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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0886 | 정보 | PC 게임 정보 |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 21 | 4669 | 2024.04.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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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0884 | H/W | PC 정보 | 불꽃남자 쟈기만 | 6 | 4789 | 2024.04.25 | |
2300883 | 소울워커 | PC 게임 정보 | BP_Lord | 1 | 1147 | 2024.04.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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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시 없이 운영하려다가 상대의 강력한 이니시에 원딜 끊기고 그대로 지는 패턴... 이게 8.x 패치 이후로 1년 내내 보여주는 모습...
(IP보기클릭)1.247.***.***
마지막 사이온 이니시는 LCK메타는 틀렸다는걸 적나라하게 보여준 명장면이것으로 보입니다
(IP보기클릭)180.68.***.***
이번 롤드컵으로 lck 반성해야함. 지금 절대 1부리그 아님
(IP보기클릭)59.5.***.***
일베리카는 진짜 개노답이고 젠지는 진짜 치열하게 했는데 아깝네요
(IP보기클릭)1.230.***.***
세계 1위 최강 팀 상대로 젠지 이정도면 잘싸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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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베리카는 진짜 개노답이고 젠지는 진짜 치열하게 했는데 아깝네요
(IP보기클릭)61.82.***.***
치열한게 아니라 그냥 밴픽부터 게임 끝가지 rng계획대로 흘러간 거 같은데 | 18.10.11 23: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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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열한게 아니라 시간이 끌린거 뿐이고 결국 시작부터 모든게 RNG 계획대로 흘러갔어요 밴픽부터 이니시 수단 자체를 겐지에게 아예 안 준 RNG의 계획이 적중한거 | 18.10.12 09: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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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롤드컵으로 lck 반성해야함. 지금 절대 1부리그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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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아아아앙
작년에 롤드컵 결승 한국팀vs한국팀이었는데요;; | 18.10.11 23:25 | | |
(IP보기클릭)1.235.***.***
오늘까지 지역별 전적 | 18.10.11 23: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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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상태면 2부나 될지 걱정인게 현실 | 18.10.12 03:07 | | |
(IP보기클릭)39.113.***.***
이정도면 LCK는 LJL이랑도 비빌만 하다! | 18.10.12 07: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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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1위 최강 팀 상대로 젠지 이정도면 잘싸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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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구도 자체가 점멸 어떻게 쓰든 못살아남지 않나요? | 18.10.11 23: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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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으로탔으면 살았음 | 18.10.11 23:13 | | |
