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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MULTI] 리코어 : 코어(Core)만 빼고 다 바꿔라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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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115672 | 댓글수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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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39.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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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나후네 케이지는 양키였군요 ㅋ 캬~~ 고건 몰랐네!!
16.09.28 00:15

(IP보기클릭)12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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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코어는 못만든거 맞긴 한데 님은 북미 액션 게임 대체 몇개나 해보시고 이딴 소리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16.09.28 12:57

(IP보기클릭)21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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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코어는 그냥 개발진의 역량이 이정도였다고 생각밖에 안든달까...개발기간이 얼마인지는 정확히 알수없으나 마소와 합작해서 만든것치고는 너무 구리달까...그냥 구시대적인 게임방식이라고 생각했음. 메트로이드와 록맨의 결합같은 느낌. 문제는 오픈월드라고 하기엔 필드는 넓은데 할게 굉장히 적고 그렇다고 레일슈터라 하기엔 그건 아닌...어정쩡한 느낌의 게임인데다...신선한건 딱 초반뿐이었음. 그후에는 지루함의 연속... 리코어의 주된요소는 플랫포밍+슈팅+로봇전투인데 플랫포밍은...참신함보다는 그냥 예측이 가능한정도였달까...하다보면 좀 지루했었고 전투는 확실히 지루했었음. 일단 줄의 공격은 빔짤,차지샷,줄다리기인데 빔짤은 자동조준이니 사실상 줄은 빔짤갈기면서 스탭만 밟으면 됨. 차지샷이 있긴하지만 대다수 전투는 로봇이 담당하니 멀찍이서 모아쏴주면 되고...짜증났던건 줄다리기. 처음엔 재밋었는데 그게 반복되니 지루함. 근데 안할수는 없어...이게 다 로봇업글재료라...하다보면 이걸 왜하고 앉았는지...그렇게 힘들여 업글한 로봇은 외양이 조금 변하고 공격력 좀 오른거외엔 공격방식이 변한다거나 기술이 늘어난다거나 그런게 없음. 그러다보니 더 지루하고...프리즈마 코어 모으는부분은 고통이었고...중간중간 걸리는 버그때문에 던전나왔다가 다시 들어가보고...로딩에 속터지고... 게임엔딩보고나서 느낀건 허무함뿐...이걸볼려고 지루함을 참았던가...라는 후회만. 그냥 이나후네 케이지는 이제 구시대의 인물인거같음....
16.09.28 03:26

(IP보기클릭)14.36.***.***

BEST
드래곤 에이지가 무슨 액션게임이여... 망댓글의 향연이구만.
16.09.29 14:32

(IP보기클릭)70.95.***.***

BEST
신기하게도 재미는 있는데 엄청 빨리 질리게 되는 게임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론...
16.09.27 14:18

(IP보기클릭)70.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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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하게도 재미는 있는데 엄청 빨리 질리게 되는 게임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론...
16.09.27 14:18

(IP보기클릭)182.230.***.***

머나먼 에덴의 지배자: 코어는 어짼겨!
16.09.27 14:49

(IP보기클릭)59.27.***.***

*ARE*
잡것들이 가져갔당께요 | 16.09.27 18:08 | |

(IP보기클릭)210.113.***.***

앤딩까지 나름 재밌게 했습니다만은..뭐.. 하면서 좋은 평가 받기는 글렀구나 싶더군요..
16.09.27 15:04

(IP보기클릭)183.98.***.***

아쉽다. 꼭 후속작이 나오길~
16.09.27 16:25

(IP보기클릭)211.63.***.***

반조카주이 재밌게 하고있습니다.
16.09.27 17:15

(IP보기클릭)220.81.***.***

중반 이후부터 코어때매 질리더군요. 게임 자체는 4만원 가격 생각하면 뭐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것 같습니다. 기자분 말씀처럼 시간을 좀 더 두고 다듬었으면 좋았을텐데. 코어로 억지로 플탐을 늘린 것 같은 느낌이라 좀 안타까웠네요.
16.09.27 17:25

(IP보기클릭)122.47.***.***

코어 60몇개 까지 모으고 그만 뒀는데.. 서브던전 난이도가 뒤죽박죽입니다...움직이는 무기고 인가 여기는 난이도 극에 달합니다...그런데 뒤에 나오는 던전은 또 쉽구요... 그리고 동료 로봇은 4마리인데..코어는 3개만 만들어서 동료펫들 바꿀때마다 코어를 넣었다 뺏다 만든건지? 그리고 던전 열때 필요한 봇들은 뭐하러 필드맵에 숨겨놨는지...숨겨놨으면 근처가면 알림소리라도 나게하던가.. 공략안보고는 찾기 어려운데다가 다 숨겨놨죠...다 플레이타임 늘릴려는 수작... 엔딩의 탑은 뭐하러 5층 까지 만들어놨나싶어요..게임 재미있게 했지만..중반부터 플레이타임 늘릴려고 만든게 너무 티가납니다...
16.09.27 20:48

