 생각나네요. "한국인들은 여성부년들 때문에 자기것하나 제대로 못만들어보고 시장 다뺏기고 중국은 그런 우리를 비웃듯이 초고속 성장중이다." | 17.07.23 16:56 | |

    (IP보기클릭)203.236.***.***

    DendIking
    지금 한국 모바일 게임 보면 굳이 여성부 탓할 요소는 없어보이는거 같은데요.. | 17.07.24 07:52 | |

    (IP보기클릭)58.124.***.***

    한국에 즐비하는 타 모바일 게임과는 다르게 게임에 직접적으로 영향이 없는 과금이라니 좋군요.
    17.07.06 00:23

    (IP보기클릭)121.166.***.***

    이벤트 이제 380점인데 할수 있을라나...
    17.07.06 00:50

    (IP보기클릭)121.161.***.***

    [피곤한앙트]묽은혜성
    이벤트가 3주짜리라 스킨점수까진 쉽게달성가능합니다 | 17.07.06 08:15 | |

    (IP보기클릭)183.106.***.***

    요즘 모바일 게임이 다 그렇듯 과금이 필수인줄 알고 시작하자마자 몇만 원 과금했는데, 크리스탈로 딱히 살 게 없었던 게임.
    17.07.06 02:50

    (IP보기클릭)45.64.***.***

    BEST
    전투할때 버튼 오토 돌리고 끝나는게 아니라 거점점령과 탄약 상황 생각하면서 머리좀 굴려야 하는게 좋음
    17.07.06 08:58

    (IP보기클릭)183.96.***.***

    최전방고라니
    초반에는 생각없이 하다가 후반에는 탄약이나 포위당해서 끔살 ... | 17.07.07 00:42 | |

    (IP보기클릭)211.203.***.***

    이벤트보스전에 가면 방치로 깰수가 없습니다 https://youtu.be/VQClQ_qG560 열심히 손을 놀려줘야 됩니다
    17.07.06 10:17

    (IP보기클릭)175.118.***.***

    아, 얼마 전에 루리웹 가끔 들릴 때마다 광고하던 게임이네요. 전 전장의 발큐리아 같은 미소녀들 나오는 군대 게임;; 같은 건 줄 알았는데 무려 총기 모에화 게임이었을 줄이야. 놀랍다!
    17.07.06 11:01

    (IP보기클릭)221.142.***.***

    방치 전투라하셨는데 그건 일반전일때 뿐이지 보스전가면 방치 전투가 힘들텐데요
    17.07.06 13:29

    (IP보기클릭)222.108.***.***

    寂林
    666 666 666 666 아닌가요? | 17.07.08 21:11 | |

    (IP보기클릭)223.62.***.***

    밀박이 탄압당하는 루리웹인지라 더 안좋은 평 들을거 같았는데 의외네
    17.07.06 14:21

    (IP보기클릭)220.149.***.***

    독일 메이드에게 봉사받다가 벡터 성우가 하야밍인거 알고 바로 벡터로 전향..
    17.07.06 16:58

    (IP보기클릭)58.149.***.***

    [KuroNeko]
    독일 메이드 성우도 코시미즈 아미 인뎁쇼....;;근데 성능은 확실히 벡터가 좋긴 합죠^^;; | 17.07.07 15:34 | |

    (IP보기클릭)39.7.***.***

    ☜[A-ranG]☞
    성우쪽은 관심이 없어서 쿠기밍하고 하야밍만 좋아해요 | 17.07.07 16:00 | |

    (IP보기클릭)110.70.***.***

    [KuroNeko]
    그러시군요. 참고로,코시미즈 아미도 유명한 성우라서,에우레카7의 아네모네,캉오파 시리즈 시라누이 마이.(13부터),늑대와 향신료의 호로,페르소나4의 아마기 유키코,킬라킬의 마토이 류코 등을 맏았습니다 | 17.07.07 16:49 | |

