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중인 둠피 너프사항 및 기타 해석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538&l=4589726
번역에 더해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을 해석하고, 변경사항들을 통해 나타날 수 있는 양상을 추론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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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피)
처음에 우클캔슬을 통해 추가로 나아갈 수 있는 거리를 40% 감소시켜 봤는데, 파일럿에게 너무 불쾌한 느낌이라 취소
=> 슈점은 유지될듯
지진강타의 범위가 20미터에서 15미터로 감소, 그에따라 최대 데미지는 86에서 65로 감소
=> 정확히는 '평지에서 우클캔슬+지진강타를 연계해서 낼 수 있는 최대데미지'를 의미하는 걸로 보임. 체공시간에 따라 데미지가 늘어나는 지진강타 특성상 사거리를 감소시키니 자연스럽게 데미지도 내려가는 것. 고지대를 활용할 때의 최대데미지는 125 그대로
어퍼컷에 맞은 대상의 경직이 0.6초로 하향
바스)
수색모드시 탄창을 25발에서 35발로 증가
경계모드시 탄퍼짐에 역-스프레드 특성을 부여. 즉 오래 발사할수록 집탄율이 좋아짐
=>개발자의 말을 의역하면 '이판사판'과 같은 특성을 바스 경계모드에 주고 싶었던 모양. 즉 기존에는 경계모드를 아주 잠깐씩만 하는 플레이를 해야 했는데, 이 변경을 통해 일단 한자리에 시즈 박았으면 좀 오래 쏘도록 유도.
맥크리)
우클 데미지를 발당 10 증가
아직은 모든 사항이 작업중으로 언제든 추가변경이 가능한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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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단 바스는 하도 안 나오니 상향을 해 주는건 당연하다고 생각.
* 가장 눈에 띄는 건 둠피의 어퍼컷 경직시간 하향과 맥크리의 패닝 상향. 둠피가 맥에게 지진강타와 어퍼컷을 맞히면 총 hp는 250+(35*2)=320이 됨. 그런데 상향된 패닝은 55*6=330. 그리고 어퍼컷 경직시간이 너프됐으니 공중에 떠 있을 때 패닝전탄을 맞힐 수 있을지는 나와봐야 알겠지만 개발진의 의도를 생각해 보면 가능하게 설계했을듯? 이대로면 맥크리가 둠피의 강력한 카운터가 됨.
저게 불가능하더라도 또다른 의미가 있음. 둠피가 순간적으로 스킬 3개를 모두 적중시켜 hp가 250+(35*3)=355가 됐을때, 옆에 있던 맥이 섬광(25) 후 패닝(330)을 하면 원콤이 남.
여하튼 분명한건 이 패치 하에서는 맥크리가 둠피를 섬광 맞히기만 하면 대부분 원콤이 가능해진다는 것. 물론 스킬 3개 다 돌리고 다시 쿨 돌아온 스킬까지 적중시켜 실드량이 355를 넘어가면 원콤이 안 나겠지만, 그때까지 맥이 아무것도 못하고 있을정도로 실력차가 나면 카운터고 뭐고 져야지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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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걱정되는건 둠피 견제하라고 상향시킨 맥크리 우클이 다른 영웅에게도 강력하게 작용한다는 것. 저대로면 원콤나는 기준이 아래와 같음.
브리기테: 섬광+패닝6발 명중 -> 섬광+패닝5발 명중
리퍼메이: 섬광+패닝5발 명중 동일
200따리: 섬광+패닝4발 명중 -> 섬광+패닝3발 명중+ 근접(섬광+패닝3발일 때는 이후 근접도 거의 확정으로 들어감)
당연히 탱커진에게도 더 위협적일 테고, 만일 추가조정 없이 ptr에 나오고 본섭까지 적용되면 둠피는 상당히 위축되고 맥은 상당히 뜰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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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뎀이면 메르시 공법이나 뽕받고 섬난구난에 다뒤질거같은데 ㄷㄷ; 그나저나 바스 역스프레드는 신박하네요 오래쏠수록 집탄증가라니 FPS에서 듣도보도못한방식이긴한데 재미는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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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기존에도 섬광 난사하면 탱커 미만 삭제라 브리 리퍼 메이까지 갈거없이 과버프라고 하더라고 탱커한테만 강해질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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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난구난은 돌아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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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간단하게 지진강타 + 둠피 보호막만 너프시켜도 될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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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스 역스프레드는 개틀링 컨셉도 살리고 경계모드 컨셉도 잘 살린 좋은 패치인것 같고 수색모드 탄창 상향도 기본 포텐셜이 올라가니 고인챔이었던 바스에게 좋은 패치 둠피 너프는 카운터를 맥크리로 잡는 방향으로 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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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기존에도 섬광 난사하면 탱커 미만 삭제라 브리 리퍼 메이까지 갈거없이 과버프라고 하더라고 탱커한테만 강해질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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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뎀이면 메르시 공법이나 뽕받고 섬난구난에 다뒤질거같은데 ㄷㄷ; 그나저나 바스 역스프레드는 신박하네요 오래쏠수록 집탄증가라니 FPS에서 듣도보도못한방식이긴한데 재미는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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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아는 사례로는 디비전에서 기관총연사시 집탄증가하는데 그걸 옵치에서도 보게될줄은ㅋㅋㅋㅋ | 18.11.09 14: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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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옵 네게브도 떠오르네여. | 18.11.09 14: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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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제가생각하던데로 나와서 좋긴한데 바스가 똥케인건 저런 이판사판플레이를 유도하기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말이죠 한번이긴다고 이기는게아니라 화물을안정적으로 끝까지미는겜이다보니; 리메이크는 필수라고봅니다 윗분 말처럼 다른겜에도 역에임총이 있긴해요 | 18.11.09 16: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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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자연인3
저것도 큰 너프이긴함 어퍼컷 경직이 상대에게 반격의 기회를 더 많이주기도하고 사실 둠피는 좋으면사기, 좀만 나빠져도 관짝인 극 암살케이다보니 리메이크라도 않하는이상 안정적인 벨런스는 힘들것같음 뭐가됬든 콤보한번에 죽으면 누구든 기분이 나빠지니... 섬난은 기분이 더 나쁨. 섬광탄도 큰 변경이있었으면.... | 18.11.09 16: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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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간단하게 지진강타 + 둠피 보호막만 너프시켜도 될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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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자연인3
난전되면 둠피가 더 날아다니는게 보호막까지 피가400이 되면서 더 답이 없어짐... 최대치를 낮추던가 아님 보호막 감소량을 증가 시킬필요가 있음... | 18.11.09 13: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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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벤 울프
대회픽률4프로미만은 빠른버프가 시급한거같은디.. | 18.11.09 13: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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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져도 관심좀.... | 18.11.09 13: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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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SR만세
그렇다고 아나가 약하다는 건 아닌듯. 궁 버프만 안했어도 3-3에선 모이라가 쓰일텐데 | 18.11.10 23: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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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스 역스프레드는 개틀링 컨셉도 살리고 경계모드 컨셉도 잘 살린 좋은 패치인것 같고 수색모드 탄창 상향도 기본 포텐셜이 올라가니 고인챔이었던 바스에게 좋은 패치 둠피 너프는 카운터를 맥크리로 잡는 방향으로 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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