(IP보기클릭)175.206.***.***

후속작 나왔으면 좋겠네요.
16.09.27 21:57

(IP보기클릭)101.235.***.***

그래픽만 좋고 게임성은 아쉬운 전형적인 북미게임.. 북미제작사들중엔 액션게임의 재미가 어디서 나오는지 기본조차 잘 모르는데 자본은 빵빵해서 엄청큰 스케일과 화려한 그래픽으로 무장된 게임들이 많음
16.09.27 23:49

(IP보기클릭)39.115.***.***

BEST
Gruntla
이나후네 케이지는 양키였군요 ㅋ 캬~~ 고건 몰랐네!! | 16.09.28 00:15 | |

(IP보기클릭)121.130.***.***

BEST
Gruntla
리코어는 못만든거 맞긴 한데 님은 북미 액션 게임 대체 몇개나 해보시고 이딴 소리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 16.09.28 12:57 | |

(IP보기클릭)116.120.***.***

Gruntla
오..화려한 그래픽에 엄청난 스케일하면 떠오르는게임 엑스블레이드! | 16.09.28 19:03 | |

(IP보기클릭)119.205.***.***

샤아전용따라큐
북미 액션게임들 허접한건 사실인데 뭘... | 16.09.29 07:40 | |

(IP보기클릭)121.138.***.***

Gruntla
개인적으론 서양 액션게임들중 액션성만 따져봤을때 좋다할 정도는 갓오브워랑 아캄시리즈 그외에 뭐 페르시아의왕자 드래곤에이지 스플래터하우스 단테스인페르노 다크사이더스 페이블 킹덤오브아말러 등등 나오는 액션게임들은 액션성 만따져보면 뭐 DMC 닌자가이덴 귀무자같은애들이랑은 비교불가에 베요네타 메탈기어라이징 같은게임한테도 많이딸리는느낌이고 하물며 오네찬바라나 롤리팝체인소우같은게임만도 못한게많은거같네요 엘더스크롤이나 위쳐같은류는 아예 전투에서 재미를느끼기가 쉽지가않고.. | 16.09.29 14:16 | |

(IP보기클릭)14.36.***.***

BEST
Toohang
드래곤 에이지가 무슨 액션게임이여... 망댓글의 향연이구만. | 16.09.29 14:32 | |

(IP보기클릭)175.223.***.***

루리웹-50414545
드에1말곤 명백하게 액션알피지 맞는데요.. | 16.09.29 16:21 | |

(IP보기클릭)14.36.***.***

약점은 없다
RTS나 롤 류를 죄다 액션게임으로 인정한다면 대충 맞을지도ㅋㅋ | 16.09.29 16:37 | |

(IP보기클릭)61.109.***.***

Toohang
갓옵워 시리즈, 언차 시리즈, 호라이즌 제로던 같은 소니 퍼스트 게임들도 제작사는 서양 제작사들입니다만. | 16.09.30 17:31 | |

(IP보기클릭)175.223.***.***

Gruntla
제대로 즐겨보고 구체적인 예시를 드셔야지. 제대로 해보지도 않았으면서 "그냥 그런 느낌이다.." 하는 댓글로 밖에 안보이네요. 그러니까 비추를 그렇게 받지 -- | 16.10.04 14:13 | |

(IP보기클릭)147.46.***.***

Toohang
뭐 드래곤에이지2, 인퀴지션 같은 경우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액션에 치중할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도 드에, 엘더스크롤, 위쳐 같은 게임들을 DMC 같은 게임이랑 같은 분류에 두고 비교하기는 좀 이상하죠. 액션성이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요 | 16.10.04 20:52 | |

(IP보기클릭)211.205.***.***

BEST
리코어는 그냥 개발진의 역량이 이정도였다고 생각밖에 안든달까...개발기간이 얼마인지는 정확히 알수없으나 마소와 합작해서 만든것치고는 너무 구리달까...그냥 구시대적인 게임방식이라고 생각했음. 메트로이드와 록맨의 결합같은 느낌. 문제는 오픈월드라고 하기엔 필드는 넓은데 할게 굉장히 적고 그렇다고 레일슈터라 하기엔 그건 아닌...어정쩡한 느낌의 게임인데다...신선한건 딱 초반뿐이었음. 그후에는 지루함의 연속... 리코어의 주된요소는 플랫포밍+슈팅+로봇전투인데 플랫포밍은...참신함보다는 그냥 예측이 가능한정도였달까...하다보면 좀 지루했었고 전투는 확실히 지루했었음. 일단 줄의 공격은 빔짤,차지샷,줄다리기인데 빔짤은 자동조준이니 사실상 줄은 빔짤갈기면서 스탭만 밟으면 됨. 차지샷이 있긴하지만 대다수 전투는 로봇이 담당하니 멀찍이서 모아쏴주면 되고...짜증났던건 줄다리기. 처음엔 재밋었는데 그게 반복되니 지루함. 근데 안할수는 없어...이게 다 로봇업글재료라...하다보면 이걸 왜하고 앉았는지...그렇게 힘들여 업글한 로봇은 외양이 조금 변하고 공격력 좀 오른거외엔 공격방식이 변한다거나 기술이 늘어난다거나 그런게 없음. 그러다보니 더 지루하고...프리즈마 코어 모으는부분은 고통이었고...중간중간 걸리는 버그때문에 던전나왔다가 다시 들어가보고...로딩에 속터지고... 게임엔딩보고나서 느낀건 허무함뿐...이걸볼려고 지루함을 참았던가...라는 후회만. 그냥 이나후네 케이지는 이제 구시대의 인물인거같음....
16.09.28 03:26

