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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6 패치 기간 내에 신규 실험 게임 모드 - 돌격! 넥서스의 플레이테스트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번 테스트는 4주 간 실시되며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돌격! 넥서스를 사랑해주신다면 알파 테스트가 끝난 후에도 개발을 계속하려고 합니다. 추후 개발을 위해 플레이어 여러분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야생의 정글, 두 명의 정글러
돌격! 넥서스는 최대 15분 동안 빠르게 진행되는 실험 게임 모드로, 리그 오브 레전드를 신선한 방식으로 플레이하고 싶은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해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돌격! 넥서스는 격렬한 경쟁보다는 흥미진진하고 기상천외한 플레이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소환사의 협곡과 같은 다른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모드에서 쌓은 실력의 보람도 느낄 수 있습니다.
5대5로 펼쳐지는 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에서는 각 팀에 정글러가 두 명씩 필요합니다. 이 두 명의 정글러는 골드와 경험치를 공유하고, 둘로 나뉜 공격로를 자유로이 넘나들며 플레이하는 공격로 챔피언 세 명과 함께 게임을 풀어나갑니다. 맵이 소형이기 때문에 역동적인 플레이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협곡의 제왕, 눈싸움, 배틀 로열 등 맵 전역을 아수라장으로 만드는 이벤트가 무작위로 발생하여 광란의 도가니가 펼쳐집니다.
이벤트에서 승리하면 기지에서 맵 절반을 가로질러 날아갈 수 있게 챔피언을 발사시켜 주는 대포가 생기거나 일회용 수호 천사 효과를 얻는 등 강력한 보상 중 하나가 팀원 전체에게 주어집니다.
또한, 상대 챔피언을 연속으로 처치하면 불이야! 효과를 획득합니다. 불이야! 효과를 획득하면 피해량이 증가하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만 더 큰 피해를 입게 되죠. 불이야! 효과가 적용된 챔피언을 처치하면 골드를 무더기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과거 아이템 일부도 다시 등장합니다. 재등장하는 과거 아이템 목록은 아래 돌격! 넥서스 입문에서 확인해주세요. 그럼 다음으로 이번 테스트에서 기대되는 점과 앞으로의 실험 게임 모드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알파 테스트가 정확히 무슨 뜻인가요?
알파 테스트는 아직 매끄럽게 완성되지 않은 단계를 의미합니다. 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는 작업이 진행 중인 상태이기 때문에 리그 오브 레전드 다른 부분에서 빌려온 모델, 텍스쳐, 음악이 사용됩니다. 알파 테스트 단계에서는 게임플레이와 같은 핵심적인 부분까지도 수정과 개발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게임 상태를 관리하지 않겠다는 뜻은 아닙니다. 실제로는 그 반대죠. 수많은 챔피언과 룬은 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의 빠른 게임 진행에 맞게 수치가 조정되었으니까요. 특히, 나서스의 Q - 흡수의 일격 등 중첩 체계를 가진 스킬과 마법의 신발 등 룬의 활성화 시간이 더욱 빠르게 조정되었습니다.
4주의 테스트 기간에 걸쳐 돌격! 넥서스의 첫 메타를 만들어나갈 전세계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패치를 적용시킬 예정입니다. 수시로 적용될 업데이트에서 밸런스 조정부터 신규 이벤트와 보상까지 전반적인 내용이 모두 변경될 수 있으니 개발자 블로그에 올라오는 글을 꼭 확인해주세요.
위에서 전해드린 내용은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이 매우 중요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를 플레이한 뒤 게임의 핵심 요소부터 맵 시각 효과와 테마에 추가되어야 할 체계까지 모든 부분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의 잠재력이 보이신다면,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으로 그 잠재력이 실현될 수 있습니다!
돌격! 넥서스 이후의 실험 게임 모드
이번에 새로 시작되는 돌격! 넥서스는 첫 번째 실험 게임 모드일 뿐으로, 앞으로도 다른 실험 게임 모드들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실험 게임 모드는 기본적으로 소환사의 협곡, 뒤틀린 숲, 무작위 총력전과는 다른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된 게임 플레이의 프로토타입입니다. 현재 저희는 오랫동안 지속되거나 리그 오브 레전드에 영구적인 게임 모드로 추가될 수도 있는 실험 게임 모드를 탐색하는 중입니다. 실험 게임 모드에 대한 정보를 초기 단계부터 플레이어 여러분께 알려드리면 성공 가능성을 타진하고 플레이어 커뮤니티의 초기 반응을 확인한 후 최종 버전을 위한 몇 달 간의 개발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겠죠.
