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7일) 브리기테와 둠피스트 1.31 추가 밸런스 내용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전에 공개된 밸런스 공개 테스트 서버 1.31 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브리기테
- 격려(Inspire) - 지속능력
- 지속 시간 5초에서 6초로 증가 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에서 1.0초로 감소 했습니다.
- 치유량 80에서 100으로 증가 했습니다.
- 방패 밀치기(Shield Bash)
- 피해량이 50에서 5으로 감소했습니다.
- 방벽을 통과하거나 방벽 너머의 대상을 기절시킬 수 없습니다.
■둠피스트
- 라이징 어퍼컷(Rising Uppercut)
- 공중에서 제어가 불가능해지는 시간이 3초에서 0.6초로 감소했습니다.
- 지진 강타(Seismic Slam)
- 이제 더이상 타격을 입은 적은 공중제어권을 잃지 않으며 지진 강타를 맞은 영웅은 움직일 수 있습니다.
- 최대 사거리가 20미터에서 15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파멸의 일격(Meteor Strike)
- 원 안쪽에서 주는 최대 피해량 300의 범위가 1.5m에서 2m로 증가했습니다.
- 원 안쪽 외에 바깥쪽의 최대 피해량이 300에서 200으로 감소했으며 최소 데미지 15입니다.
본문
[오버워치] [PTR] 현재까지 공개된 브리기테와 둠피스트 너프와 버프 내용 [64]
추천 4 조회 12193 댓글수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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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겐지랑 트레이서는 겜 망할때까지 해먹겠네~~
(IP보기클릭)175.202.***.***
방밀 너프는 최악의 너프방안이네요. 5면 도대체 어떻해야하는지.. 평타 공격력을 라인하르트 하위호환을 시키거나 아니면 도리께 공격력을 올리거나 해서 후방에서 힐러들을 보호하면서 뒤에서 노리는 겐지나 트레이서 같은 이동기를 가진 딜러들을 견제해야하는데 말이죠.. 이렇게 할꺼면 방밀 맞으면 경직 기간을 더 늘리거나 해야 납득이 갈듯 합니다.
(IP보기클릭)182.210.***.***
트레 진짜 혐오스러워서 속으로 쌍욕해가면서 어거지로 게임했다면 둠피는 그냥 게임을 접어버릴정도였음 ㅋㅋㅋㅋ 어우 징글징글해
(IP보기클릭)115.137.***.***
브리 방밀은 그대로 두는게 나을듯 한데. 방밀 저렇게 너프해버리면 제일 날뛰는게 트레. 트레의 카운터가 브리인데 브리를 저리 해버리면 트레를 누가 잡을지. 브레 나오기전 트레가 카운터 없는 영웅이었다는걸 안다면 이런 너프는 너무 심하다는걸 알텐데 말이죠. 겐지는 용검이 아니면 견제가 가능한 수준이지만 트레는 이마저도 안되었고, 브리 이외에 카운터라고 하던 맥크리도 섬광 빗나가면 맥크리도 장담 못하는데.
(IP보기클릭)115.137.***.***
저렇게 너프해도 이전처럼 트레를 견제할 수 있겠지만 원콤으로 트레를 못 죽이면 점멸이나 역행으로 살아가서 계속 아군 힐러 괴롭힐텐데요. 트레가 킬을 따는것도 중요하지만 살아서 귀찮게 하는것만으로도 1인분 이상 하는 영웅이라는걸 알면 저렇게 극단적으로 하면 안될것 같습니다.
(IP보기클릭)175.202.***.***
방밀 너프는 최악의 너프방안이네요. 5면 도대체 어떻해야하는지.. 평타 공격력을 라인하르트 하위호환을 시키거나 아니면 도리께 공격력을 올리거나 해서 후방에서 힐러들을 보호하면서 뒤에서 노리는 겐지나 트레이서 같은 이동기를 가진 딜러들을 견제해야하는데 말이죠.. 이렇게 할꺼면 방밀 맞으면 경직 기간을 더 늘리거나 해야 납득이 갈듯 합니다.
