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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오버워치 리그로 ‘두 번째 코리안 드림’ 도모하는 블리자드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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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06.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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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오버워치 되살아나려면 랭겜이 살아나야됨. 히오스가 망겜된게 다른게 아니고 영리 망하고 나서부터임. 공산주의 타격감 노잼 뭐 이런건 "히오스를 안하는 이유" 지 "히오스를 접는 이유"는 아니었음. 그런거 신경 안쓰니까 애초에 히오스를 시작했으니까 근데 히오스 하던 사람들이 많이 접게된 계기가 영리 망하고 사람들이 빠대만 하다보니 평균 실력이 하락하고 그랬음. 빠대니까 즐겜마인드가 팽배하고 특성도 대충 가고.. 이러다보니 빡겜하고 싶고 실력 올리고 싶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받다가 겜 다 접었음
19.07.17 11:24

(IP보기클릭)58.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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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전의 퀄리티를 보다 상승시킬 필요가 있음 경쟁 게임에서 중요한 것은 제대로 된 경쟁 시스템과 이를 통해 유저들의 등급 상승 욕구가 만들어져야 하는 것임 이게 제대로 유지되어야 프로선수층이 유지되고 나아가 대회도 흥할 수 있는 것 괜히 롤이 핵이나 대리 논란으로 시즌 5~6 당시에 매우 시끄러웠던게 아님. 그거 하나만으로 게임의 흥망이 좌지우지되니까 히오스가 대회 폐지 이전부터도 영리 퀄리티에 대해서 말이 많았고 사람들의 티어 상승 욕구가 바닥을 기었던 것도 다 매칭 시스템이나 등급전 스트레스가 엄청났기 때문. 괜히 영리하면 정신병자 소리 듣는게 아니었지 오버워치가 히오스급 경쟁전 퀄리티는 아니지만, 큐 돌릴때마다 픽 분쟁, 조합 분쟁으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야기함 기왕 대회에도 222 고정이 이번에 시도되는데 일반 경쟁전에서도 포지션 고정 넣고, 큐돌릴때 탱/딜/힐/아무거나 이중에서 2개 고르고 큐돌릴 수 있게 하면 이 스트레스를 훨씬 줄일 수 있을 것임 블리자드를 가만 보면 와우도 그렇고 히오스도 그렇고 오버워치도 그렇고 뭔가 성선설을 믿고 인간이 하하호호 모여서 언제나 최선의 화합만을 만들어낼거라는 생각을 품고 있는듯 한데 현실적으로 이런 부분은 시스템으로 조치를 취해야 맞는거지 유저의 양심에 맡겨선 안됨 "6명이 모이면 다들 착하니까 알아서 2명은 탱해주고 2명은 딜해주고 2명은 힐해주겠지?" 이런 생각으로 접근하면 안된다는거
19.07.17 11:10

(IP보기클릭)58.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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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1부터 경쟁전을 하다가 안하다가 지금까지 해오고 있는데 과연 현재 오버워치에서 경쟁전 유저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 잘 모르겠음 루리웹 댓글에도 영웅 출시 순서나 밸런스 이야기가 주를 이루지 경쟁전 퀄리티에 대한 말은 잘 안나옴. 솔직히 경쟁전 잘 안즐기는거 같음 근데 이건 바람직한 현상이 아님 경쟁 게임에서 점수 걸고 싸우는 모드가 붕괴하면 게임이 망하는데 그게 바로 히오스임
19.07.17 11:12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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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 인원 적은건 처음부터 그랬음 제프카플란이 몇년전에 빠대 사용자가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경쟁전만 기준으로 삼을 수 없다고 했음
19.07.17 11:16

(IP보기클릭)106.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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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말유저도 밸런스 말할 수 있죠 노말유저 무시하시넴...
19.07.17 11:47

(IP보기클릭)1.223.***.***

게임이나 잘만들어 게임이 재미있으면 어련히 사람이 모이는 거지
19.07.17 10:44

(IP보기클릭)121.145.***.***

울펜슈타인
게임은 역대급으로 참 잘만들었는데 운영이 참 ㅋㅋㅋ | 19.07.17 11:07 | | |

(IP보기클릭)168.126.***.***

한국리그 강제로 폐쇄시키고 미국으로 전부 옮겨서 한국선수들을 전부 미국팀에서 뛰게하는걸 코리안 드림이라고 하나 ㅋ
19.07.17 11:02

(IP보기클릭)110.70.***.***

포쿠
한국리그 솔직히 선수들 월급도 제대로 못주는 곳들이 거의 다였고 상금은 1억인가 그거밖에 안되었음 그거 생각하면 미국이든 어디든 리그가 생겨서 선수들 생활이 나아진건 확실함 | 19.07.17 11:06 | | |

