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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과도한 게임 과금에 질린 유저들, 외산 게임으로 '엑소더스' [42]
추천 13 조회 11216 댓글수 42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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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52328 | iOS | 모바일 게임 정보 | SubRose | 6 | 2138 | 2024.05.10 |
(IP보기클릭)59.10.***.***
한 업계 관계자는 “부분유료화 도입 이후, 게임사들은 ‘어떻게 하면 돈을 더 쓰게 만들까’에 대해서만 고민하기 시작했다”며 “게임이 재미있으면, 알아서 돈을 쓰게 된다는 기본적인 사실을 잊은 것처럼 보인다”고 밝혔다. 우리가 원하는게 이거라고......
(IP보기클릭)222.103.***.***
어차피 윗대가리들이 생각하는 '필요에 의한 현질'은 '현질을 하게끔 잘 만든 게임'이 아니라 '현질을 안 하면 진행이 안 되게끔 만들어진 ㅈ같은 게임'일거고, 리니지M이 무슨 컨텐츠로 좋은 평가를 받는다~ 가 아니라 월 매출 얼마 찍는다는 글이 자랑스럽게 올라오는 이상 바뀔 일은 없어보임
(IP보기클릭)222.103.***.***
지금이야 뜬금없이 떠오른 소녀전선에 자극을 받아 미소녀 콜렉팅 게임, 한국전선 같은 거 만든다고 하지만 그게 나와서 박스를 까 보면 어차피 다른 한국 게임이랑 별반 차이 없을거라고 봄
(IP보기클릭)221.165.***.***
Pc에서 했던 ㅂㅅ짓을 모바일에서 반복하다 뺏기는 것도 똑같이 반복 학습이란걸 모르는 ㅂㅅ들
(IP보기클릭)210.103.***.***
국내게임사도 이거 다알면서 애써 모른척하는거지. 유행이 지나가길 기다리며 국산운운하면서 절대 안바뀔거다. 그러곤 망하면서 유저나 규제 탓할걸.
(IP보기클릭)59.10.***.***
한 업계 관계자는 “부분유료화 도입 이후, 게임사들은 ‘어떻게 하면 돈을 더 쓰게 만들까’에 대해서만 고민하기 시작했다”며 “게임이 재미있으면, 알아서 돈을 쓰게 된다는 기본적인 사실을 잊은 것처럼 보인다”고 밝혔다. 우리가 원하는게 이거라고......
(IP보기클릭)173.171.***.***
그건 솔직히 좀... 재미만 있고 수익모델이 없어서 망한 게임도 많을텐데... 게임이 재미가 있어야 한다는 결론에야 이의가 없지만 게임이 재미있으면 알아서 돈을 쓴다는 전제는 기본적으로 사실이 아님... 그랬으면 게임산업의 시작부터 함께 한 불법복제같은 문제는 애초에 있지도 않았겠지. | 17.07.25 19:55 | | |
(IP보기클릭)220.79.***.***
불법복제는 패키지나 콘솔게임이나 가능할텐데 왜 패키지나 콘솔게임하고 비교를 하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재미만 있고 수익모델 없어서 망한 게임이 많음? 죄다 과금유도에 족구식 운영에 온갖 버그 판치니까 말아먹은거지 | 17.07.25 20:24 | | |
(IP보기클릭)59.10.***.***
재미있는것과 수익모델은 별개아닌가요? 재미있어도 돈 쓸곳이 없으면 당연히 망하죠. | 17.07.25 20:28 | | |
(IP보기클릭)218.234.***.***
"게임이 재미가 있으면 알아서 돈을 쓴다는 기본적인 사실" 언제적 이야기인지 모르겠네 , 매번 적는거지만 시장구조가 한 중 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이렇게 되어버린 상황에서 , 재미있으면 알아서 돈쓴다 식의 게임이 잘 먹혀들수있지도 않음 재미있어서 잘 쓴다가 아님 , "게임이 잘 맞는 사람들의 구매욕구" 를 불러일으켜야 돈을 씀 단지 한 중 일 대부분이 "구매욕구" 가 아니라 "과금유도" 라는게 문제지 | 17.07.25 20:30 | | |
