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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라스트 오리진 복규동PD "오픈 베타 테스트 첫날, 가장 아찔했던 순간"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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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보기클릭)121.141.***.***

    BEST
    별 기대없이 해봤는데 의외로 잘 만들어져서 깜놀한 게임.. 그저 소전이나 벽람 대세에 편승한 그저 그런 베끼기 게임 정도로 생각하고 해봤는데 전투 시스템도 생각보다 잘 짜여져 있고 우려했던 과금 부분도 오히려 이래도 괜찮아? 싶을 정도로 혜자스러움에 놀람.. 전투도 자동/수동 선택 가능에 이벤트도 적절하고 SD부분 하나만 관심 가지고 지켜봐도 얘네가 확실히 신경 써서 만들었구나 싶을 정도로 나름 세심하게 준비한게 보임..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소규모 업체라 그런지 더빙 퀄리티와 일러 퀄리티가 들쭉날쭉하다는거랑 게임 내 시스템 부분에 미완된 부분이 많은것과 초기부터 삐그덕한 서버 운영 상태 때문에 오픈때도 여전히 불안감을 안고 시작해야 한다는거.. 자원 소모량 부분도 문제가 있었지만 이 부분은 기사에도 나왔듯이 유저들 의견 그대로 반영하겠다고 하니 뭐.. 아무튼 현재까진 기대되는 게임이라는건 변함이 없음.
    19.02.19 19:53

    (IP보기클릭)175.223.***.***

    BEST
    오이오이 필요한 생체기관은 다 있다고 하니 믿고 있겠다고!!!
    19.02.19 19:42

    (IP보기클릭)117.111.***.***

    BEST
    소전 검열+한국지사 꼬접충이라 웬만한건 괜찮습니다 ^^ 오베막날 정도의 서비스에 일러만 잘 지켜주세요 ^^
    19.02.19 19:40

    (IP보기클릭)110.45.***.***

    BEST
    빅찌찌들이 많아서 참 좋았습니다^^
    19.02.19 19:51

    (IP보기클릭)121.139.***.***

    BEST
    다떠나서 링크 시스템은 고쳐라 100칸밖에 안되는 쥐꼬리만한 창고에 링크하면 캐릭하나당 6칸 처먹는데 너무하다. 후반에 제대하나짤라면 창고 30개다 30개 창고확장도 싼것도 아니고 정렬시스템도 제대로 안되있어 창고보면 어느게 링크캐인지 구분도 안가더라 링크하면 캐릭없애던지 링크전용 창고로 보내던지 조치를 취해라
    19.02.19 20:28

    (IP보기클릭)117.111.***.***

    BEST
    소전 검열+한국지사 꼬접충이라 웬만한건 괜찮습니다 ^^ 오베막날 정도의 서비스에 일러만 잘 지켜주세요 ^^
    19.02.19 19:40

    (IP보기클릭)175.223.***.***

    BEST
    오이오이 필요한 생체기관은 다 있다고 하니 믿고 있겠다고!!!
    19.02.19 19:42

    (IP보기클릭)110.45.***.***

    BEST
    빅찌찌들이 많아서 참 좋았습니다^^
    19.02.19 19:51

    (IP보기클릭)221.142.***.***

    의외로 게임이 잼잇었음.. 정식오픈하면 열심히 할듯하네요 ㅎ
    19.02.19 19:52

    (IP보기클릭)121.141.***.***

    BEST
    별 기대없이 해봤는데 의외로 잘 만들어져서 깜놀한 게임.. 그저 소전이나 벽람 대세에 편승한 그저 그런 베끼기 게임 정도로 생각하고 해봤는데 전투 시스템도 생각보다 잘 짜여져 있고 우려했던 과금 부분도 오히려 이래도 괜찮아? 싶을 정도로 혜자스러움에 놀람.. 전투도 자동/수동 선택 가능에 이벤트도 적절하고 SD부분 하나만 관심 가지고 지켜봐도 얘네가 확실히 신경 써서 만들었구나 싶을 정도로 나름 세심하게 준비한게 보임..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소규모 업체라 그런지 더빙 퀄리티와 일러 퀄리티가 들쭉날쭉하다는거랑 게임 내 시스템 부분에 미완된 부분이 많은것과 초기부터 삐그덕한 서버 운영 상태 때문에 오픈때도 여전히 불안감을 안고 시작해야 한다는거.. 자원 소모량 부분도 문제가 있었지만 이 부분은 기사에도 나왔듯이 유저들 의견 그대로 반영하겠다고 하니 뭐.. 아무튼 현재까진 기대되는 게임이라는건 변함이 없음.
    19.02.19 19:53

