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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MULTI]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 움직이는 세상을 느껴라 [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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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IP보기클릭)59.1.***.***

    BEST
    오픈월드에서 개발자가 하라고 한 퀘스트나 미션을 제외한 딴짓을 하는 순간 아무런 보상이 없던 허무한 오픈월드의 게임에서 어떠한 행동을 하면 그에 따른 보상이 충실하다는 것 하나 만으로도 이 게임은 위대해졌음. 눈에 보이는 곳에 모든 곳에 올라가고 돌아다니면서 새로운 것을 탐색하는 재미가 적절한 보상을 만남으로써 오픈월드에서 느껴지는 극도의 허무함을 최대한 없앴음. [나쁜 예가 바로 위에서 언급한 노맨즈스카이겠죠.. 광활한 월드와 허무한 플레이] 개인적으로 위에 나온 영상처럼 독특하게 죽이는 건 정말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나 유용한 특이한 케이스라고 생각하고 가장 높게 쳐주고 싶은건 모든 행동에는 보상과 이유가 있다 라는 점이 게임을 허무하게끔 만들지 않는다는 걸 이 게임으로 깨달아 버렸음. 앞으로의 오픈월드게임을 즐길때 과연 젤다와 비교를 안하면서 온전히 즐길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잘 만든 게임이라는 말로는 부족한 게임이었음.
    17.04.01 22:52

    (IP보기클릭)118.217.***.***

    BEST
    잔넨! 이번엔 파란 옷입니다. 그리고 둘다 파란옷 ㅋㅋ
    17.04.01 18:37

    (IP보기클릭)118.217.***.***

    BEST
    젤다 하고나서 호라이즌 제로 던을 하니까 젤다가 얼마나 훌륭한 게임인지를 실감하게 되네요. 순서를 반대로 했어야되는데... ㅠㅠ
    17.04.01 14:24

    (IP보기클릭)39.124.***.***

    BEST
    내용 전달에 충실하려기보다 현학적으로 보여 뽐내고 어휘 고른 느낌이 강해서 별로임 처음엔 SF 테이스트가 강한 게임이라고 했다가 다음엔 살짝 사이언스 픽션 적인 향취를 풍기는 부분도 있다고 하는 식으로 어휘와 주장이 중구난방인 구석이 있음 평범하게 SF라고 해도 무방한 것을 굳이 굳이 사이언스 픽션이라고 풀어 쓰는데 SF 테이스트에선 또 SF를 잘만 씀 구글 히트 441회밖에 안 되는 SF 테이스트라는 용어를 쓰고 싶어 안달 나 있는 것 같은 느낌만 추가로 받음
    17.04.04 03:19

    (IP보기클릭)58.141.***.***

    BEST
    선추천 후감상! 확실히 요즘 게임들에서 내세우는 자유도 (결혼을 할 있다던가, NPC 를 죽일 수 있다던가, 선택지를 준다던가)는 유저의 행동에서 오는 자유도가 아닌 짜여진 스크립트에 기반을 두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죠.. 보이긴 하지만 직접 느낄 수 없는 자유도라고 할까요. 젤다 시리즈는 항상 그래왔지만 이번 젤다는 더 '게임플레이 자체의 재미'에 집중했다는 점이 맘에 듭니다. 일례로 기존 오픈월드 게임들에선 정해진 미션을 잠시 그만 두고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개 막장짓만 하고 다닌다고 한다면 사람들 대부분은 금방 질려 나가떨어집니다. 특별히 컨셉 잡고 놀지 않는 이상(솔직히 이렇게 노는 사람은 극소수죠) 필드에서 할수 있는게 운전, 다양한 방법으로 사람들 죽이기, 상자까기(..), 룩딸 그리고 얕은 미니게임 같은거밖에 없거든요. 기존 게임들을 무시하는건 아닙니다. 이번 젤다에 상기 요소들이 없는건 또 아닌것 같지만 본문의 내용대로 단순함(모순적이지만 어마어마한 경우의 수의 짜여진 스크립트)이 이 게임을 다른 게임들과 구별되는 특별한 게임으로 만들어 주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정말정말 플레이하고 싶지만 초회차부터 온전한 감동을 느끼고 싶어서 구매를 보류하고 있는데 하루빨리 정식발매 소식이 들려오면 좋겠습니다.
    17.04.01 03:42