(IP보기클릭)218.234.***.***
약 5년넘게 서비스하면서 아직도 섭종안하고있는 건담크로스워 같은게임을 보면 , 사실 이 겜이 재미는 참 오질라게없는겜인데 가끔 패키지로 나오는거보면 , "샤아확정! SR사자비확정!" 이런식의 확정권을 과금으로 뿌려댐 물론 프리미엄가샤를 뻘질나게 무과금 노가다떠서 얻어서 확률뽑기로 운에맡기고 얻을수도 있지만 , 이런식으로 "확정!" 으로 뿌려대면 사람들이 이걸 구하는 경우가있음 겜이 재미가 있어서가 아님 , "확정으로 가진다" 라는것때문에 사람들은 돈을 씀 , 단지 "얻고싶다" 는 이유때문임 , 또한 지금껏 해온 게임이다보니 재미랑 상관없이 그냥 집착하게 되는 성향들도 있음 이런부분에서 우리나라 또는 중국은 , 이런 "얻고싶다" 라는것을 불러일으키는것 자체는 할줄 아는데 , 그것을 "확정" 으로 불러일으키지 않는것이 문제라고 생각함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처럼 , "비싸지만 확정으로 얻는것들" 로 장사질해야 된다고 생각함 | 17.07.25 20:53 | | |
(IP보기클릭)211.36.***.***
돈다이돈코는 예전부터 악명이 자자해서 로봇대전 아니면 거의 거르고 있습니다. 진짜 백금마스에서 하는 지랄을 보면 말도 안나오죠 | 17.07.25 22:23 | | |
(IP보기클릭)220.117.***.***
(IP보기클릭)222.103.***.***
어차피 윗대가리들이 생각하는 '필요에 의한 현질'은 '현질을 하게끔 잘 만든 게임'이 아니라 '현질을 안 하면 진행이 안 되게끔 만들어진 ㅈ같은 게임'일거고, 리니지M이 무슨 컨텐츠로 좋은 평가를 받는다~ 가 아니라 월 매출 얼마 찍는다는 글이 자랑스럽게 올라오는 이상 바뀔 일은 없어보임
(IP보기클릭)222.103.***.***
루리웹-1092445588
지금이야 뜬금없이 떠오른 소녀전선에 자극을 받아 미소녀 콜렉팅 게임, 한국전선 같은 거 만든다고 하지만 그게 나와서 박스를 까 보면 어차피 다른 한국 게임이랑 별반 차이 없을거라고 봄 | 17.07.25 19:53 | | |
(IP보기클릭)173.171.***.***
그리고 한국의 기획력이나 문화적 깊이도 딱히 믿을만한게 못됨... | 17.07.25 19:56 | | |
(IP보기클릭)125.134.***.***
과연 한국형 소녀전선이 만들어질까요? 제 생각은 아닙니다. 그냥 중국하고 일본에서 이미 만들어진거 수입하는게 더 싸게 먹히는데요 만들어봐야 성공 여부도 불확실한데 중일 양국에서 흔한 장르라 해외 진출 가능성도 불투명 합니다. 그림도 외국인들이 그렸으니 우익 지뢰 같은것만 조심하면 요즘 심심찮게 나오는 일러스트 관련 논란거리도 없구요 결국은 해외에 차고 넘치는 유사 장르 게임 계약해서 수입하는게 정답이라고 봅니다. | 17.07.25 20:22 | | |
(IP보기클릭)211.176.***.***
박스를 깠더니 0.7% 확률로 갓겜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확률을 조작한다면...? | 17.07.25 20:33 | | |
(IP보기클릭)218.234.***.***
한국전선은 어차피 나오지 않을거임 , 게임사들 입장에서는 불투명한 부분이 너무 많음 그리고 "현질안하면 랭커들에게 못 따라간다" 같은거면 얼마든지 문제삼지 않지만 , 애초에 돈낸놈하고 안낸사람하고 같을수도없는거고 , "현질안하면 진행도못한다" 식의 구성은 진짜 아주 진절머리나긴 함 이거때문에 이벤트로 좋은템 뿌리기전까지는 게임을 그냥 한동안 잠수타게 됨 | 17.07.25 20:42 | | |
(IP보기클릭)14.47.***.***
(IP보기클릭)39.7.***.***
서양 타겟의 게임이니까 그런거니 우리나라에서 NFL같은 게임이 안팔린다고 서양에서 안팔리나 | 17.07.25 20:37 | | |
(IP보기클릭)14.47.***.***
