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입니다.
【이벤트】
● 생활의 달인! 경험치 이전권 세일!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8월 17일(목) 09:00 ~ 8월 31일(목) 09:00
- 생활 경험치 이전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 다양한 패키지 상품도 만나보세요~
● 테르미안에서 생긴 일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8월 17일(목) 점검 후 ~ 8월 31일(목) 24:00
- 테르미안 워터파크를 담은 영상 UCC 콘테스트가 개최됩니다!
● 다시 떠나는 룰루피와의 여행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8월 19일(토) 00시 ~ 9월 3일(일) 23:59
- 매일매일 아이템과 지식, 기운까지 획득하는 즐거운 여행! 이번에는 메디아와 발렌시아로 떠나요~
- 여행 의뢰는 이벤트 기간 이후에도 진행할 수 있으나 이벤트 보상 의뢰는 이벤트 기간에만 수주하실 수 있습니다.
● 미스틱, 매화 캐릭터가 전투 상태에서 넉백되었을 때 간헐적으로 비전투 상태로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캐릭터의 주무기 전투 상태 및 비전투 상태에서 전력 질주 시 소모되는 지구력 수치가 상이한 현상이 있어, 동일한 지구력 수치가 소모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워리어, 레인저, 소서러, 자이언트, 금수랑, 무사, 매화, 발키리, 위치, 위자드, 쿠노이치, 닌자
● 50레벨 미만의 캐릭터가 개인 탑승물에 탑승 중인 상태에서 다른 캐릭터의 강제 공격으로 피해를 입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라밤의 깨달음 – 기술 심화가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 기술 심화는 56레벨 이상 캐릭터로 주무기 기술 2개를 조합하여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기술 창 하단의 기술 심화 항목에서 원하는 기술을 클릭하면 심화 기술이 습득됩니다.
- 심화 기술은 두 가지 중 한 가지만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심화 기술을 초기화하기 위해서는 암스트롱의 [기술] 교본이 필요합니다.
캐릭터 |
기술 조합 |
기술 명 |
기술 효과 |
워리어 |
지면 강타 + 지면 울림 |
울림의 강타 |
타격 피해 1030% x 7, 치명타 확률 +50% |
지면 강타 + 전장을 꿰뚫는 창 |
광기어린 창 |
타격 피해 1535% x 1, 마지막 피해 1075 x 5, 마지막 타격 시 치명타 확률 +100% |
|
소서러 |
까마귀 돌진 + 그림자 분출 |
그림자 불꽃 |
타격 피해 872% x 7 |
까마귀 돌진 + 핏빛 재앙 |
까마귀 재앙 |
타격 피해 598% x 7, 치명타 확률 + 100% |
|
자이언트 |
몰아치는 벼락 + 야수의 진노 |
야수의 벼락 |
타격 피해 315% x 7 |
몰아치는 벼락 + 바위 밀치기 |
맹수 밀치기 |
타격 피해 294% x 최대 18 |
|
레인저 |
바람 모아 쏘기 + 길을 여는 바람 |
바람길 |
타격 피해 881% x 최대 14 |
바람 모아 쏘기 + 단명의 질풍 |
숨을 찢는 질풍 |
타격 피해 1105% x 4 |
|
금수랑 |
공포의 고동 + 밀려오는 파도 |
밀려오는 공포 |
타격 피해 525% x 11 |
공포의 고동 + 공간 벼락 |
고동치는 공간 |
타격 피해 1356% x 7, 마지막 타격 피해 1085% x 3 |
|
발키리 |
천상의 울림 + 엘리언의 숨결 |
천상의 숨결 |
자신 생명력 25% 회복, 주변 아군의 생명력 20% 회복 |
천상의 울림 + 천상의 창 |
거룩한 창 |
타격 피해 1352% x 3, 치명타 확률 100% |
|
무사 |
무사의 정신 + 장님 찌르기 |
극 : 무사의 정신 |
정신력 즉시 회복 및 치명타 확률 증가 |
무사의 정신 + 용오름 |
광풍참 |
타격 피해 378% x 11, 치명타 확률 + 50% |
|
매화 |
장님 찌르기 + 매화의 정신 |
극 : 매화의 정신 |
정신력 즉시 회복 및 치명타 확률 증가 |
매화의 정신 + 환란 : 붉은달 |
환란 : 붉은바람 |
타격 피해 625% x 6, 치명타 확률 100% |
|
위치 |
현자의 기억 + 치유의 등대 |
현자의 등대 |
시전자 및 주변 아군의 생명력 최대 30% x 3회 회복 |