실험 게임 모드를 엄청나게 자주 공개하지는 않을 계획입니다. 많아야 한 해에 두어 번 정도 플레이할 기회가 찾아올 겁니다. 저희는 실험 게임 모드를 기존 게임 모드를 최적화하고 수정해서 만드는 대신 맨 처음부터 새로 설계하려고 합니다. 물론 리그 오브 레전드 팀 개발자 대다수는 그대로 소환사의 협곡에 집중할 것이며, 소규모 인원만이 실험 게임 모드의 프로토타입 개발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실험 게임 모드 소식을 플레이어 여러분께 전하게 되어 정말 즐겁습니다. 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 플레이테스트에서 불붙은 실력을 보여주세요.
돌격! 넥서스 입문
시작 아이템
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를 위해 시작 아이템을 손봤습니다. 아래 아이템 중 하나만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8.16 패치 기간 내에 컬렉션 메뉴의 아이템 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도란 아이템
도란의 잃어버린 검 (도란의 검보다 생명력 흡수 증가)
도란의 잃어버린 반지 (도란의 반지보다 마나 재생 증가)
도란의 잃어버린 우상 (강화형 보조술사를 위한 신규 아이템입니다! 주문력, 마나 재생, 보호막 및 체력 회복이 증가하고 미니언에 기본 공격 적중 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골드 획득 아이템
타곤의 심장 (고대유물 방패 계열을 대체하는 아이템입니다. 업그레이드할 수 없으며, 와드 설치 퀘스트가 삭제됩니다.)
현자의 메달 (고대 주화 계열을 대체하는 아이템입니다. 업그레이드할 수 없으며, 와드 설치 퀘스트가 삭제됩니다.)
주문도둑의 검 계열은 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정글 아이템
맹수 추적자의 검 (사냥꾼의 마체테와 사냥꾼의 부적을 합친 능력치와 효과를 가지며, 두 아이템 모두를 대체하는 아이템입니다.)
돌아온 아이템
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에서는 과거에 활약했던 여러 아이템이 상점으로 돌아옵니다. 8.16 패치 기간 내에 컬렉션 메뉴의 아이템 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쇼진의 창 (8.12 패치에서 마지막으로 테스트됨, 미공개)
아트마의 심판 (8.12 패치에서 마지막으로 테스트됨, 미공개)
유령 장화 (8.12 패치의 도살자의 다리 무작위 총력전에서 마지막으로 등장함)
망령 해적검 (8.12 패치의 도살자의 다리 무작위 총력전에서 마지막으로 등장함)
핏빛 장막 (8.12 패치의 도살자의 다리 무작위 총력전에서 마지막으로 등장함)
대자연의 힘 (2012 시즌 1.0.0.151 패치에서 마지막으로 등장함)
황금의 심장 (2012 시즌 1.0.0.151 패치에서 마지막으로 등장함) 타곤의 심장으로 이름을 바꾸어 돌아옵니다. 2012 시즌 때 플레이하신 분만 아실 거예요.
현자의 돌 (3.13 패치에서 마지막으로 등장함) 현자의 메달로 이름을 바꾸어 돌아옵니다.
정글 사냥
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의 정글은 지금까지의 정글과는 조금 다릅니다. 돌격! 넥서스에서 펼쳐지는 야생의 정글에 대한 정보는 아래를 읽어주세요.
캠프 사냥
• 각 팀에서 두 명이 정글러가 되어 함께 정글 캠프를 사냥합니다.
• 아군과 함께 있을 때 몬스터 처치 시 골드와 경험치의 획득량이 150%로
증가합니다. 마지막 일격으로 얻는 보상은 주변의 모든 아군이 나눠받습니다.
• 레드 버프(잉걸불 문장)와 블루 버프(통찰력의 문장)은 소환사의 협곡보다
두 배 강화됩니다. 해당 몬스터를 처치하면 두 명의 챔피언에게 이로운 효과가 주어지니까
서로 강타 타이밍 재면서 싸우지 마세요!
소환사 주문 및 아이템
• 정글러는 챔피언 선택 시 자동으로 강타 소환사 주문이 선택되며, 공격로 챔피언은 강타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 정글러는 사냥꾼의 마체테와 사냥꾼의 부적을 합친 능력치와 효과를 가지는 맹수 추적자의 검을 들고
시작합니다. 사냥꾼의 마체테와 사냥꾼의 부적은 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에서 구입할 수 없습니다.
