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입니다.
2018년 8월 16일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오디오 리마스터, UI 개선, 레벨대 별 전투 경험치 획득량 상향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모험가 여러분의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캐릭터가 60레벨로 생성되며, 2792 기술포인트를 보유한 상태로 월드에 입장하게 됩니다.
아울러, 도전과제 진행 및 npc 상인을 통해 테스트 전용 장비 및 물품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 전용 물품 구입
각마을에 위치한 검은사막 전용상인 에오라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GM노트] 검은사막연구소 전용 상인 에오라 알아보기
■ 검은사막 연구소 전용 도전 과제
아래의 도전과제를 통해 원활한 테스트에 필요한 장비가 지급됩니다.
해당 도전과제(Y)는 가문당 캐릭터별로 한 번씩만 완료할 수 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 지원품 1번>
- 캐릭터별 각성 비전서 1개
- 무게 250LT 5개
- 가방 슬롯 16칸 확장권 10개
- 금괴 100G 5개
- 북극곰 4세대 1마리
<검은사막 연구소 지원품 2번>
- 카이딕트 장비 패키지 1개 (공격력 253 / 방어력 293)
- 8세대 마패 1개
- 에페리아 범선 등록증 1개
- 엘리언의 은총 100개
- 검은사막 연구소용 우두머리 방어구 상자
<검은사막 연구소 지원품 3번>
- 큼직한 조갯살 조림 100개
- 날렵한 물개의 비약 100개
- [이벤트] 텀벙텀벙 낚시복 세트(7일) 1개
- [이벤트] 빠밤빠밤 잠수복 세트(7일) 1개
<검은사막 연구소 지원품 4번>
- 4세대 북극곰 4마리
<검은사막 연구소 지원품 5번>
- [이벤트] 말피리 7일
- 검은사막 모험가 지원 마패(8세대)
<검은사막 연구소 지원품 6번>
- [이벤트] 말피리 7일
- +8 에페리아 범선 : 비룡 선수상
- +8 에페리아 범선 : 강화 흑장갑
- +8 에페리아 범선 : 엘레나 함포
- +8 에페리아 범선 : 검은 바람 돛
<검은사막 연구소 지원품 7번>
- 바람의 근원 50개
- 함선 수리 키트 50개
- 함포탄 50개
- 서리 내린 화승총 1개
- 100G 2개
<검은사막 연구소 지원품 8번>
- 그믐달 구조 신호탄 10개
- 봉인된 나침반(120분) 3개
[신규 업데이트]
[자이언트]
● 황폐화, 거신의 일격, 흐름 : 난타 기술에 흑정령 분노 기술이 확장되었습니다.
[레인저]
● 바람의 윤무, 정령의 분노, 재창조 기술에 흑정령 분노 기술이 확장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 기술 확장
- 흑정령의 분노 10%, 25%, 50% 를 이용하여 상황에 따라 다르게 사용 할 수 있도록 기술에 적용되었습니다.
- 원래의 기술 커맨드에 "F" ,"LB" , "RB"등을 추가로 입력하여 사용되므로 더욱 역동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소서러]
● 망자 유린, 그림자 포획, 사신의 심판 기술에 흑정령의 분노 기술이 확장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카마실비아 지역 지혜의 고목에 신규 스토리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의 메인 의뢰를 완료한 후, 지혜의 고목 창고지기 루멘에게 시작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캐릭터 당 1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궁금한 루멘
- 살짝 봉인된 서신
- 조심스러운 만남
- 의구심으로 변해가는 호기심
- 그녀의 비밀스러운 일
- 한번만 더
- 아케르 비밀 감찰관
- 부숴버린 약속
- 비밀을 담았던 서신
- 어설프게 덮은 실수
- 남쪽에서 부는 바람
※ 살짝 봉인된 서신 의뢰 수주 후 등장하는 흑정령의 제안 수락 여부에 따라 이후 의뢰 내용이 달라집니다.
●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을 여행하는 내용을 다룬 ‘룰루피의 모험’ 의뢰가 추가 되었습니다.
* 하이델 황금 두꺼비 여관 룰루피에게 30레벨 이상 캐릭터로 해당 의뢰를 수주 할 수 있습니다.
