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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W] 엔비디아 '지포스 RTX'가 그리는 게임의 미래 [64]
추천 5 조회 13786 댓글수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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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61.81.***.***
(IP보기클릭)210.92.***.***
이번 카드 나온거 보고 황가놈이 돈벌고 싶은 미래 잘봤습니다
(IP보기클릭)222.99.***.***
내 지갑의 미래도 걱정해줘라
(IP보기클릭)39.7.***.***
피직스 전철을 밟을것인가
(IP보기클릭)222.108.***.***
완벽은 없음. 완벽이라는 목표는 계속 변함. 멈추지 않음. 따라갈 수 있지만, 붙잡을 수 없음.
(IP보기클릭)61.81.***.***
(IP보기클릭)182.211.***.***
번쩍! | 18.09.23 15:10 | | |
(IP보기클릭)175.204.***.***
넵 그렇죠 한줄요약 ㅋ | 18.09.23 15:13 | | |
(IP보기클릭)219.251.***.***
매우 적절한 짤. 누가 만들었는지 RTX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군. 흠.. | 18.09.23 18:34 | | |
(IP보기클릭)175.223.***.***
6배 반짝거리는거군요! | 18.09.23 21: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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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0.92.***.***
이번 카드 나온거 보고 황가놈이 돈벌고 싶은 미래 잘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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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직스 전철을 밟을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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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x 성능향상이 미비하다는건 동의하나 1080p 정복은 1070ti 수준에서 거의 된거 아닌가요?? | 18.09.23 15:25 | | |
(IP보기클릭)211.215.***.***
ㄴㄴ 1080p 완전 정복이라는 말을 쓰려면 1080ti 는 되야합니다. (60프레임 기준) | 18.09.23 15:30 | | |
(IP보기클릭)222.100.***.***
1080P에서도 고주사율 모니터들이 있기때문에 60프레임 정복으로는 부족한감이 있죠. 4K유저보다 고주사율 유저가 더 많을거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 18.09.23 15:32 | | |
(IP보기클릭)117.111.***.***
어떤게임에서 1080p에서 1070정도에서 정복이 안되는가요?? | 18.09.23 15:33 | | |
(IP보기클릭)117.111.***.***
고주사율이 4k보다 더 적지 않나요?? 영상 보기에도 고주사율보단 4k가 낫기도 하고... 4k가 용도가 더 많으니까요 | 18.09.23 15:34 | | |
(IP보기클릭)222.100.***.***
주사율은 저도 확인이 안 된 개인적 생각입니다만, 4K 전용 그래픽카드로서 출시하기엔 좀 무리죠. 그렇게 치면 2080Ti까지만 RTX를 붙여 팔것이지 2080 2070에는 4K 60프레임 되는 게임이 거의 없을텐데 왜 RTX를 붙여 파는지도 의문이죠. 1070에서 정복안되는 게임은 더 많아요. 일단 이번에 나온 툼레이더도 안될거구요. | 18.09.23 15:38 | | |
(IP보기클릭)222.100.***.***
또한 4K 유저만을 바라보고 RTX를 낸다고 보기에는 적게 팔고 말것이라는 생각인데 이건 말도 안되죠. 1080P에서의 퍼포먼스향상도 충분했어야 합니다. | 18.09.23 15:39 | | |
(IP보기클릭)117.111.***.***
뭐 많이 팔리려면 1080p 고주사율도 향상이 커야한다는 것은 맞는말이네영 ㅋㅋ | 18.09.23 15:40 | | |
(IP보기클릭)1.237.***.***
1070사용중인데 최신작들 하나둘 정복하기 힘들어집니다.. ㅠㅠ | 18.09.23 15:57 | | |
(IP보기클릭)1.237.***.***
뭐 돈값은 이미 작년에 다했으니 당연한거라 생각하지만.. | 18.09.23 15:58 | | |
(IP보기클릭)222.108.***.***
루리웹-9308200273