    (IP보기클릭)210.116.***.***

    하도 해보라해서 했지만 아무런 재미를 느낄수없음 컨트롤이라고 하는데 그냥 캐릭터 위치바꿔주는게 다고 전략적으로 맵을 점령해야한다는데 ai수준이 낮아서 딱히 전략적일 필요가 없음 대체로 그냥 캐릭터를 강화하면 클리어가 되고 부족하면 되지않는식 결투장이나 레이드보스나 이런 흔한 컨텐츠도 없어서 키워서 할것도 없고 막연하게 노가다와 시간마다 지원보내고 하는걸 반복해서 그저 캐릭터를 키우는게 다임 그이외의 컨텐츠는 그냥 없음 무슨 호감도 올려서 결혼을하니 뭐니하던데 솔찍히 그건 관심도 없고 좀 기분나빠서 거기까지 해볼생각은 안들고 일러스트 퀄리티가 높다는걸 빼면 인게임 전투수준은 플래쉬 게임보다 낫다고 하기 힘든수준 과금유도가 없다고하는데 그냥 막연히 키우는 게임인데 보석으로 뚫어줘야할 제한이 많아서 진짜 무료로 주는 보석 천천히 모아서 천천히 겜할거 아니면 결국은 과금을 해야 하는 게임인거같고 천천히 시간을 들여서 할만큼의 컨텐츠가 있다고 생각되진않음 정말 오토눌려놓고 강화만 눌리는 한국 폰겜보다는 낫지만 재밋어서 한다고 말하면 좀 의아한 수준 솔찍히 이게임의 플레이어의 대부분이 당장 보석쓸일없고 일러스트 이쁘니까 하는거라 생각함 아니면 그냥 시간마다 버튼눌리는걸 좋아하는사람이거나
    17.07.06 21:56

    (IP보기클릭)210.116.***.***

    nickel.O
    전투가 재밋다고 우겨서 한거였는데 전투의 재미로 말할거같으면 3일해보고 접은 데스티니차일드보다도 할게없는 수준 | 17.07.06 22:00 | |

    (IP보기클릭)210.116.***.***

    nickel.O
    그나마 장점이 있다면 뽑기가 인게임 재화로 이루어진다는점 그외엔 기존의 폰게임과 차별화 되는 재미가 있다고 보기는 힘든수준 사실 뽑기겜중에 게임이라고 부를수 있는게임이 거의 없다는걸 생각하면 아슬아슬하게 게임이라고 부를수는 있지 않나 싶음 | 17.07.06 22:09 | |

    (IP보기클릭)14.37.***.***

    nickel.O
    일러보고 들어왔는데 인게임은 정말 플래시겜 생각나더라구요 ㅎㅎ 퀄리티가 아쉬워요 | 17.07.06 23:16 | |

    (IP보기클릭)175.193.***.***

    nickel.O
    과금부분에 대해 약간 오해하시고 계셔서 말씀드리자면 보석을 얻는 방법은 말씀하셨듯이 무료로 주는 보석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맵을 일정 조건으로 클리어시 주는 보석과 이벤트때 얻는 방식이 있어서 출석보상만 있는건 아니긴 합니다. 물론 이벤트는 비주기적이고 맵클리어로 받는 보상은 한정적이다보니 유료재화를 꾸준히 많이 얻는 게임은 아니지만 막연히 키우는 게임에서 뚫어야 하는 제한인 제대확장과 창고확장정도는 충분히 플래이하면서 뚫을 수 있는 양은 되므로 과금을 해야하는 게임은 아니에요. 아마 다른 해금요소를 보고 둟어야할게 많다고 고려하신거 같은데 고속으로 수리하거나 제조해주는 아이템을 많이 주다보니 가장 과금하지 않아도 될 요소로 보는 분들도 많습니다 ㅎ;; | 17.07.07 01:57 | |

    (IP보기클릭)175.193.***.***

    nickel.O
    근데 전투부분은 정작 게임하는 저도 동의하는 부분이라 뭐라 쉴드를 칠수가 없네요 ㅎㅎ;; | 17.07.07 02:00 | |

    (IP보기클릭)115.95.***.***

    nickel.O
    솔직히 이겜 전투가 재밌다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그렇다고 데차에 비빌정도까지는... 저도 데차 오픈부터 하다 최근 접었지만 데차야 말로 리얼 캐릭터 콜렉팅 게임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도 데차 퀼리티 만은 인정함 그거하나로 살아남은 게임이고 | 17.07.07 02:20 | |

    (IP보기클릭)124.53.***.***

    롤링페럿
    데차에 비빌정도로 재미없는거맞음 | 17.07.07 05:15 | |

    (IP보기클릭)119.193.***.***

    nickel.O
    한국형 폰겜은 극혐해 하시지만 그 한국형 폰겜에 흔하게 들어있는 결투장이나 레이드 없다고 까는건 아이러니하네요 | 17.07.07 13:16 | |

