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를 참조해주세요.
뒤틀린 숲
8.14 패치에서는 소환사의 협곡에서의 골드 몰아주기 전략이 하향 조정된 바 있습니다. 이 사항은 뒤틀린 숲에는 적용되지 않았는데, 하향 조정에 대한 충분한 고려 없이, 그리고 뒤틀린 숲에 대한 버그 테스트도 거치지 않은 상태에서 쫓기듯 이러한 내역을 패치에 포함시키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8.15 패치에서는 뒤틀린 숲에서도 몰아주기 전략에 대해 대응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몰아주기에 대한 페널티의 추가 여부에 대해 여러분께서 피드백을 보내주시면 저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도움이 될 수 있는 의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뒤틀린 숲에서 골드 몰아주기 전략에 부과하는 페널티 도입에 대한 찬성/반대 의견
- 뒤틀린 숲에서 게임을 즐기는 시간대와 플레이 시간에 대한 정보
(대전기록 링크, 예시로 들 수 있는 의견 제시 게시물 등)
두 번째 내용을 부연하자면, 저희는 뒤틀린 숲에서의 골드 몰아주기에 대해 논의할 때, 실제로는 해당 맵에서 플레이하지 않으면서도 의견을 내시는 분들이 많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물론 좋은 의도로 그러시는 것이겠지만, 저희는 뒤틀린 숲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의 생각을 특히 듣고 싶습니다. 이분들이야말로 변화가 생겼을 때 그것이 아무리 작은 변화라도 가장 큰 영향을 받으실 테니까요.
신드라
저희는 8.15 패치에서 신드라를 상향 조정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신드라는 8.14 패치에서 상향 조정 대상인 마법사들 중 하나였지만, 패치를 확정해야 할 때가 되자 저희가 시도했던 변화가 만족스럽지 않았죠.
신드라는 프로게이머의 게임에서는 약하지 않지만 일반 플레이에서는 다소 약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이 저희의 판단입니다. 따라서 신드라가 지나치게 자주 선택/금지되는 일을 방지하고자, 가능하다면 프로들이 민감하게 느끼지 않는 방식으로 위력을 강화시키려고 합니다. 현재 저희가 고려하고 있는 방식은 (초반에 위력이 너무 강하지 않도록) 패시브가 적용된 최고 레벨의 Q 스킬 피해량을 증가시키거나 기본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룬 인터페이스에 색상 추가
지난 번에 말씀 드렸듯이 룬 선택 인터페이스가 보다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디테일을 손보는 중입니다.
그 첫 번째로, 룬 트리 심볼에 아래와 같이 색상을 추가하여 트리 간 구분을 좀 더 쉽게하고, 빠른 이동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많은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이와 비슷한 변화에 대해 좋은 아이디어나 저희가 빠른 시일 내에 적용할 수 있겠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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