* 한 지역의 모험 의뢰를 완료 하면, 다음날 다음 지역의 모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다시 떠나는 여행 I
- 가장 고즈넉한 마을 : 올비아 마을
- 세상의 지붕에서 : 올비아 산맥
- 다른 세상과 맞닿은 벽 : 올비아 해안
- 모험이 시작된 그곳 : 서부경비캠프
- 노부부의 안식처 : 토스카니 농장
- 악몽이 피어나는 곳에 : 바탈리 농장
- 다시 황금 두꺼비 여관으로 I
- 다시 떠나는 여행 II
- 흥겨운 모험가의 여관 : 은방울꽃 여관
- 황금 들판 : 모레티 농장
- 평화가 자라는 농장 : 코스타
- 안갯빛 마을 : 글리시
- 붉은 위협의 저지선 : 서남부 관문
- 험상궂은 지도자 : 핏빛 수도원 머스칸
- 다시 황금 두꺼비 여관으로 II
- 다시 떠나는 여행 III
- 신비한 약초의 마을 : 플로린
- 해상 교류의 중심지 : 에페리아 항구 마을
- 살아 숨쉬는 나무 : 트렌트 마을
- 전설적인 사냥꾼의 거점 : 베어 마을
- 욕심의 대가 : 케플란
- 넉넉한 인심이 흐르는 : 북부 밀농장
- 전쟁터 : 트롤 방어기지
- 용맹한 자들의 모임 : 의회 앞 사열
- 다시 일상으로 : 끝
● ‘룰루피의 모험’ 의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추가 기운 증가는 없습니다.
- 여행의 기록 - 발레노스
- 여행의 기록 - 세렌디아
- 여행의 기록 - 칼페온
[개선 및 변경사항]
[캐릭터]
● 다음 레벨 구간의 경험치 획득량이 변경되었습니다.
Lv.56~60 : 1.2배
Lv61 이상: 2배
● * 모든 캐릭터의 주무기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워리어 |
변경 전 |
변경 후 |
검술 수련 I |
100 |
380 |
검술 수련 II |
122 |
458 |
검술 수련 III |
144 |
540 |
검술 수련 IV |
166 |
614 |
검술 수련 V |
188 |
658 |
검술 수련 VI |
210 |
672 |
검술 수련 VII |
232 |
696 |
검술 수련 VIII |
254 |
711 |
검술 수련 IX |
276 |
745 |
검술 수련 X |
298 |
775 |
진 : 검술 수련 |
745 |
820 |
소서러 |
변경 전 |
변경 후 |
어둠 가르기 I |
100 |
360 |
어둠 가르기 II |
119 |
417 |
어둠 가르기 III |
138 |
469 |
어둠 가르기 IV |
157 |
518 |
어둠 가르기 V |
176 |
563 |
어둠 가르기 VI |
195 |
605 |
어둠 가르기 VII |
214 |
642 |
어둠 가르기 VIII |
233 |
676 |
어둠 가르기 IX |
252 |
706 |
어둠 가르기 X |
271 |
732 |
진 : 어둠 가르기 |
406 |
771 |
자이언트 |
변경 후 |
변경 후 |
||||
1,2타격 |
3,4 타격 |
추가 타격 |
1,2타격 |
3,4 타격 |
추가 타격 |
|
힘의 탄력 I |
89 |
|
96 |
356 |
|
392 |
힘의 탄력 II |
95 |
|
101 |
361 |
|
397 |
힘의 탄력 III |
100 |
108 |
113 |
380 |
380 |
418 |
힘의 탄력 IV |
107 |
113 |
129 |
407 |
407 |
448 |
힘의 탄력 V |
113 |
120 |
135 |
429 |
429 |
472 |
힘의 탄력 VI |
130 |
128 |
155 |
468 |
468 |
515 |
힘의 탄력 VII |
144 |
137 |
172 |
490 |
490 |
539 |
힘의 탄력 VIII |
165 |
145 |
180 |
528 |
528 |
581 |
힘의 탄력 IX |
192 |
159 |
199 |
576 |
576 |
634 |
힘의 탄력 X |
235 |
174 |
245 |
611 |
611 |
672 |
극 : 힘의 탄력 |
278 |
189 |
291 |
639 |
639 |
703 |
진 : 힘의 탄력 |
416 |
312 |
499 |
832 |
832 |
915 |
* 힘의 탄력 III ~ 진 기술의 1~4타격 피해량이 동일하게 변경됨에 따라 최대 타격으로 기술설명 문구가 변경되었습니다.
