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거르는 자동 전투’의 의미는 자동 전투와 무엇이 다를까?
왜 한국식 자동 전투에 거부감을 느끼는 것일까?
자동 전투는 게임에 있어서 없어져야 할 존재인 것일까?
기존부터 AI가 자동으로 뭔가를 해주는경우는 존재해왔음
AI가 너무 잘해주는바람에 , 자동전투의 효율이 수동조작보다 좋다는점이 문제
자동전투는 없애버려야 할 것이 아닌 , "개선" 되어야 할 것
글쓰신분의 생각이 평소에 생각하던것과 비슷해서 퍼옴
'믿고 거르는 자동 전투’의 의미는 자동 전투와 무엇이 다를까?
왜 한국식 자동 전투에 거부감을 느끼는 것일까?
자동 전투는 게임에 있어서 없어져야 할 존재인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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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현대판 다마고치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가끔씩 내 캐릭터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보면서 흐뭇해 하고, 내 캐릭터를 더 멋지게 더 빠르게 성장 시키기 위해서 현질을 하는것.
(IP보기클릭)58.140.***.***
모바일겜을 메인으로 잡는 유저라면 모를까 겜수명 늘리기 위한 노가다에는 자동사냥이 있어야 되는게 맞는거 같음. 나도 오랬동안 자동 사냥 반대해왔지만 소전이나 붕3이나 크퀘 ffbe 같은 폰겜들 해보면서 느낀건데 이벤트가 보통 특정 드랍템 을 보기위해 무한 뺑뺑이or 해당캐릭 조각 or 교환 포인트를 모으는건데 이게 솔직히 첨 한두번이나 재밌지 하다보면 걍 가챠랑 똑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하기가 싫어짐 시간을 투자해서 원하는거 나올때 까지 돌리는 가챠나 다름없는데 그 과정이 하면서 재미가 있고 성취감이 느껴지는 부분이면 모르겠는데 대부분의 폰게임들은 그냥 겜 수명늘리기 위한 노가다였음 내가 소전 하다가 접은것도 이벤트가 너무 피곤해서... 이런거 생각해보면 자동사냥이 마냥 나쁜거라고 하긴 또 그런듯
(IP보기클릭)125.180.***.***
솔직히 요즘 모바일겜 보면 내가 폰게임을 하는건지 폰이 게임을 하는건지 모르겠다....스마트폰 즐거우라고 게임하는거 같음.
(IP보기클릭)211.54.***.***
자동사냥이 나쁜게 아니라 자동사냥을 생각나게 하는 노잼 노가다가 문제
(IP보기클릭)118.33.***.***
동물의 숲 이런건 직접 조작해도 그렇게 피로도가 없는데 rpg 게임들 수동으로 해보면 금방 피로해져서 본능적으로 자동을 찾게 되는거 같음
(IP보기클릭)125.180.***.***
솔직히 요즘 모바일겜 보면 내가 폰게임을 하는건지 폰이 게임을 하는건지 모르겠다....스마트폰 즐거우라고 게임하는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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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의 숲 이런건 직접 조작해도 그렇게 피로도가 없는데 rpg 게임들 수동으로 해보면 금방 피로해져서 본능적으로 자동을 찾게 되는거 같음
(IP보기클릭)121.130.***.***
그게 자동이 있으니까 거기 맞춰서 게임을 디자인해서 그런게 아닌가 싶기도 함. | 17.11.23 21: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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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12.***.***
mmorpg인데 퀘스트 주는 사람한테 찾아가는 거, 퀘 받는 거, 퀘 수행하는 사냥터 가는 거, 몹 잡는 거, 쿨탐 되면 스킬 쓰는 거, 피 낮아지면 물약 빠는 거, 조건 달성 시 퀘 준 npc에게 찾아가는 거 전부 자동으로 혼자 다 해요. 첨에 그거 보고 완전 벙 쩌서 이게 뭐지 하고 바라보고 있다가 삭제했네요...; | 17.11.24 14:57 | | |
(IP보기클릭)180.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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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현대판 다마고치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가끔씩 내 캐릭터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보면서 흐뭇해 하고, 내 캐릭터를 더 멋지게 더 빠르게 성장 시키기 위해서 현질을 하는것.
(IP보기클릭)175.198.***.***
다마고치가 멋대로 서비스 종료하고 자.살함. | 17.11.23 21:40 | | |
(IP보기클릭)118.38.***.***
다마고치면 꺼놔도 알아서 성장하면 좋을텐데.. 꼭 배터리 빨아먹어야지만 성장하나요.. | 17.11.23 22: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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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겜을 메인으로 잡는 유저라면 모를까 겜수명 늘리기 위한 노가다에는 자동사냥이 있어야 되는게 맞는거 같음. 나도 오랬동안 자동 사냥 반대해왔지만 소전이나 붕3이나 크퀘 ffbe 같은 폰겜들 해보면서 느낀건데 이벤트가 보통 특정 드랍템 을 보기위해 무한 뺑뺑이or 해당캐릭 조각 or 교환 포인트를 모으는건데 이게 솔직히 첨 한두번이나 재밌지 하다보면 걍 가챠랑 똑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하기가 싫어짐 시간을 투자해서 원하는거 나올때 까지 돌리는 가챠나 다름없는데 그 과정이 하면서 재미가 있고 성취감이 느껴지는 부분이면 모르겠는데 대부분의 폰게임들은 그냥 겜 수명늘리기 위한 노가다였음 내가 소전 하다가 접은것도 이벤트가 너무 피곤해서... 이런거 생각해보면 자동사냥이 마냥 나쁜거라고 하긴 또 그런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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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동숲은 이동하고 나무 흔들고 물고기 잡는 게 자동은 아니잖아요... 퇴근하고 피곤한 상태에서 멍하니 마을 들어가 복잡하지 않은 컨트롤로 여기저기 산보하면서 별도 보고 커피숍도 가고 음악도 들으면서 힐링하는 건데 마을주민이 자동으로 여기저기 뛰어다니면서 열매 수확하고 물고기 낚고 하는 걸 구경한다고 생각하니 끔찍하네요;;; | 17.11.24 15: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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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빨리빨리 같은 과금은 비단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니라서... 전세게적으로 나오는 거더라구요 그런건 우리나라만 효율 정형화된 트리 찾는줄알았는데 레딧같이 해외 포럼들도 요새는 많이 알려지고 하다보니 우리가 몰라서 그랬지 외국인들도 효율+ 극한의 파고들기로 온갖정보 다 파헤쳐 내는거보면 이건 전세계적으로 문제인거 같기도 해요 | 17.11.23 22: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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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사냥이 나쁜게 아니라 자동사냥을 생각나게 하는 노잼 노가다가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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