현자의 기억 + 벼락 |
현자의 낙뢰 |
타격 피해 919% x 7, 치명타 확률 +30% |
|
위자드 |
현자의 기억 + 치유의 등대 |
현자의 등대 |
시전자 및 주변 아군의 생명력 최대 30% x 3회 회복 |
현자의 기억 + 화염구 |
현자의 심장 |
타격 피해 595% x 6, 치명타 확률 +50% |
|
쿠노이치 |
연막 + 인술 : 은신 |
인술 : 도깨비 그림자 |
15초간 은신 상태에서 도깨비 걸음 기술 사용 가능 |
연막 + 힘줄 자르기 |
인술 : 힘줄 자르기 |
칼날 타격 피해 1321% x 6, 베기 타격 피해 1785% x 3 |
|
닌자 |
연막 + 인술 : 은신 |
인술 : 도깨비 그림자 |
15초간 은신 상태에서 도깨비 걸음 기술 사용 가능 |
연막 + 표창 : 탈주 |
표창 : 구름 달빛 |
발차기 타격 피해 220% x 3, 타격 피해 611% x 7 |
|
다크나이트 |
베디르의 광기 + 암흑탄 |
광기의 잿더미 |
타격 피해 1482% x 4, 치명타 확률 + 100% |
베디르의 광기 + 타락하는 대지 |
베디르의 대지 |
타격 피해 402% x 10, 치명타 확률 + 100% |
|
격투가 |
흐름 : 초전박살 + 낭아신장 |
낭아승천 |
타격 피해 1213% x 5, 치명타 확률 + 100% |
흐름 : 초전박살 + 섬전보 |
흐름 : 전광석화 |
이동 중 무적 및 이동속도 증가 |
|
미스틱 |
거대한 진노 + 삼연각 |
자연의 진노 |
타격 피해 954% x 5, 공격속도, 회피율, 적중률 증가 |
거대한 진노 + 호포 |
광할한 진노 |
타격 피해 724% x 5, 치명타 확률 + 100% |
【레인저】
※ 기술을 사용 시 높은 정신력 소모로 인해 많은 정신력 회복제를 소모하며 사냥했던 불편점을 개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 바람결 기술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이 10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단, 재사용 대기시간 중 사용 시 회복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정령의 분노 기술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이 15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흐름 : 환멸 기술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이 20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울부짖는 바람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이 아닐 때 사용하여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이 회복되는 수치가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10 |
20 |
II |
15 |
30 |
III |
20 |
40 |
IV |
25 |
50 |
● 헤어스타일 커스터마이징 시 그래픽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성장 구간에서 낮은 적중력과 낮은 피해량, 높은 투지 소모로 적정 공격력으로도 사냥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 흐름 : 난타 기술에 적중률 13.5%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엄습하는 공포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5%에서 10%로 증가되었으며, 적중률 5%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황폐화 기술 타격 성공 시, 적 이동속도/공격속도/시전속도 감소 효과 유지 시간이 5초에서 10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황폐화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PvP 시 피해량이 감소됩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799% x 6 |
879% x 6 |
II |
894% x 6 |
983% x 6 |
III |
988% x 6 |
1087% x 6 |
IV |
1083% x 6 |
1191% x 6 |
● 용암 뚫기 I 기술의 투지 소모량이 25에서 15로 감소되었습니다.