    (IP보기클릭)211.203.***.***

    BlueWaterSky
    ? 진짜 잘 몰라서 그러는데 한국형 폰겜이 결투장이나 레이드때문에 까였었음? | 17.07.07 14:46 | |

    (IP보기클릭)119.193.***.***

    ckaja
    이런 모바일 게임에서 결투장이나 레이드라는건 경쟁 컨텐츠라는건데 이런건 결국 핵과금 유저 컨텐츠니까요 단순 이런 컨텐츠때문에 까인다기보단 과금을 유도하게 되는 과정이고 이런 과금유도는 루리웹 유저들이 그리 극혐하는 한국형 가챠겜이죠 | 17.07.07 15:11 | |

    (IP보기클릭)211.203.***.***

    BlueWaterSky
    아 그렇군요.... | 17.07.07 15:19 | |

    (IP보기클릭)1.237.***.***

    nickel.O
    ㅋㅋㅋ 아무리그래도 전투는 24일하고 접은 데차보다 할만하던데? | 17.07.07 16:58 | |

    (IP보기클릭)219.252.***.***

    nickel.O
    전투 재미없는거 맞는데 비추보소 ㅋㅋ 거진 11개월 넘게 하고있는데 전투 재미없는거 맞습니다 수집이 재밌는거지 | 17.07.07 22:05 | |

    (IP보기클릭)60.113.***.***

    nickel.O
    관점에 따라 다를듯. 데챠나 소전이나 캐릭터 조합 + 육성 후 전투라는 건 똑같은데 그 다음이 문제. 소전은 바둑에서 초반에 직접적인 싸움이 아니라 포석에 신경써야 되듯 점령할 곳을 짜 나가는 전략성 맛이 있고 데차는 리듬게임 마냥 타이밍 맞춰서 눌러야 되는거 때문에 순간적인 집중력이 필요해서 눈에 보이게 뭐 한다는 느낌이 남 적이 까다로울 때 컨트롤 필요한것도 쎔쎔이라고 보니 패스. 취향차 | 17.07.08 13:42 | |

    (IP보기클릭)114.30.***.***

    nickel.O
    3지역부터 금장 따려면 슬슬 전투시 부대운용에 신경 써야하는 게 재밌던데, 물론 머리 안쓰고 노가다해서 넘어가는 식으로 하면 재미없겠죠. 모바일 게임수준에 적절한 전투 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다보면 금장/은장/퀘스트 등으로 수급한 다이아로 제대 확장 등 요소는 충분히 살수 있어서 과금해야할 필요성을 전혀 못느끼는데 별로 안해보고 악평하시는거 같아서 안타깝군요. | 17.07.08 22:22 | |

    (IP보기클릭)175.123.***.***

    스타드레
    하도 화제되서 깔았는데 전투가 너무양산형....이런게임 많지않나? 자동전투 버튼터치겜 왤케 핫한건지... 일러퀄리티빼곤 뭐 특별한게없던데 | 17.07.10 14:46 | |

    (IP보기클릭)121.159.***.***

    nickel.O
    맞는말인데 비추가 더 많네. 역시 루리웹! 전투는 진짜 재미 없습니다. 다만 '저처럼 캐릭 모으고 일러보는 재미를 느끼는 일반적인 루리인'이라면 재미를 느낄수 있죠. 선입관 다 버리고 솔직히 전투만 놓고 보면 재미없는건 맞습니다. | 17.07.11 09:04 | |

    (IP보기클릭)112.175.***.***

    nickel.O
    게임의 포인트가 이쁜 캐릭터 수집/육성 + 육성해둔 캐릭터로 이벤트참여에 초점을 두고 있는것 같습니다 수집/육성 컨텐츠에 매력을 못느끼면 취향에 안맞는 게임이라고 보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 17.07.11 14:20 | |

    (IP보기클릭)124.62.***.***

    nickel.O
    개인적으로는 전투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 요소는 2가지라고 봅니다. 첫번째. 전략적인 땅ㅁㅁ기 두번째. 상황에 따른 덱 편성 그중에 첫번째 요소가 재미의 8할을 차지한다고 보기 때문에 이러한 전략시스템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면 재미있다고 보기는 어려울거 같네요 그 땅ㅁㅁ기 자체가 개인적으로는 적당한 난이도라고 봅니다. 매번 금장과 은장을 한꺼번에 따기 위해서 머리를 굴리다 보면 그것도 나름 개인적으로는 재미있었어요~ | 17.07.13 22:55 | |

    (IP보기클릭)119.64.***.***

    nickel.O
    이딴 댓글에 37개나 추천이 있다니! 역시 이중인격웹! 이래야 우리 루리웹이지! 그냥 객관적으로 전투재미만큼은 쉴드칠 수 없다라고 했으면 다들 공감했겠지 대신 추천은 없겠지만 이중웹답게 | 17.08.01 00:02 | |