    (IP보기클릭)58.141.***.***

    BEST
    선추천 후감상! 확실히 요즘 게임들에서 내세우는 자유도 (결혼을 할 있다던가, NPC 를 죽일 수 있다던가, 선택지를 준다던가)는 유저의 행동에서 오는 자유도가 아닌 짜여진 스크립트에 기반을 두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죠.. 보이긴 하지만 직접 느낄 수 없는 자유도라고 할까요. 젤다 시리즈는 항상 그래왔지만 이번 젤다는 더 '게임플레이 자체의 재미'에 집중했다는 점이 맘에 듭니다. 일례로 기존 오픈월드 게임들에선 정해진 미션을 잠시 그만 두고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개 막장짓만 하고 다닌다고 한다면 사람들 대부분은 금방 질려 나가떨어집니다. 특별히 컨셉 잡고 놀지 않는 이상(솔직히 이렇게 노는 사람은 극소수죠) 필드에서 할수 있는게 운전, 다양한 방법으로 사람들 죽이기, 상자까기(..), 룩딸 그리고 얕은 미니게임 같은거밖에 없거든요. 기존 게임들을 무시하는건 아닙니다. 이번 젤다에 상기 요소들이 없는건 또 아닌것 같지만 본문의 내용대로 단순함(모순적이지만 어마어마한 경우의 수의 짜여진 스크립트)이 이 게임을 다른 게임들과 구별되는 특별한 게임으로 만들어 주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정말정말 플레이하고 싶지만 초회차부터 온전한 감동을 느끼고 싶어서 구매를 보류하고 있는데 하루빨리 정식발매 소식이 들려오면 좋겠습니다.
    17.04.01 03:42

    (IP보기클릭)222.110.***.***

    너는그래
    뻘짓 장려 게임 | 17.04.25 12:20 | |

    (IP보기클릭)49.164.***.***

    발매한지 1개월만에 드디어 루리웹 리뷰가 나왔네요 어제나온 1.1.1 패치에서 거치모드에서의 프레임 문제도 해결됬으니 더욱 쾌적한 하이랄 모험을 즐기세요~
    17.04.01 13:44

    (IP보기클릭)118.217.***.***

    BEST
    젤다 하고나서 호라이즌 제로 던을 하니까 젤다가 얼마나 훌륭한 게임인지를 실감하게 되네요. 순서를 반대로 했어야되는데... ㅠㅠ
    17.04.01 14:24

    (IP보기클릭)211.36.***.***

    Shiny Breeder
    젤다 하고나서 위쳐3를 하니까 젤다가 얼마나 훌륭한 게임인지를 실감하게 되네요. 순서를 반대로 했어야되는데... ㅠㅠ | 17.04.01 17:33 | |

    (IP보기클릭)124.54.***.***

    구구조아
    그 정도인가요 진짜.. 위쳐 확장팩까지 200시간은 했는데 젤다 상상이 안가네요 | 17.04.06 11:21 | |

    (IP보기클릭)175.223.***.***

    구땅왕자
    개쩜 | 17.04.06 21:33 | |

    (IP보기클릭)211.193.***.***

    Shiny Breeder
    젤다를 죽기전에 해야되겠네요 ㅠ.ㅠ | 17.04.08 02:05 | |

    (IP보기클릭)203.212.***.***

    구땅왕자
    스위치가 아니라 젤다가 50만원짜리 게임이라는게 농담이 아님... | 17.04.08 22:46 | |

    (IP보기클릭)223.62.***.***

    핀테링
    공감합니다....ㅎㅎ | 17.04.10 09:01 | |

    (IP보기클릭)121.167.***.***

    구땅왕자
    그정도는 아니에요... 하드웨어의 보급수량과 형성된 빠돌이들의 숫자를 감안한 수치라 보시면 됩니다. 저도 이번젤다를 재밌게 즐겼지만 갓게임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그래픽 = 게임성 이라 절대 생각을 하지는 않지만 호라이즌이나 위쳐의 생생한 오브젝트와 오픈월드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환상적인 배경들을 보면 왜 여기에 이런짓을?? 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현실성이 잘 구현이 되어 있는 반면 젤다는 그런 부분은 위쳐나 호라이즌에 한참 못미칩니다. 즉, 취향에 따라 갓게임이라 할 수 있을지언정, 라이트유저들, 닌빠를 제외한 전 유저를 대상으로 어워드를 벌인다면 글쎄요... 라는 생각이 드는건 사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위쳐가 젤다보다 퀘스트의 현실성, 질적인 부분에서는 더 뛰어 났다고 봅니다. 배댓들도 차근히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직접 느낄수 없는 자유도라 써 놓고 괄호에는(결혼을 할 있다던가, NPC 를 죽일 수 있다던가, 선택지를 준다던가) 라고 써 놓았는데 이게 바로 자유도 입니다. 젤다의 선택지에 따른 분기역시 철저한 스크립트에 불과한데 다른 게임들은 거지 자유도지만 젤다의 자유도는 갓급!! 빠가 까를 만드는 아주 단순 논리가 되어 버립니다. 결론적으로 충분히 잘 만든게임이고 매력적이며 재미가 보장되는 게임은 맞지만, 만약 멀티 플렛폼으로 펼쳐 졌다면 이만한 평가를 받기는 어려울듯 합니다. | 17.04.14 10:00 | |