레인저 |
변경 전 |
변경 후 |
활 숙련도 I |
102 |
388 |
활 숙련도 II |
116 |
406 |
활 숙련도 III |
132 |
449 |
활 숙련도 IV |
152 |
502 |
활 숙련도 V |
174 |
557 |
활 숙련도 VI |
198 |
614 |
활 숙련도 VII |
224 |
672 |
활 숙련도 VIII |
248 |
719 |
활 숙련도 IX |
270 |
756 |
활 숙련도 X |
290 |
783 |
진 : 활 숙련도 |
740 |
814 |
금수랑 |
변경 전 |
변경 후 |
낙엽 베기 I |
112 |
224 |
낙엽 베기 II |
132 |
264 |
낙엽 베기 III |
152 |
304 |
낙엽 베기 IV |
172 |
344 |
낙엽 베기 V |
192 |
384 |
낙엽 베기 VI |
212 |
424 |
낙엽 베기 VII |
232 |
464 |
낙엽 베기 VIII |
252 |
504 |
낙엽 베기 IX |
272 |
544 |
낙엽 베기 X |
300 |
600 |
진 : 낙엽 베기 |
510 |
689 |
발키리 |
변경 전 |
변경 후 |
발키리의 검술 I |
80 |
224 |
발키리의 검술 II |
88 |
242 |
발키리의 검술 III |
96 |
264 |
발키리의 검술 IV |
104 |
281 |
발키리의 검술 V |
112 |
302 |
발키리의 검술 VI |
120 |
324 |
발키리의 검술 VII |
128 |
333 |
발키리의 검술 VIII |
136 |
340 |
발키리의 검술 IX |
144 |
346 |
발키리의 검술 X |
152 |
350 |
진 : 발키리의 검술 |
425 |
468 |
무사 |
변경 전 |
변경 후 |
본검 I |
98 |
196 |
본검 II |
102 |
204 |
본검 III |
113 |
226 |
본검 IV |
121 |
242 |
본검 V |
131 |
255 |
본검 VI |
146 |
277 |
본검 VII |
160 |
288 |
본검 VIII |
172 |
292 |
본검 IX |
188 |
301 |
본검 X |
209 |
314 |
진 : 본검 |
415 |
457 |
매화 |
변경 전 |
변경 후 |
본검 I |
98 |
196 |
본검 II |
102 |
204 |
본검 III |
113 |
226 |
본검 IV |
121 |
242 |
본검 V |
131 |
255 |
본검 VI |
146 |
277 |
본검 VII |
160 |
288 |
본검 VIII |
172 |
292 |
본검 IX |
188 |
301 |
본검 X |
209 |
314 |
진 : 본검 |
415 |
457 |
위치 |
변경 전 |
변경 후 |
지팡이 공격 I |
100 |
350 |
지팡이 공격 II |
125 |
425 |
지팡이 공격 III |
150 |
495 |
지팡이 공격 IV |
175 |
560 |
지팡이 공격 V |
200 |
620 |
지팡이 공격 VI |
225 |
675 |
지팡이 공격 VII |
250 |
700 |
지팡이 공격 VIII |
275 |
729 |
지팡이 공격 IX |
300 |
750 |
지팡이 공격 X |
325 |
780 |
진 : 지팡이 공격 |
785 |
864 |
위자드 |
변경 전 |
변경 후 |
지팡이 공격 I |
100 |
350 |
지팡이 공격 II |
125 |
425 |
지팡이 공격 III |
150 |
495 |
지팡이 공격 IV |
175 |
560 |
지팡이 공격 V |
200 |
620 |
지팡이 공격 VI |
225 |
675 |
지팡이 공격 VII |
250 |
700 |
지팡이 공격 VIII |
275 |
729 |
지팡이 공격 IX |
300 |
750 |
지팡이 공격 X |
325 |
780 |
진 : 지팡이 공격 |
785 |
864 |
쿠노이치 |
변경 전 |
변경 후 |
바람 베기 I |
142 |
284 |
바람 베기 II |
151 |
302 |
바람 베기 III |
161 |
322 |
바람 베기 IV |
171 |
342 |
바람 베기 V |
180 |
360 |
바람 베기 VI |
189 |
397 |
바람 베기 VII |
199 |
438 |
바람 베기 VIII |
208 |
478 |
바람 베기 IX |
218 |
523 |
바람 베기 X |