    (IP보기클릭)115.138.***.***

    파시피카 카슬
    겜하면서 일러퀄이 눈에띄게 낮거나 이질적인건 없던데 | 19.02.19 21:54 | | |

    (IP보기클릭)121.140.***.***

    버그가 너무너무너무너무 많다... 렙 50까지 찍고 오베 끝났는데 더 하고 싶다
    19.02.19 19:56

    (IP보기클릭)119.196.***.***

    이 게임의 킬링파트는 SD캐릭터의 모션입니다. 진짜 귀엽고 재밌고 간지나는 모션 많아요
    19.02.19 19:57

    (IP보기클릭)112.172.***.***

    게임 재미와 별개로 2주 가량의 기간을 준비한거 치곤 안전성이 너무 실망적이였음. 전엔 어떻게 이거보다 못한 버전으로 정식으로 낼 생각을 했는지 의아할 정도. 다만 밸런스와 별개로 생각보다 인게임 전투 틀이 괜찮게 짜여져있고, 세밀한 캐릭터들의 설정과 꽤 높은 퀄리티의 SD 캐릭터들이 베타때 수많은 불편들을 씹을만큼 좋았음. 때문에 완성이 기대되는 게임이지만, 솔직히 그만큼 갈길이 멀어보이는게 안타깝기도함. 과금은 아직 모르겠음. 솔직히 이전 오픈때는 가챠 없는대신 편의성을 과금하도록 유도했다지만 너무 심하게 쪼인거 아닌가 싶었는데, 자원과 더불어 정식때 손댄다고 하니 아직 평가할 단계는 아닌듯.
    19.02.19 19:59

    (IP보기클릭)58.12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닉네임은30자
    게임이 일단 턴제라 더 귀찮은것도 있지않나 싶네요 | 19.02.19 21:09 | | |

    (IP보기클릭)220.7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닉네임은30자
    근데 자동전투는 연구해야 된다는걸 나중에 알아서 "아 이게임은 자동전투가 없나?" 했었다죠. | 19.02.19 21:41 | | |

    (IP보기클릭)119.64.***.***

    √[´∀`√]낄낄
    연구해야되는거였구나? | 19.02.19 22:42 | | |

    (IP보기클릭)112.72.***.***

    √[´∀`√]낄낄
    ? 자동전투는 연구필요없는데? | 19.02.20 00:26 | | |

    (IP보기클릭)112.7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청월광_BMlight
    오잉??? 나도 모르게 한건가? 그냥 맵 클하면 되는거 아니여써요?/ | 19.02.20 00:39 | | |

    (IP보기클릭)112.7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청월광_BMlight
    띠용?! 낄낄님 재성해요!!!!!!!!!!!!! | 19.02.20 00:44 | | |

    (IP보기클릭)223.62.***.***

    이캘
    자동전투 반복전투두개 있는데 반복전투는 클리어해야해요 그것땜에 해깔리셨는듯 ㅎㅎ | 19.02.20 06:40 | | |

    (IP보기클릭)115.136.***.***

    19.02.19 20:09

    (IP보기클릭)14.49.***.***

    이러니 저러니 해도 제일 머리아픈건 개발사쪽이니... 그저 잘 방향정해서 좋은 운영했으면하네요
    19.02.19 20:10

    (IP보기클릭)183.96.***.***

    앱스토어 플리즈!!!!!!
    19.02.19 20:16

    (IP보기클릭)112.162.***.***

    보통 서버 안정성은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들어와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이게 그냥 서버만 외장하드 붙이듯이 추가로 턱 붙이면 되는게 아니고 생각보다 해결에 시간이 걸립니다. 게임짬 십몇년 먹은 회사들도 괜히 주구장창 서버 주저앉히고 허구헌날 서버 안정화 점검때리는게 아니에요. 모 전직 개발자 최근 영상 말마따나 한달에 모바일 게임 2만개 넘게 나오고 그중 상위 50%(50위도 아님)에 들어보는 게임이 평균 3개라는데, 이 게임 정도면 그럭저럭 잘 만든것도 맞고 어마어마하게 운이 좋았던 것도 맞습니다. 전작 총 수입이 30만원이었다던데... 소발에 쥐만 잡고 끝난 수많은 게임 중 하나로 끝날지 소전이나 벽람 정도는 아니라도 돈을 벌 수 있는 게임이 될지는 이제 오롯이 개발사 몫이죠. 지금 죽도록 힘들기도 할거고 말 그대로 암흑속에서 빛 본 기분이기도 할건데, 잘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런칭 초반에 돈 좀 들어온다고 눈 뒤집어져서 바로 초심 집어던지고 거위 배가를 생각으로 칼 꺼내들고 덤비다가 망한 게임을 너무 많이 봤어요.
    19.02.19 20:23

    (IP보기클릭)59.26.***.***

    김슨생
    벽람은 우리나라에서 소전이랑 같이 언급할 정도 급은 안되는듯 순위 보면 소전 초기때보다 초반 순위도 그렇게까지 높지 않았고 대충 붕괴, 소전 정도로 꼽으면 될 듯한... | 19.02.19 22:39 | | |

    (IP보기클릭)121.139.***.***

    BEST
    다떠나서 링크 시스템은 고쳐라 100칸밖에 안되는 쥐꼬리만한 창고에 링크하면 캐릭하나당 6칸 처먹는데 너무하다. 후반에 제대하나짤라면 창고 30개다 30개 창고확장도 싼것도 아니고 정렬시스템도 제대로 안되있어 창고보면 어느게 링크캐인지 구분도 안가더라 링크하면 캐릭없애던지 링크전용 창고로 보내던지 조치를 취해라
    19.02.19 20:28