    (IP보기클릭)1.234.***.***

    SolidSnake™
    멀티였으면 더 난리났죠..닌텐도 독점이라 닌빠들만 찬양하는거지 | 17.04.14 17:19 | |

    (IP보기클릭)183.97.***.***

    SolidSnake™
    메타크리틱 만점 갯수 최다인데요... 본격 메타크릭틱 리뷰어들 다 닌빠만드는 댓글 | 17.04.16 13:25 | |

    (IP보기클릭)49.173.***.***

    SolidSnake™
    장문의 댓글이 전반적으로 헛소리의 향연이지만 마지막 문장은 특히나 너무 당당하게 말씀하셔서 헛웃음이 나오네요. 메타 리뷰어들과 스위치 유저들이 닌텐도 게임만 하는 유저들인 줄 아시는 건가 | 17.04.23 22:24 | |

    (IP보기클릭)125.177.***.***

    SolidSnake™
    개헛소리였구나 | 17.04.24 13:51 | |

    (IP보기클릭)172.112.***.***

    Shiny Breeder
    어디서 저런 같잖잖은 그래픽으로 위쳐에다 갖다 댑니까 | 17.04.30 12:38 | |

    (IP보기클릭)61.75.***.***

    SolidSnake™
    메타크리틱 평균 97점 리뷰어들 죄다 강제 닌빠행 ㅋㅋ 그 리뷰어들은 닌텐도 플랫폼 게임만 하는 사람들이었나 보네요 | 17.04.30 13:24 | |

    (IP보기클릭)65.93.***.***

    SolidSnake™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됐으면 평이 별로일 것이란 말씀을 하시는데, 오히려 멀티 플랫폼이였으면 더 좋은 평가가 가능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전 플스 프로, 비타, 엑원, 스위치 보유하고 있는 북미 유저인데요, 일단 이런 동화스러운 그래픽 풍으로 이정도의 컨텐츠와 감동을 주는 게임이 타 플랫폼에는 전무하다고 봐도 좋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아직 서른 중반이지만 제 게임 인생에 있어 이번 젤다만큼 재밌는 액션 어드벤쳐 게임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현재 마지막 신수랑 가논만 남겨놓고 있는데, 엔딩 보기가 아쉬워서 스토리 진행 일부러 안하고 있을 정도로 재미있습니다. 거기다가 전투도 그냥 칼질 물약 반복이 아닌, 지형을 이용한 전투 (폭탄 굴리기, 설치 등)에 난이도 높은 회피 타이밍 등 마치 다크소울 동화버젼을 플레이 하는 느낌이 들때도 있을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개인적으론 데스티니1, 데스티니2, Ark: Survival Evolved 같은 MMO 개념의 게임을 제외하고 오직 싱글만 가능한 게임 중에선 정말 최고였습니다. 스플래툰2, 마리오카트8 도 갖고 있지만 스위치로는 오직 젤다만 합니다. 요샌 데스티니2 하느라 스위치 손에도 안잡는데 젤다 하나로 스위치 구입이 아깝다는 생각이 안들 정도입니다. 주변 친구들도 와이프랑 같이 마리오 카트가 아닌 젤다 번갈아 가며 하는 부부들도 있구요. | 17.09.19 05:03 | |

    (IP보기클릭)211.36.***.***

    Shiny Breeder
    본격 등산게임 ㅋㅋㅋㅋㅋ | 18.06.21 17:18 | |

    (IP보기클릭)165.84.***.***

    구구조아
    저는 그반대던데 위쳐3하다가 젤다하니까 애기들용 게임 그이상,이하도 아님 | 18.09.03 13:20 | |

    (IP보기클릭)118.127.***.***

    시마가와사키
    그건 게임을 이해하는 니수준이... | 20.04.06 22:27 | |

    (IP보기클릭)218.153.***.***

    Shiny Breeder
    비추천 안하는데 이거보고 비추천하려고 로그인까지 함 ㅋㅋ 욕먹을만 한 댓글이네 | 20.12.17 00:01 | |

    (IP보기클릭)59.11.***.***

    닌텐도의 똥고집이 많은 비판을 받지만 한편으로는 망해가는 하드웨어 위유 살리기 위해 무리해서 속전속결로 발매하지 않고 제대로 된 작품이 나올때까지, 즉 마케팅과 이윤추구에 종속시키지 않고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려는 똥고집의 아주 긍정적인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17.04.01 14:27