    (IP보기클릭)61.85.***.***

    BEST
    전체적으로 리뷰가 이랬다가 저랬다가 초점을 못 잡네요. 과금을 해야 돼서 단점이랬다가, 과금 요소가 적어서 장점이랬다가 알 수 없댔다가 그리 나쁘지도 않댔다가...뭔가 리뷰를 억지로 짜낸 느낌이군요.
    17.07.06 22:26

    (IP보기클릭)115.91.***.***

    아마징
    홍보는 해줘야겠는데 속마음은 좋은 말은 안나오고... 이해는 됩니다. | 17.07.13 10:23 | |

    (IP보기클릭)27.118.***.***

    아마징
    저는 과금일수도 과금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 17.07.17 14:28 | |

    (IP보기클릭)14.45.***.***

    배박이 겜은 안되고 총박이 겜은 되네.
    17.07.06 22:27

    (IP보기클릭)220.84.***.***

    청색별
    배박은 전범국미화 때문에 까인거였으니 | 17.07.07 13:01 | |

    (IP보기클릭)126.43.***.***

    청색별
    중공군들이 비추때려박고 감 | 17.07.09 11:52 | |

    (IP보기클릭)210.100.***.***

    청색별
    여기는 내로남불의 루리웹이니까요 ㅋㅋ | 17.07.11 20:13 | |

    (IP보기클릭)223.52.***.***

    청색별
    그런데 총박이겜에 미드웨이드립에 비교될만한드립이나왔나요 비교하는 기준이 어느기준이죠? | 17.07.13 00:36 | |

    (IP보기클릭)222.120.***.***

    청색별
    님혹배박이? | 17.07.13 10:07 | |

    (IP보기클릭)211.212.***.***

    마왕
    내로남불은 무슨 상관이지ㅋㅋㅋㅋ 우익 묻었냐 안묻었냐 차이인데 은근슬쩍 물타기하시네 | 17.07.24 08:06 | |

    (IP보기클릭)14.52.***.***

    마왕
    물타기 실화? 우익배박이로 물타기를하는 사람이있네 ㅋㅋㅋ | 17.07.25 21:48 | |

    (IP보기클릭)14.52.***.***

    청색별
    배박이는 우익이묻었잖아요~ | 17.07.25 21:48 | |

    (IP보기클릭)119.64.***.***

    청색별
    하긴 이런 애가 추천 23개나 박고 가는 이중웹이니까! 다른데 같았으면 팩폭으로 뒤졌을껀데 | 17.08.01 00:04 | |

    (IP보기클릭)210.18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멍멍스타트
    625 일으킨 중국 총기 모에화는 괜찮고?? | 19.11.13 02:28 | |

    (IP보기클릭)221.141.***.***

    3 : 50 떴냐!!!!!!!!!!!!!!!!!!!!!!!!!!!!!!! 한조 대기중
    17.07.07 00:08

    (IP보기클릭)115.90.***.***

    리체 아브릴
    고통받지 마시라고 10분 추가해서 4:00 로 맞춰드렸습니다. | 17.07.07 13:54 | |

    (IP보기클릭)119.196.***.***

    소녀전선 : 시키칸님을 환영합니다! 아닌가요..!?!
    17.07.07 00:15

    (IP보기클릭)180.182.***.***

    이 게임의 전략성이라고 해봐야 확밀아 덱짜기 정도 수준인데.. 일러라던가 보이스 보고 덕질할거면 나쁘지 않은 게임이고 과금유도도 심하지 않은건 장점 하지만 플레이하는 게임으로서의 재미란 것이 치명적으로 결여되어 있어서 같은 모바일 게임들끼리 놓고 봐도 별로임. 물론 설계만 해놓고 자동사냥으로 흘러가는 류의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취향에 맞을 수 있을 듯.
    17.07.07 00:32

    (IP보기클릭)183.96.***.***

    참견꾼
    난이도가 일정 이상 올라가면 캐릭터를 무빙시켜줘야하는 요소가 있긴하지만 그걸로 커버하기에는 아쉬운점이있죠 다만 다른 모바일 게임들이 전략성이나 오토이외의 컨트롤이 있냐하면 그건 아니라서 크게 단점이라고 느껴지지는 않네요 | 17.07.07 00:38 | |

    (IP보기클릭)221.163.***.***

    참견꾼
    저 역시 모바일에서 과도한 컨트롤은 사람을 지치게 하더라고요. 그런걸 느끼고 싶으면 콘솔을 그냥 하면 되고... 뭐랄까 편하게 하면서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확밀아 이후 벌써 5년이 지났는데, 한 단계 발전된 느낌의 확밀아를 하는 느낌이네요. 그래서 인기가 있는 듯. 다만, 이 게임도 시간이 지나면 단점이 보이겠지만 그래도 지금 시기에 맞는 게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17.07.10 11:21 | |