229 |
573 |
진 : 바람 베기 |
495 |
644 |
닌자 |
변경 전 |
변경 후 |
바람 베기 I |
142 |
284 |
바람 베기 II |
151 |
302 |
바람 베기 III |
161 |
322 |
바람 베기 IV |
171 |
342 |
바람 베기 V |
180 |
360 |
바람 베기 VI |
189 |
397 |
바람 베기 VII |
199 |
438 |
바람 베기 VIII |
208 |
478 |
바람 베기 IX |
218 |
523 |
바람 베기 X |
229 |
573 |
진 : 바람 베기 |
495 |
644 |
다크나이트 |
변경 전 |
변경 후 |
태도 수련 I |
76 |
289 |
태도 수련 II |
85 |
319 |
태도 수련 III |
95 |
356 |
태도 수련 IV |
104 |
385 |
태도 수련 V |
114 |
399 |
태도 수련 VI |
124 |
415 |
태도 수련 VII |
133 |
439 |
태도 수련 VIII |
143 |
458 |
태도 수련 IX |
152 |
471 |
태도 수련 X |
162 |
486 |
진 : 태도 수련 |
411 |
534 |
격투가 |
변경 전 |
변경 후 |
강권 I |
108 |
302 |
강권 II |
115 |
316 |
강권 III |
122 |
336 |
강권 IV |
129 |
348 |
강권 V |
136 |
367 |
강권 VI |
143 |
386 |
강권 VII |
160 |
408 |
강권 VIII |
177 |
425 |
강권 XI |
194 |
446 |
강권 X |
211 |
475 |
진 : 강권 |
456 |
547 |
미스틱 |
변경 전 |
변경 후 |
강권 I |
108 |
216 |
강권 II |
115 |
224 |
강권 III |
122 |
232 |
강권 IV |
129 |
239 |
강권 V |
136 |
245 |
강권 VI |
143 |
250 |
강권 VII |
160 |
272 |
강권 VIII |
177 |
292 |
강권 XI |
194 |
310 |
강권 X |
211 |
327 |
진 : 강권 |
456 |
456 |
란 |
변경 전 |
변경 후 |
제자리 공격피해 |
제자리 공격피해 |
|
반월무 I |
57 |
114 |
반월무 II |
69 |
138 |
반월무 III |
104 |
187 |
반월무 IV |
127 |
229 |
반월무 V |
150 |
240 |
반월무 VI |
174 |
278 |
반월무 VII |
197 |
335 |
반월무 VIII |
221 |
376 |
반월무 IX |
244 |
390 |
반월무 X |
267 |
401 |
진 : 반월무 |
502 |
502 |
[자이언트]
● 수염을 제거한 상태에서 텀벙텀벙 낚시복 의상 착용 시 목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회피 폭발사격 기술 설명에 추가 타격 조작 방법 및 기술 피해량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다음 기술 피해량이 상승되었습니다.
화염구 I |
322 |
483 |
화염구 II |
413 |
537 |
화염구 III |
504 |
605 |
화염구 IV |
595 |
655 |
벼락 I |
279 |
419 |
벼락 II |
354 |
495 |
벼락 III |
429 |
557 |
벼락 IV |
504 |
605 |
벼락 V |
579 |
637 |
번개 사슬 I |
161 |
242 |
번개 사슬 II |
237 |
332 |
번개 사슬 III |
313 |
376 |
번개 사슬 IV |
389 |
428 |
빙결 I |
153 |
230 |
빙결 II |
204 |
286 |
빙결 III |
255 |
332 |
빙결 IV |
306 |
367 |
빙결 V |
357 |
393 |
마법 화살 I |
108 |
162 |
마법 화살 II |
156 |
218 |
마법 화살 III |
204 |
265 |
마법 화살 IV |
252 |
302 |
마법 화살 V |
300 |
330 |
지면의 응답 I |
223 |
335 |
지면의 응답 II |
336 |
470 |
지면의 응답 III |
531 |
690 |
[콘텐츠]
● 다음 콘텐츠에서 전투 경험치 획득량이 상향되었습니다.