    (IP보기클릭)211.221.***.***

    Astrud Gilberto
    말은 제대로 합시다. 기존 유저들은 개똥으로 보는 닌텐도가 망유는 버린거죠. 이전 작품인 황혼의 공주 사례처럼 위유는 버린 셈이고, 스위치 발매일에 출시한 거죠. | 17.04.04 12:32 | |

    (IP보기클릭)221.151.***.***

    Astrud Gilberto
    위유를 버린거죠; | 17.04.04 18:18 | |

    (IP보기클릭)218.154.***.***

    Astrud Gilberto
    님들처럼 이렇게 하나만 제대로 나왔다하면 여태까지 터뜨렸던 병크들은 다 덮어주고 칭찬해주는 사람들 덕분에 닌텐도가 먹고사는거임 뭐 사람이란게 다 그렇고 기업이란게 다 그렇지 | 17.04.12 10:19 | |

    (IP보기클릭)59.11.***.***

    옐리치
    님은 마치 위에서 내려다보듯이 세상일이 다 그런거다 알고 있는것 처럼 말하는데, 반대로 보면 고작 세줄짜리 칭찬에 일침을 가하고 싶어 남의 신경 건드리는 댓글 남기는거 보면 되게 여유도 없고 부들거려 못 참는 열등감이 다 드러나요 | 17.04.14 00:06 | |

    (IP보기클릭)211.58.***.***

    Astrud Gilberto
    세줄짜리 칭찬이든 한줄짜리 칭찬이든 잘못된 글이면 일침 날릴 수 있지 않나요? 자기 주장이 틀렸으면 아 틀렸구나 할 줄도 알아야 하는데.. | 17.04.14 16:51 | |

    (IP보기클릭)59.11.***.***

    R.type
    뭐가 틀린 주장이라는건지ㅋㅋㅋㅋ 위유를 버릴거면 스위치로만 내지 뭐하러 위유로까지 발매하죠? | 17.04.16 00:40 | |

    (IP보기클릭)115.137.***.***

    첫 티저영상 공개 때, 사냥하고 등산하는 링크에 입이 떡 벌어졌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17.04.01 15:42

    (IP보기클릭)223.194.***.***

    이게 될까? 하던게 다 되는 플레이를 보고 굉장히 놀랐던 작품이었습니다
    17.04.01 16:52

    (IP보기클릭)49.164.***.***

    ㅋㅋㅋㅋ 중간에 웃긴영상 레알 재밌넹
    17.04.01 17:21

    (IP보기클릭)175.115.***.***

    저는 카툰 렌더링이 정말 맘에 들었습니다. 만화 속 세상 같은 느낌이지만 3D의 묘미를 정말 잘 살린 거 같습니다. 시간의 오카리나-무쥬라-황혼의 공주로 이어진 초록색 옷을 벗은 것도 색다롭더군요 오오...
    17.04.01 17:25

    (IP보기클릭)211.109.***.***

    여기서 나올 드립 : 저기 저 녹색옷 입은 애가 젤다지요?
    17.04.01 17:41

    (IP보기클릭)118.217.***.***

    BEST
    아랑전설mk-1
    잔넨! 이번엔 파란 옷입니다. 그리고 둘다 파란옷 ㅋㅋ | 17.04.01 18:37 | |

    (IP보기클릭)124.63.***.***

    Shiny Breeder
    아 그래서 녹색으로 염색해서 입고 다니고 있습니다.ㅎㅎ | 17.04.03 23:24 | |

    (IP보기클릭)175.208.***.***

    하프라이프2가 보여준 물리엔진의 놀라움을 새로운 느낌으로 체험할 수 있고 GTA3이 보여준 오픈월드-자유도의 충격을 다시금 느낄수 있으며 바이오하자드4의 중독적인 레벨디자인이 오픈월드로 완성된 엽기적인 걸작 더 무서운건 이게임을 하다보면 더욱더 발전할 점이 보인 다는 것.. 다음 젤다가 더 기대되는 게임.. 전기종 멀티로 나왔다면 못해도 5천만장은 팔았다
    17.04.01 17:58