- 맹수 추적자의 검에는 정글 아이템의 경험치 및 골드 체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맹수 추적자의 검에 마법 부여를 완료하면 강타가 혹한의 강타로 변환됩니다.
이로운 효과를 주는 정글 캠프
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에는 이로운 효과를 주는 정글 캠프 세 곳이 맵 중앙선을 따라 생성됩니다.
• 맵 상단의 레드 버프 (잉걸불 문장)
• 중앙선 바로 위의 블루 버프 (통찰력의 문장)
• 게임 시간 10분에 레드 캠프와 블루 캠프 사이 공간에 생성되는 협곡의 전령
- 협곡의 전령을 처치하면 전령의 눈과 함께 남작의 도움 효과 중 미니언 강화 효과를 아군 전체에게
부여합니다. 하지만 추가 공격력이나 주문력은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불이야!
적 챔피언 다수를 연속 처치하면 처치당하기 전까지 아래와 같은 효과를 부여하는 불이야! 효과를 획득합니다.
• 공격 속도 +20%
• 적응형 능력치 +20~200 (레벨에 따라)
• 재사용 대기시간 한계를 돌파할 수 있는 엄청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
• 5초당 마나 또는 기력 재생 +100
• 챔피언으로부터 받는 피해량 +25%
• 처치당할 경우 처치한 챔피언이 최소 800 골드, 상대 팀의 각 챔피언이 200 골드를 획득합니다.
연속 처치한 숫자가 많을수록 현상금이 증가합니다.
기타 내용
돌격! 넥서스 오오라
• 우정 +10%
•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0%
• 1레벨에서 마나 재생 5초당 +4
팀 전체의 미니언 및 몬스터 골드 획득
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에는 이로운 효과를 주는 정글 캠프 세 곳이 맵 중앙선을 따라 생성됩니다.
• 아군이 공격로 미니언 및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마지막 일격으로 골드를 획득하지 못한 모든 아군도
마지막 일격 여부에 상관없이 해당 골드 획득량의 최대 30%를 얻습니다.
• 챔피언 킬/어시스트 시 팀 전체가 골드를 획득하지는 않습니다.
소모품
• 제어 와드가 삭제됩니다.
항복
• 게임 시간 8분 후 4명 이상이 찬성하면 게임을 항복할 수 있습니다.
룬 밸런스
이상적인 상황이라면 "룬을 일부 조정했습니다"라고 적고 룬의 툴팁에 자세한 내용을 적을 겁니다. 하지만 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는 현재 알파 테스트 단계이기 때문에 툴팁에 소환사의 협곡에 적용되는 내용이 잘못 표시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그러니 룬 밸런스 내용은 아래 목록에서 확인해주세요.
지배
재사용 대기시간 : 20초 ⇒ 10초
영감
게임 후반 아이템 획득 확률 조정 시점 : 15분 ⇒ 6분
게임 초반 아이템 획득 확률 조정 시점 : 첫 8개 아이템 ⇒ 첫 4개 아이템
장화 획득 시간 : 10분 ⇒ 6분
초시계 획득 시간 : 10분 ⇒ 4분
미니언 해체분석기 획득 시간 : 4분 ⇒ 3분
비스킷 획득 간격 : 3분 ⇒ 1.5분
결의
체력 영구 증가 (근접) : 5 ⇒ 10
체력 영구 증가 (원거리) : 3 ⇒ 6
활성화 시간 : 10분 ⇒ 6분
중첩당 최대 체력 증가 : 0.2% ⇒ 0.3%
마법
재사용 대기시간 : 20초 ⇒ 15초
주문력 또는 공격력 증가 간격 : 10분마다 ⇒ 4분마다
활성화되는 레벨 : 10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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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몰라서 넣은게 분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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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81.***.***
하오골,포오네,리글,데파등 그리운 템들 많구만 | 18.08.14 19:49 | | |
(IP보기클릭)59.9.***.***
(IP보기클릭)222.108.***.***
딥슬립
진짜 몰라서 넣은게 분명함 | 18.08.14 19:54 | | |
(IP보기클릭)115.145.***.***
(IP보기클릭)175.123.***.***
(IP보기클릭)58.140.***.***
(IP보기클릭)210.178.***.***
(IP보기클릭)220.80.***.***
BlueWaterSky
| 18.08.14 20:06 | | |
(IP보기클릭)220.80.***.***
(IP보기클릭)180.229.***.***
(IP보기클릭)49.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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