    (IP보기클릭)183.96.***.***

    확실히 레이드라든가 다른 유저들과 협동해서 할수있는 컨텐츠가 필요함 나름 재미있어서 하고는 있는데 즐길거리의 끝이 벌써 보이는지라 ....
    17.07.07 00:36

    (IP보기클릭)183.96.***.***

    뭐 페이 투 윈 게임이 아니라는 것 으로도 충분히 호감이 가는 게임 별낮은 캐릭터들도 쓸모있고
    17.07.07 00:44

    (IP보기클릭)59.29.***.***

    5지역 중후반이나 6지역쯤만가도 그냥 손놓고 가만히 있는거로는 클리어 힘들던데... 자동 사냥으로 끝난다는 의견에는 동의하기 힘드네요.
    17.07.07 00:53

    (IP보기클릭)175.193.***.***

    BEST
    저도 중국서버 6개월동안 한 유저지만 전투시스템이 재밌진 않습니다. 오죽하면 이 게임에 대해서 전투 시스템을 물어보면 주변 사람들에게도 수동조작으로 컨트롤은 가능한데 그걸 장점으로 말하기엔 더 재밌는게임 있다고 말할정도고... 물론 이벤트지역이라던지 나중에 나오는 8지역이라던지 난이도가 꽤 높다는 야전지역들의 경우에는 가만히 손을 놓는 경우가 많지않아서 자동사냥으로 끝난다는 말은 좀 말도 안되는 소리지만 그렇다고 컨트롤하는 손맛이 큰 것도 아닌지라 전투가 지금도 그렇게 재밌진 않아요 거의 이 게임은 자신의 자원을 관리하면서 캐릭터 레벨링, 또는 장비나 스킬강화를 통해 육성한 다음 몇 달마다 나오는 대규모 이벤트 또는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메인 시나리오와 같이 난이도가 좀 있는 컨텐츠를 클리어하는 게임입니다. 게임 자체가 자기 혼자하는 게임처럼 설계되있지 뭘 남들이랑 경쟁하거나 그런게임도 아니다보니 자극적인 요소도 많지 않고요. 그래서 전 PVP나 레이드같이 계속해서 휴대폰을 붙잡게 만드는 요소는 싫은데 혼자하는 게임처럼 좀 여유롭게 육성하는게 좋다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도 그런 요소에 이끌려서 게임을 계속하고있고 완전히 자극이 없다고 하기엔 몇달에 한번씩 열리는 이벤트맵에서 머리쓰면서 게임하는게 재밌어서 오래 잡고있습니다
    17.07.07 01:02

    (IP보기클릭)121.131.***.***

    DingLUL
    이 분 말씀이 이 게임을 제일 잘 표현한거같네요 | 17.07.09 03:41 | |

    (IP보기클릭)218.144.***.***

    DingLUL
    레벨링이나 노가다성에 재미를 못느껴서 3일하고 접었네요 ㅜㅡ | 17.07.16 11:27 | |

    (IP보기클릭)211.185.***.***

    줫도 없이 어설픈 화려함만 내세운 요즘 모바게보단 훨씬 할만했음 ㅇㅇ
    17.07.07 02:09

    (IP보기클릭)115.95.***.***

    뭣도 모를땐 정말 재미없지만 부디 신규 유저분들은 시작하시면 던전 위쪽에 임무목표에서 금은동 훈장 따려고 목적의식을 가지고 게임을 해보세요. 보드게임하는 재미가 있어 아무 생각없이 터치만 하는 것보다는 훨씬 재밌습니다. 초반에 이걸 몰라서 정말 노잼이라고 생각했었던 뉴비유저가.
    17.07.07 02:09

    (IP보기클릭)61.254.***.***

    롤링페럿
    저두 걍 1제대만 키우면서 쭉쭉 육성하다가 전투에서 재미를 찾는게아니라 땅ㅁㅁ는 재미라는걸 깨닿는데 좀 걸린듯 | 17.07.07 02:19 | |

    (IP보기클릭)1.222.***.***

    하루에 공짜로 10연차이상 굴릴수있어서 그재미에함
    17.07.07 02:16

    (IP보기클릭)223.38.***.***

    옛날에 중국 게임시장 조심해야 한다는 말 나올때마다 신경도 안썼는데..십년은 지나서 첫 중국게임 즐기는게 소전이네요 ㅎㅎ
    17.07.07 02:17