(IP보기클릭)121.145.***.***

포쿠
ogn만 통수 제대로 맞은거같음 | 19.07.17 11:10 | | |

(IP보기클릭)110.70.***.***

루리웹-8814212731
ogn은요 옵치리그 출범하기 전부터 배그경기장 짓고 있었어요 | 19.07.17 11:12 | | |

(IP보기클릭)110.70.***.***

루리웹-8814212731
ogn은 옵치리그 중계 입찰에 포기했고 대신 배그에 올인했던거임 ogn이 왜 피해자인지 ㅋㅋ 이미지라는게 참 무서운거 같음 | 19.07.17 11:13 | | |

(IP보기클릭)121.145.***.***

착한 정보
잘몰라서 알아보니까 통수라기보다 블리자드가 중계권료 어마무시하게 잡아서 어쩔수 없이 배그로 간거같은데 맞나요? | 19.07.17 11:17 | | |

(IP보기클릭)175.223.***.***

루리웹-8814212731
중계료를 얼마 불렀는지는 아무도 모름 단 중간에 입찰 포기 뜬건 팩트임 그리고 30억짜리 배그 경기장 짓고 있었고 | 19.07.17 11:32 | | |

(IP보기클릭)121.145.***.***

착한 정보
김정민 해설위원이 말하길 트위치가 2년간 900억 낸다고 하던데요 대충 얼마나 불렀는지는 어림짐작은 가네요 ogn이 현실적으로 중계권 따기 많이 어려웠을거라고 생각함 | 19.07.17 11:36 | | |

(IP보기클릭)39.7.***.***

루리웹-8814212731
근데 이미 배그 경기장 짓고 있어서 옵치 포기하기 더 쉬웠을걸요 | 19.07.17 11:59 | | |

(IP보기클릭)121.145.***.***

착한 정보
예예 결국 블리자드 중계권료에 상관없이 배그때문에 옵치를 포기했다 이말이죠 알겠습니다 ㅋㅋㅋㅋ | 19.07.17 12:04 | | |

(IP보기클릭)175.223.***.***

루리웹-8814212731
그 당시에 배그가 완전 떠버려서 ogn 입장에서는 포기하기 쉬웠다.... 뭐 이거죠 사실 중계권도 mbc 스포츠가 가져간거보면 그리 비싸지 않았을걸요? 제가 위에서 말을 잘못했는데 옵치리그 중계가 아니라 2부대회를 뜻하는 거였어요 2부대회 중계가 그리 비싸지는 않겠죠 | 19.07.17 12:11 | | |

(IP보기클릭)58.72.***.***

BEST
경쟁전의 퀄리티를 보다 상승시킬 필요가 있음 경쟁 게임에서 중요한 것은 제대로 된 경쟁 시스템과 이를 통해 유저들의 등급 상승 욕구가 만들어져야 하는 것임 이게 제대로 유지되어야 프로선수층이 유지되고 나아가 대회도 흥할 수 있는 것 괜히 롤이 핵이나 대리 논란으로 시즌 5~6 당시에 매우 시끄러웠던게 아님. 그거 하나만으로 게임의 흥망이 좌지우지되니까 히오스가 대회 폐지 이전부터도 영리 퀄리티에 대해서 말이 많았고 사람들의 티어 상승 욕구가 바닥을 기었던 것도 다 매칭 시스템이나 등급전 스트레스가 엄청났기 때문. 괜히 영리하면 정신병자 소리 듣는게 아니었지 오버워치가 히오스급 경쟁전 퀄리티는 아니지만, 큐 돌릴때마다 픽 분쟁, 조합 분쟁으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야기함 기왕 대회에도 222 고정이 이번에 시도되는데 일반 경쟁전에서도 포지션 고정 넣고, 큐돌릴때 탱/딜/힐/아무거나 이중에서 2개 고르고 큐돌릴 수 있게 하면 이 스트레스를 훨씬 줄일 수 있을 것임 블리자드를 가만 보면 와우도 그렇고 히오스도 그렇고 오버워치도 그렇고 뭔가 성선설을 믿고 인간이 하하호호 모여서 언제나 최선의 화합만을 만들어낼거라는 생각을 품고 있는듯 한데 현실적으로 이런 부분은 시스템으로 조치를 취해야 맞는거지 유저의 양심에 맡겨선 안됨 "6명이 모이면 다들 착하니까 알아서 2명은 탱해주고 2명은 딜해주고 2명은 힐해주겠지?" 이런 생각으로 접근하면 안된다는거
19.07.17 11:10