    (IP보기클릭)58.224.***.***

    GM=Nintendo
    으휴 한심 | 17.04.06 23:50 | |

    (IP보기클릭)1.251.***.***

    GM=Nintendo
    마지막말때문에 비추 | 17.04.08 12:12 | |

    (IP보기클릭)122.208.***.***

    GM=Nintendo
    이러니까 빠라고 욕 쳐듣지. ㅉㅉㅉ | 17.04.08 19:50 | |

    (IP보기클릭)122.44.***.***

    GM=Nintendo
    겜알못 이신듯 | 17.04.09 14:52 | |

    (IP보기클릭)125.131.***.***

    GM=Nintendo
    머가 엽기야 ㅋㅋㅋ 멀티드립에 한숨... | 17.04.12 16:12 | |

    (IP보기클릭)124.54.***.***

    GM=Nintendo
    와 존나 오그라든다 ㅋㅋ | 17.04.15 16:27 | |

    (IP보기클릭)119.198.***.***

    GM=Nintendo
    풉~~ | 17.07.03 05:47 | |

    (IP보기클릭)119.196.***.***

    링크 얼굴 가린 저복장 너무 귀엽고 섹시합니다
    17.04.01 20:01

    (IP보기클릭)180.182.***.***

    가렵...................재밌..................
    17.04.01 20:47

    (IP보기클릭)175.193.***.***

    스위치 정발에 한국어화 정발로 나왔으면 정말 기쁠텐데 아쉽네
    17.04.01 21:19

    (IP보기클릭)1.234.***.***

    게임제목이 왜 '야생의 숨결'인지 하이랄 세계를 모험하다보면 확실히 체감 할 수 있었던 게임
    17.04.01 22:01

    (IP보기클릭)59.1.***.***

    BEST
    오픈월드에서 개발자가 하라고 한 퀘스트나 미션을 제외한 딴짓을 하는 순간 아무런 보상이 없던 허무한 오픈월드의 게임에서 어떠한 행동을 하면 그에 따른 보상이 충실하다는 것 하나 만으로도 이 게임은 위대해졌음. 눈에 보이는 곳에 모든 곳에 올라가고 돌아다니면서 새로운 것을 탐색하는 재미가 적절한 보상을 만남으로써 오픈월드에서 느껴지는 극도의 허무함을 최대한 없앴음. [나쁜 예가 바로 위에서 언급한 노맨즈스카이겠죠.. 광활한 월드와 허무한 플레이] 개인적으로 위에 나온 영상처럼 독특하게 죽이는 건 정말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나 유용한 특이한 케이스라고 생각하고 가장 높게 쳐주고 싶은건 모든 행동에는 보상과 이유가 있다 라는 점이 게임을 허무하게끔 만들지 않는다는 걸 이 게임으로 깨달아 버렸음. 앞으로의 오픈월드게임을 즐길때 과연 젤다와 비교를 안하면서 온전히 즐길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잘 만든 게임이라는 말로는 부족한 게임이었음.
    17.04.01 22:52

    (IP보기클릭)175.198.***.***

    브레이브
    동감입니다. 젤다만을 위해 위유 스위치를 구입하는건 절대적으로 옳은 선택이라는 걸 느낄 겁니다. 제가 접해본 그 어떤 갓겜보다도 몰입도가 최고인 게임이죠 | 17.04.02 09:44 | |

    (IP보기클릭)223.62.***.***

    아마 진정한 젤다의 전설로 남겠죠 정발만 기다립니다
    17.04.02 00:17

    (IP보기클릭)203.2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Hummingbird
    코끼리 ㅠ 아닐거라고 생각하면서 햇는데 마지막에 엄청 울엇음 | 17.04.08 22:47 | |

    (IP보기클릭)222.11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Hummingbird
    시공조아 때문에 추천 | 17.04.08 23:04 | |

    (IP보기클릭)112.16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Hummingbird
    전 젤다 목소리 어울리고 좋았다고 생각하는데.. | 17.04.10 17:30 | |

    (IP보기클릭)119.203.***.***

    예전엔 글 되게 겉멋 들고 이상하게 쓰셔서 별로였는데 이젠 루리웹에서 이분이 제일 리뷰 잘 쓰시는듯.
    17.04.02 08:50

    (IP보기클릭)117.111.***.***

    다 좋은데 리뷰어가 글을 쓸 때 너무 힘이 들어가서 쓸데 없이 글 읽기가 힘들었음. 힘 빼고 익숙한 말로 썼으면 게임에 대해 더 잘 느낄 수 있었을 텐데 아쉬움
    17.04.02 11:42

    (IP보기클릭)118.131.***.***

    무*레이븐마스터*적
    예를 들어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를 계속 언급하는 것..?? 통칭 뭐라고 설명해줬으면 짧아졌을거같은데.. 근데 잘쓰셨음 | 17.04.06 13:44 | |

    (IP보기클릭)49.1.***.***

    메타스코어 97점; 시간의 오카리아 메타스코어 99점 모든걸 다 설명해주는 점수
    17.04.02 13:08

    (IP보기클릭)222.232.***.***

    전반적으로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후배이자 추종자인 '완다와 거상'의 영향력이 강한 게임이다. 플레이어가 필수적으로 찾아가야 하는 거상 개념부터 거상 자체의 스케일이 안겨주는 압도감, 말의 비중의 증가, 신수 디자인과 신수 자체를 퍼즐화했다는 점, 기존 젤다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악력 개념은 제작진이 후배인 완다와 거상에게서 많은 걸 배웠다는 걸 보여주고 있다 완다와 거상이 젤다 시리즈 추종자였나요?? 잘 이해가 안가네요.. 그리고 젤다 신 시리즈가 완다와 거상에서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생각하신게 재밌네요 다른 리뷰에서는 못봤었거든요
    17.04.02 13:49

