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저희 배틀그라운드는 플레이어의 전투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금번 패치를 통해 자기장과 미라마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확인 부탁 드리며, 이번주에 진행되는 패치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자기장 밸런스 조정
지난 1월 자기장 밸런스 관련하여 테스트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테스트 진행 시 여러분께서 전달 주신 피드백을 참고하여 자기장 밸런스에 대해 내부에서 여러 차례 조정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조정된 자기장은 여러분께서 보내주셨던 피드백인 전투 양상이 불규칙하고 고르지 않았던 부분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조정된 자기장 밸런스 관련하여 많은 피드백을 부탁 드립니다.
미라마 개선
미라마 관련하여 2차 개선이 진행됩니다. 미라마의 특색 있는 게임 플레이를 유지하면서 더 풍부한 배틀로얄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밸런스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미라마의 북쪽 변두리 지역은 기존에 위험 대비 보상이 적어 플레이어로 하여금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기 어려웠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변두리 지역을 개선함으로써 플레이어의 전략적 선택에 의해 도전 가능한 다양한 선택지 중 하나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게임 관련 피드백은 [테스트서버] 피드백 게시판에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사항들이 안정적이라고 판단되면 금주 라이브 서버에도 패치를 통해 적용할 예정입니다.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일정은 추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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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 미라마 맵의 중거리에서 보이는 건물을 최적화 하여 GPU 부담을 줄였습니다.
게임 플레이
• 자기장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o 자기장이 움직이지 않고 대기하는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더 이상 한 곳에 오래 머무를 수 없습니다.
o 자기장의 최대 이동 속도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자기장은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전보다 느리게 다가옵니다.
o 후반부 자기장이 느려지는 대신 7, 8, 9번째 자기장의 피해가 상승하였습니다.
o 첫 자기장을 제외한 나머지 자기장에서 극단적인 안전 지역이 생성될 확률이 기존 대비 약 30% 감소하였습니다.
o 마지막 자기장은 랜덤이 아닌 정중앙으로 좁혀 들며 안전 지역 비활성 시간을 포함하여 총 대기 시간이 3분 15초에서 1분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o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안전 지역에서 육지가 차지하는 비율이 증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o 에란겔의 경우, 첫 번째 안전 지역이 30초 더 빠르게 공개됩니다.
o 미라마의 경우, 수송기 이륙 시 첫 번째 안전 지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라이브 업데이트가 확정된 사항이 아니며, 해당 부분에 대해 많은 피드백을 부탁 드립니다.
• 게임 플레이 개선을 위하여 맵에서 의상 아이템이 스폰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o 의상 아이템을 제외한 아이템의 스폰 밸런스는 유지 됩니다.
월드
• 미라마의 북쪽 지역(북동, 북서)을 중심으로 개선하였습니다.
o 북쪽에 Oasis가 추가되었으며, 북서쪽에는 Alcantara라는 마을이 추가되었습니다.
o 도로와 비포장로드와 차량 스폰 위치를 추가 배치하여 진입과 탈출을 용이하게 하였습니다.
o 스폰 밸런싱을 위해 일부 북쪽 지역의 마을 외곽에 스폰 등급을 상향 시켰습니다.
UI/UX
• 파티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o 파티원이 아닌 유저의 Career 화면에서 INVITE 버튼을 클릭하여 팀 초대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o 파티의 장(Host)일 경우, 팀원을 추방할 수 있습니다.
