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c6d0\uc2e0","rank":0},{"keyword":"\uc6d0\ud53c\uc2a4","rank":4},{"keyword":"\ubbfc\ud76c\uc9c4","rank":12},{"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2},{"keyword":"\ub77c\uc624","rank":-1},{"keyword":"\uc2a4\ud154\ub77c","rank":7},{"keyword":"\ub2c8\ucf00","rank":1},{"keyword":"\ub9bc\ubc84\uc2a4","rank":-3},{"keyword":"\ub9d0\ub538","rank":-6},{"keyword":"\uc720\ud76c\uc655","rank":0},{"keyword":"@","rank":0},{"keyword":"\ud558\uc774\ube0c","rank":4},{"keyword":"\ub274\uc9c4\uc2a4","rank":"new"},{"keyword":"\ub358\ud30c","rank":-5},{"keyword":"\ub124\uc774\ubc84\ud398\uc774","rank":"new"},{"keyword":"\uac74\ub2f4","rank":-2},{"keyword":"\ud398\ub974\uc18c\ub098","rank":-5},{"keyword":"\ud2b8\ub9ad\uceec","rank":-11},{"keyword":"\ud504\ub9ac\ub80c","rank":"new"},{"keyword":"\ube14\ub8e8","rank":-1}]
(IP보기클릭)221.143.***.***
아시아라고 하지마... 중국이 대부분이자나 ㅠㅠ
(IP보기클릭)128.199.***.***
스팀 배틀그라운드 동접 기준으로 6월초 18만 미국 25% = 4.5만 중국 13% = 2.3만 10월초 190만 미국 10% = 19만 중국 42% = 80만 위에도 비슷한 글들 있지만 중국 유저가 미친듯이 늘어서 상대적으로 다른 국가 비율이 떨어져 보일 뿐임. 절대 숫자만 보면 몇배 이상 상승
(IP보기클릭)223.62.***.***
위에는 절대 인구수가 늘어서 미국 %가 줄었다는건데 이해력이 딸리는 것 같은데 기존에 배그가 중국40명미국20명한국 10명 나머지30이라치고 동접 200만까지 엄청 성장했는데 이게 중국, 한국에서 폭발적으로 증가해서 총유저가 중국 100명 미국21명 한국 20명 이렇게 성장하거 당연 미국%는 줄었다는거지. 이게 그렇게 이해가 어렵나? ㅋ 루리에서 배그 일침하는거보면 이 게임이 불과 한달만에 동접이 2배 이상 증가한거 알텐데
(IP보기클릭)99.230.***.***
팀킬/템빼먹는건 김치놈들 종특
(IP보기클릭)221.148.***.***
100% 기준이라 말씀하신게 맞습니다. 미국의 증가치보다 중국이 증가치가 훨씬 크다보니 감소하는 것 처럼 보이는거죠.. 7월 전체판매량 : 500만 / 미국 점유율 : 23% = 115만 10월 전체 판매량 : 1500만 / 미국 점유율 : 16% = 240만
(IP보기클릭)175.210.***.***
(IP보기클릭)221.143.***.***
아시아라고 하지마... 중국이 대부분이자나 ㅠㅠ
(IP보기클릭)106.242.***.***
(IP보기클릭)58.123.***.***
뭔소리야 | 17.10.12 16:05 | | |
(IP보기클릭)220.86.***.***
(IP보기클릭)211.40.***.***
(IP보기클릭)121.172.***.***
그럼 한국도 줄어들어야죠 액티브 유저라는거 보면 상대적 수치는 아닌듯 | 17.10.11 19:02 | | |
(IP보기클릭)175.193.***.***