    (IP보기클릭)175.208.***.***

    Xenoblade
    완다와 거상 뿐만 아니라 3인칭 3d 액션어드벤쳐,rpg 게임은 시오에 큰 영향을 받았죠,.. | 17.04.02 17:48 | |

    (IP보기클릭)122.43.***.***

    Xenoblade
    영향을 받았다는 게 맞기는한데.. 사실 영향을 받았다는 건 뭔가 주체와 객체간의 서열이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의 오카리나가 그 이후로 출시되는 모든 3d 액션이나 어드벤쳐나 알피쥐같은 장르들에 많은 영향을 주었으므로, 완다와 거상이 젤다의 전설의 영향을 받은 것이 먼저라고 생각할 수도 있으므로 이번 시리즈가 완다와 거상에서 몇몇 독특한 요소를 차용했다 정도로 표현했으면 어땠을까 합니다.(뭐 물론 말장난 맞습니다만. ㅋㅋㅋ) | 17.04.04 23:06 | |

    (IP보기클릭)59.4.***.***

    Xenoblade
    전 게임은 평생 블소, 바람의나라, 열혈강호 온라인, 천애명월도 온라인, 겟앰프드, 오버워치만 했는데.. 전 웬만하면 주력 게임 안바뀌는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보고 내 평생 게임이다 생각이 들었어요. 내 평생 게임에 돈 쓰고싶은 게임은 젤다의전설 야숨뿐.. 한글화가 없고,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이 일본어밖에 없어서 언어의 장벽이 높고, 게다가 닌텐도 스위치라는 망게임기기가 있음에도 사고 싶을 정도네요 ㄷㄷ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하나가 그 모든걸 다 커버해줘서; | 17.04.06 12:33 | |

    (IP보기클릭)211.106.***.***

    바람의나라진진일신검
    ...스위치 나온지 이제 약 한달 넘어가는데 뭔 망게임기 개드립이여? 딱보니까 여태 닌텐도게임 해보지도 않았으면서 괜히 아는척 하고싶어 말로만 이러쿵저러쿵 하는 허세쟁이구만. 쯧 | 17.04.12 11:56 | |

    (IP보기클릭)175.198.***.***

    이상하네?? 젤다야숨 리뷰는 왜 읽을거리에 썸네일 이미지가 안뜨는거죠?
    17.04.03 00:03

    (IP보기클릭)125.190.***.***

    오랜만에 플레이 하면서 행복함이 느껴지는 게임임요
    17.04.03 11:24

    (IP보기클릭)112.184.***.***

    한글!!! 한글이 필요하다!! ㅠㅠㅠㅠㅠㅠㅠㅠ
    17.04.03 12:41

    (IP보기클릭)14.37.***.***

    이거때문에 스위치샀다ㅋㅋㅋ ㄹㅇ 갓겜ㅇㅈ
    17.04.03 13:21

    (IP보기클릭)112.214.***.***

    오른쪽에 움직이는 세상을 느껴라 클릭하고 들어오니 젤다였군요^^ 정말 느껴보고 싶습니다 ㅎ
    17.04.03 16:42

    (IP보기클릭)175.223.***.***

    다른 게임하다가 이것만 붙잡게 되는 갓갓갓 게임... 스위치로 들고댕기면서 어디서나 할수 있어서 행복하더군요
    17.04.03 19:18

    (IP보기클릭)49.161.***.***

    와 코페르니쿠스적 전환이라는 단어를 보게 되다니. 스포때문에 제대로 읽지는 않았지만, 리뷰어분의 내공이 대단하시리라 생각되네요.
    17.04.03 22:38

    (IP보기클릭)64.180.***.***

    아과제해야되는데
    겨우 "코페르니쿠스적 전환"이라는 단어 하나 때문에 내공을 파악하시는 당신이 더 대단하리라 생각되네요. | 17.04.06 02:52 | |

    (IP보기클릭)49.161.***.***

    잠깐만뼈맞았다고
    ㅎㅎㅎㅎ 리뷰에 뭔가 문제가 있었나요? 철학강의때 들었던 단어가 나와서 설레발을 쳤더니만.ㅎㅎㅎㅎㅎ 초면인데 우리 서로 좋게좋게 지나갑시다. 서로 좋게좋게 말하구요. | 17.04.06 19:09 | |