● 몰아치는 벼락 기술 설명에 에어 어택 효과에 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몰아치는 벼락 기술의 투지 소모량이 감소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90 |
45 |
II |
92 |
50 |
III |
94 |
60 |
IV |
96 |
70 |
V |
98 |
80 |
● 몰아치는 벼락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206% x 1 (최대 6타격) |
309% x 1 (최대 6타격) |
II |
215% x 1 (최대 9타격) |
323% x 1 (최대 9타격) |
III |
235% x 1 (최대 11타격) |
353% x 1 (최대 11타격) |
IV |
254% x 1 (최대 13타격) |
381% x 1 (최대 13타격) |
V |
295% x 1 (최대 16타격) |
443% x 1 (최대 16타격) |
VI |
342% x 1 (최대 20타격) |
513% x 1 (최대 20타격) |
● 날짐승 바람 가르기 기술의 투지 소모량이 감소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25 |
13 |
II |
30 |
15 |
III |
35 |
22 |
IV |
40 |
35 |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14 |
10 |
II |
13 |
11 |
III |
13 |
12 |
IV |
12 |
13 |
V |
12 |
13 |
기술 레벨 |
변경 전 (일반 / 추가 타격) |
변경 후 (일반 / 추가 타격) |
I |
179% x 1 / 237% x 2 |
196% x1 / 260% x2 |
II |
210% x 1 / 283%x 2 |
231% x1 / 311% x2 |
III |
242% x 1 / 329% x2 |
266% x1 / 361% x2 |
IV |
272% x1 / 375% x2 |
299% x1 / 412% x2 |
V |
304% x1 / 423% x2 |
334% x1 / 465% x2 |
VI |
336% x1 / 551% x2 |
369% x1 / 606% x2 |
● 마상 전투 상태에서 광분의 파괴자 IV, V, VI 기술의 피해량이 광분의 파괴자 III 피해량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맹렬한 공격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일반 / 추가 타격) |
변경 후 (일반 / 추가 타격) |
I |
298% x2 |
327% x2 |
II |
386% x2 |
424% x2 |
III |
474% x2 / 616% x2 |
521% x2 / 677% x2 |
IV |
562% x2 / 731% x2 |
618% x2 / 803% x2 |
V |
650% x2/ 845% x2 |
474% x2 / 930% x2 |
극 |
738% x2 / 959% x2 |
474% x2 / 1054% x2 |
● 맹렬한 공격 기술의 투지 소모량이 감소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21 |
10 |
II |
28 |
14 |
III |
34 |
20 |
IV |
40 |
30 |
V |
43 |
38 |
극 |
43 |
38 |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4% |
0% |
II |
-3% |
+1% |
III |
-2% |
+2% |
IV |
-1% |
+3% |
V |
0% |
+4% |
극 |
0% |
+4% |
● 커스터마이징에서 대기 상태 표정 변경 후 전투 대기 상태 시, 변경한 표정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높은 지구력 소모와 전방형 공격으로 사냥의 어려움이 있었던 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일부 기술의 지구력 소모량 및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감소 하였으며, 사냥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몬스터에게 적용되는 피해량을 증가하였습니다.
● 속결 기술의 지구력 소모량이 200에서 100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속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8초에서 5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속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PvP 시 피해량이 감소됩니다.)
- 806% x2 → 1048% x2
● 필사의 돌진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9 |
8 |
II |
9 |
8 |
III |
8 |
7 |
● 필사의 돌진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돌진 타격/ 마지막 타격) |
변경 후 (돌진 타격/ 마지막 타격) |
I |
618% x3 / 480% x3 |
711% x3 / 490% x3 |
II |
754% x3 / 496% x3 |
867% x3 / 595% x3 |
III |
890% x3 / 584% x3 |
1024% x3 / 701% x3 |
● 전격 찌르기, 극 : 전격 찌르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9초에서 8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전격 찌르기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567% x6 → 624% x6
● 신성한 대지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1475% → 1696% (타격 피해 x 2, 파동 타격 피해 x 4)
● 흐름 : 빛의 폭렬 기술 설명에 지구력 소모 수치가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성 강타 기술 사용 중 연결 동작이 소폭 빠르게 조정되었습니다.