(IP보기클릭)175.202.***.***
추가로 브리기테&둠피 너프로 가장 환호 받을껀 겐트를 포함한 돌진조합입니다. 다만 애쉬가 돌진 조합을 카운터를 줄 수 있을지가 관건이네요. | 18.11.17 22:45 | | |
(IP보기클릭)61.109.***.***
애쉬가 데미지나 밥 체력 등 수치적인 면에선 강하긴 강하다고 생각하지만... 결국 200 피통에 탈출은 샷건으로 한 번만 가능하다는걸 생각하면 돌진 조합에 카운터치기는 힘들거같아요. | 18.11.17 23:39 | | |
(IP보기클릭)182.221.***.***
애쉬도 위도우처럼 포커싱당하면 뒈지는건 마찬가지임 돌진조합엔 별수 없음 | 18.11.19 12:17 | | |
(IP보기클릭)122.42.***.***
(IP보기클릭)115.137.***.***
브리 방밀은 그대로 두는게 나을듯 한데. 방밀 저렇게 너프해버리면 제일 날뛰는게 트레. 트레의 카운터가 브리인데 브리를 저리 해버리면 트레를 누가 잡을지. 브레 나오기전 트레가 카운터 없는 영웅이었다는걸 안다면 이런 너프는 너무 심하다는걸 알텐데 말이죠. 겐지는 용검이 아니면 견제가 가능한 수준이지만 트레는 이마저도 안되었고, 브리 이외에 카운터라고 하던 맥크리도 섬광 빗나가면 맥크리도 장담 못하는데.
(IP보기클릭)115.137.***.***
<소중한 사람>
저렇게 너프해도 이전처럼 트레를 견제할 수 있겠지만 원콤으로 트레를 못 죽이면 점멸이나 역행으로 살아가서 계속 아군 힐러 괴롭힐텐데요. 트레가 킬을 따는것도 중요하지만 살아서 귀찮게 하는것만으로도 1인분 이상 하는 영웅이라는걸 알면 저렇게 극단적으로 하면 안될것 같습니다. | 18.11.17 22:55 | | |
(IP보기클릭)110.70.***.***
브리보단 그래도 맥크리가 트레상대더 잘함요 맥크리로 충분히 트레 잡아냄 | 18.11.17 22:55 | | |
(IP보기클릭)110.70.***.***
섬광없어도 포지션만 잘잡으면 좌클로 충분히 잡아요 동실력이면 둘다 에임이 안좋을땐 트레가 유리한데 에임이 좋다면 트레가 더 유리하다고 볼 수는 없어요 왠만큼 잘 쏘는 맥크리는 거의 헤드라인 잡고 쏘는데 트레에겐 매우 위협적이에요 좌클에임으로 겐트 조준 못하면 솔직히 맥크리연습 더 해야하는거구요 맥크리 하려면 맞추는걸 전제로 해야죠 | 18.11.17 23:06 | | |
(IP보기클릭)61.109.***.***
전 포지션면으로 봐서는 맥크리가 상대적으로 연습이 부족하다고 말하는건 좀 맥크리 유저에게 심한 말같아요. 현재 오버워치는 에임이 좋으면 뭐가됐든 해결되는 상황에 대해서는 너무 너그러운 부분이 있는데, 맥크리 하려면 맞추는걸 전제로 해야한다고 말씀하신것처럼 에임이 좋으면 대부분 해결하는 캐릭터 중 하나가 맥크리라고 보거든요. 물론 그런 캐릭터들 중에선 섬광의 존재로 그나마 의존도가 낮은 편이라고 생각은 합니다만... 결국 에임이 좋을 때 다양한 상황을 다 해결할 수 있는 캐릭터를 에임의존도가 높다고 표현할 수 있을텐데, 트레이서는 게임 내에서 상대가 자기한테 에임 맞추는걸 방해하는 능력에 있어서는 겐지조차 비비기 힘들 정도로 가장 특출난 캐릭터잖아요. 물론 에임을 늘리는 방법이 결국엔 연습 뿐이라 연습을 더 해야하는게 맞는 말이긴 합니다만... 포지션적으로 접근하면 에임 의존 캐릭터 vs 에임 방해 특화 캐릭터라고 볼 수 있는데, 이런 구도에서 좌클 에임으로 겐트를 조준 못하면 연습이 부족한 거라고 말하는건 너무 가혹한게 아닐까요? | 18.11.17 23:35 | | |
(IP보기클릭)110.70.***.***
트레도 해보면 마냥 유리한 캐릭터가 아니에요 오히려 맥크리 할때보다. 무빙이랑 에임이랑 궁극기 에임까지 다 신경써야하고 낮은체력관리도 쉽지는 않아서 굉장히 손많이타는 캐릭입니다. 오히려 킬 결정력은 맥크리가 훨씬 높기때문에 트레도 결국 성능빨보단 실력이 중요해요 결론적으로 트레를 잡는입장이든 트레로 뭔갈 해야하는 입장이든간에 실력이 전제가 되어야한다는거에요 트레한테 뭔가 팀전체가 털린다는거는 트레가 성능이 워낙 사기라서가 아니라 그냥 실력차이에요 fps에서 조준을 못하면 맞아죽는거지 별 수 있나요? 가혹한게 아니에요 에임은 기본사항이죠 브리기테 방밀 확정킬만 노려서 트레를 잡아야하는 수준이면 솔직히 그 팀은 가망없어요 매번 트레를 잡을순 없겠지만 서로 주고받는 정도는 가능해야죠 | 18.11.17 23:46 | | |
(IP보기클릭)61.109.***.***
실력 차이로 인해 벌어지는 상황에 대한 가정은 측정과 증명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해서, 개인적으론 섣불리 언급하기가 어렵네요... 그래도 개인적으로 트레이서를 평타 에임으로 제거 못하는 맥크리의 실력이 트레이서보다 떨어진다고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맥크리의 에임실력을 누구까지 꽂아넣을 수 있는가?에 대해 난이도 순으로 리스트업하면, 당연히 최하위엔 로드호그같은 뚱캐가, 최상위에 겐트가 올라오지 않겠습니까? 결과적으로 트레이서를 제압하지 못한 맥크리가 밥값을 못했다는 평가는 받을 수도 있을지언정, 트레이서에 비해 상대적으로 실력이 부족하다고 확언은 못한다고 생각해요. 그와 별개로 트레가 손타고 어려운 캐릭인건 동의합니다. | 18.11.18 00: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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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 실력에서 매크리가 과연 유리할까? | 18.11.18 10: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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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 진짜 혐오스러워서 속으로 쌍욕해가면서 어거지로 게임했다면 둠피는 그냥 게임을 접어버릴정도였음 ㅋㅋㅋㅋ 어우 