완벽은 없음. 완벽이라는 목표는 계속 변함. 멈추지 않음. 따라갈 수 있지만, 붙잡을 수 없음. | 18.09.23 16:35 | | |
(IP보기클릭)222.108.***.***
4K 완전정복 그 얘기는 780Ti랑 290X가 짱먹던 시절부터 주구장창 나오던 소립니다. | 18.09.23 16:37 | | |
(IP보기클릭)222.161.***.***
어크신디케이트.라오툼. 어크오리진 쉐오툼 몬헌월드 그타5 파판15 파크라이5 파크라이4 니어오토마타 디비젼 고스트리콘와일드랜드 와치독스2 진삼8 데드라이징4 등등 | 18.09.23 16:44 | | |
(IP보기클릭)211.215.***.***
1070정도는 최신게임 올것도 없이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그타5/위쳐3(헤어웍스켬) 만되도 60고정 못시킴... | 18.09.23 16:51 | | |
(IP보기클릭)211.215.***.***
타협없이 완전 풀옵기준이요. 옵션 타협하면 그건 정복이라 할 수 없음 | 18.09.23 16:52 | | |
(IP보기클릭)222.108.***.***
그리고 지금은 8세대 게임기 끝자락에 가까울 무렵이죠. 대다수 AAA 게임들이 아직도 간신히 7850 좀 넘는 PS4랑 7790급이나 될까말까한 빡원을 리드 플랫폼으로 두고 있으니 당연히 PC버전도 성능 정체에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단 것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PS3 끝자락 시절(2012~2013년) 무렵에도 현세대 FHD는 GTX 580 SLI면 되느니, GTX 780 하나로 다 끝났다느니 온갖 소리 다 나오다가, PS4/빡원 나오고 해당 콘솔에 맞춘 퀄리티의 게임들이 대거 쏟아져나오고나서 도로아미타불 되었죠. | 18.09.23 17: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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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지갑의 미래도 걱정해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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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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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40.***.***
(IP보기클릭)125.176.***.***
기승전 시벌롬.. | 18.09.23 18:16 | | |
(IP보기클릭)220.76.***.***
기승전 시벌롬.. (2) | 18.09.23 21:41 | | |
(IP보기클릭)14.41.***.***
(IP보기클릭)211.208.***.***
레이트레이싱 대체제 있음 암드에서 공용 라이센스로 푼 API 있어요 시퓨에서 지원해주게 패치 되면 개발자는 신경 안써도 됨. 엔비디아 독자 API 최악임. 프레임 반토막 내는 기술. | 18.09.24 10:29 | | |
(IP보기클릭)222.121.***.***
DXR 이 엔비디아 독자 API라고 주장하는 암등이 하나 발견 | 18.09.25 14:01 | | |
(IP보기클릭)211.207.***.***
그래도 암드는 DXR 규격에 맞게 표준은 지켜서 기술 개발하려고 하자나요. RTX 저거 독자 기술 맞아요 자기네 RTX 코어로 연산하라고 하는건데 암드는 DXR을 시퓨에서 연산 도와주게 명령어셋 개발 중이고 그래픽카드로에서 RTX전용코어만 지원하는거랑 시퓨 그래픽 카드에서 같이 연산하는거랑 뭐가 더 효율적일까요? 표준 지킨 암드가 답이지. 기존에 DXR은 크게 안건드리고 내비둠. 표준기술 지키는 암드가 게임 개발하긴 좋지. 좀더 암드가 자기네 하드웨어에 최적화하게 개발사 지원을 못해서 그렇지. 돈과 인력이 부족해서. | 18.09.26 11:06 | | |
(IP보기클릭)222.121.***.***
헛소리 그만하시고, 현재DXR 규격에 맞는 하드웨어는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밖에 없고 AMD하드웨어는 존재하지도 않는데 뭘 표준을 지킨다는건지? 모르는 분야는 제발 떠들질 마세요. | 18.09.26 12:29 |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222.233.***.***
다이랙트x 12가 버젼 업 되면서 추가 된건가 보군요. 그럼 그다지 문제 될거 같지 않은데 단순히 이번 문제는 성능과 가격 때문인 건가요? | 18.09.23 18:16 | | |
(IP보기클릭)118.32.***.***
RTX는 엔비디아의 게임웍스 sdk에 포함된 엔비디아 독자 기술입니다. sdk사용해서 DX에 붙일 수 있을 뿐이지 엄연히 따지자면 DX에 포함된 기술 아닙니다. DX에는 DXR이라고 따로 레이트레이싱 구현 기술이 있습니다. | 18.09.23 18:17 | | |