● 선고 : 정의의 랜시아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타격 / 마지막 타격) |
변경 후 (타격 / 마지막 타격) |
I |
573% x 6 / 604% x 6 |
659% x 6 / 737% x 6 |
II |
659% x 6 / 688% x 6 |
758% x 6 / 839% x 6 |
III |
745% x 6 / 772% x 6 |
857% x 6 / 942% x 6 |
IV |
831% x 6 / 856% x 6 |
956% x 6 / 1044% x 6 |
【무사&매화】
● 보법 단련 기술의 회피율 증가 효과가 기재된 수치보다 낮게 적용되고 있어 기재된 수치와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무신도 기술의 긴 재사용 대기 시간으로 인해 한 번의 기술 연계 후 하나의 기술만을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 조금 더 다양한 연계를 할 수 있도록 다음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조정하였습니다.
● 화선풍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11 |
9 |
II |
11 |
9 |
III |
10 |
8 |
● 극도 가르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되었으며,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II, III |
7 |
6 |
● 일반 장님 찌르기 기술 사용 후 후방 추격 기술을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기술 사용 시, 소환수 테트의 움직임이 자연스럽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라크샨데 투구 착용 시 간헐적으로 머리 부분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케르 근위대 의상과 자스민 가터벨트 속옷을 착용 시, 스타킹 부분이 신발 밖으로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위치 캐릭터의 범람하는 맹독 기술과 같이 용암지대 기술도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고드혼 전투 상태에서 전력질주 중 비전투 상태로 전환 시, 전력질주를 유지하며 비전투 상태로 전환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표적 추격 기술의 전력질주 속도 증가 수치 및 유지 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유지 시간 / 전력질주 속도 증가) |
변경 후 (유지 시간 / 전력질주 속도 증가) |
I |
10초 / 15% |
15초 / 20% |
II |
12초 / 15% |
17초 / 20% |
III |
15초 / 15% |
20초 / 20% |
※ 기술이 빠르게 연계되지 않아 어려움이 있던 사항을 보완하기 위하여 다음 기술들의 연계가 용이해지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신인분격 기술의 동작이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
● 신인분격 기술 사용 후 흐름 : 공분 기술로 용이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소난 사하무 기술의 동작이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
● 살무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용이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삭발 헤어스타일 적용 후 전투 시, 헤어스타일이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삭발 헤어스타일 적용 상태에서 적면귀 투구 착용 시, 투구의 장식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크나이트는 일부 기술을 연계해 긴 시간동안 무적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캐릭터였습니다. 이를 상쇄할만한 방법을 찾기 위해 수 많은 데이터 분석과 테스트, 그리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밸런스 불균형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아직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모험가님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저희 역시 이 부분을 인지하고 오랜 고민 끝에 다음과 같은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동 기술인 어스름과 연 : 어스름 기술의 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해 무적 효과가 포함되지는 않지만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기술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자욱한 연무 기술의 효과를 무적에서 슈퍼아머로 변경하여, 일반 상황에서는 기존과 동일한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전장에서는 더 정확한 판단을 해야 기존의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밸런스 조정은 이것으로 마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인 캐릭터 분석과 테스트를 통해서 꾸준히 수정해나가겠습니다.
● 자욱한 연무 기술의 무적 효과가 슈퍼 아머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어스름, 연 : 어스름 기술 사용 시 지구력이 250씩 소모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어스름, 연 : 어스름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에는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며, 지구력이 50씩 소모됩니다.
● 다음 기술 사용 중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황혼의 질주, 정령 사냥, 베디르의 함정, 비산하는 어둠, 흐름 : 폭격, 자욱한 연무
※ 미스틱 캐릭터와 같은 기술 명이지만 효과가 상이한 기술들의 효과를 격투가 캐릭터에 맞게 조정하였습니다.
● 흐름 : 초전박살 기술 사용으로 이동 중 충돌하지 않도록 조정되었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권갑, 투신갑 기술 사용 후 섬전보, 무영보, 흐름 : 초전박살로 용이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투혼 효과가 적용되는 상태에서 다음 기술 타격 성공 시, 상대방 정신력/신성력/투지 감소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회심권, 나선탄, 흐름 : 맞바람, 낙진, 맹포한 습격
● 투혼 효과 유지 중 3초마다 소모되는 투지량이 50에서 25로 감소되었습니다.
