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테슬라 잇단 충돌사고 등 실제 자율주행기술 웨이모보다 떨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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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2년 내 완전 자율주행 머스크 전망은 근거 없는 낙관론" [37]
사쿠라모리 카오리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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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일수 : 4718일 LV.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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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9.04.21 (23:4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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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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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36.***.***
급커브에서 잘도는데요? 제가 테슬라 오너인데요.... 뭔 엉뚱한 차선이여.. 어디 램프말고 커브길이라도 도는 타회사 유튜브있으시면 링크좀줘봐요 ㅋ
(IP보기클릭)1.234.***.***
데이터가 많으면 뭐 하나요. 라벨링이 된 데이터도 아닌데요. 그리고 그렇게 학습을 해도 라이다보다 성능이 떨어지는게 현실이죠.
(IP보기클릭)115.69.***.***
라벨링 연구원들이 직접 한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오토파일럿 실수 시 바로 잡을 때 앞 뒤 정보가 서버에 저장되고 이런 false positive데이터를 연구원이 라벨링해서 nn에 피드하는 방식으로 개발하고 있어요. https://vimeo.com/272696002 (테슬라 선임연구원 발표잜)
(IP보기클릭)112.163.***.***
국도 풀린지 1년 넘었을텐데요?
(IP보기클릭)61.78.***.***
현대기아 차조차도 반자율 주행에서 커브나, 희미한 차선까지 인식해서 도는데... 타 메이져 회사들도 이정도 수준은 할건데요. https://www.youtube.com/watch?v=MbxKferzwNw&t=776s (대강 11:20초)
(IP보기클릭)115.69.***.***
네이티리§
레이더 쓰는데요ㅋㅋㅋㅋㅋ | 19.04.22 06:01 | | |
(IP보기클릭)121.132.***.***
(IP보기클릭)1.253.***.***
(IP보기클릭)1.234.***.***
간G나게
데이터가 많으면 뭐 하나요. 라벨링이 된 데이터도 아닌데요. 그리고 그렇게 학습을 해도 라이다보다 성능이 떨어지는게 현실이죠. | 19.04.22 00:33 | | |
(IP보기클릭)115.69.***.***
gizfix
라벨링 연구원들이 직접 한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오토파일럿 실수 시 바로 잡을 때 앞 뒤 정보가 서버에 저장되고 이런 false positive데이터를 연구원이 라벨링해서 nn에 피드하는 방식으로 개발하고 있어요. https://vimeo.com/272696002 (테슬라 선임연구원 발표잜) | 19.04.22 05:45 | | |
(IP보기클릭)115.69.***.***
라이다기반 자율주행의 가장 큰 문제는 도로 맵핑을 해야되는 거죠 비전과 다르게 평면과 색갈을 구분 못하는 단점때문에 차선탐지나 정지신호를 탐지가불가능한데 결국 비전으로 해결하거나 웨이모처럼 도로를 매핑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즉 라이더 기반 기술의 가장 큰 문제는 맵핑되고 nn훈련된 geofence한 지역에서만 운행이 가능하다는거죠 그래서 웨이모같이 몇 도시에서만 테스트 운행하는거고 다른 지역으로 확당하려면 그 지역에 맞추어 처음부터 다시 흔련, 매핑을 해야된다는 거죠 https://www.youtube.com/watch?v=Q0nGo2-y0xY&feature=share (웨이모 최고 담당자 발표 영상) 그에 비해 비전기반 지율주행은 처음에는 L2로 시작하지만 글로벌하게 스케일업이 가능하다는 거죠 테슬라의 가장 큰 장점은 지금 몇십만대의 자율주행(L2) 차량이 데이터를 수집해주고 있다는 거고 현재 10억 마일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에비해 웨이는 100만마일 데이터를 가지고 있죠 | 19.04.22 05:59 | | |
