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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하이라이트
■새로운 기능: 역할 고정
역할 고정 기능은 플레이어들이 자신들이 원하는 역할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업데이트된 새로운 대전 상대 찾기 및 대기열 등록 시스템입니다. 이제부터 경쟁전에서 플레이어는 자신의 역할을 먼저 선택하고 경기를 찾게 됩니다.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은 2명의 돌격, 2명의 지원, 2명의 공격 영웅으로 구성된 팀을 생성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플레이어는 자신이 선택한 역할 내에서 영웅을 변경해 가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경기가 종료되면 플레이어는 주 메뉴로 돌아가고, 다음 경기 대기열에 등록하기 전에 플레이하고 싶은 역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역할 고정 기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관련 다음 블로그 포스팅을 읽어보세요: LINK
■신규 영웅: 시그마(돌격)
시그마는 별난 천체물리학자이자 궤도에서의 불의의 사고로 중력을 통제하게 된 돌격 영웅입니다. 탈론에게 이용당하여 살아 있는 무기가 된 시그마는 전장에서 어마어마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시그마는 초구체라는 구체 2개를 무기로 사용합니다. 그가 던지는 이 중력 구체는 벽에 부딪히면 튕기며, 잠시 후 폭발하여 꽤 큰 범위 내의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또한 실험용 방벽은 떠 있는 방벽을 날려 보내 원하는 곳에 배치하는 기술입니다. 방벽은 언제든 회수할 수 있습니다. 키네틱 손아귀로 시그마는 전방에서 날아오는 모든 투사체를 정지시키고 흡수하여 보호막으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강착으로 응축시킨 잔해 더미를 내던져 적을 넘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그마는 중력 붕괴로 자신의 진정한 힘을 방출하여 날아올라, 대상 위치에 있는 적들을 공중으로 띄운 후 아래로 내리꽂습니다.
※일반 업데이트
■추천
- 이제 다음 게임 모드에서도 서로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 수수께끼의 영웅
- 똑같은 영웅도 환영
- 데스매치
- 완전 난장판
- 저중력
- 모든 PVE 이벤트 게임 모드 (옴닉의 반란, 응징의 날, 폭풍의 서막)
■게임 모드
- 수수께끼의 영웅 - 이제 쟁탈 전장에서는 라운드 종료 때마다 영웅이 초기화됩니다.
■워크샵
- 새로운 Event
- Player Dealt Healing
- Player Received Healing
- Player Joined Match
- Player Left Match
- 새로운 Action
- Start Transforming Throttle
- Stop Transforming Throttle
- 새로운 Value
- Healer
- Healee
- Event Healing
- Host Player
#개발자의 코멘트: 워크샵에서 가장 많이 요청되던 기능 중 하나는 치유 상태를 추적하는 기능입니다. 이를 위해 새로운 Event와 Value를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경기에 합류하거나 경기를 떠나는 플레이어를 더 쉽게 감지할 수 있게 하는 Event도 추가하였습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의 방장 같은 느낌의 혜택을 주기 위해, 게임의 방장은 이제 Host Player로 감지됩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어 스로틀 비율 증감, 반전 및 회전 기능을 추가하여 3인칭에서 캐릭터를 더 쉽게 조종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일반
- 전체 궁극기 비용이 12%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궁극기는 그 영향력에 비해 너무 자주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궁극기가 채워지는 속도를 감소시켜 궁극기로 인해 결정되는 전투의 빈도를 줄이고자 합니다.
느려짐 효과: 느려짐 효과가 중첩되는 대신, 아군 및 적의 느려짐 효과가 분리되며, 이동 속도가 둘 중 더 느린 효과에 의해 감소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번 느려짐 효과 변경 사항은 저격 중인 위도우메이커나 방패를 들고 있는 라인하르트처럼 자신을 스스로 느리게 할 수 있는 영웅들에게만 적용됩니다. 이런 경우, 시메트라의 포탑이나 메이의 얼리기 같은 적의 느려짐 효과는 영웅들이 자신들의 느려지는 효과를 스스로 해제하거나, 적의 느려짐이 시간이 지나 사라지는 것이 아닌 이상 영웅들을 더 느리게 하지 않습니다.