● 늑대 울음 기술의 회피율 증가 수치가 기재된 수치보다 낮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나락화 장갑 염색 후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착용 시, 염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엔트 위장복 착용 시 해당 의상의 이펙트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라르 아시헨 무기, 의상 상자(7일) 아이템을 미스틱 캐릭터로 개봉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미스틱 캐릭터로 약속의 증표를 희미한 마력의 완갑으로 교환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페리도트 숲길 마차가 마구간에 등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8월 17일(목) 점검 전까지 페리도트 숲길 마차의 등록증 제작을 완료하신 모험가님께는 보상으로 메린돌라의 원소 5개가 지급되었습니다.
● 벨 에포크 나룻배 세트 장착 후 캐릭터 탑승 시, 캐릭터 다리와 배 안의 의자 그래픽이 자연스럽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산호빛 소품 세트 미리 보기 시, 카페트가 여러 개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거래소 1회 등록 수량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주괴류, 결정류, 보석류, 합판류, 개량석, 최상급 가죽/모피/깃털, 혈액류, 오일류, 일부 음식, 탑승물 회복 아이템, 여행자의 지도
● 다음 지역에서도 만샤움 나크의 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메 언덕
- 버림받은 땅
- 고르고 암석지대
- 카마실비아 남부
● 신규 장비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은 거래소 등록 및 잠재력 돌파가 불가능하며 2개의 잠재력 전이 슬롯이 존재합니다.
- 메디아 지역 몬스터 처치 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신규 연속 의뢰 완료 시에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템 이름 |
공격력/방어력 |
아이템 효과 |
검은 장막의 무기 |
공격력 77 ~ 91 |
- |
메디아 상인연합 투구 |
방어력 52 |
기술 경험치 획득량 +3% |
베이아의 검은마력 장갑 |
방어력 38 |
치명타 잠재력 +1단계 |
데렉의 경화가죽 신발 |
방어력 36 |
이동 속도 잠재력 +1단계 |
● 수련의 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련의 서는 흑정령의 수련을 통한 육체 단련으로 전투 경험치를 소량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벨리아, 하이델, 칼페온, 알티노바, 수도 발렌시아의 NPC 제미 드리커에게서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구입한 수련의 서를 가방에서 사용하면 상단의 버프 아이콘에 수련의 서 버프가 추가됩니다.
- 수련의 서 버프 효과가 적용되고 있는 상태에서 각 마을의 배치된 허수아비와 상호작용 시, 수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수련 중에는 다른 행동이 불가능하며 수련의 서를 통해 획득되는 경험치의 양은 캐릭터 레벨에 따라 상이합니다.
- 수련의 서는 50레벨 이상 캐릭터만 이용할 수 있으며, 경험치는 현재 레벨의 최대 99%까지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업 불가능)
- 수련의 서 효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으며, 전투 경험치 증가 효과 및 경험치 획득 아이템과도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정기 점검, 임시 점검 시 적용 중인 수련의 서 시간은 별도로 연장되지 않습니다.
● [이벤트] 미스틱의 인장이 NPC 상점에 판매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렛의 액세서리 4세트/6세트 효과가 각각 3세트/5세트 효과로 개선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모험2가 정식으로 추가되었습니다.
- 탐험 시 이벤트가 발생할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발생 시 카드를 획득할 확률이 증가되었으며, 전투 난이도 감소/경험치 획득 등 새로운 아이템 카드 5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탐험 시 확률적으로 보물지도 조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이벤트 발생과 별개 적용)
- 보물지도 조각 4종류를 모두 모아 완성하면 특정 거점에 보물상자가 출현합니다.
- 흑정령의 모험2에서 전투 승리 시, 우두머리 몬스터가 등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승리 시 강력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나, 우두머리 몬스터는 하루에 한 번만 등장합니다.
- 흑정령의 모험2 보상 아이템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간이 연금으로 낮은 등급의 투지/신성력 회복제를 높은 등급으로 가공할 수 있는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재료 |
결과물 |
투지/신성력 회복제(소형) 3개 |
투지/신성력 회복제(중형) 1개 |
투지/신성력 회복제(중형) 3개 |
투지/신성력 회복제(대형) 1개 |
투지/신성력 회복제(대형) 3개 |
투지/신성력 회복제(초대형) 1개 |
● 칼페온 수도 경매인 NPC 리베 루쏘에 명품관이 추가되었습니다.