- 마르니의 돌
- 야만의 균열
- 전투 경험치 획득 관련 의뢰
- 수련의 서
- 성장형 붉은 전장 경험치 보상
- 개인 결전 경험치 보상
[아이템]
● 다음 아이템의 등급이 해당 아이템을 통해 잠재력 돌파할 수 있는 장비의 등급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안정된 마력의 블랙스톤
-정화된 마력의 블랙스톤
-무결한 마력의 블랙스톤
● 저격총의 사거리가 약 2배 증가되었습니다.
[몬스터]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누베르, 고대 쿠툼, 미루목 파괴자 오핀에게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약 4배 증가되었으며, 각 아이템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안정된 마력의 블랙스톤
- 정화된 마력의 블랙스톤
- 무결한 마력의 블랙스톤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의 다음 잡동사니 아이템 무게가 0.3LT 에서 0.1LT로 감소되었습니다.
- 해저의 고대 병기 동력석
- 이끼가 낀 고대 유적 파편
- 파손된 고대 병기 동력석
● 공격 대상이 멀어질 경우 시크리드의 소환수 시크랙이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근처에 모험가가 있을 경우에만 시크라이아 재창조의 탑이 주변 몬스터를 회복시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다크나이트 캐릭터가 바스티어 태도를 버린 후, '더 강한 힘을 원해?' 의뢰를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밀 점조직의 표식' 지식 획득 방법이 추가 되었습니다. 아래 몬스터의 지식을 습득한 뒤 마르자나와 대화하면 해당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버튼이 출력됩니다.
- 아크만 백신관
- 아크만 기공사
- 아크만 체벌자
- 아크만 감시자
● '푸른빛이 감도는 유황' 지식 획득 방법이 추가 되었습니다. 아래 몬스터의 지식을 습득한 뒤 마르자나와 대화하면 해당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버튼이 출력됩니다.
- 용암족 투카
- 용암족 수색꾼
- 용암족 파오룬
- 용암족 타오룬
● '소실된 금서의 조각' 지식 획득 방법이 추가 되었습니다. 아래 몬스터의 지식을 습득한 뒤 마르자나와 대화하면 해당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버튼이 출력됩니다.
- 비열한 유배자
- 광기에 물든 망나니
- 죄인 집행자
- 쇠주먹 교도관
[UI]
● 게임 화면 우측 하단의 UI가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수렵
- 집결
- 거점소환
- 파티소환
- 고고학자의 복귀
- 할인쿠폰
- 배울기술 존재여부
- 새로운 중요지식
- 새로운 일반지식
- 편지
- 도전과제
- PC방 도전과제
- 새로운 친구요청
- 흑정령
- 무게초과
- 캐릭터 내구도 경고
- 말 마차 배 내구도 경고
- 상위 장비 알림
● 미니맵이 새롭게 개선되었습니다.
● 퀵슬롯 UI가 새롭게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 선택창의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시작 및 서버 선택 화면의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내 좌측 상단 아이콘 UI가 새롭게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내 좌측 상단의 캐릭터 정보가 새롭게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 체력, 흑정령, 클래스 자원 정보가 캐릭터 정보로 통합되었습니다.
● 지식이 없는 상태로 몬스터 및 우두머리 몬스터와 전투 시 노출되는 체력 게이지가 새롭게 개선되었습니다.
● 길드 선착장의 일부 버튼 아이콘이 선박 이미지로 수정되었습니다.
● NPC와 대화 중, 아이템 교환 버튼에는 단축키(R)가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기타]
● 길드 장려금 대기 시간이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소리 설정 > 켜고 끄기 > 전투 음악 켜고 끄기에서 기본 설정이 제거되었습니다.