한국도 피방 점유율이 한달 사이에 11-13%사이로 옵치랑 놀다가 지금은 옵치2배 넘고 롤도 넘어설만큼 엄청 큰 성장을 했는데 충분히 중국인구 대비 퍼센테이지 미미하게 증가할만함. 중국이 압도적인 인구빨로 배그가 성장하지만 한국도 이걸 따라갈만큼 엄청 성장했다는 걸 잊지말아야함 | 17.10.11 19:06 | | |
(IP보기클릭)99.230.***.***
지금 통계에보면 이달의 활동유저수가 중국인 46퍼가량 한국이 5퍼고 미국은 6월부터 줄어드는게 뻔히 그려져있는데 왜 통계를 안믿는거? | 17.10.11 19:17 | | |
(IP보기클릭)99.230.***.***
아니 미국은 노랑색 선이네. 내려가는폭이 훨씬 크네. | 17.10.11 19:19 | | |
(IP보기클릭)223.62.***.***
루리웹-5548866326
위에는 절대 인구수가 늘어서 미국 %가 줄었다는건데 이해력이 딸리는 것 같은데 기존에 배그가 중국40명미국20명한국 10명 나머지30이라치고 동접 200만까지 엄청 성장했는데 이게 중국, 한국에서 폭발적으로 증가해서 총유저가 중국 100명 미국21명 한국 20명 이렇게 성장하거 당연 미국%는 줄었다는거지. 이게 그렇게 이해가 어렵나? ㅋ 루리에서 배그 일침하는거보면 이 게임이 불과 한달만에 동접이 2배 이상 증가한거 알텐데 | 17.10.11 19:23 | | |
(IP보기클릭)221.148.***.***
카오리즈마
100% 기준이라 말씀하신게 맞습니다. 미국의 증가치보다 중국이 증가치가 훨씬 크다보니 감소하는 것 처럼 보이는거죠.. 7월 전체판매량 : 500만 / 미국 점유율 : 23% = 115만 10월 전체 판매량 : 1500만 / 미국 점유율 : 16% = 240만 | 17.10.11 19:24 | | |
(IP보기클릭)99.230.***.***
근데 한국이 7%까지올라가는동안/ 다른나라가 현상유지하는동안 북미가 30% 깎아먹은건 뭐라고 설명하면됨? 북미인구수가 몇인데. | 17.10.11 19:27 | | |
(IP보기클릭)182.224.***.***
통계를 안 믿는게 아니라 퍼센트 싸움이니 절대수는 안변했는데 중국의 급 성장세와 한국의 성장세로 하락한다고 보여진다 뭐 이런거 같은데 숫자 까보면 알겠지만.. | 17.10.11 19:29 | | |
(IP보기클릭)211.40.***.***
~~ 하는게 아닐까요? 하면서 조심스레 답글 달았는데 그게 이런 반응이 나올 내용이었나... | 17.10.11 19:30 | | |
(IP보기클릭)59.10.***.***
바람이바람 님 말이 맞는거 아님...? 북미전체 인구수 이야기가 왜 나오는거지 ㅋㅋㅋ | 17.10.11 19:33 | | |
(IP보기클릭)175.193.***.***
댁이 좋아하는 통계 %말고 실제 북미 실시간 유저수 가지고 반박하시던지 ㅎ 1-2달만에 이 게임이 얼마나 성장했는지는 잘알텐데. 50일 전에는 이 겜 동접 50만도 안되고 카스넘느냐, 도타 넘느냐 하고 국내는 오버워치 넘어서느냐 마냐 논쟁했는데 현재 배그는 점유율26%, 옵치 11% 완전 역전했는데 이걸 왜 부정하지 기사대로 한국, 중국시장이 배그성장의 주역도 분명 맞는 말이고. 뭐 중국, 한국만 하는 국산겜 던파, 크파 취급하고 싶은 것 같은데 반대로 총게임류 느그워치는 한국, 중국 시장에서 배그와 반대의 의미로 역대급 폭락을 햤다는 것도 ㅎ | 17.10.11 19:35 | | |
(IP보기클릭)119.67.***.***
참고로 200만에 가까운 동접 기록도 아시아인들이 주로 활동하는 시간대에 세운 것도 사실이지만, 실상 북미와 유럽애들이 주로 게임하는 시간대에도 동접 100만 넘는걸 자주 보게 됨. 즉 아시아가 워낙 많이해서 돋보이는거지 북미와 유럽도 결코 적게 하는 것은 아님 ㅋ | 17.10.11 19:38 | | |
(IP보기클릭)99.230.***.***
빠지고있다고밖에볼수없는데 저기 캐나다도 통계에 따로 들어있음. 보통이라면 포괄적으로 북미/미국/캐나다 뭉텅이로 넣는데. 캐나다는 처음나왔을때 5%쯤이고 지금은 3.2%인데 북미가 중국에비해 상대적으로만 적어보인다면 캐나다는 저기 아예 들어가지도 못하지. 미국이 30%빠질때 캐나다가 1.8%빠졌다는건데. 캐나다 인구수가 많은나라도아니고. | 17.10.11 19:38 | | |