    (IP보기클릭)39.124.***.***

    BEST
    내용 전달에 충실하려기보다 현학적으로 보여 뽐내고 어휘 고른 느낌이 강해서 별로임 처음엔 SF 테이스트가 강한 게임이라고 했다가 다음엔 살짝 사이언스 픽션 적인 향취를 풍기는 부분도 있다고 하는 식으로 어휘와 주장이 중구난방인 구석이 있음 평범하게 SF라고 해도 무방한 것을 굳이 굳이 사이언스 픽션이라고 풀어 쓰는데 SF 테이스트에선 또 SF를 잘만 씀 구글 히트 441회밖에 안 되는 SF 테이스트라는 용어를 쓰고 싶어 안달 나 있는 것 같은 느낌만 추가로 받음
    17.04.04 03:19

    (IP보기클릭)58.127.***.***

    루리웹-1068261968
    그래도 글 좋은데... ㅎㅎ 같은 어휘 여러번 쓰면 약간 지루하게 느껴서 다양하게 쓰려고 노력한 걸수도 있고. 근데 댓글쓰신 분처럼 느끼는 사람도 있을 수 있죠. 저는 글 잘 쓰신다는 느낌 받았습니다. | 17.04.09 00:08 | |

    (IP보기클릭)121.168.***.***

    루리웹-1068261968
    그걸 감안하고서도 잘 쓴 글이고, 쓰인 어휘들도 알아먹기 힘들 정도로 현학적이지는 않았음. 그리고 님께서 예시로 드신 SF 테이스트-사이언스 픽션은 현학적으로 고른 예시라기 보단 용어의 통일이 안된 사례로 보는게 더 적절함. | 17.04.09 20:18 | |

    (IP보기클릭)211.201.***.***

    루리웹-1068261968
    좀 딴지처럼 느껴지네요..; | 17.04.10 10:51 | |

    (IP보기클릭)211.239.***.***

    루리웹-1068261968
    문장끝에 까 붙는것도 조금,,, | 17.04.11 09:01 | |

    (IP보기클릭)119.197.***.***

    루리웹-1068261968
    글쓴이가 SF 테이스트라고 쓴건 사이언스 픽션 테이스트 라고 하기에는 문장의 호흡이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약자로 쓴거구요 사이언스 픽션 적 향취를 풍긴다고 쓴건 바로 위 문장에 SF라는 단어와 중복되게 쓰지 않기 위해 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봤을땐 상당히 정성스럽게 쓴 글인것 같고 고쳐쓰기 역시 여러번 했다고 생각하는데요. | 17.04.11 15:26 | |

    (IP보기클릭)119.197.***.***

    루리웹-1068261968
    문장의 길이가 한 줄을 넘어가는 경우가 별로 없어 어려운 단어도 거의 없이 정말 경쾌하고 깔끔하게 쓴 글인 것 같은데 뭐가 그렇게 불편하진지 ㅜㅜ | 17.04.11 15:28 | |

    (IP보기클릭)218.154.***.***

    루리웹-1068261968
    그만큼 뽕에 취해서 글을쓴거지 갓겜을 마주하면 왠만한 달필이 아니고선 지 하고싶은말이 뭔지도 모르고 막 취해서 써대는게 사람임.. | 17.04.12 10:21 | |

    (IP보기클릭)1.234.***.***

    루리웹-1068261968
    황공 리뷰 생각하면 이거 진짜 대격변한거임... | 17.04.12 15:06 | |

    (IP보기클릭)183.100.***.***

    기못찌이이나못찌오못떼
    정말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단순히 어휘의 문제가 아니라 문장성분이 불분명한 비문이 많고, 전체적인 글의 흐름이 어긋나는 문장도 많아서 짜증이 나더라고요.. 중간 정도 읽다가 화딱지가 나서 댓글보러 내려왔습니다. 나만 이렇게 글이 안 읽히나 하고서요.. | 17.04.12 22:52 | |

    (IP보기클릭)116.39.***.***

    루리웹-1068261968
    고작 이정도 어휘 사용 가지고 스노비즘 운운은 무슨... 글을 쓰면서 제일 고통스러운게 같은 단어를 반복사용해야 할 때임. 영미권 얘들의 기본 매너가 동어반복 금지인데 그럼 걔들도 지적 허영심이 패시브 장착인가? 리뷰라는 점에서 어쩔수 없겠지만 긴 게임 제목을 불필요하게 자주 반복언급하는게 이 글의 진짜 단점임. | 17.04.13 21:07 | |

    (IP보기클릭)1.236.***.***

    한글화로 만날수 있으면 좋겟네요 ;
    17.04.04 08:01

    (IP보기클릭)112.186.***.***

    무슨 리뷰를 읽든 하고나면 겜 불감증 올 것 같은 평가들 ㅎ;; 현시세로도 한40주고 역대급 게임이라면 그렇게 손해는 아닐 듯 한데... 진짜 땡기는 타이틀 한두개 더나오면 스위치랑 지를듯.
    17.04.04 09:28