[배경/NPC/이펙트/컷신]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서 사냥 및 이동이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이벤트] 세르비안카의 품질보증서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세르비안카 NPC에게 교환 버튼이 상시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리마스터 모드 설정 시, 어두운 지역에서 밝은 색상의 머리가 어둡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리마스터 모드에서 캐릭터에 표현되는 땀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리마스터 모드에서 화면을 움직일 때 구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 리마스터 모드에서 조명이 캐릭터에 음영을 드리울 때 매우 거칠게 보이는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 화면 품질을 최고 사양 이상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특정 지역을 지날 때 구름이 빠르게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디오 리마스터가 적용되었습니다.
완전히 새롭게 작업된 NPC 리마스터 음성이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첫 선을 보입니다.
에단, 오로엔, 조르다인을 포함한 약 130명의 NPC 음성으로 더욱 생동감 넘치는 연기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우두머리 몬스터 '진흙괴물' 사운드가 새롭게 개선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몬스터 '벨모른' 사운드가 새롭게 개선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모니터 주사율에 상관없이 키 입력이 1초당 최대 60회까지 제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8월 11일 적용 사항)
- 특정 PC 환경에서 비정상적으로 빠른 기술 연계를 사용하는 등, 초당 프레임수가 캐릭터 기술 연계 사용에 영향을 미치던 현상을 수정하기 위함입니다.
- 이에 따라 일부 PC 환경에서는 기존에 가능했던 기술 연계를 사용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차 개선을 통해 모든 기술을 PC 환경과 관계 없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 이 내용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충분히 개선을 거친 뒤 라이브 서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초당 프레임수가 소젖짜기 등 일부 미니게임에도 영향을 미치는 현상은 기술 연계 부분 수정 이후 개선될 예정입니다.
● 잡기 기술 사용 시, 잡힌 대상에게 간헐적으로 바운드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같은 위치에서 여러번 로딩하는 경우, 각성 무기를 들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각성 무기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워리어] 망자 가르기 기술 사용 후, 하얀색 불빛이 모험가를 따라다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야수의 벼락 기술 사용 시, 일부 타격음이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자드] 교감 : 부르기 기술 사용 시, 캐릭터가 동작을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시크리드에게 간헐적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식에 대한 끝없는 갈망' 의뢰 완료 선택 보상이 흑설탕 덩어리와 포획용 로프로 변경되었습니다.
● NPC와 전투 중인 몬스터가 공격을 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웨이타 섬, 일리야 섬의 얼렁뚱땅 토시에게 지식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저격총 장착 후 저격 상태에서 적에게 잡기 기술을 당한 경우에는 저격 상태가 해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연맹을 맺은 상태에서 길드 탑승물 아이템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연맹을 맺은 상태에서 길드 탑승물을 수리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방이 가득 찬 상태에서 펫이 아이템 획득을 시도할 경우 표시되는 메시지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상황에서 출력되는 '해당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자세입니다' 문구가 '해당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자세입니다'로 변경되었습니다.
● '레모리아 감시대의 지휘관'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생태 보호를 위한 조사' 의뢰 수주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국경을 건너 온 전공도서 I' 의뢰 수주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라라의 위대한 발견과 빵' 의뢰 진행 시 반죽을 건네줄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집중이 안 되는 린타' 의뢰 완료 시, '정신이 맑아진 린타'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지식은 '정신이 맑아진 린타' 의뢰를 완료한 경우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질투는 나의 힘' 의뢰 수주 대사 및 진행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젤 고기 아이템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 되었습니다.
(IP보기클릭)36.38.***.***
뜬금 없지만 얘들 최근 모바일 과금 정책 미쳤음.. 진짜 돈에 미친 ㅁㅁ들임
(IP보기클릭)39.121.***.***
검은사막 쟁 해보신분 맞죠 ? 그럼 밸런스 쉴드 못치는데 약 1년동안 렌챙 > 약 반년 ~1년동안 닼자치 > 약 반년~1년동안 씹스틱 > 현재 쿠닌 밸런스를 맞추질 않는데ㅋㅋ 쟁 해보신분 맞음 ?
