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스크린샷 게시판에 올렸던 결과물들을 모두 정리하여 올려보니다.
누설이 되는 2회차 전용 합체 페르소나를 제외하고 30종류가 되네요.
즐겁게 감상 부탁드립니다~
※ (P.S.)(1) 페르소나 제작 시 oo특화 페르소나는 적 공격시 해당 속성의 반사 등을 고려하여,
해당속성에 무효,반사,흡수가 달리도록 작업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P.S.)(2) 스킬 중에 '마도의 재능[마법전속성 데미지 25% 상승]' , '만능 부스터[만능속성마법데미지 25% 상승]' , '만능 하이부스터'[만능속성마법데미지 50% 상승]은
벨벳룸의 네트워크합체(공개처형)으로 얻을 수 있으니 얻고자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
1. 물리 및 총격 페르소나
(1) 아르센 (시리즈 전통 주인공 초기 페르소나 강화 버전) (물리전체스킬 + 만능속성전체마법스킬 + HP 및 상태이상회복 스킬 + 승포 + 약점방어 페르소나)
(2) 요시츠네 (2회차 히든보스 공략용 물리 페르소나) [총격을 제외한 전속성 방어[축복과 주원은 히든보스용도로 반사] + 인왕자세(회피불능이 되지만 받는 데미지 1/2로 하강) + 팔척뛰기(물리최고스킬)]
(3) 지크프리드 (물리[특대 데미지]스킬 특화 페르소나) (물리[특대 데미지]스킬 5종 + 무도[hp소모량50% 다운] + 어드바이스[크리티컬율상승] + 약점방어 + 힘99)
(4) 쿠 훌린 (전투시작 시, 동료전체 히트라이져 용도)[공격,방어,명줄률,회피 3턴동안 상승] + (마하라쿤다로 적 전체 방어력 다운) + 물리,전격,주원 반사 + 갓 핸드(적1체 특대데미지 물리스킬)
(5) 시키오우지 [총격스킬특화 및 크리티컬율 100% 발생 페르소나] ('원샷킬' 사용시 100% 크리티컬 발생)[일부 보스는 제외]
(총격고급스킬 3종 + 총격부스터2종 + 약점방어 + 무도[hp소모율50%다운] + 운99 + 어드바이스[크리티컬율 상승])
2. 마법 속성별 페르소나
(6) 수르트 (화염마법특화 페르소나) [특대데미지 마법 2종 + 3부스터 + 마술의소양[mp소모율50%다운] + 승포 + 약점방어]
(7) 킹 프로스트 (빙결마법특화 페르소나) [특대데미지 마법 2종 + 3부스터 + 마술의소양[mp소모율50%다운] + 승포 + 물리흡수]
(8) 토르 (전격마법특화 페르소나) [특대데미지 마법 2종 + 3부스터 + 마술의소양[mp소모율50%다운] + 승포 + 약점방어]
(9) 노른 (질풍마법특화 페르소나) [특대데미지 마법 2종 + 3부스터 + 마술의소양[mp소모율50%다운] + 승포 + 물리무효]
(10) 스카아하 (염동마법특화 페르소나) [특대데미지 마법 2종 + 3부스터 + 마술의소양[mp소모율50%다운] + 승포 + 염동흡수(적 마법반사시 방어용도)]
(11) 티타니아 (핵열마법특화 페르소나) [특대데미지 마법 2종 + 3부스터 + 마술의소양[mp소모율50%다운] + 약점방어 + 핵열흡수(적 마법반사시 방어용도)]
(12) 대승정 (축복마법특화 페르소나) (적 전체 축복속성 대 데미지 마법 + 회전설법[적 전체 고확률로 사망] + 신의 심판[적1체 HP 1/2로 만듬] + 3부스터 + 하마 성공률 up[즉사기 확률 up] + 약점방어)
(13) 앨리스 (주원마법특화 페르소나) (적 전체 주원속성 대 데미지 마법 + 죽어줄래?[적 전체 고확률로 사망] + 악마의 심판[적1체 HP 1/2로 만듬] + 3부스터 + 무드 성공률 up[즉사기 확률 up] + 약점방어)
(14) 루시퍼 (만능마법특화 및 '거둬들이는 자' 공략용 페르소나) [특대데미지 마법 2종 + 3부스터 + 마술의소양[mp소모율50%다운] + 주원,축복흡수[약점방어 및 '거둬들이는 자' 공략 시 사용]
(15) 이슈타르 (적 전체 대상 특대데미지 마법 모음 페르소나) + 마술의소양(mp소모율50%) + 약점방어
(16) 사악한 프로스트 (적 1체 대상 특대 데미지 마법 모음 페르소나) + 마술의소양(mp소모율50%) + 승포
(17) 네코쇼군 [MP절약용 마법 페르소나] (적 1체 대상 기초마법 전체모음 + 마력99로 강화)
※ 네코쇼군은 힘 관련 커뮤를 진행할 때, ['데카쟈'를 가진 네코쇼군을 가져오세요.]라는 퀘스트가 있으므로, 스킬 중 하나를 빼고 데카쟈를 넣으셔도 무방 ※
3. 버프 및 보조 페르소나
(18) 시바 (히트라이져[아군1체 3턴간 공격,방어,명중,회피 상승] + 랜더마이져[적 1체 3턴간 공격,방어,명중,회피 하강]+ 차지[물리데미지 1회만 2배 데미지])
[총격을 제외한 전속성 방어] + 인왕자세[회피불능이 되지만 받는 데미지 1/2]
(19) 아바돈 (컨센트레이트)[마법데미지 1회만 2배 데미지] + [전속성 흡수 + 전격무효<패시브 스킬 중 전격흡수 없음>]
(20) 호루스 (테트라칸[물리공격 1회반사] + 마카라칸[마법공격 1회반사] + 데카쟈[적 전체 버프 제거] + 데쿤다[아군 전체 디버프 제거]
+ 마하타루/라카/스쿠카쟈[아군 전체 3턴동안 각각 공격/방어/명중률,회피율 상승]) + 마술의 소양(mp 소모율 50%)
(21) 잭 오 랜턴('oo의 벽'[3턴간 관련내성부여] 전체 보유) + 마술의 소양(mp소모율 50%) + 승포
(22) 실키('oo가드킬'[관련 내성 삭제] 전체 보유) + 마술의 소양(mp소모율 50%) + 승포
4. 천사형 페르소나
(23) 메타트론 (총격을 제외한 전속성 방어 + 메기도라온 + 승리의포효)
(24) 미카엘 (마하oo다인 시리즈 전체 보유)
(25) 라파엘 (oo다인 시리즈 전체 보유)
(26) 가브리엘(회복관련 최고급스킬 전체보유 + 상태이상방어 패시브 3스킬 보유 + 마술의 소양[소비mp 50%])
(27) 우리엘 (치유촉진시리즈 + 기공시리즈 전체보유)[중첩효과로 1턴마다 HP,SP 추가회복/ 단, 1 More 발생시는 제외] + (전체 물리,총격 스킬)
5. 상태이상 관련 페르소나
(28) 잭 프로스트 [메멘토스 돈 노가다용(운99+프린파) + 보마 공략용(운99+미라클펀치+어드바이스)] + 힘 관련 커뮤 퀘스트용 (마하부흐)