(IP보기클릭)59.10.***.***
아니 대체 왜 국가 인구수가 나오는거지...??? 게임 이용자 수 중에서 비율 아님..? | 17.10.11 19:41 | | |
(IP보기클릭)175.193.***.***
말로만 그러지 말고 북미 최근 몇 주간 스팀스파이 가지고와서 팩트로 반박해주길 | 17.10.11 19:41 | | |
(IP보기클릭)175.193.***.***
님한태 댓글 잘못달림 | 17.10.11 19:42 | | |
(IP보기클릭)59.10.***.***
아군이다 쏘지마라! | 17.10.11 19:42 | | |
(IP보기클릭)221.143.***.***
ㅋㅋㅋ 이 소셜중고딩은 뭐하는건지 안타깝네. 팩트 들고오라고~ 뇌피셜 쓰는곳 아니니까 지나가다 잠깐 봤는데도 헛소리 작렬이라 제정신인가 싶네 | 17.10.11 19:52 | | |
(IP보기클릭)99.230.***.***
스팀스파이 보고왔는데 1500만장중에 밴분율로 위에 파란색이 구매유저수 빨간색이 2주간 플레이한유저 파이. 북미가 250만장정도 팔고 중국이 약 두배 500만장. 근데 2주간 플레이 유저수 차이는 3배이상남. 한국도 의외로 100만장 가까이 팔린듯, 유저수는 북미12%에 한국이 6.7%. 비율로 보면 북미에서 많이 빠진거 같음. | 17.10.11 20:03 | | |
(IP보기클릭)223.62.***.***
이사람은 북미 실시간 동접 가지고 오라니 엄한 판매량 그래프 가지고 와서 그럴듯한 소설쓰네 | 17.10.11 20:06 | | |
(IP보기클릭)99.230.***.***
아니 북미나 타국들이 판매량 대비 성장이 미비하고 한국이랑 중국이 미쳐날뛰는걸 스팀스파이에서 구해다줘도 뭐라네. | 17.10.11 20:10 | | |
(IP보기클릭)99.230.***.***
동접자 시간별로 나온거다. 몇일전 200만 코앞에서 못넘어간게 북미기준 10월7일 토요일 아침 11시. 내 생각에 북미동접을 토요일 피크로보면 5시이후인데 70만에서 계속내려간다. 북미동접 따로는 못구했다,. 돈내면 구할수도있을것 같은데 논쟁한다고 돈내긴 싫다. 미안하다 | 17.10.11 20:29 | | |
(IP보기클릭)221.141.***.***
(IP보기클릭)221.145.***.***
(IP보기클릭)112.175.***.***
(IP보기클릭)211.219.***.***
(IP보기클릭)175.45.***.***
(IP보기클릭)119.206.***.***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121.172.***.***
입으론 거부해도 몸은 정직하군.. | 17.10.11 19:02 | | |
(IP보기클릭)115.139.***.***
싫어하는게 아니라 서비스를 막는거라... 중국에서도 한창 많이 하고 있는 던파나 크파도 한국겜이죠. | 17.10.11 19:07 | | |
(IP보기클릭)99.230.***.***
하는것보면 완전 츤데레. 욕하면서 드라마도 꼬박꼬박 챙겨보고 TV쇼니 연예인이니 일반한국인보다 더 잘암. | 17.10.11 19:11 | | |
(IP보기클릭)124.59.***.***
거부할수가 없죠.ㅋㅋㅋ대신 중국놈들 짝퉁 게임 만들지 싶습니다. 뭐든 좋은거 있음 배끼기 바쁜 중국이니깐요. | 17.10.11 19:17 | | |
(IP보기클릭)59.9.***.***
싫어하면서도 던파 크파가 중국 온겜 5위 이내에 계속 랭크되는거보면.. | 17.10.11 19:25 | | |
(IP보기클릭)223.62.***.***
우리가 일본은 싫어하지만.. | 17.10.11 19:50 | | |
(IP보기클릭)59.31.***.***
싫어하지 않잖아 공산당에서 못하게 막기는 하지. | 17.10.12 00:04 | | |
(IP보기클릭)117.111.***.***