(IP보기클릭)49.168.***.***
어쩌라거으니가 좀 어그로끌긴 하는데 대체로 하는말 사실임 그래픽빼면 시체 맞음 ㅋㅋㅋ 나사 하나씩 빠진 유사 온라인 게임
(IP보기클릭)183.107.***.***
펄어비스 덕분에 국산겜 희망 나락으로 떨어짐, 한국 겜기업 전부 망해도 쌈
(IP보기클릭)36.38.***.***
걍 펄없에 대한 신뢰 자체가 없어져버림... 이제 뭔 게임 내도 좀 꺼림칙한 눈으로 바라보게 될듯
(IP보기클릭)36.38.***.***
뜬금 없지만 얘들 최근 모바일 과금 정책 미쳤음.. 진짜 돈에 미친 ㅁㅁ들임
(IP보기클릭)183.107.***.***
찝찝하다
펄어비스 덕분에 국산겜 희망 나락으로 떨어짐, 한국 겜기업 전부 망해도 쌈 | 18.08.17 21:06 | | |
(IP보기클릭)36.38.***.***
땡식이
걍 펄없에 대한 신뢰 자체가 없어져버림... 이제 뭔 게임 내도 좀 꺼림칙한 눈으로 바라보게 될듯 | 18.08.17 21:11 | | |
(IP보기클릭)211.186.***.***
로스트아크가 남아 있긴 합니다. 그나마... 이거마저 망화면 머... 희망따윈 없어지겠지만요. | 18.08.17 21:12 | | |
(IP보기클릭)58.236.***.***
이미망함 해보니가 디아3보다 글픽이 후짐 | 18.08.17 21:14 | | |
(IP보기클릭)211.186.***.***
...? 3차때 직접 해봤는데, 재밌었는데요. 그래픽 후졌다고 망한다고 하는 건 먼 논리이지...-_- 2차때보다 못 한 평가를 받았지만, 그래도 게임 플레이 해보고 재미 없다는 것이라면 몰라도 그래픽만으로..... | 18.08.17 21:18 | | |
(IP보기클릭)112.144.***.***
전투 ㅈㄴ 노잼이던데 핵앤겜이 쿨탐 ㅈㄴ김 | 18.08.17 21:56 | | |
(IP보기클릭)58.236.***.***
귀찬아서 안쓴꺼지 개지루함 근대 만랩대바야아는거고 우선 글픽이 후저서 재낌 | 18.08.17 22:05 | | |
(IP보기클릭)211.110.***.***
3차 당첨잔데 존나 재미없고 답답했었음 그래픽은 절대 좋다고 할 수 없는 퀄리티임 단지 이벤트 연출이 좋으니 그거 하난 빨아줄수 있지만 이벤트 보는것도 한두번이지 금방 물빠질 장점임 내가 바라보고 있는 마지막 온라인게임이었는데 이젠 진짜 미래가 없음 | 18.08.17 23:54 | | |
(IP보기클릭)58.236.***.***
(IP보기클릭)211.186.***.***
1. 캐릭터 벨런스는 그 어떤 게임도 못 맞춥니다. 어느 한 캐릭이 위로 올라가고, 내려가면서 할만해지는 수준만이 가능할뿐. 2. 포탈 생기면 그대로 게임 망합니다. 두가지 이유떄문인데 첫번쨰는 이게 추가가 되면 개인거래도 만들어 다랄고 징징징징 거리는 이들 수두룩 늘어나서 추가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고 생기면 그냥 작업장들 들어올 수 있고, 두번째 이유는 생활 경제와 사냥 부분의 효율이 급속하게 늘어나면서 인플레이션이 급속도로 증가하기 때문입니다.(각종 무기/방어구/악세 예구가 폭발) | 18.08.17 21:16 | | |
(IP보기클릭)39.121.***.***
팩트 ) 이게임은 밸런스 못맞추는게 아니라 맞추기 자체를 포기한 게임임 | 18.08.17 21:20 | | |
(IP보기클릭)211.36.***.***
이 사람 검사글만 보면 어눌한 한국어로 시비거는 사람임 ㅋㅋ 무시 | 18.08.17 21:30 | | |
(IP보기클릭)112.161.***.***
그럼 캐릭터 밸런스가 완벽한 게임을 말해보시오 - 이렇게 말하면 대답못함 ㅋ | 18.08.17 21:47 | | |
(IP보기클릭)58.236.***.***
똥갬이 왜 태섭 업댓도 처올라오는지 다른멀정한갬은 가마니있는데 마 검사2년바첫는대 똥이라 접은거아까우서그럼 | 18.08.17 21:47 | | |