재미있으면 팔린다고 위에서 이야기 했으니까요. 위에 배플만 봐도 게임커뮤니티에서 이야기하는건데 이게 적어도 국내 시장에는 맞지않는 말이라는거죠. 적어도 650만장 이상 팔렸으면 재미는 보장된다는건데 그런 게임도 안팔린다는건 한국 시장이 북미/유럽 과는 다르다는 이야깁니다. 여기서 백날천날 갓겜 명겜 해봐야 우리나라 시장에는 그 게임이 팔리지 않는다는거죠. 이러한 상황인데 이걸가지고 국내 회사를 탓해봐야 소용이 없는거죠. 애초에 시장에서 그러한 종류의 게임을 소비를 하지를 않는데 뭣하러 회사가 그런걸 만들까요. 엔씨가 하는건 그냥 투트렉인겁니다. 국내시장에 맞는게임이랑 해외시장용 만들어서 시장에 맞춰서 서비스 하는거죠 | 17.07.25 20:44 | | |
(IP보기클릭)222.109.***.***
님 말에 왜 한국에 그런게임 안나오는지 나옴. 걍 국내 게이머들 취향이 그런거임. 한국 게이머들은 리니지 같은거 좋아하고 그런다는거임. | 17.07.25 21:57 | | |
(IP보기클릭)175.193.***.***
한국 게이머들은 다 이런거나 한다는 마인드로 양산형 똥겜만 만드니 결국, PC도 모바일도 다 외산게임에 내줬죠. | 17.07.25 22:00 | | |
(IP보기클릭)222.109.***.***
모바일을 외산 게임에 내줬나요? 구플/앱스토어 매출순위 전부다 상위권은 한국 게임인데요? 소녀전선 3위 한번 했다고 모바일을 외산 게임에 내준게 되는군요. | 17.07.25 22:03 | | |
(IP보기클릭)175.193.***.***
PC 온라인도 그렇게 시작해서 ↗망했죠^^ 국내 3대장 똥겜들 다 합쳐도 LOL+오버워치 점유율에 안되는 수준까지 온것처럼요^^ | 17.07.25 22:07 | | |
(IP보기클릭)220.117.***.***
나머지 잘만든 해외게임들은 점유율 다합쳐도 국내 3대장똥겜보다도 못하는게 더걱정이에요. | 17.07.25 22:34 | | |
(IP보기클릭)121.159.***.***
클래시 오브 클랜 한테 앞마당 다 내주고 털린적도 있잖아요... 그때도 지금이랑 비슷한 이유로 뜬거 같은데 | 17.07.26 09:07 | | |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17.111.***.***
이게 비단 우리나라 온라인게임만 문제가있는게 아니라 외산 콘솔게임회사들도 유료 DLC에 되도않은걸 집어넣어서 문제가되는 부분이 일부 존재하죠. 심지어 엔딩을 DLC로 파는 게임도 있었고 | 17.07.25 20:09 | | |
(IP보기클릭)175.114.***.***
전 이 댓글에 비추가 달린게 이해가 않갑니다. ㅎㄷㄷ 게임사 입장과 유저입장 모두 올바르게 잘 적은 것 같은대;;; 제가 이 댓글 난독으로 읽은것인가 여러번 읽어 보내요;; | 17.07.26 00:07 | | |
(IP보기클릭)117.111.***.***
두가지인듯 첫줄만봤거나 과금이 싫으면 접으면 될일이라고 생각하거나 | 17.07.26 00:58 | | |
(IP보기클릭)125.190.***.***
(IP보기클릭)210.103.***.***
국내게임사도 이거 다알면서 애써 모른척하는거지. 유행이 지나가길 기다리며 국산운운하면서 절대 안바뀔거다. 그러곤 망하면서 유저나 규제 탓할걸.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59.27.***.***
(IP보기클릭)221.165.***.***
Pc에서 했던 ㅂㅅ짓을 모바일에서 반복하다 뺏기는 것도 똑같이 반복 학습이란걸 모르는 ㅂㅅ들
(IP보기클릭)27.67.***.***
(IP보기클릭)113.199.***.***
(IP보기클릭)114.129.***.***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18.101.***.***
그건또 웃긴게 국내 모바일시장이 전세계 2위임 내수를 버린다? 2위시장을 버리는거나 마찬가지임 그냥 어떠케 내든 니들은 사줄테니까 이런마인드로 만드니까 안사주면 되는대 그게 생각보다 쉽지가 않음 | 17.07.25 21: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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