(운,속도 스텟99 + 프린파 + 미라클펀치 + 어드바이스 + 치유촉진 대 + 기공 대 + 물리무효 + 약점방어 + 마하부흐)
(29) 디오니소스 [상태이상마법 전용 페르소나] (운99 + 1인대상 고확률 상태이상유발마법 전체 보유)
(30) 아누비스 (종류별 상태이상 무효 패시브 스킬 장착 [혼란의 경우 무효가 없고 내성만 존재])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르소나5 내성정리(계승가능내성)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8/read/306857?search_type=name&search_key=PERSONA
페르소나5 제작기 (방어용 페르소나[스텟작업중], 초기-고급 패시브 작업2 )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8/read/306847?search_type=name&search_key=PERSONA
페르소나5 제작기 (초기-고급 패시브 작업)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8/read/306822?
페르소나3편~5편 타로카드 모음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8/read/306813?
페르소나5 전서별 스샷모음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8/read/306800?
페르소나5 제작기 (아르센 강화, Top 패시브, 버프&회복)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8/read/306793?
페르소나3편~5편 컷인모음 (누설주의!)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8/read/306779
페르소나5 완전판을 기다리며...[P5 완전판 & P6 예측]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8/read/306772
페르소나5 실험실 ('히든보스'를 쓰려뜨려 보자!!)(스포일러 주의!!)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8/read/306670?search_type=name&search_key=PERSONA
페르소나5 실험실 ('거둬들이는 자'를 쓰려뜨려 보자!!)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8/read/306661?search_type=name&search_key=PERSONA
페르소나5 데미지 최대량 실험 (요시츠네, 루시퍼)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8/read/306643?search_type=name&search_key=PERSONA
페르소나5 제작기 (극 회피형 페르소나)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8/read/306735
페르소나5 제작기 (전속성 방어 페르소나)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8/read/306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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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업으로 자동으로 얻을 수 없습니다. 페르소나 별로 배우는 스킬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스킬을 합체 혹은 계승시키셔야 합니다. 1. 페르소나 합체를 통하여 원하는 스킬을 해당 코옵(광대)의 페르소나로 가져온다. - 페르소나 역순 합체 (5와 6을 합치면 4, 3과 4를 합치면 2 - 이런 식으로 합체 시키시면 됩니다.) 2. 벨벳룸에서 페르소나 강화(교수형)을 이용하여 물리반사 스킬을 계승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르센을 강화 대상으로 두고 - 물리반사를 배운 페르소나를 강화재물로 사용하여 강화를 진행합니다. - 아르센이 물리반사를 배울 때 까지 로드를 반복하여, 아르센이 물리반사를 배우면 작업이 완료 됩니다. | 17.07.20 12: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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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으로, 물리반사의 경우 기리메칼라(레벨44, 달 코옵)를 레벨 51까지 레벨업 시키시면, 배웁니다. 그 후에 전서등록 하시고, 아르센을 강화대상으로 하신 후, 기리메칼라를 강화재료로 하여 물리반사가 계승될 때 까지, 로드를 반복하시는 방법이 가장 쉬운 계승방법입니다. | 17.07.20 13:02 | |
(IP보기클릭)110.47.***.***
그리고 물리 관련 스킬 중에서는, 1회차 기준으로 하였을 때 적 전체 대상으로 3회~4회 데미지 입히는 전광석화가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hp도 조금만 사용하고, 데미지도 충실하게 들어가면서, 감전효과까지 있어서 4편의 난동 부리기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 마타도르(레벨19, 코옵 사신)을 레벨 20까지 레벨업시키시면 배우실 수 있습니다. ] 제 경험상, 1회차에서 아르센에게 물리반사와 전광석화를 익히시면 플레이하시기 한 결 편해지실 겁니다. | 17.07.20 13: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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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대박 ㄷㄷ 따라해봐야겟네요 | 17.07.20 16: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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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공략게시판 온 줄 알았았어요!! 