자리야나 시메트라의 광선처럼 빠르게 움직이는 영웅을 따라갈 때 피해를 주는 기술이 순간적으로 대상을 지나갈 때 피해를 주지 못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 버그 수정은 특정 상황에서 광선형 무기가 훨씬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중요한 변경 사항입니다. 특히 자리야와 시메트라는 이번 버그 수정으로 훨씬 더 강해진 것이 체감될 것입니다. 이번 버그 수정으로 두 캐릭터가 너무 강해지지 않게 계속해서 주시할 예정입니다.
■애쉬
- 재장전 시간이 0.3초에서 0.25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애쉬의 재장전 시간은 너무 길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화력을 가진 애쉬에게 긴 재장전 시간은 의도된 설정이므로, 어느 정도의 긴 시간은 그대로 살리고자 했습니다.
■브리기테
- 격려 (지속 능력)
- 치유량이 100에서 130으로 증가했습니다.
- 격려로 얻는 자가 치유량이 50% 감소했습니다.
- 수리 팩
- 이제 3번까지 충전됩니다.
- 치유량이 150에서 120으로 감소했습니다.
- 즉시 치유 대신 2초에 걸쳐 치유됩니다.
- 동일한 영웅에게 여러 개의 팩을 던지면 치유 지속 시간이 2초 늘어납니다.
- 도리깨 투척
- 투척 속도가 60에서 80으로 증가했습니다.
- 도리깨가 돌아오는 시간이 0.6초에서 0.3초로 감소했습니다.
- 방벽 방패
- 방벽 내구도가 500에서 200으로 감소했습니다.
- 방패 밀쳐내기
- 기절 시간이 0.9초에서 0.75초로 감소했습니다.
- 집결
- 궁극기 비용이 10%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번 변경 사항의 목표는 브리기테의 생존력을 감소시키는 대신, 팀의 주력 치유사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제 브리기테는 팀의 두 지원 영웅 중 하나가 될 것이므로, 그 역할에 걸맞게 치유 능력을 강화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D.Va
- 메카 호출
- 송하나 상태에서의 궁극기 비용이 12%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전체적인 궁극기 비용 변화에 맞추기 위한 변경 사항입니다. D.Va가 메카 밖에서 메카 호출 궁극기를 생성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은 업데이트 전과 동일할 것입니다.
■둠피스트
- 근접 공격
- 빠른 근접 공격이 탄약 재장전을 중단시키지 않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둠피스트가 빠른 근접 공격을 기술 연계의 일부분으로 넣었을 때, 불이익을 느끼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변경 사항입니다.
■한조
- 폭풍 화살
- 폭풍 화살의 개수가 6개에서 5개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폭풍 화살로 줄 수 있는 총 공격력이 너무 강한 것으로 판단되어 발사할 수 있는 화살의 최대 갯수를 감소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리사
- 보호 방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9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오리사를 상대하는 입장에서의 가장 큰 불만은 오리사가 방벽을 너무 빨리 다시 생성할 수 있어 파괴할 가치가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이제 보호 방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나 방벽을 최대한 빨리 파괴할 이유가 생길 것입니다.
■라인하르트
- 새로운 지속 능력: ”불굴"
- 밀쳐지는 효과가 30%만큼 감소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최전방에 나서는 근접 돌격 영웅인 라인하르트는 다른 영웅들에 비해 훨씬 더 많이 밀쳐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에 저희는 라인하르트 플레이어가 느낄 수 있는 부담감을 줄이고 자신의 역할을 더 쉽게 수행할 수 있게 밀쳐지는 정도를 감소시키게 되었습니다.
■솜브라
- 해킹
- 적 플레이어에게 지속되는 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 EMP
- 발동 시간이 0.2초에서 0.35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해킹은 긴 지속시간 때문에 강력한 군중 제어 기술로 쓰입니다. 이에 저희는 해킹의 지속시간을 조금 감소시켜 해킹된 플레이어가 그 효과를 너무 크게 느끼거나 너무 압박감을 느끼지 않게 하려고 합니다. 증가된 EMP의 시전 시간은 상대하는 팀에게 대응할 시간과 대응할 방법을 추가적으로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시메트라
- 순간이동기
- 이제 파괴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 이제 기술 2 입력으로 순간이동기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 순간이동기가 파괴된 순간부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 최대 사거리가 25에서 3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순간이동기의 입구가 출구에서 40미터 이상 떨어져 있으면 파괴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시메트라의 순간이동기는 흥미로운 기술이지만 너무 제한적이었습니다. 지속 시간이 무제한이 된 순간이동기는 다양한 전장과 조합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트레이서
- 펄스 폭탄
- 공격력이 300에서 35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펄스 폭탄을 붙이기 쉬운 돌격 영웅들을 너무 압박할 수 없게 펄스 폭탄의 공격력을 감소시킨지도 어느덧 시간이 꽤 흘렀습니다. 이런 의도는 계속 유지되어야 하겠으나, 바스티온처럼 단단한 영웅이나 브리기테에게서 추가 방어력을 받은 영웅을 처치할 때도 쓰일 수 있게 그 위력을 약간 더 상향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레킹볼
- 지뢰밭
- 투사체 속도가 10에서 12로 증가하여 지뢰가 더 멀리 퍼집니다.