    (IP보기클릭)211.108.***.***

    수비형일루수
    슈퍼마리오 마리오카트 포켓몬스터 스플래툰2 아니면 정발만이라도해주면 충분한 가치가 생길탠데 | 17.04.18 17:47 | |

    (IP보기클릭)210.223.***.***

    뻐킹 레이져..ㅎㅎㅎㅎㅎㅎ 게임을 재미있게하네요....중간동영상보니 한글화만되면 해보고 싶군요
    17.04.04 13:24

    (IP보기클릭)1.251.***.***

    누가 댓글에 오늘 새벽까지 비추를 하나씩 준거지... 누군지는 알겠지만...
    17.04.04 16:35

    (IP보기클릭)218.39.***.***

    레드 데드 리뎀션 이후로 게임에 이렇게 감동받아본 게 오랜만.. 21세기 이후 게임계의 보물이라고 불릴 만함. 잘 만든 게임은 많지만 이렇게 존재만으로 고마운 게임은 흔치 않음
    17.04.06 11:06

    (IP보기클릭)223.62.***.***

    재밌음 확실히 역대급 젤다고 역대급 게임임 근데 아쉬운건 이제부터 젤다는 다 오픈ㅇ로만 나올거 같다는게..(인터뷰 내용만 보면) 너무 아쉽네요.
    17.04.06 11:36

    (IP보기클릭)59.4.***.***

    드디어 나왔군요!! 일본게임의 전설이자, 2017년 고티작 게임! 메타스코어 평점 100점 만점의 거의 100점에 가까운 유일한 게임
    17.04.06 12:24

    (IP보기클릭)59.4.***.***

    내가 2017년 게임중에 인왕, 포아너, 천애명월도 온라인, 블소 신직업 격사, 런어웨이즈, 라임(rime)만을 전설이라 생각했는데, 그 전설보다 더 전설이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이었죠!
    17.04.06 12:24

    (IP보기클릭)59.4.***.***

    개인적으로 타격감은 인왕이나 포아너, 천애명월도 온라인이 훨씬 좋았으나, 타격감 외에도 오픈월드는 이런식이다 라는걸 젤다의전설이 알려줌. 단순히 맵만 넓힌 게임이 아니라 진짜 맵에서 못 올라가거나 그런 장소가 하나도없고, 가끔 번개가 치면 그 번개로 나무에 불이 붙으면 숲이 탄다거나 몽둥이 무기를 가지고 그 불을 지나가면 몽둥이에 불이 붙는다던가, 닭을 가지고도 날아다닌다던가, 또 몹을 잡아서 그 고기로 요리하거나, 씨 같은걸로 농사를 짓는다던가 등등 진짜 자유도 게임의 결정판이죠. 거기다가 젤다의전설이라니!
    17.04.06 12:26

    (IP보기클릭)59.4.***.***

    그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에서도 단점이 있으니 바로 국내 정발입니다! 한가지 바라는 점은 진짜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이 닌텐도 스위치 국내 정발되어서 한글판으로 등장하거나 PC로만 나오면 진짜 2017년 아니..평생 다른 게임 안하고 젤다의전설만 할겁니다. 바람의나라랑요. 그 정도로 그 단점만 없으면 모든게 장점뿐인 게임;;
    17.04.06 12:27

    (IP보기클릭)121.151.***.***

    아직 안해봐서.... 젤다정도의 점수를 받을 게임이라면 진정으로 게이머의 뭔가를 건드릴줄 아는 게임일거라는 생각은듬 리뷰만 봐도 이게임은 제작자의 철학이란게 얼마나 중요한지 다른 게임개발사가 배워야할 덕목을 알려주고 있는것 같다는 생각임
    17.04.06 12:44

    (IP보기클릭)118.131.***.***

    이게 그 스위치를 사게 만든다는 그 게임인가요...
    17.04.06 13:40

    (IP보기클릭)14.42.***.***

    이 게임을 플레이 해보면 수많은 리뷰어들이 말했던 칭찬들이 결코 과장이라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현시점에서 게이머가 즐길수 있는 최대치의 행복을 충족시킬 수 있는 게임입니다.
    17.04.06 17:17

    (IP보기클릭)180.68.***.***

    호라이즌: ㅆㅂ....
    17.04.06 19:56

    (IP보기클릭)211.237.***.***

    이게임 최대의 단점은 앞으로 나올 오픈월드게임할때마다 비교가 될거같다는점!
    17.04.06 20:29

    (IP보기클릭)49.164.***.***

    젤다를 첨 접한 이유로 실망한 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17.04.06 2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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