    (IP보기클릭)220.77.***.***

    멸망의 메이 버프 보고 기동형 파티 키웠는데 일반 몹이 툭 치기만해도 회피-20% 디버프가 들어오기 시작해서 강제로 다른거 키워야하는게 좀 그랬음
    19.02.19 20:34

    (IP보기클릭)112.170.***.***

    후추훗추
    메이는 필수로 레이나 껴야해서 레이나로 디버프 제거하면 됨 | 19.02.19 20:36 | | |

    (IP보기클릭)220.77.***.***

    후추훗추
    잡몹이 디버프로 회피를 20%씩 깎아버리면 대놓고 회피탱 쓰지말란 소린데.. 이건 좀 고쳐야하지 않나 싶음 | 19.02.19 20:36 | | |

    (IP보기클릭)220.77.***.***

    UnlimitedAccel
    레이나가 누구에요?? | 19.02.19 20:39 | | |

    (IP보기클릭)36.38.***.***

    후추훗추
    네 공식카페소개에도 회피탱은 메인탱으로 쓰지말라고 적혀있습니다. | 19.02.19 21:12 | | |

    (IP보기클릭)58.143.***.***

    후추훗추
    레오나 오타인듯 | 19.02.19 21:23 | | |

    (IP보기클릭)175.223.***.***

    후추훗추
    회피디버프무시 장비로.. 결코 메인탱이될수없는.. | 19.02.19 21:31 | | |

    (IP보기클릭)220.77.***.***

    콜라좀다오
    아 보상으로 뿌린 걔 말씀이시군요 | 19.02.19 21:32 | | |

    (IP보기클릭)118.46.***.***

    끔찍한 UI 와 최적화는 좀 너무하다 싶을 정도인게 나머지가 너무 좋아서 이건 나옴 계속 해야겠다란 생각이 들긴 하더군요
    19.02.19 21:08

    (IP보기클릭)59.21.***.***

    ui개선이 좀 시급해보이고 짜잘한 불편함과 버그가 보이지만 그런걸 다 무시할만큼 게임성이 있음 자원수급은 하드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쉽게얻어지면 B급 캐릭을 안쓰게 될거같으니 적당한 밸런싱을 잡아줬으면 좋겠어요.
    19.02.19 21:30

    (IP보기클릭)49.161.***.***

    수동컨에 딱히 장점이 없어요. 수동컨으로 어려운 곳을 깨더라도 오토로 쉬운 곳 두어 번 깨는 게 더 이득이고... 수동컨으로 클리어를 하려고 해도 그 밑바탕에는 오토육성이 필수적이고.
    19.02.19 21:47

    (IP보기클릭)112.165.***.***

    노노라
    1지역이라면 모르겠는데 2지역 보스나 그다음부터는 손컨이랑 오토랑 차이 엄청남 오토돌리면 스킬 효율 엄청 나쁘게사용해서 전투력 확내려감 | 19.02.19 22:01 | | |

    (IP보기클릭)49.161.***.***

    산소어뢰
    그건 알지만 손컨으로 밀고 나면 육성에는 닥치고 수동컨이죠... | 19.02.19 22:04 | | |

    (IP보기클릭)49.161.***.***

    산소어뢰
    수동컨이란다, 자동컨이요. 베타테스트 기간동안 3-3까지는 유닛 셋 써서 무한오토 돌렸네요. | 19.02.19 22:06 | | |

    (IP보기클릭)49.161.***.***

    수동컨을 하면 소모 자원을 줄여주거나 하면 모르겠네요
    19.02.19 21:47

    (IP보기클릭)110.13.***.***

    게임 특성상 길게 보고 가야 하느니만큼 관리와 운영도 중요한 요소인데...일단 기대할 만한 요소도 있지만 어떻게 되는가는 두고봐야 할 일이기는 함. 다들 초반에야 기회 잡고 개념운영하겠다고 하고 그렇게 하지만 뭐 계산기 두들겨보면 변하기 쉬운 게 사람 심리라. 가뜩이나 중소라서 부실해지기 쉬운 것도 있고.
    19.02.20 00:13

    (IP보기클릭)49.168.***.***

    이게 그 라스트 프론트 미션 이라면서요?
    19.02.20 00:15

    (IP보기클릭)59.15.***.***

    누워서 갤럭시s7엣지로 하는데 화면이 넘모 짝음.. 아이패드로 하고싶어..
    19.02.20 01:17

    (IP보기클릭)203.234.***.***

    개인적으로 응원합니다. 요즘 창렬스러운 비정상적인 과금모델이 당연하다는듯이 판치는시대에.. 상대적으로 과금모델이 혜자스러운 이런게임도 성공사례가 생겨야 이런식의 게임들이 더 많아질거라보기에..
    19.02.20 01:29

    (IP보기클릭)210.218.***.***

    다른건 다 좋은데 파티 편성이랑 전함? 들어갈때마다 로딩 심한건 좀...
    19.02.20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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