(IP보기클릭)221.139.***.***

son-gys22
일본어야 한국어야 ㄷㄷㄷ | 16.10.04 14:18 | |

(IP보기클릭)1.176.***.***

그러니까, 이나후네 케이지가 또 이름값 한 작품이라 이거죠?
16.09.28 15:36

(IP보기클릭)124.53.***.***

요즘 일본 게임들 보면 필피쉬 재평가 들어갈 판임
16.09.28 20:22

(IP보기클릭)175.223.***.***

David_Luiz
그냥 올해는 전세계적으로 모든 제작사가 다 맛이 가서.. 그나마 오버워치 정도가 멀쩡한 수준? ㄹㅇ망한해인듯 | 16.09.29 16:27 | |

(IP보기클릭)221.161.***.***

David_Luiz
필피시 얘기는 당시에도 공감한다는 쪽도 많았죠. 격렬하게 반발하는 측도 많았지만. | 16.10.03 13:29 | |

(IP보기클릭)58.236.***.***

5분 이상 넘어가는 로딩 시간은 어찌 설명하실건지?
16.09.28 21:48

(IP보기클릭)121.161.***.***

이나후네도 떨거지 다됐고, 일본 개발자들은 이제 진짜 한 손으로 꼽을 정도로만 남았군.
16.09.29 00:14

(IP보기클릭)1.212.***.***

핵노잼코어
16.09.29 12:57

(IP보기클릭)27.115.***.***

이나후네 거품설
16.09.29 19:22

(IP보기클릭)221.184.***.***

안해봤지만 설명 봐서는 전투는 라쳇 앤 클랭크 같은 방식이려나요?
16.09.30 02:19

(IP보기클릭)222.101.***.***

개인적으로 후반 강제 노가다만 없었다면 플레이 타임이 줄어들더라도 스트레스가 덜 받았지 않았을까 싶음 어차피 플탐 아까운 사람들이야 엔딩보고 천천히 즐기거나 했을건데 풀프라이스 게임도 아니고 너무 플레이타임에 목숨을 건듯 그것도 아주아주 안좋은 방법으로
16.09.30 03:16

(IP보기클릭)211.233.***.***

게임제작할적에 가장 안좋은 디자인이 바로 시간늘리기식 노가다강요 디자인이죠
16.10.02 09:26

(IP보기클릭)118.32.***.***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없으시길... 너무 지루하고 왜 해야하는지 알수가 없어서 짜증만 납니다. 이 능력을 가지고 이 길을 왜 이렇게 가야하지라는 생각이 너무 많이 드네요. 그냥 2D시절에 머물러있는 듯한 느낌에 반복되고 지루하기까지 해서 플레이하고 나면 뇌가 지칠대로 지치는 느낌입니다.
16.10.02 17:38

(IP보기클릭)211.221.***.***

17년 12월 현재 버젼도 버그 투성이에 로딩 2분 넘어가네요. 아나후네 역시 명불허전!
17.12.26 17:21

(IP보기클릭)222.102.***.***

정녕 돈이 아까운 게임...엔딩 보기위해 코어를 수집해야 하는것까지는 이해하는데 타워 들어서는 종반부터 본문글에도 언급되어 있지만 1층부터 5층까지 같은 방식의 퍼즐과 전투요소 반복....퍼즐과 전투요소도 어거지로 플레이타임 늘리기위해 진짜 창의성도 없고 머리 써야 하는것도 아닌 어거지로 뚫어야 하다시피한... 빅터와의 싸움도 플레이타임 질질 끌려고 작정한 전투... 중반까지는 정말 저도 '에이 할만한데' 했다가 타워 들어서부터는 '염병 이따구로 만들고 돈받고 파나 ' 싶었습니다. 아직 안해 보신 분들 있다면 절대 권하지 않습니다. 그냥 하지 마세요. 하는 시간도 아까워요.
18.01.24 2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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