(IP보기클릭)58.236.***.***
아니 다른건 대충이라도 마자서 개속가는대 이건 주마다 바꾼다니까? 롤 와우 몬헌 은환벽하지 | 18.08.17 21:48 | | |
(IP보기클릭)58.236.***.***
헛소리하지마 그런거 다알아서마처야지 개불편하게 처만들고 멀하래 스래기같은 운영자야 드러버서 너내거안해 나말고 거의가 동의함 ㅋㅋㅋㅋ서버 다 비엇더라?ㅋㅋㅋㅋㅋㅋㅋㅋ | 18.08.17 21:49 | | |
(IP보기클릭)112.161.***.***
와우가 완벽...(?) ㅋㅋ 그리고 mmorpg중에서 말해야지 왜 롤, 몬헌이 나옴 ㅋㅋㅋ? | 18.08.17 21:49 | | |
(IP보기클릭)39.121.***.***
검은사막 쟁 해보신분 맞죠 ? 그럼 밸런스 쉴드 못치는데 약 1년동안 렌챙 > 약 반년 ~1년동안 닼자치 > 약 반년~1년동안 씹스틱 > 현재 쿠닌 밸런스를 맞추질 않는데ㅋㅋ 쟁 해보신분 맞음 ? | 18.08.17 21:49 | | |
(IP보기클릭)58.236.***.***
내맴이지 너맴임? | 18.08.17 21:52 | | |
(IP보기클릭)211.107.***.***
롤이완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나가던 개가웃겟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8.08.17 22:10 | | |
(IP보기클릭)211.107.***.***
모르겟으면 입이나다물지 되도않는헛소리좀 고만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롤이완벽하데 ㅋㅋㅋㅋㅋㅋㅋㅋ몬헌은심지어 싱글인데 어디모자른사람임? 아개웃기네 오랜만에 웃고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8.08.17 22:11 | | |
(IP보기클릭)211.110.***.***
그놈의 인플레 타령은 진짜 ㅋㅋㅋㅋ 얘네도 별다른 온라인겜이랑 다를거 없이 캐쉬템을 겜템으로 거래할수 있게 해놨음 쉽게 말해 유저간 현거래를 막고 그냥 지네들 통해서 현거래 할 수 있게 만들어 놨다는 말인데 이런 상황에서 인플레 놔두게 가만놔둘거 같음? 개인거래 생겨도 지네들이 얼마든지 템 물량 조절하면서 인플레 컨트롤 가능함 그리고 당연하게도 이미 그렇게 하고 있고 ㅇㅋ? 그런데 개인거래 생기면 당연히 지네들 캐쉬현질러들이 급감할테니 절대 개인거래 시스템이 생길일은 없음 쓸대없는 걱정 ㄴㄴ하니 뻘글 쌀지마셈 | 18.08.18 00:01 | | |
(IP보기클릭)182.31.***.***
템 물량 조절로 인플레 막을순없을텐데.. 악세는 터지니까 그렇다쳐도 무기는 어지간하면 보스템셋 다갖고있고 강화단계로 가격이 뻥튀기되는건데 인플레라고 강화확률 몰래 건드릴순 없을테니 유 무기가격 30억이상 널뛰는건 절대 못막음 | 18.08.18 05:50 | | |
(IP보기클릭)58.236.***.***
(IP보기클릭)58.236.***.***
(IP보기클릭)182.31.***.***
몇일전엔 그래픽으로 까시더니 왜.. | 18.08.17 21:54 | | |
(IP보기클릭)58.236.***.***
이팩트 모션은 3류 후레기급인데 사양만 높아서 좋음 | 18.08.17 22:10 | | |
(IP보기클릭)58.236.***.***
(IP보기클릭)49.168.***.***
어쩌라거으니가 좀 어그로끌긴 하는데 대체로 하는말 사실임 그래픽빼면 시체 맞음 ㅋㅋㅋ 나사 하나씩 빠진 유사 온라인 게임
(IP보기클릭)218.39.***.***
하고 있긴한데 솔직히 부정은 못하겠음 | 18.08.18 00:3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