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분기로 예정되어 있던 SF 함대전 게임 드레드노트의 출시일자가 9월로 좁혀졌습니다.
추가로, 스팀 페이지의 언어지원 항목에서 한국어를 포함한 일부 언어가 제외되었습니다.
스팀 출시와 관련하여 몇몇 작업을 스팀 출시 이후로 연기했는데,
연기되는 작업에 브라질 포르투갈어, 중국어 번체와 더불어 한국어의 언어지원 작업이 포함되었습니다.
관련 안내사항 원문 : https://www.greybox.com/dreadnought/en/news/upcoming-content-shifted-steam-launch/
이하는 유저 번역본
이번 달에 우리가 제공하기로 약속드렸던 드레드노트의 업데이트 일정이 3/4분기 후반에 스팀 정식 출시와 함께 업데이트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PC에서 베타서비스를 종료하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것은 매우 신나는 일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매우 부담되는 일이기도 하죠. 그리고 우리는 이 일정을 제대로, 문제없이 진행하고 싶었습니다.
이러한 결정을 하게 된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결국 궁극적인 이유는, 유저 여러분에게 저희가 드릴 수 있는 최고의 게임을 보여드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마음은 게임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려고 할 때마다 우리의 목표를 계속 유지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만약 1.13버전의 컨텐츠를 지금 즉시, 현재 상태 그대로 출시한다면 우리가 원하는대로 게임을 발전시킬만큼의 퀄리티가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많은 컨텐츠 및 기능들을 개발하면서, 터져나오는 심각한 버그들을 보게 되었고 그 버그의 수가 우리의 마음을 편치 않게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몇 주정도는 해당 버그들을 파악하고 수정하는 데 매진할 예정입니다. 또한 우리는 스팀 버전 출시에 필요한 많은 백엔드 인프라스트럭처 작업들을 미무리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몇 주간은 추가될 새로운 기능에 대한 개발작업을 잠시 내려놓을 예정입니다. 현재 우리의 초점은 우리가 직면한 과제 (버그 수정 및 여러가지 개선사항들) 를 해결하는 것과, 업데이트 퀄리티를 우리가 할 수 있는 최고의 퀄리티로 확실히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스팀 출시와 동시에 추가되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UI 리뉴얼
러시아어 / 중국어 지원
큰 밸런스 변화 및 버그 수정
유저 매치메이킹 개선
안티치트 시스템
스팀-드레드노트 계정 연동 시스템
스팀출시 이후에 추가하기로 예정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PC서버에서 하복(Havoc) 게임모드 (PVE 모드)
PC서버에서 사용자 설정 매치
브라질 포르투갈어, 중국어 (번체자), 한국어 지원
이것들의 순서를 결정하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리 팀 전체는 이 순서로 기능들을 개발하는 것이 가능한 최고의 업데이트를 제공하는데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이 기능들이 개발되기까지는 향후 컨텐츠 업데이트 및 마켓 업데이트 또한 일시적으로 중지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우리에게 여전히 굉장히 중요합니다. 유저 여러분의 피드백과 버그 제보를 통한 도움을 통해 우리는 더욱 빠르게 반응하여 게임이 나아가야 할 길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지속적으로 도움을 준 모든 유저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 게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Mike Donatelli가 발표한 세부 내용을 알고 싶은 분들은 7월 11일 방송 녹화본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PSTtao4JcY
우리는 많은 게임 내 개선사항과, 연결성 개선과, UI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드레드노트에 지금껏 해왔던 업데이트 중 가장 큰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 기쁘고, 이걸 하루라도 빨리 여러분에게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앞으로도 드레드노트의 여러가지 개발사항들, 업데이트, 프리뷰, 안내사항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드레드노트 개발팀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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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지금도 오픈베타라 할수있는데 사람이 적어서... | 18.08.22 16: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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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모듈을 순서대로 연구해야 하는거 말하시는거면 그거 최근에 패치돼서 순서 상관없이 연구 가능합니다 맨 아래에 있는 모듈도 경험치만 있으면 바로 연구할 수 있어요 함선 테크트리를 말하시는거면 예전에는 경험치만 많이 모으면 다음티어로 넘어갈 수 있었는데, 모듈연구 자유롭게 풀린 패치때 이전티어 함선의 모듈을 X개 이상 연구해야 다음티어 함선을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됐어요. | 18.08.22 19: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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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다행이네요 오베 오픈할땐 함선의 고정되있는 모듈 순서대로 연구하는 형식으로 바뀌어서 많이 실망했었는데 바뀌었나보군요 | 18.08.22 19: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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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ZIfDkgMNmSE https://youtu.be/p4RSfnVGFB4 플레이영상 첨부해드립니다 윗영상은 템포가 굉장히 빠른 편이고 아래 영상은 게임 내에서 가장 느린 종류의 함선으로 플레이한 영상이에요 장거리보다는 중-근거리 교전이 더 자주 일어나고,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시스템이 꽤나 캐주얼한 편에 속합니다. 부위별 데미지나 도탄 같은것도 없고 그저 탄속에 맞춰서 예측샷만 잘 쏘면 돼요. | 18.08.22 22:3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