(IP보기클릭)221.154.***.***
ㄴㄴ 사이온궁 보고 피할수 있었음.. 옆으로 쓰면 사는데 약간 옆이고 거의 걍 뒤로쓴느낌이라 | 18.10.11 23:13 | | |
(IP보기클릭)221.162.***.***
옆으로 탔어도 벽넘는 거린 안나오고 라칸 점멸궁에 이니시 당했을걸요? | 18.10.11 2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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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으로탔어도 죽었음 라칸 대기중 | 18.10.11 2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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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수한거죠 | 18.10.11 23:14 | | |
(IP보기클릭)221.162.***.***
저는 딱 라칸궁온이고 자야궁오프인데 큐베 사이드가는거보고 딱 불안하다 생각했는데 바로 직격타. | 18.10.11 23: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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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룰러 포지션닝 맨날 하던 실수로 인한 패배임 ㅇㅇ 점멸은 죄가없음 옆으로 패했건 뒤로 피했건 이미 힘들었음 | 18.10.11 23:15 | | |
(IP보기클릭)221.162.***.***
룰러 포지셔닝 잘못보단 팀 전체 잘못 아닌가요? 팀원없는디 혼자 치고 나가다 죽은것도 아니고 타워 끼고서있는거 팀원돌아와야해서 합류 못하는 구도 되서 빵 터진건디 | 18.10.11 23:17 | | |
(IP보기클릭)58.233.***.***
룰러가 생각보다 살짝 삐져나와있는 포지셔닝을 잘해요 이게 이득볼때도있지만 최근들어서 이점때문에 계속 짤리는게 컷거든요.. 궁도없고 점멸하나있는데 삐져나와서 못피했죠. 잘봐요 다른선수들은 사이온궁 다 피할수있던 포지션이였는데 룰러만 점멸을 강제로 쓰게되는 포지션이였잖아요. | 18.10.11 23:43 | | |
(IP보기클릭)221.162.***.***
혼자 남겨져 있었던 포지션은 맞습니다. 그 결과로 겜이 터져서 진거 맞고요. 근데 여기서 룰러마저 정글 들어가서 합류한 포지션이었으면 포탑이 터져서 게임구도가 밀려버리지 않나요? 전 그래서 팀 전체의 인원배분 포지셔닝이 잘못이라고 보는데. | 18.10.11 23:54 | | |
(IP보기클릭)58.233.***.***
탑큐베가 밀고있었고 2차까지 내줬으면 억제기포탑 선에서 막았을겁니다. 그러면 큐베가 억제기까진 그냥밀었겠죠 | 18.10.11 23:56 | | |
(IP보기클릭)58.233.***.***
탑큐베래 봇쪽라인 큐베가 | 18.10.11 23:56 | | |
(IP보기클릭)58.233.***.***
아니면 억제기까지 밀어보고 텔로 합류 5:5 구도도 가능했구요 | 18.10.11 23:56 | | |
(IP보기클릭)221.162.***.***
그러니까 팀 자체의 문제 아닌가요? 자야 궁없는데도 큐베 사이드 푸시해놓고 자유분방하게 다들 자유분방하게 포지셔닝 잡은게 | 18.10.12 00:02 | | |
(IP보기클릭)210.2.***.***
소위 스플릿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건 사이드 도는 인원이 빠진 이상 본대 쪽이 이니시 안당하게 잘 사리는게 중요하죠 그런 점에서 오늘 젠지 본대는 상대적으로 안일했습니다. 물론 역으로 보면 rng가 그 틈을 잘 찌른 셈이지만요 룰루에 브라움까지 있으니 왠만해선 안잘리겠다 판단했나본데 오산이었다는 결과 | 18.10.12 00:06 | | |
(IP보기클릭)218.159.***.***
(IP보기클릭)6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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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9.192.***.***