(IP보기클릭)123.248.***.***
이분 또 무식함 티네네 ㅋㅋ RTX-capable GPUs include dedicated ray tracing acceleration hardware, use an advanced acceleration structure and implement an entirely new GPU rendering pipeline to enable real-time ray tracing in games and other graphics applications. Ray tracing acceleration is leveraged by developers through NVIDIA OptiX, Microsoft DXR enhanced with NVIDIA ray tracing libraries, and the upcoming Vulkan ray tracing API. RTX 하드웨어는 엔비디아 optix, 다이렉트x dxr 심지어 불칸 레이트레이싱 api 까지 레이트레이스 하드웨어 가속 지원됨. | 18.09.23 22:09 | | |
(IP보기클릭)118.32.***.***
무식한체력이라고 이름 바꾸는게 나을듯 ㅋ dx표준인 dxr에 rtx sdk붙여서 rt코어로 레이트레이싱 가속이 가능하다고 이미 발표가 난지가 언젠데 아다르고 어다른 말가지고 또또 개소릴 ㅋㅋㅋㅋㅋㅋ | 18.09.24 02:52 | | |
(IP보기클릭)123.248.***.***
SDK 와 API 구분도 못하는 님의 무식함이 뭐 새롭진 않아요 ^^ | 18.09.24 02:53 | | |
(IP보기클릭)118.32.***.***
전혀 다른소리입니다만.. 그래픽 api 그러니까 dx나 불칸 등지에 sdk를 추가로 붙여서 각 그래픽 api에서 레이트레이싱을 돌릴때 그걸 rtx로 대체를 할 수 있는게 지금의 rtx sdk 입니다. 다렉기반 전혀 아니에요. | 18.09.24 02:53 | | |
(IP보기클릭)118.32.***.***
sdk와 api가 뭔 차이 인지나 좀 알고 씨부렸으면 좋겠는데 ^^ 하긴 대가리에 든거 없이 씨부리는걸 들어주는것 한두번이지 또 경고 먹을까봐 앞으론 그냥 씹음 ㅋ | 18.09.24 02:56 | | |
(IP보기클릭)123.248.***.***
혼자 뇌내망상 댓글달던건 안쪽팔려요? | 18.09.24 03:17 | | |
(IP보기클릭)115.40.***.***
(IP보기클릭)211.218.***.***
테셀레이션도 한목하는것같아ㅛ | 18.09.23 18:30 | | |
(IP보기클릭)211.210.***.***
엔비디아 헤어윅스 | 18.09.23 22:29 | | |
(IP보기클릭)112.147.***.***
MFAA | 18.09.23 23:26 | | |
(IP보기클릭)118.47.***.***
(IP보기클릭)123.248.***.***
https://www.youtube.com/watch?v=iSGpDMK6xxQ | 18.09.24 02:02 | | |
(IP보기클릭)123.248.***.***
링크보면 아시겠지만 그 스타워즈 데모 2080TI 에서 4K 30프레임 뽑아주네요. | 18.09.24 02:03 | | |
(IP보기클릭)123.248.***.***
1440P 에서는 50프레임 넘게 뽑는듯? | 18.09.24 02:04 | | |
(IP보기클릭)118.47.***.***
이게 진짜라면 비추 먹어도 기분 좋습니다. 앞으로 이런 그래픽으로 게임 돌아간다는 소리니까요. 하지만 레이트레이싱이 진짜로 돌아가려면 앞으로 황가놈 피셜 10년 내다본다고 하는데 저는 더 걸릴걸로 보이네요. 아무튼 편법이든 뭐든 결과물만 좋다면 대환영입니다. 지금 당장 기술로 저정도라도 구현이 된다면 충분히 매력적이네요. 물론 앞으로 나오는 게임 봐야 겠고 그러면 당연하게도 훨씬 세대가 벌어진 그래픽카드가 또 나오겠지만요. 근데 저거는 아무리 생각해도 엔비디아에서 최적화를 기가 막히게 한게 분명한게 당장 툼레이더만 해도 프레임이 처참했으니. 만약 일년 안에 게임들이 저정도 그래픽을 풀타임으로 뽑아준다면 뭐 더이상 바랄게 없습니다. 그럼 2080ti정도면 돈값하는 겁니다. 데모들이 항상 그래왔듯이 한참 앞선 모습이었고 그걸 실제 게임 게발사들이 살리는데까지 걸리는 기간 생각하면 최소 두세 세대는 더 건너뛰겠네요. 어찌됐든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저걸 설마 실시간으로 뽑아냈을거라고는 생각 못했음. | 18.09.24 03:12 | | |
(IP보기클릭)125.128.***.***
(IP보기클릭)211.208.***.***
(IP보기클릭)210.183.***.***
(IP보기클릭)211.207.***.***
2000시리즈는 계륵 맞아요. 게임 개발자들이 적극적으로 안 도와주면 사장되는 기술 어필한거니. 개발자들은 편한걸로 개발하려고 하거든요. 기본 스펙에 맞게 레이트레이싱도 다이렉트X12표준에 맞게 개발하려고 하지. 독자기술 싫어함. 엔비디아가 돈을 풀었으니 엔비디아 기술 쓰지. | 18.09.26 11:1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