(IP보기클릭)211.189.***.***
http://m.auto.danawa.com/news/?Tab=N1&Work=detail&no=3539557 테슬라가 거의 꼴찌 아닌가요? 1년 사이에 극적인 변화는 없을꺼 같은데요 | 19.04.22 09:43 | | |
(IP보기클릭)210.96.***.***
라이다가 좋긴한데 천만원이라... | 19.04.22 10:24 | | |
(IP보기클릭)121.142.***.***
(IP보기클릭)211.186.***.***
(IP보기클릭)59.14.***.***
자동차에 넣는 레이더라고 보시면 됩니다. | 19.04.22 00:57 | | |
(IP보기클릭)211.176.***.***
레이저를 이용한 레이더 테슬라는 일반 카메라로 구현 | 19.04.22 01:12 | | |
(IP보기클릭)211.186.***.***
오, 감사합니다. | 19.04.22 07:05 | | |
(IP보기클릭)210.96.***.***
근거리 레이저 센서인데 원가만 천만원이에요... | 19.04.22 10:25 | | |
(IP보기클릭)1.236.***.***
(IP보기클릭)211.176.***.***
완벽은 무슨.. 최신 업데이트 리뷰를 봐도 급커브 에서 제대로 못돌드만. 좌회전에서 후에 엉뚱한 차선으로 진입하질 않나 그리고 테슬라 완전자율 옵션도 소프트웨어만 천만원임 | 19.04.22 01:19 | | |
(IP보기클릭)1.236.***.***
JuliaHart
급커브에서 잘도는데요? 제가 테슬라 오너인데요.... 뭔 엉뚱한 차선이여.. 어디 램프말고 커브길이라도 도는 타회사 유튜브있으시면 링크좀줘봐요 ㅋ | 19.04.22 01:25 | | |
(IP보기클릭)61.78.***.***
루리웹-0066751258
현대기아 차조차도 반자율 주행에서 커브나, 희미한 차선까지 인식해서 도는데... 타 메이져 회사들도 이정도 수준은 할건데요. https://www.youtube.com/watch?v=MbxKferzwNw&t=776s (대강 11:20초) | 19.04.22 08:29 | | |
(IP보기클릭)175.223.***.***
볼보 2019년식 타는데 반자율 겁나 잘댐 | 19.04.22 17:11 | | |
(IP보기클릭)211.176.***.***
(IP보기클릭)1.236.***.***
테슬라 곧 있을 다음업데이트 신호등 입니다~~ 현재 미국 업데이트에선 신호등을 봐주지만 수동조작하라는 경고음을 쏴주는 업뎃까지 됌. 신호등능동주행의 이전 beta단계임. 다음업데이트는 능동 그리고 웨이모의 예는 미주 전지역에서 상용화가 되는 그때 글로벌 스탠다드라고 얘기 해주시길..... | 19.04.22 01:30 | | |
(IP보기클릭)59.14.***.***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211.212.***.***
그러게요 라이다 달고 다니면 디자인이 흉하죠 | 19.04.22 01:25 | | |
(IP보기클릭)110.70.***.***
그렇다고 테슬라 이미지 프로세싱으로 자율주행 구현 하느데도 한계가 있죠.. 가장 합리적인건 웨이모 택시정도겠네요~ | 19.04.22 01:29 | | |
(IP보기클릭)14.32.***.***
애초에 자율주행 나오면 차량 소유가 크게 의미가 없어져서 굳이 공유 차량 서비스 이영할꺼면 외관은 뱔 상관없죠 | 19.04.22 01:30 | | |
(IP보기클릭)211.176.***.***
등짝에서 뺑글뺑글 도는 라이다만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신형 라이다들 모양과 가격 보면 그런소리 못하실걸요 2년이내에 외관에서 사라질겁니다 | 19.04.22 01:38 | | |
(IP보기클릭)110.70.***.***
물론 지금 개발했고 개발할것들의 성능과 크기는 엄청 납니다. 살장되어 있는 라이다를 말한거예요. 테슬라도 개발했고 개발할것들의 성능도 엄청 납니다(자체 cpu를 개발했고 성능을 20배 이상 올려 더욱 정확한 연산을 준비중이죠) 지금 실장된 것들을 따져 봤을때는 웨이모 택시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 19.04.22 02:36 | | |
(IP보기클릭)211.212.***.***
(IP보기클릭)121.173.***.***
(IP보기클릭)211.176.***.***
테슬라도 아직 고속도로 전용의 반자율주행입니다 | 19.04.22 01:39 | | |
(IP보기클릭)112.163.***.***
JuliaHart
국도 풀린지 1년 넘었을텐데요? | 19.04.22 08:20 | | |
(IP보기클릭)121.173.***.***
국도도 잘되는데요~ | 19.04.22 08:22 | | |
(IP보기클릭)12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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