한국인 넷상 반일, 랜선 애국이랑 동급 | 17.10.13 09:43 |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99.230.***.***
고추서는아재
팀킬/템빼먹는건 김치놈들 종특 | 17.10.11 19:07 | | |
(IP보기클릭)124.59.***.***
저는 반대던데 툭하면 3명이서 팀킬하거나 조금만 안도와줘도 바로 한국 욕하는 짱■놈들. 짜증나서 배그 까페 통해 한국분들 하고만 게임하고 있어요. | 17.10.11 19:18 | | |
(IP보기클릭)175.213.***.***
원래 통수는 김치들 종특이라.. | 17.10.11 19:25 | | |
(IP보기클릭)125.177.***.***
님도 통수 잘 침? | 17.10.11 19:53 | | |
(IP보기클릭)175.200.***.***
네 다음 조선족 | 17.10.11 20:04 | | |
(IP보기클릭)175.200.***.***
네 다음 조선족 | 17.10.11 20:04 | | |
(IP보기클릭)211.36.***.***
서양코쟁이들 통수보면김치는양반인수준인데 | 17.10.11 20:17 |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16.120.***.***
(IP보기클릭)39.118.***.***
(IP보기클릭)112.161.***.***
(IP보기클릭)121.172.***.***
루리웹에선 통하지 않는 논리.. | 17.10.11 19:33 | | |
(IP보기클릭)101.235.***.***
(IP보기클릭)125.190.***.***
저게 플레이 유저 비율이면 중국이 가팔라서 미국이 점유율 떨어지는걸 수도 있어요. 전체 유저수는 미국도 증가하거나 유지중일지도 몰라요. | 17.10.11 19:16 | | |
(IP보기클릭)211.36.***.***
저건 그냥 유저가 늘어서 상대적으로 유저수 비율만 감소한거 아닌가요? | 17.10.11 19:17 | | |
(IP보기클릭)101.235.***.***
글쎄요. 정확한 산정방식을 봐야 알겠지만.. 액티브 유져라고 써져있고 말씀하신것처럼 상대적으로 유져수 비율이 감소한것 처럼 보인다면 저런 통계를 내고 타이틀 조차 저렇게 달지 않았겠죠. 중국이 저렇게 파이가 커지는데 다른나라들은 잠잠하고 북미만 꺽이는것도 이상하구요. | 17.10.11 19:22 | | |
(IP보기클릭)99.230.***.***
40%에서 10%까지 떨어진걸 어떻게 설명할수없음. 북미인구가 몇인데 한국이 7%까지올라가는동안 30%가 줄었다? | 17.10.11 19:25 | | |
(IP보기클릭)106.102.***.***
잘못 생각하시는게 저건 비율입니다. 예를들어 5월만 하더라도 동시접속자가 20만 이하였던걸로 기억합니다. 당장 8월에 접속자 수 50만 이었는데 그때 북미는 10만명. 그런데 10월 접속자수가 199만 까지 갔었으니..15~20만명이 미국 유저인 셈입니다. 특히나 미국은 기존에 생존fps가 유저층이 있었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로 빠르게 넘어와서 초반에 미국 유저 비율이 높았던거죠. 특히 h1z1 유저들이 많이 넘어왔으니까요 | 17.10.11 19:26 | | |
(IP보기클릭)125.190.***.***
수치 더해보니 100 정도 나오는거 봐서 아마 전체 유저 비율이 맞는거 같습니다. 최근 동접율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데 그게 중국이나 한국이라는걸로 이해하면 될거 같아요. 보면 그래프도 미국 감소치보다 중국 상승치가 더 가파르네요. | 17.10.11 19:27 | | |
(IP보기클릭)101.235.***.***
말씀하신부분도 맞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북미 유져가 많이 빠진것도 맞는거 같습니다. | 17.10.11 19:30 | | |