징글징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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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프도 찔끔찔끔 해주지 한방에 떡상 할만한 버프는 안해줌 | 18.11.17 23: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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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겐지랑 트레이서는 겜 망할때까지 해먹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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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ppilyeverafter
겐트보다 브리 승률이 아무리 너프해도 줄어들질 않아서 저런 극단적인 변화를 준듯 둠피랑 브리 승률만 독보적임 | 18.11.17 23: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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잃어버린 방주
그 겐트 승률 억제제가 브리인데.... 브리가 너프임 ㅋㅋㅋㅋㅋ 근데 방벽 충돌로 인한 승률 변화가 체크도 안된 시점서 방밀 데미지 까지 너프 한다는건 단순히 브리 승률을 체크하기 위한 문제가 아니라고 보여짐. 기존 라인 대 라인 구도를 깰때 나 추노/견제로 쓰는 브리 포지션 자체를 없애 놓고 거기에 들어오는걸 막는것도 너프한 셈인데, 이게 평범한 너프는 아님. 이제 윈디겐트 들어오면 브리는 방벽에 갖혀서 제대로된 지원은 하지도 못하고 ㅂㅅ삽질을 할수 밖에 없음. 차라리 방어구릉 자기한테도 쓸수 있게 바꿔줘서 세미탱겸 힐이나 버티기가 되는 캐릭으로 내주는거면 모르겠는데 현재는 그냥 삭제 수준임. 완전 브리는 쓰지 마세요 ㅎㅎ 하는 수준인데 무슨... | 18.11.18 16:07 | | |
(IP보기클릭)121.142.***.***
루리웹-5231913698
브리 없을때 겐트 승률로는 브리 둠피한테 택도없음 | 18.11.18 16: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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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61.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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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다못해 섬광탄도 데미지가 25인데 방패로 치는게 아나 수면총이랑 데미지가 같다니;; | 18.11.18 00:44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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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어벳
이거도 맞는말이긴 함 적팀에 브리있으면 맞브리 말고 거의 답이 없음 | 18.11.18 01: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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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어벳
아니 그래서 방벽 못 뚫게 바뀌었는데... 그것도 체크도 안 하고 패치을 이렇게 함? 차라리 방밀 삭제하고 자힐로 바꾸던가..... 기존 패치만 해도 라인이랑 윈스턴 밀고 들어오면 뭣도 안된다는게 확인될텐데 뭐가 그리 급해서 저것까지 너프 하는지 이해가 안감. 저 티어 구간 제외하면(트레는 저 티어서도 날뛰지만) 상대 브리만 없으면 전가의 보도 마냥 다 썰어 댕기고 다니는데 그게 정상임? 겐지는 질풍참 리셋이랑 궁극기를 히오스 수준으로 낮추던가, 트레도 히오스 수준의 모기가 되면 모를까 이런 hfps 게임에서 극한의 기동성이란게 뭘 의미하는지 모른다면 개발진들이 게임 만들면서 플레이어 생각을 1도 안했다는거임. | 18.11.18 16: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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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자연인3
옵치에 궁 잘쓰면 안좋은캐릭이 어딨음? | 18.11.19 10: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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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자연인3
궁 키면 사기라는 논리같은데, 오버워치에서 궁이 사기 아닌건 오리사밖에 없어 | 18.11.19 12: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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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힐탱 캐릭도 아예 싹 다 삭제해라 | 18.11.18 1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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