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정행위 프로그램 관련해 어떠한 대응을 하고 있고,
앞으로 어떤 식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지 궁금합니다.
(PUBG Corp.김창한 대표님)
먼저 사과부터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사실 얼리 억세스로 출시되면서 부정행위 프로그램 대응 관련해 많은 대비가 되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 폭발적으로 유저가 증가하면서 부정행위 프로그램의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선 순위를 최우선으로 높여 강경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특별 전담팀을 만들어서 대응 정책 강화 그리고 개선과 함께 24시간 모니터링 등을 진행하여 부정행위 프로그램 사용자 수가 기존 대비 25% 감소하였으며,
악성으로 사용하는 유저의 경우 50%가량 감소하였습니다.
부정행위 프로그램은 결국 끝없는 싸움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절대 지치지 않을 것이고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2. 신규 사막맵, 총기, 차량이나 의상과 같은 신규 컨텐츠가 궁금합니다.
(PUBG Corp.게임 디자인팀 최준혁 팀장님)
신규 사막맵은 지난 주 공개된 스크린샷에서 보실 수 있듯이 현재 에란겔과는 완전히 다르고 새로운 모습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더 크고 입체적인 맵의 디자인과 새로운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총기나 의상, 차량도 새로 준비하고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출시 전에 깜짝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3. 정식 출시 버전에서 현재보다 개선될 최적화 관련 내용,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PUBG Corp. 김창한 대표님)
정식 출시 서버, 클라이언트 모두 많은 부분 최적화가 진행 되었습니다. 내부 테스트를 통해 어느 정도 많이 개선된 부분이 체감되고 있습니다.
어떤 부분이 정확히 개선되었는지는 2차, 3차 테스트 서버 운영 전에 패치 노트로 보다 자세히 공유 드릴 수 있을 것 같고 테스트 서버를 통해서도 경험 가능하실 것입니다.
정식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4. 정식 출시에 맞추어 친구 추가 기능, 준비 확인 표시 등 로비에서도 개선되는 내용이 있나요?
리더보드도 좀 더 자세한 정보를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PUBG 게임 디자인팀 최준혁 팀장님)
로비나 리더보드는 물론이고 게임 UI의 가독성과 사용성을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있을 테스트 서버에서 개선된 UI를 사용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친구 추가나 준비 확인 표시와 같은 커뮤니티 기능도 당연히 계획에 있습니다.
정식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오니 많은 피드백을 부탁 드립니다.
5. 한글로 이용할 수 있는 고객센터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게임 내 신고 기능으로 접수한 내역들이 실제로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PUBG Corp. 김창한 대표님)
한국 유저분들 위한 고객센터 역시 그동안 준비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다소 미흡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현재 관련하여 전문가 분들을 영입해서 속도를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식 출시 전에 한국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한 그리고 전세계 플레이어 모두를 위한 고객 센터를 오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접수된 신고는 면밀한 검토를 거쳐 제재 진행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6. 신규 무기를 추가할 때 어떤 기준으로 무기를 선택하나요?
무기 디자인 개발과 관련된 에피소드가 있다면 들려주세요!
(PUBG Corp. 게임 디자인팀 최준혁 팀장님)
신규 무기는 용도나 특성 측면에서 전체적인 무기 라인업 상에서의 빈 곳을 채우는 방식으로 추가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희의 취향도 많이 반영하고 있습니다. 마이너한 취향을 가지신 분들, 메이저한 취향을 가지신 분들도 있다보니 특색있는 무기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기준을 확실하게 정하여 너무 오버밸런스인 무기 같은 경우는 선정 단계에서 반려가 되기도 합니다.
에피소드의 경우, 방탄 프라이팬의 이야기는 많이 알려진 것 같고 액션 건플레이 팀의 팀원 분들은 폴란드 취향이고
저 같은 경우에는 서구권 취향이다보니 치열하게 싸우기도 합니다.
(물론 다른 팀 분들이 왜 저런 부분으로 싸우지? 하고 쳐다보시기도 합니다.)
추가로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한국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K2를 상당히 원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연히 무기 라인업에 올라와 있는 상태이고 다만 용도나 특성 측면에서 많이 겹치는 총기들이 이미 존재하는 상황이라 외형 다양화로 접근하는 중입니다.
7. 레드존은 어떠한 조건으로 작동되는 것인가요? 너무나 궁금합니다.
(PUBG Corp. 게임 디자인팀 최준혁 팀장님)
완전히 랜덤입니다. 뭔가 규칙이 있어 보이는 것은 기분 탓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치는 랜덤이고 발동하는 타이밍은 최소한의 발동 간격 같은게 있지만 이 부분도 랜덤에 가까워서 랜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8. 지난 Gamescom 인비테이셔널 처럼 특별 아이템이 나오는 상자가 추가될 계획이 있나요?
(PUBG Corp. 김창한 대표님)
아이템 같은 경우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게임성을 해치는 것은 절대 추가할 계획이 없습니다.
다만 외형 아이템에 대한 니즈는 큰 편이고 정식 버전 출시가 우선 순위가 높다보니 정식 버전 출시 후 추가할 계획이 있습니다.
9. 혼자서 연습할 수 있는 훈련장 같은 모드는 개발할 계획이 있나요?
(PUBG Corp. 김창한 대표님 & PUBG Corp. 게임 디자인팀 최준혁 팀장님)
사실 배틀그라운드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리얼리티를 생각하다보니 인생은 실전! 강하게 커야 된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이러한 튜토리얼 모드나 사격장을 요청해 주시고 있기도 하고 실제로 그러한 모드가 만들어지면 게임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정식 출시 이후 개발에 대한 계획을 검토하고자 합니다.