    (IP보기클릭)175.212.***.***

    전투가 재미있다 - 칸코레에 비하면 분명히 그렇죠. 그저 나침반 길뺑뺑에서 더 추가가 됐으니. 또 리뷰 본문에서도 뭐 웹 게임 느낌이 난다고 그러시는데 총코레니까 당연히 웹 게임을 닮았죠. 기타 등등 설마 몰라서 못 쓰시는 건 아닐테고, 그 겜이 볼트모트라 일부러 안 쓰신 건지 모르겠는데 일언반구도 안 하니까 리뷰가 좀 이상해짐... 어쨌든 모바게로 출시가 됐으니 너무 웹게임인 원본(?)과의 비교만 하면 모바게 기준의 평가에서 좀 멀어질 수도 있지만
    17.07.07 02:41

    (IP보기클릭)121.191.***.***

    MeurSault13
    돌려말하면 사실 자원관련시스템말고는 칸코레랑 닮은 부분이 거의 없음. 전투는 칸코레 들먹일 필요도없이 상위호환이고 뒤로가면 갈 수록 더 심하게 느낌 일단 말씀하신 것만 보면 안 해보신분 같네요. | 17.07.09 22:22 | |

    (IP보기클릭)175.212.***.***

    개9락G
    이해를 못 하시네요 누가 상위호환 아니랬나요. 들먹일 필요도 없이 상위호환이라시는데, 아무것도 안 들먹이면 뭐에 대해서 상위호환이세요? 상위호환이 되려면 비교대상이 있어야되는데 모순을 느끼지 않으세요? 설마 모바게 일반에 대해서 상위호환이라고 하실 거세요? 님 문장 자체만 봐도 자가도착임. 전투가 좋아졌다는 걸 강조하려면 건 유사 게임에 비교할 때에 더 설득력이 있다는 거죠. | 17.07.09 22:46 | |

    (IP보기클릭)175.212.***.***

    개9락G
    게다가 자원관련시스템 말고는 닮은 부분이 없다그러는데 그게 전투 외 UI에서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그 표현이 적합한가요? 자원 관련된 시스템이 인형제조, 수복, 군수지원, etc 인데 이게 게임의 주요 파트지 뭘까요? 자원과 관련 없는 과금 방식과 아이템, 일퀘 주간퀘 시스템까지 유사하죠. 기본적으로 따온 게임 맞아요. 안 해보기는 무슨 되게 우스운 말 하십니다. 따온 건 따온 거라고 인정하고 들어가는 거고 더 발전시킨 건 발전 시킨 거죠. 거기에 정식 출시라는 게 또 메리트겠고요. | 17.07.09 22:54 | |

    (IP보기클릭)121.191.***.***

    MeurSault13
    상위호환이라는건 그냥 아무것도 안 하고 보기만해도 상위호환이라는거고요. 솔직히 지도상에 원형있고 길있는걸 칸코레의 특징으로 말하는건 아니리라 생각하겠습니다. 해당 방식은 칸코레아니어도 플래시게임에서만 찾아도 흔한 방식이니까요. 그럼 여기에서 전투가 발생하게되는 시스템을 보면 일단 진행방식이 랜덤이라 선택권이 없음. 그 다음이 적의 위치가 변함이 없음. 추가적인 전략성이 없다는 이야기가 됨 . -소전의 경우 적들도 소위 땅ㅁㅁ기하면서 좁혀오면서 적의 증원도 존재함. 이를이용해서 더 많은 전투를 할지 전투를 피할지는 유저의 선택임. 거기다 S등급(금장) 을 얻기 위해서 턴수, 그때 움직일 적의 예측이동 경로도 생각해야됨. 난 공략볼거다 하면 의미는 없겠지만 그리고 전투 내에서 건들여 줄수 있는 방식이 없음. 사실 모든 전투가 그저 피아간 회피말고는 변수가 없음. 기껏해봐야 진형정도지 크게 유의미한 차이를 주는 것도 아님. -스킬의 유무를 안 따져도 버프위치로 인한 포지셔닝 위치마다 타겟팅하는(당하는) 적의 우선순위를 전부 따져야 됨. 생각보다 경시되는 SD케릭터 2D전투맵은 논외로 하겠습니다. 애초에 칸코레는 없잖아요? 자원 및 시간소모관련은 SRPG계열이나 RTS까지 들먹여야되나요? | 17.07.09 23:06 | |