- 명품관에서는 특별한 아이템이 경매를 통해 판매됩니다.
- 아이템 경매가 시작되면 월드 메시지로 안내되며, NPC 리베 루쏘가 입찰을 받기 시작합니다.
- 아이템 경매가 진행되면 현재 입찰가가 표시됩니다.
- 입찰 시간 내에 다른 모험가가 더 높은 가격에 입찰할 경우, 현재 입찰가가 변동됩니다.
- 입찰 종료 1분 전에 최상위 입찰자가 등장하면, 입찰 가능 시간이 1분 연장됩니다.
- 연장된 시간 동안 또다른 최상위 입찰자가 등장하면 입찰 가능 시간이 다시 1분 연장됩니다.
- 경매가 종료되고 낙찰된 경우 입찰한 금액이 소모되고 내 입찰 목록에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낙찰에 실패한 경우, 내 입찰 목록에서 입찰 금액을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 최초 명품 경매는 8월 18일(금) 18시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 크론석 에너지 부여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 등급 고 이상의 무기 및 방어구 장비에 크론석을 사용해 에너지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크론석 에너지 부여는 흑정령 잠재력 돌파 창에서 크론석 에너지 부여에 체크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크론석 에너지 부여는 실패하지 않으며, 잠재력 돌파 및 내구도 하락 등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 크론석 에너지가 부여된 누적 수치에 따라 추가 능력치가 부여됩니다.
- 일반 잠재력 돌파 시 크론석을 사용해 실패할 경우 1의 크론석 에너지가 누적되지만, 크론석 에너지 부여 시 1~3의 에너지가 무작위로 누적됩니다.
- 크론석 에너지 부여 시 해당 장비의 거래소 등록 가능 상한가의 20% 금액에 해당하는 크론석이 필요합니다.
● 거점전/점령전 중 성채 수리 시 생활 레벨에 따른 수리 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활 레벨에 따른 성채 수리, 바리케이드 증축 시간 감소 효과가 기본 시간의 최대 50%까지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야전 사령부 구입 및 설치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칼페온 직할령, 메디아 직할령, 발렌시아 점령전에 참여를 원하는 길드라면 누구나 야전 사령부를 구입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단, 점령전 참여를 위해서는 2단계/3단계 거점 1개 이상을 점령해야 합니다.
● 야만의 균열이 시작되기 전에는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고 대기하더라도 자동으로 야만의 균열에서 추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이 참여 대기 중 상태일 때에는 야만의 균열 현황 창에서 진행 단계가 0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칭호 ‘황무지의 영광’, 신규 소셜 액션 ‘격투수련’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장비 관련 연속 의뢰 4종 완료 후, 흑정령에게서 ‘황무지의 영광’ 의뢰를 수주하여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칭호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 제왕 : 아히브의 그리폰 보상 꾸러미에서 그리폰의 투구 획득 시 획득 가능
- 강철의 발톱 : 우르곤의 보상 꾸러미에서 우르곤의 신발 획득 시 획득 가능
● 고대 쿠툼이 원거리 공격 시, 대상이 이동하더라도 이동 전 위치를 공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잡목 돌멘게의 공격 패턴이 변경되었습니다.
- 생명력이 일정 이하가 되면 잡목 돌멘게가 다른 돌멘게들을 소환합니다.