- 발동 시간이 0.25초에서 0.1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레킹볼은 매우 활동적인 플레이스타일을 요구하지만 때때로 궁극기를 잘 활용하기는 어려운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이번 변화로 레킹볼은 지뢰밭을 더 멀리 퍼뜨릴 수 있을 것이며, 원한다면 지면 근처에서 사용해 더 촘촘한 지뢰밭을 생성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버그 수정
■일반
- 부활을 기다리는 중 관전할 때 자막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 둠피스트, 브리기테가 돌진하는 기술로 서로 충돌했을 때 더 일관적으로 서로를 쓰러뜨립니다.
- 라운드 종료 시 또는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시간이 느려졌을 때, 한조의 용의 일격과 로드호그의 갈고리 사슬이 끊겨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의 UI 간편 설정이 잘못된 순서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퍼의 그림자 밟기, 메이의 빙벽 등 배치 기술 미리보기가 훨씬 더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 배치 기술 미리보기는 마우스를 클릭한 후 서버에서 확인되기 전까지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 지연 시간이 높은 환경에서 배치 기술(빙벽, 증폭 매트릭스, 입자 방벽)의 미리보기가 깜박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66번 국도
- 공격 팀이 라운드 시작 전에 전투준비실을 나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 애쉬
- 점프 중에 정조준하면 총이 살짝 카메라에 끼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
- 둠피스트로 로켓 펀치를 사용해 출입구를 통과하다 모서리에 조금이라도 걸리면 멈춰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켓 펀치가 솜브라의 위치변환기를 일관적으로 파괴할 수 있으며, 시메트라의 포탑을 파괴할 때처럼 부수고 지나갑니다.
- 로켓 펀치로 맞춘 대상이 옆으로 이동 중이었다고 해도 바로 뒤로 밀쳐집니다.
- 자리야의 입자 방벽, 초월 중인 젠야타처럼 밀쳐지기 효과에 면역이 아니었지만 기절 효과에는 면역이었던 대상이 더는 밀쳐지기 궤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둠피스트가 앉은 상태에서 파멸의 일격을 사용하면 더 천천히 움직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가 파멸의 일격 중에 미묘하게 천천히 뒤로 움직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
- D.Va가 이동 중에 아래를 조준하면 방어 매트릭스를 아래를 향하게 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시우
- 루시우가 벽 타기 중 착지할 때의 애니메이션이 허위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리사
- 영웅 갤러리에서 오리사의 "아!" 하이라이트 연출을 연속해서 보면 일부 VFX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
- 돌진의 밀쳐내기 효과가 여러 번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킹볼
- 레킹볼이 매우 평평하고 미끄러운 표면에 착지하면 떨어지는 상태의 애니메이션이 유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킹볼이 미끄러운 지형에 파일 드라이버를 사용했을 때 일시적으로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킹볼이 적응형 보호막을 썼을 때 잘못된 양의 보호막을 얻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리야
- 자리야의 감정 표현을 3인칭에서 보면 무기와 팔이 이상하게 움직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젠야타
- 젠야타가 빠른 근접 공격으로 기본 발사를 취소할 때 1인칭에서의 빠른 근접 공격 애니메이션에 지연 시간이 생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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찐퍼 ㄴㄴ 갓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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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기테 방벽 200은 너무한거 아닌가... 진짜 테섭가서 해버니깐 방벽이 톡하면 깨져서 트레만나면 한탄창에 방벽깨지고 허공 휘젓다가 죽는게 일상됨...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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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기테는 관뚜껑 열어놨네.. 방벽 200이면 무슨 소용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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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회에서도 간간히 나올정도로 숨통은 트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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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기테는 정말 애매해짐. 방벽 200은 종이짝이라 포지션이 앞라인에 있기도 그렇고 힐팩3개라지만 뒤쪽에 위치하기도 그렇고 정말 애매해짐. 그리고 루시우는 이속을 원래대로 돌리던지 힐량을 좀 늘려주던지 정말 궁이 안참 비트 한번 찍기 정말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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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너프라 브리만 더 증가한거에요 | 19.08.14 03: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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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82