(IP보기클릭)58.72.***.***

BEST
Chihaya
시즌1부터 경쟁전을 하다가 안하다가 지금까지 해오고 있는데 과연 현재 오버워치에서 경쟁전 유저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 잘 모르겠음 루리웹 댓글에도 영웅 출시 순서나 밸런스 이야기가 주를 이루지 경쟁전 퀄리티에 대한 말은 잘 안나옴. 솔직히 경쟁전 잘 안즐기는거 같음 근데 이건 바람직한 현상이 아님 경쟁 게임에서 점수 걸고 싸우는 모드가 붕괴하면 게임이 망하는데 그게 바로 히오스임 | 19.07.17 11:12 | | |

(IP보기클릭)106.101.***.***

BEST
Chihaya
경쟁 인원 적은건 처음부터 그랬음 제프카플란이 몇년전에 빠대 사용자가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경쟁전만 기준으로 삼을 수 없다고 했음 | 19.07.17 11:16 | | |

(IP보기클릭)106.102.***.***

glaDOS2501
제가 기억하기론 옵치도 핵 논란 이전까지는 경쟁전 많이 했던걸로 기억함 근데 핵 창궐하고 그거 못잡으면서 많이 빠져나갔고 그 다음에는 딜러 유저가 하도 많아서 픽분쟁 던짐 요소가 많다보니 결국 남은 사람들도 많이 빠져나간걸로.. | 19.07.17 11:21 | | |

(IP보기클릭)121.145.***.***

Chihaya
진짜 포지션 고정이 생기면 일반 경쟁전을 더 재밋게 즐길수 있다고 생각함 탱이랑 야타 아나만 하는 마스터 인데 같은팀 딜러만하는 넘들이 서로서로 막 싸우는거 보고있자니 역겨움 ㅋㅋㅋ | 19.07.17 11:28 | | |

(IP보기클릭)121.142.***.***

Chihaya
랭크 게임보다 일반 게임 즐기는 유저 비중이 더 높은건 어느 게임이나 마찬가진데 | 19.07.17 11:37 | | |

(IP보기클릭)58.72.***.***

유혹의맛동산
랭크 게임 유저가 일반 게임 유저보다 많아져야 한다는 소리가 아님 애초에 일반 게임 유저가 많은건 당연함 요점은, 랭크 게임의 퀄리티가 보장되어야 하고 랭크 게임이 붕괴되지 말아야 한다는 것 그리고 그게 프로씬에까지 영향을 끼친다는거임 | 19.07.17 11:40 | | |

(IP보기클릭)121.142.***.***

Chihaya
그리고 허구언날 오버워치 얘기 나올떄마다 나오는 소리가 둠발롬 너프 안하냐 위도우 너프 안하냐인데 이게 다 경쟁전에서 나오는 이야기 아님? 경쟁전 즐기는 유저가 그렇게 없다면 이런 이야기가 왜 나옴 | 19.07.17 11:43 | | |

(IP보기클릭)106.102.***.***

BEST
유혹의맛동산
노말유저도 밸런스 말할 수 있죠 노말유저 무시하시넴... | 19.07.17 11:47 | | |

(IP보기클릭)211.36.***.***

애초에 영웅 출시와 다양성이 확보가 안되니까 모든 문제가 생김
19.07.17 11:15

(IP보기클릭)106.102.***.***

BEST
솔직히 오버워치 되살아나려면 랭겜이 살아나야됨. 히오스가 망겜된게 다른게 아니고 영리 망하고 나서부터임. 공산주의 타격감 노잼 뭐 이런건 "히오스를 안하는 이유" 지 "히오스를 접는 이유"는 아니었음. 그런거 신경 안쓰니까 애초에 히오스를 시작했으니까 근데 히오스 하던 사람들이 많이 접게된 계기가 영리 망하고 사람들이 빠대만 하다보니 평균 실력이 하락하고 그랬음. 빠대니까 즐겜마인드가 팽배하고 특성도 대충 가고.. 이러다보니 빡겜하고 싶고 실력 올리고 싶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받다가 겜 다 접었음
19.07.17 11:24

(IP보기클릭)121.145.***.***

LIENT
빠대 해보면 내가 상상하던 팀플 연계 빡겜이 안나오고 재미도없고 다인팟 만들려면 귀찮기도하고 진짜 경쟁전이 좋은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함 | 19.07.17 11:31 | | |

(IP보기클릭)39.7.***.***

확실히 딜러만 4, 5 명 되면 빡겜 안되고 그냥 빠대느낌나서 졸래 재미없어 바로 현타옴
19.07.17 13:37

(IP보기클릭)211.61.***.***

둠피 한창 사기일때 내가 둠피 잡고 실버에서 마스터까지 감 ㅋㅋ 그 뒤로 그마와 랭커를 제외한 그 아래 티어 나누는게 무의미해 보이더라.
19.07.17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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