물리반사 하나만으로도 힘든데 이렇게 다른 스킬들 까지 계승시키셨다니.. 정말 존경합니다 선생님 | 17.07.20 23: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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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감사합니다~ 일단 1회차에 목표로 삼으시면 되는 점들을 쪽지로 보냈으니 참고하시면서, 플레이 하세요~ | 17.07.21 05: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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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이야기하신게 정석입니다. 레벨 1당 스테이터스 3씩 오라가니 보통은 원하는 스테이터스에 2, 나머지에 1, 이런식으로 진행하는게 정석입니다. 그래서, 스테이터스 작업은 2회차 이상, 자금이 백만엔 단위로 있으실 때 작업하시는게 편합니다. | 17.07.25 22: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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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요..그런데 원하는 스탯에 2 나머지에 1 올라가는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원하지 않는 스탯에 2가 올라가고 원하는 스탯에 1이 올라갈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따로 구별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지금 1회차 오쿠무라 팰리스 진행 중이고 현재 돈은 300만엔 정도 모아놨는데 지금 스탯 작업하기엔 너무 힘드려나요..? 또 아르센 같은 저렙 페르소나를 메인 페르소나로 사용할 수 있도록 키우려면 스탯작은 필수라고 봐야할까요? 질문이 너무 많아서 죄송합니다.. | 17.07.25 22: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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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강화를 통한 레벨업을 하실 때 레벨1업 기준을 정하시고 하셔야 스테이터스 작업이 수월해집니다. 순서대로 적어보니 참고하세요~ 1. 강화를 통하여 레벨1만 올라가도록 조정한다. 2. 힘과 속도를 올리고자하는데 힘이 주력이라고 가정하였을때, 강화확인 및 취소를 반복하여 힘과 속도 2가지 스테이터스에 상승표시가 뜨도록 설정하고 강화를 진행한다. 3. 강화결과가 힘2, 속도1이 나오면 전서등록할 후 벨벳룸에서 다른 볼일이 있다고 대답한 뒤 소유 페르소나 중 해당 페르소나를 삭제하고 저장한다. 4. 전서에서 방금 등록한 페르소나를 불러와서 위의 작업을 반복한다. | 17.07.26 09: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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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 300만엔이면 스테이터스 작업하기 충분한 금액입니다. 단, 강화할 페르소나가 많아지면 그만큼 돈이 많이 들어가게 되겠지요./ 3편부터 전통적으로 주인공 초기 페르소나에게 스킬을 계승시키고 스테이터스를 상승시키는 작업이 전통으로 계승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키웠을 경우 외형도 멋지고 성능도 좋아져서 유저들이 많이 애용하고 있지요. 먼저 강화를 하시려면 주인공 초기 페르소나를 기준으로 작업해 보세요. 스킬은 약점방어 + 물리반사 + 승리의포효 + 물리스킬 + 만능스킬 + 회복스킬 = 이런 식으로 작성하시면 편하십니다./ 스테이터스는 보통 힘,속도,운에 99를 몰아주는 작업을 해주시는데, 제 경험상 그러면 나머지 스테이터스가 떨어져서 사용하기에 애매하실수 있으니, 목표로하는 스테이터스 1,2개만 99로 찍어주시고, 나머지 스테이터스는 평준화 시켜주시는게 성능적으로 우세합니다. | 17.07.26 09:33 | |
(IP보기클릭)110.47.***.***
저의 경우는 물리와 마법을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힘,마력,속도를 80이상(근접)으로 맞추는 것을 목표로하고, 나머지 스테이터스는 분배하는 형태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 17.07.26 09:43 | |
(IP보기클릭)121.142.***.***
이렇게 자세히 답변해주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스탯작 할 때 참고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17.07.26 23:04 | |
(IP보기클릭)110.47.***.***
ㅎㅎ 천만에요. 혹시 페르소나 하다가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기시거나, 쪽지 주세요~ | 17.07.26 23: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