(IP보기클릭)125.190.***.***
아뇨 전체 유저수가 상승중이기 때문에 빠젔다고 볼수 없습니다. 위에 Raf님이 계산해 주셨네요. | 17.10.11 19:32 | | |
(IP보기클릭)175.210.***.***
전혀요. 5월 13일 배그 동접이 피크가 14만 5천명. 미국인 40% 면 58000 명 현재 200만찍고 10% 면 20 만명. 미국쪽도 충분히 늘었죠 아시아가 폭증했을 뿐입니다. | 17.10.11 19:37 | | |
(IP보기클릭)119.67.***.***
현실은 북미에서 1인칭 스쿼드로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북미애들 게임할 시간에도 동접이 100만이 나옴. 유럽애들 할 시간은 보통 50만이고. 아시아가 동접 200만 찍어서 워낙 넘사벽이어서 그렇지 북미도 판매량 자체는 증가하고 있음 | 17.10.11 19:43 | | |
(IP보기클릭)101.235.***.***
맞는 말씀이시네요. 저도 다시 계산을 해보니 애초에 북미 파이가 너무 컷고 액티브 유져수는 소폭으로 계속 증가 중이네요! | 17.10.11 19:48 | | |
(IP보기클릭)175.193.***.***
그리고 한가지 간과하는게 있는데 북미 유저수 증가가 더딘건 배그가 오로지 pc로만 달성했다는거 다들 잘알듯 북미, 일본, 유럽은 콘솔>>>>>>Pc인 나라들이라 정식출시 때 엑박출시하면 유럽, 북미는 또 성장할 잠재력이 있음. 우리한테 올해 유바 귀큰놈 망겜 취급 받는 고스트리콘이 콘솔 순위 1~2위이고 오버워치 콘솔이 5~6위하는게 서구권 북미시장임. 지금 중국, 한국이 큰폭으로 증가하는 건 이 시장이 반대로 Pc겜으로만 90%이상인 나라라서 pc,배그가 큰폭으로 증가하는거고 | 17.10.11 19:59 | | |
(IP보기클릭)125.190.***.***
(IP보기클릭)125.190.***.***
수치 더해보니 100 나오는걸로 봐서 후자인거 같습니다. | 17.10.11 19:24 | | |
(IP보기클릭)211.184.***.***
(IP보기클릭)183.99.***.***
(IP보기클릭)175.213.***.***
(IP보기클릭)119.149.***.***
(IP보기클릭)118.44.***.***
(IP보기클릭)119.67.***.***
추천도 일부러 북미 동접 떨어진 것 같다라고 글 쓰는거 주고 정작 실제 늘어난 동접수와 판매량 가지고 퍼센테이지 대입하니 오히려 북미도 늘어나긴 했지만 아시아가 폭증해서 묻힌거라고 쓰는 글은 비추먹임 ㅋ | 17.10.11 19:44 | | |
(IP보기클릭)115.140.***.***
(IP보기클릭)115.145.***.***
(IP보기클릭)128.199.***.***
스팀 배틀그라운드 동접 기준으로 6월초 18만 미국 25% = 4.5만 중국 13% = 2.3만 10월초 190만 미국 10% = 19만 중국 42% = 80만 위에도 비슷한 글들 있지만 중국 유저가 미친듯이 늘어서 상대적으로 다른 국가 비율이 떨어져 보일 뿐임. 절대 숫자만 보면 몇배 이상 상승
(IP보기클릭)221.143.***.***
루리웹에서 바보들의 행진 일어나는거 한두번도 아니니 신경 ㄴㄴ 표나오면 무조건 잠만 자던 사람들도 게임은 할줄아니까 | 17.10.11 19:58 | | |
(IP보기클릭)175.213.***.***
중국애들이 미친듯이 늘어났는데 이걸 아시아서버에 다 가두는게 미친짓이라 보임.. 예적부터 온라인 게임의 중국은 원래 단독서버 섰죠.. | 17.10.11 20:04 | | |
(IP보기클릭)112.170.***.***
왜 위에 제 글은 똑같이 풀어서 써줬는데 비추가 박힐까요... ㅠ | 17.10.11 21:06 | | |
(IP보기클릭)112.187.***.***
배그가 망하길 바라는 몇몇이 비추박고 다니고 있죠 | 17.10.11 22:34 | | |
(IP보기클릭)21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