    (IP보기클릭)121.191.***.***

    MeurSault13
    칸코레가 원류라고 생각하시는거 같은데 하나하나따져보면 다 원류가 있습니다.\ 이상하게 칸코레하시는 분들은 그런거에 우월감을 가지시는 것 같더라구요. | 17.07.09 23:08 | |

    (IP보기클릭)175.212.***.***

    개9락G
    ? 제가 ['전투'를 칸코레에서 따왔다]고 했습니까? [명백히 더 재밌다]고 했지. 뭐하러 그리 길게 얘기를 하시나요 애당초 제가 좋다고 얘기한 건데... 그리고 님, 그냥 기본적인 베이스 UI의 세부사항이 도장찍기라고 해도 될 정도의 유사성인데 무슨 원류가 다 있다는 등의 얘기를 하셔도 의미가 없어요. 그래서 제가 그거 따와서 나쁘다라고 하기라도 했습니까? | 17.07.09 23:22 | |

    (IP보기클릭)175.212.***.***

    개9락G
    오히려 칸코레의 ㅋ만 꺼내도 괜히 과민반응하시는 것 같은데 접어두세요 좀. | 17.07.09 23:24 | |

    (IP보기클릭)121.191.***.***

    MeurSault13
    뭐에 대해 상위호환이냐고 물어놓고서 얘기를 왜하냐니... 그리고 칸코레를 일언반구도 안했느니 어쩌고 하셨잖아요.. 격투게임같은 경우에는 게임마다 버파, 철권들과 비교 및 언급해야되고 판정 기능은 어디서 빌려왔으며 모션은 여기서 따왔다 이런걸 직접 언급해야되나요? 와우도 요즘엔 자기가 원조니 어쩌니 안하는데.. 여기서 이런걸 또 볼줄은 몰랐네요. | 17.07.09 23:28 | |

    (IP보기클릭)175.212.***.***

    개9락G
    어휴...와우가 MMORPG의 원조가 아닌거랑 와우 UI 그대로 가져온 걸 와우 UI 가져왔다고 하는 건 별개입니다. 다른 게임들에서도 마찬가지고요. 허수아비 치지 마세요. | 17.07.09 23:30 | |

    (IP보기클릭)1.177.***.***

    개9락G
    파생작 아류가 상위호환이 안되면 그건 그것대로 심각한 거임. | 17.07.10 21:54 | |

    (IP보기클릭)175.212.***.***

    개9락G
    그리고 애당초 이게 무슨 칸코레 띄워줄라고 하는 소리로 보이세요? 강점을 얘기하려면 유사 업종 유사 게임에 비교해야 옳은 거라는 소리 한 거에 괜히 침소봉대하지 말고 정신 좀 차리세요. | 17.07.10 22:41 | |

    (IP보기클릭)112.175.***.***

    개9락G
    애시당초 칸코레는 전투하는 게임이 아니라서... 전투는 그냥 결과를 보여주는 역할이고 그 준비를 하는게 실제 플레이죠 그리고 그 준비과정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나침반 알아서 돌고 진형선택하면 끝나는건 옛날 이야기죠. 연합함대, 능동분기, 기지항공대, 아웃레인지, 탄착관측사격, 주간연격, 야전연격/컷인, 대공컷인, 야전3신기, 선제대잠, 과적포/피트포, 루트고정요원, 중파스토퍼, 방깍기믹해제, 사령부회항, 수송게이지, 딱지시스템, 양상보급 등등... 육성/장비/강화 전부 제외하고 '전투' 관련 시스템만 대충 나열해봐도 저정도 나오는데, 몇개나 이해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 17.07.11 14:43 | |

    (IP보기클릭)211.15.***.***

    Zephyr_Hawk
    이분말이 맞음... 칸코레가 우익논란+운빨↗망겜 인거때문에 그냥 렙만 때려올리고 걍 센거만 편성 때려박아두면 알아서 이기고 지고 하는걸로 아는 사람들이 많은데 편성이나 장비 많이 신경을 써야되서... | 17.07.11 16:03 | |

    (IP보기클릭)23.232.***.***

    개9락G
    걍 딱 봐도 인터페이스 디자인, 외형 자체가 Ctrl+C, Ctrl+V 수준으로 똑같은 파트가 엄청 많은데 원조 있다 타령 하는 거 보고 소름.... 오히려 그 쪽이야말로 진짜 게임 둘 다 안 해봤으니까 이런 소리 하는 거 아닌가 싶은데 둘 다 했으면 딱 외형들만 흩어봐도 걍 파생작 맞는데 아니면 UI가 뭔지 단어를 이해를 못 하는 건가 설마. | 17.07.12 14:54 | |