• 오른쪽 하단에 있는 친구 리스트 Team 탭에서도 팀원을 추방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카펫(양탄자), 천막 소재 위에서 발소리가 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라마에서 일정 거리 이상에서 물체들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라마에서 얇은 실내용 화초에 총알이 막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라마에서 표지판, 식물, 계단 등이 비정상적인 위치에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킬러 관전 모드에서 플레이어를 죽인 자로 관전 대상이 옮겨지기 전에 해당 킬러가 사망할 경우 플레이어 관전이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차량 충돌 대미지를 입은 후 차량에 승차하여 주행 도중에 하차할 경우, 차량 하차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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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가 적용되면 여러분의 많은 피드백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틀그라운드 개발진과 커뮤니티팀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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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자기장 시간이 저렇게 짧아지면 그냥 변두리 파밍 하지말고 대도시에서만 파밍하라는거 아닌가? 오로지 이스포츠 때문에 초반 지루한 파밍 줄이고 싸움 만들라고 하는 패치 같은데
(IP보기클릭)220.70.***.***
자기장 패치 전에는 중반 지루하다고 ㅈㄹㅈㄹ 패치하고 나니 대도시에서만 파밍해야 된다고 ㅈㄹㅈㄹ 그래서 차량 스폰도 버프 했자나 뭐 어느 장단에 맞추어야 되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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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아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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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젠포인트 증가는 드디어 해줬네 그래도 에란겔이 더 좋은건 변함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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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초반에는 너무 루즈하다가 중반에 자기장에 허덕이는 각이 많이 나왔는데 초반에는 빠르게 좁히고 중반부터 천천히 다가오는 패치는 오히려 맘에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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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zormind
그거 원래부터가 vpn으로 접하면 일본섭이고 중국섭이고 접속 가능해서 별 의미 없었음 | 18.04.12 1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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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아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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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젠포인트 증가는 드디어 해줬네 그래도 에란겔이 더 좋은건 변함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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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자기장 시간이 저렇게 짧아지면 그냥 변두리 파밍 하지말고 대도시에서만 파밍하라는거 아닌가? 오로지 이스포츠 때문에 초반 지루한 파밍 줄이고 싸움 만들라고 하는 패치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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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회서는 이미 자기장 이런식으로 하고 있는데요 근데 먼 이스포츠 때문이야 | 18.04.12 13: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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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포츠를 안했다면 저런 단점이 부각이 안되었겠죠. 이스포츠때문에 자기장 빨리 줄이는건 명백한 사실입니다만..이스포츠랑 실제게임 룰이랑 다르게 진행하는 게임은 없어요. 오버워치 롤 전부 랭겜룰이랑 대회룰이랑 같습니다. 커스텀권한도 95% 이상의 유저에게 없는 게임에 일반게임과 대회규칙이 달라져버리면 아예 아마추어들의 프로로 가는 사다리를 차버리는 꼴이죠. 아마추어들이 연습 할 방법이 없고 프로들도 스크림만 주구장창 해야되는건 마찬가지. 이스포츠 따라가는거 맞습니다. 문제는 배그 이스포츠가 실제게임보다 인기가 확연하게 떨어지는데 이스포츠에 너무 치중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 18.04.12 15: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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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랭겜이랑 대회밴픽이랑 다른데요? | 18.04.12 16: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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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다르죠? 롤 2012년에 13레벨 정도 찍고 6년동안 제대로 한적이 없어서요. 그리고 다르다고 한들 배그의 자기장속도와 롤의 밴픽은 개념이 다르죠. 밴픽은 게임시작전에 미리 게임의 흐름을 내 맘대로 바꾸는거고 자기장은 아예 게임 시작 이후의 모든 판도를 바꾸는 시스템인데요. | 18.04.12 19: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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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랭겜룰이랑 대회룰이랑 같다길래 말씀드린건데.. 대회랑 랭겜이랑 밴픽 달라요..대회는 서로 3밴후 3픽씩 그리고 2밴후 2픽씩 랭겜은 한명이 한개씩 5밴 한번에하고 상대편밴중복도 가능한시스템이구요 | 18.04.12 20: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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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당 11데미지 구상 빠는데 6초 풀도핑하고 구상 빨면서 구상 싸움 할수 있었는데 이제는 못해요 | 18.04.12 13: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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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장 패치 전에는 중반 지루하다고 ㅈㄹㅈㄹ 패치하고 나니 대도시에서만 파밍해야 된다고 ㅈㄹㅈㄹ 그래서 차량 스폰도 버프 했자나 뭐 어느 장단에 맞추어야 되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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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패치 내역에도 나와있듯이 에란겔 첫번째 원 뜨는 시간 30초 빨라지고 미라마는 시작하자마자 첫 번째 원 뜸 다만 이건 아직 본섭 적용 아니니 어떻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될듯 | 18.04.12 13: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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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기존보다는 확실히 줄긴 줄었더라구요.. | 18.04.12 15: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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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초반에는 너무 루즈하다가 중반에 자기장에 허덕이는 각이 많이 나왔는데 초반에는 빠르게 좁히고 중반부터 천천히 다가오는 패치는 오히려 맘에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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