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게이머 기사입니다.
같은 하드웨어, 설정, 해상도. 왼쪽은 벤치마크, 오른쪽은 실제 게임
GPU에만 집중해 실제 성능을 반영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모든 사용자가 I7 CPU를 쓰는 게 아닌데 렌더링으로만 성능을 정의한다.
CPU, 저장장치, 새 데이터를 스트리밍하고 압축을 풀 때 생기는 로드(아캄나이트)도 큰 영향을 끼친다.
나쁜 예
툼 레이더(2013) - 같은 화면에서 최대 21% 차이가 난다.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 - 지열 계곡에서 최대 35% 차이가 난다.
배트맨 아캄나이트 - 가장 나쁨. 백그라운드 스트리밍, 나쁜 오픈 월드 성능으로 악명 높지만 벤치마크는 환경 효과가 있는 시네마틱 장면으로 무의미한 숫자만 보여준다
좋은 예
GTA 5
메트로 라스트 라이트 - 프레임을 말도 안되게 높게 측정하거나 CPU 부분을 전혀 생각치 않는 벤치마크보다 유용하다.
기어즈 오브 워 - 가장 훌륭하고 실제로 유용하다.
파크라이 5(출처에서 볼 수 있음) - 설정을 조정하면 실제로 어떻게 바뀌는지 보여준다.
아르마 3, 파이널 판타지 15 - 설정을 실시간으로 바꿀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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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임 벤치랑 실제 게임 프레임의 괴리가 큰 건 어제 오늘 일도 아님. 인게임 벤치의 의의는 변인통제가 확실히 되는 테스트 수단이란 사실 그 자체에 있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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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게임내 벤치마크는 첨에 옵션 조절하고 이정도면 어느정도 프레임이 나오겟구나 하고 맞추는 용도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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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는 나쁜 예의 게임들이 같은 하드웨어에서 벤치랑 실제 체감이 다르다는 거죠 벤치를 보고 '내 컴에서 이렇게 돌아가겠구나' 하고 예상하는게 의미없게 만드는 수준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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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가장 버벅이는 구간을 벤치로 만들었으면 좋겠다 거기에 맞춰서 옵션을 만져야 쾌적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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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그런게아니라니까요
이거는 나쁜 예의 게임들이 같은 하드웨어에서 벤치랑 실제 체감이 다르다는 거죠 벤치를 보고 '내 컴에서 이렇게 돌아가겠구나' 하고 예상하는게 의미없게 만드는 수준으로. | 18.04.24 20: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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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쁜 예에 속한다해도 변수가 들어가지 않는 순수한 하드웨어 성능간 비교가 가능하단거에 의미가 있는거죠 게임내 밴치기능이 없는 게임들보단 훨씬 났습니다. 맨날 훈련장 뻥프레임 밴치 돌아다니는 오버워치나 변인통제가 전혀 이뤄지지않는 배그밴치마크보단 훨씬 의미가 있습니다 | 18.04.24 2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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如月 千早
보통 게임내 벤치마크는 첨에 옵션 조절하고 이정도면 어느정도 프레임이 나오겟구나 하고 맞추는 용도니까요 | 18.04.24 2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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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가장 버벅이는 구간을 벤치로 만들었으면 좋겠다 거기에 맞춰서 옵션을 만져야 쾌적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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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임 벤치랑 실제 게임 프레임의 괴리가 큰 건 어제 오늘 일도 아님. 인게임 벤치의 의의는 변인통제가 확실히 되는 테스트 수단이란 사실 그 자체에 있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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