이니시 없이 운영하려다가 상대의 강력한 이니시에 원딜 끊기고 그대로 지는 패턴... 이게 8.x 패치 이후로 1년 내내 보여주는 모습...
(IP보기클릭)119.192.***.***
젠지 말고 LCK 전체가... | 18.10.11 23:09 | | |
(IP보기클릭)1.247.***.***
마지막 사이온 이니시는 LCK메타는 틀렸다는걸 적나라하게 보여준 명장면이것으로 보입니다
(IP보기클릭)121.168.***.***
작년까진 옳았지. 올해부턴 변화가 필요했음. | 18.10.11 23: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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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ig나 방금 rng 플레이 보면 정말 한국식으로 플레이 해선 적어도 중국한테는 쉽지 않을 거 같음 ig나 rng나 저걸 들어가겠어 하는 타이밍에 들어오니 상대들이 다 당황해함 | 18.10.11 23:16 | | |
(IP보기클릭)119.200.***.***
스플릿 = 본대가 이니시 조심 공식아닌가 왜 거기서 맨날 방심메타가 나오는지 이해가 안감 | 18.10.11 23: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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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지 대처는 나쁘지 않았음. 상성상 내비두면 이기는 라인이라 큐베믿고 하루는 자기 성장에 주력했고 카사 갱도 큐베가 절묘하게 피하면서 시간벌었음. 물론 전령 스노우볼로 타워밀린건 약간 아쉬웠지만 그걸 감안해도 큐베가 점점 성장하고 결정적으로 킬 주워먹으면서 격차를 벌려서 라이즈아니면 못막게 한 시점까지는 괜찮았음 문제는 미드에서 궁이 빠진 상태임에도 안일한 대처로 룰러가 잘린게 문제지 사이온 자체가 문제였다고 보기는 힘듬 | 18.10.11 23:37 | | |
(IP보기클릭)58.233.***.***
사실 사이온이 후반가면 고기방패그이상이 안되서 시간 잘끌고있었어요. 솔직히 룰러가 만약 살아서 버텼다면 게임이 어떻게 됬을지 몰랐어요. 문제는 그 진입각을 감히 스플릿을해?? 어 룰러 빠져나왔다 간다! 하고 박아 버리고 승리한게 큰거죠.. 왜 룰러가 사이온궁을 처맞았나? 점멸로 왜 못피했냐? 다 의미 없는게 이미 룰러 포지션이 삐져나와있엇고 그 각을보고 예쑬적으로 들어갓고 이미 뒤에는 라이즈 궁깔리고있고 앞으로 사이온 달려들어오고 옆으로 피하자니 라칸 W점멸궁 이니시로 이미 3방향이 터져있어서 급하게 플쓴게 보이긴했어요. 사이온의 주행 반대로 플탔으면 혼자라지만 2차타워허깅은 가능하지않았을까 하는 생각도있고요. 사실 사이온 궁 반대로 플뺴곤 탈곳이 아예 없었어요 만약 글로탓으면 바로 라이즈가 ok! 계획대로 되고있어 하면서 죽였고 팀원 근처로 플탔어도 라칸 이니시로 ㅂㅂ 했고 그냥 룰러가 너무 포지션을 잘못했어요. 좀 삐져나오는 습관을 고쳐야합니다. 타워 허깅할땐.. | 18.10.11 23:48 | | |
(IP보기클릭)112.170.***.***
애초에 룰러가 정말 아트같은 저항의 비상으로 몇번을 살아나갔는데 이런글이나오지? 룰러는 그냥 최대한 할만큼 하다가 팀적인 포지셔닝때문에 물린거임.CS를 먹어야하기때문에 어쩔수 없이 CS 받아먹는 포지션에 있었던거고 상대가 이니시오더라도 한번에 물리면 안되기에 적당히 흩어져서 포지션 잡아야하는 상황이었고 이니시를 당한 원인은 "이니시를 걸더라도 타워에 무리해서 헤딩하지는 않겠지. 적당히 버티면서 텔포 사용하면 빠지겠지."라는 LCK식 판단이었던거지 개인의 실수가 아님. | 18.10.11 23:55 | | |
(IP보기클릭)210.2.***.***
룰러가 문제라는 식으로 보이게 쓰였긴 했는데 본질적으로 개인이나 챔 하나의 문제가 아니라 lck 팀들 자체의 포지셔닝과 운영의 문제였다는걸 지적하고 싶었음ㅇㅇ | 18.10.11 23:59 | | |
(IP보기클릭)210.2.***.***
'안일한 대처'라는건 룰러 본인의 포지셔닝을 포함해서 팀원 전부의 포지셔닝과 후속 대처가 rng의 찌르기를 받아내기에 부족했다는 의미 | 18.10.12 00:00 | | |
(IP보기클릭)221.162.***.***
저도 딱 이말이 맞다고 보는데. 룰러 포함 본대가 딱 10초만 수비적으로 했으면... | 18.10.12 00:05 | | |
(IP보기클릭)61.4.***.***
(IP보기클릭)112.170.***.***
(IP보기클릭)182.214.***.***
뒷점멸 말고 아군있는쪽으로 점멸탓으면 더버티면서 손해좀 보더라도 봇억제기까지 밀고 더 오래버텼을꺼같은데 | 18.10.12 01:01 | | |
(IP보기클릭)121.129.***.***
(IP보기클릭)121.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