10. 마지막으로 플레이어 여러분께 한말씀 부탁 드립니다!
(PUBG Corp. 게임디자인팀 최준혁 팀장님)
현장에 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며,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오늘 진행되는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마지막 경기도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UBG Corp. 김창한 대표님)
솔직히 3개월 전까지만 해도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을 진행할 것이라는 계획을 하지 못했습니다.
지스타 안에서 저희 부스 말고도많은 부스에서 배틀그라운드가 진행되고 있을지도 몰랐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며, 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175.112.***.***
레드존이 완전히 렌덤이였다고...???
(IP보기클릭)221.140.***.***
완전 랜덤 맞아요 원래 뇌피셜로 레드존에는 무조건 사람 있다 라고 오랫동안 사람들이 알고 있었지만 인벤등에서 오피셜이라 떳었었고 실제로 대회나 커스텀 같은거 보면서 개인적으로 완전 랜덤인거 몇달전에 알게됨 원과 상관 없는곳에 뜰 때 아직도 저기서 파밍하나 이랬었는데 ㅋㅋ
(IP보기클릭)59.27.***.***
앞으로의 대응이 기대되네요 누군가가 디마케팅 하지 않아서 배그 망테크 탄다고 했던거 같았는데 말이죠. ㅎㅎ
(IP보기클릭)223.33.***.***
그 잠깐을 못기다려요?
(IP보기클릭)211.237.***.***
개발속도 겁나 빠른 EA게임 하쉴?
(IP보기클릭)116.120.***.***
(IP보기클릭)203.236.***.***
비꼬는것도 적당히 합시다 | 17.11.19 15:10 | | |
(IP보기클릭)221.149.***.***
모두가 예상할수 있는거 까서 겜잘알인척좀 해보신다자늠 | 17.11.19 18:07 | | |
(IP보기클릭)175.112.***.***
레드존이 완전히 렌덤이였다고...???
(IP보기클릭)221.140.***.***
suspcity
완전 랜덤 맞아요 원래 뇌피셜로 레드존에는 무조건 사람 있다 라고 오랫동안 사람들이 알고 있었지만 인벤등에서 오피셜이라 떳었었고 실제로 대회나 커스텀 같은거 보면서 개인적으로 완전 랜덤인거 몇달전에 알게됨 원과 상관 없는곳에 뜰 때 아직도 저기서 파밍하나 이랬었는데 ㅋㅋ | 17.11.19 14:19 | | |
(IP보기클릭)121.168.***.***
원래 완전 랜덤이었어요, 뭐 스트리머들 커스텀매치 같은거 파서 하는거 보면 그냥 사람 없는데에도 걸립니다 | 17.11.19 15:24 | | |
(IP보기클릭)125.177.***.***
(IP보기클릭)148.75.***.***
(IP보기클릭)58.127.***.***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124.51.***.***
(IP보기클릭)59.7.***.***
(IP보기클릭)116.93.***.***
(IP보기클릭)223.33.***.***
믜늬믜
그 잠깐을 못기다려요? | 17.11.19 14:38 | | |
(IP보기클릭)223.39.***.***
성질도 급하시네 ㄷㄷ | 17.11.19 15:14 | | |
(IP보기클릭)59.27.***.***
앞으로의 대응이 기대되네요 누군가가 디마케팅 하지 않아서 배그 망테크 탄다고 했던거 같았는데 말이죠. ㅎㅎ
(IP보기클릭)58.225.***.***
나온지 1년넘었다는 미래에서 온 사람과 얼리액세스게임보고 얼액방패 뒤에 숨었다느니 완성 안됐다고 까는 사람과 1000만장 넘게 팔렸으면 락스타, 베데스다 급이면 완성도도 그수준이어야 한다는 사람도 있었죠. 판매량이 맞먹으면 매출이나 기술력도 똑같은줄아나봄. | 17.11.19 15:42 | | |
(IP보기클릭)61.85.***.***
(IP보기클릭)175.115.***.***
ㄹㅇ... 그 넓은 맵에서 레드존이 왜 하필 내 머리 위에만 연속으로... | 17.11.19 15:58 | | |
(IP보기클릭)112.160.***.***
(IP보기클릭)211.237.***.***
아키
개발속도 겁나 빠른 EA게임 하쉴? | 17.11.19 15:02 | | |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220.84.***.***
그러다가 2판연속 폭격맞아 죽고나니 또 조심하게 되고 그러더라구요 ㅠㅠ | 17.11.19 14:57 | | |
(IP보기클릭)1.229.***.***
(IP보기클릭)203.236.***.***
그렇게 생각할수도 있지만 수십가지의 다양한 총기류들의 스텟을 일일이 만들기보단 큰 뼈대 스텟으로서 외형만 다르게해서 필드에 젠하게 하려하는걸로 보입니다만... | 17.11.19 15:15 | | |
(IP보기클릭)119.206.***.***
(IP보기클릭)203.236.***.***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면 안걸릴거 계쏙 걸리는거라 생각하고 로또를 지르셨어야... | 17.11.19 15:21 | | |
(IP보기클릭)58.225.***.***
아뇨 로또 확률에 쓰일 운이 레드존이 당첨되는 형태로 왔기에 로또를 질러도.. | 17.11.19 15:43 | | |
(IP보기클릭)14.48.***.***
레드존 들어가기 전에 로또를 샀어야... | 17.11.19 15:56 | | |
(IP보기클릭)175.213.***.***
(IP보기클릭)121.147.***.***
(IP보기클릭)220.74.***.***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