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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0.70.***.***
- 확률형 아이템은 다양한 관점을 고려한, 완벽하진 않지만 나름대로 괜찮은 방법 그냥 미친소리네요
(IP보기클릭)211.51.***.***
이장주 박사는 지금의 게임 업계 이슈가 단순히 아이템 뽑기의 확률 공개가 아니라, 다양한 관점을 고려해 소화 가능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나마 소화하는 방안으로 나온 게 ‘확률형 아이템’이라는 것이다. 이장주 박사는 “평등인 듯 평등 아닌 방안이지만 뽑기는 누구한테 더 좋은 뭔가를 주지 않는다”라고 말하며 돈을 더 내는 것은 단지 기회를 더 주는 것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장주 박사는 “깔끔한 방법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방법이기 때문에 비즈니스가 활성화되지 않겠느냐”라고 덧붙였다. - 조금 이상한 해석이네요. 갑자기 주체가 기업으로 바뀌는 것도 그렇고, 현재의 과금문제는 기회를 주는게 문제가 아니라 그 기회를 얻는 비용이 폭리라는게 문제인건데 현재 가챠 시스템을 실제로 잘 모르시거나, 아니면 지금같은 시기에 이런 발언이 필요한데 그 역할을 하신거 같아서 조금 찜찜하네요.전체 원문에서 잘 해석을 하시다가 개발자 입장에서 비지니스 모델에 개인이 적응해야 한다는 얘기로 빠지는건 솔직히 X소리로 밖에 안보이네요.
(IP보기클릭)121.141.***.***
강화같은거죠 게임내 재화는 소비되어야 하는데 딱히 방법이 없으니 골드를 소모시키기 위해서 강화라는 방법을 도입했는데 솔직히 유저 입장에서는 짜증만 나죠.. 메이플2가 이걸 강화 없이 해보려고 이것저것 도입했는데 오히려 진입장벽만 되고..
(IP보기클릭)211.189.***.***
확률형 아이템이 아니였으면, VIP 였겠죠. 중국 같은 경우, 돈 많은 사람들은 확률이 아니라 아예 차이가 나는게 정상이라고 생각해서 VIP 시스템을 차용하잖아요. 저는 확률형 아이템과 VIP를 비교하는걸로 읽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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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도 알바들이 점령완료했나 랜박 실드치는애들이 공감받네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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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확률형 아이템은 다양한 관점을 고려한, 완벽하진 않지만 나름대로 괜찮은 방법 그냥 미친소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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씪씪
강화같은거죠 게임내 재화는 소비되어야 하는데 딱히 방법이 없으니 골드를 소모시키기 위해서 강화라는 방법을 도입했는데 솔직히 유저 입장에서는 짜증만 나죠.. 메이플2가 이걸 강화 없이 해보려고 이것저것 도입했는데 오히려 진입장벽만 되고.. | 17.11.20 15: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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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개인적으론, 가챠한번해서 나오는 나오는 그 어떤 캐릭,아이템이라도 가챠한번한 금액만큼의 가치가 있다면, 전혀 문제가 안된다고 생각함... | 17.11.20 15: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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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그 가치가 있는 아이템을 제값주고 언제든지 살 수 있어야 전혀 문제가 안되는겁니다. 마트갔는데 신비한 과자 주머니나 채소 주머니 사서 그 값어치의 아무거나가 들어있다고 전혀 문제없는게 아니죠 | 17.11.20 16: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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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주 박사는 지금의 게임 업계 이슈가 단순히 아이템 뽑기의 확률 공개가 아니라, 다양한 관점을 고려해 소화 가능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나마 소화하는 방안으로 나온 게 ‘확률형 아이템’이라는 것이다. 이장주 박사는 “평등인 듯 평등 아닌 방안이지만 뽑기는 누구한테 더 좋은 뭔가를 주지 않는다”라고 말하며 돈을 더 내는 것은 단지 기회를 더 주는 것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장주 박사는 “깔끔한 방법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방법이기 때문에 비즈니스가 활성화되지 않겠느냐”라고 덧붙였다. - 조금 이상한 해석이네요. 갑자기 주체가 기업으로 바뀌는 것도 그렇고, 현재의 과금문제는 기회를 주는게 문제가 아니라 그 기회를 얻는 비용이 폭리라는게 문제인건데 현재 가챠 시스템을 실제로 잘 모르시거나, 아니면 지금같은 시기에 이런 발언이 필요한데 그 역할을 하신거 같아서 조금 찜찜하네요.전체 원문에서 잘 해석을 하시다가 개발자 입장에서 비지니스 모델에 개인이 적응해야 한다는 얘기로 빠지는건 솔직히 X소리로 밖에 안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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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등인 듯 평등 아닌 방안이지만 뽑기는 누구한테 더 좋은 뭔가를 주지 않는다” 이부분은 정확하게 짚은것 같아요. 리니지에 랜박에 몇천만원넣어도 강화한번에 날려먹으면 사실상 무자본유저들이랑 다를게 없으니까요. 글쓴이의 관점은 '게임에 몇천만원을 넣은사람이 준내세지면 불평등하잖아? 강화나 랜덤박스요소를 넣으면 돈많이쓴다고 해서 무조건 세지는게 아니니까 모두가 winwin이지? 이게 모두가 만족하는 방법인거야' 이렇게 보여집니다 | 17.11.20 16: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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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 아이템이 아니였으면, VIP 였겠죠. 중국 같은 경우, 돈 많은 사람들은 확률이 아니라 아예 차이가 나는게 정상이라고 생각해서 VIP 시스템을 차용하잖아요. 저는 확률형 아이템과 VIP를 비교하는걸로 읽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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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도 알바들이 점령완료했나 랜박 실드치는애들이 공감받네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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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단순히 '내가 원하는 아이템을 언제든지 제값으로 산다' 라는 선택지를 스스로 포기하고 이건 밸런스에 문제없으니 착한 랜박~ 이건 괜찮은 것만 나오니 좋은 랜박~ 회사도 수입이 있어야 먹고살죠~ 하는 좀 희한한 사람들이 지금 굉장히 많아요... | 17.11.20 16: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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