대회에서도 간간히 나올정도로 숨통은 트인듯 | 19.08.14 04: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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찐퍼 ㄴㄴ 갓퍼임 | 19.08.14 04: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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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간히 나오는 수준이 아니라 쟁탈전 주력픽 수준 | 19.08.14 06: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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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회에서 리퍼가 궁으로 6인올킬도 나오더라 | 19.08.14 13: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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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으로 봤는데 ㄹㅇ 갓퍼소리나옴ㄷㄷ 근데 그 팀이 다음 한타에서 지더라ㅋㅋㅋ | 19.08.14 15: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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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기테 방벽 200은 너무한거 아닌가... 진짜 테섭가서 해버니깐 방벽이 톡하면 깨져서 트레만나면 한탄창에 방벽깨지고 허공 휘젓다가 죽는게 일상됨...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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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인 만들어놓음... 방밀 뎀지라도 어느정도 올려주든가.. | 19.08.14 06: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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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개에바예요 | 19.08.14 09: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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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기테는 관뚜껑 열어놨네.. 방벽 200이면 무슨 소용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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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뚜껑에 못질한거죠 힐량 증가해봤자 딜/탱 둘 다 못쓸수준임 | 19.08.14 06: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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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에서 필수로 쓰니까 칼질한건 이해하는데 222고정 할거면 어느 정도는 원상복구 시켜줘야 할텐데 해줘봤자 힐량 30올려준건데 방벽을 줄여놔서 다가가는건 에바니 뒤에서 도리깨질 해야하는데 삑사리 한번 안나고 계속 맞춰도 힐량 겁나 부족할것 같은데 이러면 누가쓰나? 걍 안쓰고 말지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겁나 안쓰면 나중에가서 또 버프할거고 블자는 ㄹㅇ 정도가 없구나 | 19.08.14 2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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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기테는 정말 애매해짐. 방벽 200은 종이짝이라 포지션이 앞라인에 있기도 그렇고 힐팩3개라지만 뒤쪽에 위치하기도 그렇고 정말 애매해짐. 그리고 루시우는 이속을 원래대로 돌리던지 힐량을 좀 늘려주던지 정말 궁이 안참 비트 한번 찍기 정말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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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같은겜 하신거 맞으신건가? 주변에 힐 뿌리는거 높아졌다 해봤자 결국 정면에서 같이 치러 가야 하는데 브리깃이 녹는데요? 아니면 e 힐량 증가? 스킬 3연타 가능해져서 좋다고 하시는거 같은데 중첩 들어가는건 지속시간만 늘어나는거고 그렇게 써봤자 그냥 아나 주사기 넣는것보다 낫다고 절대 못함. 역할은 겹치는데 아나 하위 호환 만들어놨는데 그게 좋다고??????? e쿨타임 대신 장전 스타일로 바뀐거면 모를까 e가 여전히 쿨기고 3중첩이 되는거지 3개가 한번에 차는것도 아닌데..... 차라리 기존 힐량에 방어도 추가 개념 주고 e 상황맞춰 주는게 훨씬 낫지...... 어줍잖게 힐량 늘려준다고 하다가 그냥 캐릭터가 쓰레기가 되었는데.... | 19.08.14 11: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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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당 힐량 80정도 되면 좀 쓸만 하겠네. | 19.08.14 15: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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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어 브론즈인거 감이 딱 온다 | 19.08.16 04: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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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식인
기존에 돌진시에 크게 튕겨나가는거 일반적인 수준까지 줄이려고 한 패치라 의미 없음. 다른거 다필요 없고 돌진이나 중간에 끊을수 있게 만들어 줬으면 좋겠음. 조작성 난이도 리스크 그에 따른 리턴 무엇 하나 나찌 않은 스킬이 라인 돌진임. 둠피 돌진 만큼의 사기성은 안바라니 유틸이라도 챙겨 줬으면 함. | 19.08.14 17: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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