    (IP보기클릭)112.175.***.***

    이거 만들다 만것 같아서 도저히 못하겠던데..
    17.07.07 08:10

    (IP보기클릭)119.202.***.***

    시키칸사마~
    17.07.07 08:13

    (IP보기클릭)14.42.***.***

    해보고 맘에 들어서 6제대 뚫을 보석만 결제하고 하고 있는데 전투가 좀 루즈하긴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전투외의 요소는 다 마음에 드네요. AP나 스태미너 개념이 없어서 일할 때는 군수 보내놓고 퇴근후에 몰아서 할 수 있고 일일퀘+군수로 하루에 제조 10번정도는 꾸준히 돌릴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듬. 전투에 재미의 중점을 두는 분 보다는 수집과 육성에 재미의 중점을 두는 분에게 맞는 게임인 것 같네요.
    17.07.07 08:38

    (IP보기클릭)110.47.***.***

    뭐 전투가 재미없다는 사람이 꽤 많은것 같은데....기본적으로 자동전투라서? 하지만 중국섭 현재까지 해보신 분은 알겠지만 자동전투를 오히려 피해야 하는 컨트롤을 요하는 경우도 다수 생깁니다. 특히 후반부 갈수록 자동전투에서 인형들 포지션 계속 옮기고 바꿔가면서 피격딜 최대한 줄이는 컨트롤은 기본일 정도구요. 이부분은 뭐 한섭은 시작한지 2주도 안됐으니 대부분은 모르는 부분이겠지만.... 결국 컬렉션 게임답게 제조로 인형 얻는건 결국 시간문제거든요. 그렇다면 최종 컨텐츠는 결국 이벤트로 풀어주는 한정총기입니다. 그리고 중섭에는 플레이어의 컨트롤이 없으면 지역 클리어가 굉장히 난해하거나 거의 불가능한 정도의 난이도로 이벤트를 합니다. 적어도 저번 저체온증부터 이런 방향으로 하고있는데, 한국섭에는 당장 적용시키기는 어렵겠죠. 지금 한섭에 뚫린 지역들은 대부분 컨 없이 걍 깡댐으로 잡아도 무방한 맵들뿐이라 그렇게 느끼시는것 같은데 그런 분들은 조금 더 해보고 이벤트나 새로운 지역 열릴때까지는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17.07.07 10:18

    (IP보기클릭)59.19.***.***

    제조에 꼴아박는 재미
    17.07.07 10:19

    (IP보기클릭)221.150.***.***

    루리웹 사람들은 어째서 칸코레는 까면서 칸코레 짭은 빠는걸까?
    17.07.07 10:32

    (IP보기클릭)14.39.***.***

    BEST
    에르빈 롬멜
    칸코레는 게임성을 떠나서 명백하게 우익겜이기떄문 아닐까요? 칸코레를 단순히 플레이하는 사람들을 비난하고 싶은 마음은 없지만(개인의 자유고), 칸코레 게임자체에 대해서는 충분히 까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 17.07.07 10:41 | |

    (IP보기클릭)221.150.***.***

    랜덤박스
    안한글안사요인정합니다 | 17.07.07 21:58 | |

    (IP보기클릭)121.127.***.***

    Demacia
    햐.. 칸코레 우익이라는 말에 박히는 비추수ㄷㄷ해 | 17.07.10 03:01 | |

    (IP보기클릭)112.175.***.***

    사시버섯
    원래 루리웹 비추수 = 공감/비공감의 표시지 객관적인 옳음/틀림에 대한 판단지표가 아니니까요. 칸코레가 우익이냐 아니냐는 바라보는 사람마다 해석이 분분한지라 | 17.07.11 14:50 | |

    (IP보기클릭)210.100.***.***

    에르빈 롬멜
    내로남불 그자체죠. 일본꺼 빨면서 그걸 인정하는게 싫어하는? ㅋ | 17.07.11 20:17 | |

    (IP보기클릭)121.127.***.***

    Zephyr_Hawk
    칸코레 우익이라는 거에 해석이 분분할 여지가 있나요?? | 17.07.11 22:38 | |

    (IP보기클릭)121.127.***.***

    마왕
    게임이 일뽕 처먹은 우익인가? 칸코레(ㅇ) 소전(x) | 17.07.11 22:40 | |

    (IP보기클릭)115.23.***.***

    사시버섯
    생각보다 해석이 분분할 여지가 많습니다. 당장 나무위키의 칸코레/논란 페이지만 봐도 비판/옹호론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 엄청나게 기니까요. 심지어 해석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기도 하거든요. | 17.07.11 23: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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