● 소환수를 이용해 나크 브뤼시카 공격 시, 나크 브뤼시카가 간헐적으로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단독] 나크 주술 봉인석 의뢰의 나크 브뤼시카 공격 이펙트가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메디아 지역 몬스터가 낮은 확률로 다음 아이템을 드롭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폐철광산 : 베이아의 검은마력 장갑
- 투구족 주둔지 : 메디아 상인연합 투구
- 투구족 광산 : 아술라의 붉은 눈 귀걸이, 아술라의 붉은 눈 반지, 메디아 상인연합 투구
- 엘릭 사원 : 데렉의 경화가죽 신발
● 야만의 균열 우두머리 몬스터 베그, 티티움의 생명력이 소폭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15~25 단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수가 감소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간헐적으로 많은 수의 몬스터가 한 캐릭터를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루목 주시자 오핀, 미루목 파괴자 오핀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추가)
● 칼페온 수도 굴뚝 청소 의뢰 3종의 의뢰 타입이 전투에서 반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끼니는 거르는게 아니야 의뢰 완료 보상에서 허름한 삽이 제거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토벌] 미루목 주시자 오핀’이 길드 임무에서 삭제되고 길드 대장 전용 반복 의뢰로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대장 전용 반복 의뢰인 ‘[우두머리 토벌] 미루목 유적지의 감시자'는 흑정령을 통해 3일에 한 번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 완료 시 ‘고대의 계약서 : 미루목의 감시자’ 아이템을 획득하며, 해당 아이템을 소지한 캐릭터가 미루목 주시자(파괴자) 오핀과 상호작용 시 오핀이 깨어납니다.
- 고대의 계약서 : 미루목의 감시자 아이템은 길드 창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오핀을 깨운 캐릭터와 같은 길드에 속한 모험가라면 누구나 토벌에 참여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검은 장막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55 레벨 이상 캐릭터로 알티노바 투기장 NPC 코나와 대화 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의뢰 받은 일(O)의 추천 의뢰 항목을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가문당 1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 연속 의뢰 완료 시 검은 장막의 무기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그때 그 시절..
- 전설의 싸움꾼들
- 슐츠의 옛 동료
- 그의 특별한 보양식..?
- 끓어오르는 혈액
- 쿵가의 추천 인물
- 싸움의 신
- 최고의 동료를 얻은 셈(?)
- 호적수
- 강철 형제
- 전설의 싸움꾼, 그림자
- 최종 결전 멤버
- 죽음의 투기장 I
- 죽음의 투기장 II
- 죽음의 투기장 - 결전
- 전설의 싸움꾼
● 데렉의 경화가죽 신발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53 레벨 이상 캐릭터로 고원 삼거리 NPC 테오 단고와 대화 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의뢰 받은 일(O)의 추천 의뢰 항목을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가문당 1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 연속 의뢰 완료 시 데렉의 경화가죽 신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발등에 떨어진 불
- 그리운 형제들
- 문전박대
- 사라진 이들을 찾는 방법
- 의문의 힘, 의문의 남자
- 무덤을 지키는 자
- 사건의 전말
- 되돌아본 과거
- 들추어진 장막
- 속죄
- 그의 신념을 이어받아
● 메디아 상인 연합 투구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54 레벨 이상 캐릭터로 아분 마을 무역관리인 NPC 케시르 바음와 대화 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의뢰 받은 일(O)의 추천 의뢰 항목을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가문당 1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 연속 의뢰 완료 시 메디아 상인 연합 투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케시르 바음의 야심 찬 계획
- 보론도의 광물 감정
- 케시르 바음에게
- 실망하기는 이르지
- 까마귀 상단의 정보
- 알티노바를 방문한 대부호
- 샤카투 상단
- 메디아 나룻배 수집
- 나룻배 제작 : 편백나무 합판 지원
- 나룻배 제작 : 황동 주괴 지원
- 나룻배 제작 : 숙소와 일꾼
- 섬의 특별한 무역품
- 샤카투의 교역 우대권
- 메디아 상인 연합 지원
● 베이아의 검은마력 장갑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협동] 각성한 흑정령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로 타리프 마을 창고 뒤편 탑 꼭대기에 위치한 책과 상호작용 시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의뢰 받은 일(O)의 추천 의뢰 항목을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가문당 1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 연속 의뢰 완료 시 베이아의 검은마력 장갑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레즈라의 위협
- 타리프의 특별 조사관
- 폐철 광산 조사
- 거친 정보 수집
- 약지의 성물
- 타리프의 무역관리인
- 셴 상인회와의 거래 준비 #1
- 셴 상인회와의 거래 준비 #2
- 검지의 성물
- 다시 타리프 마을로
- 성물이 숨어있는 곳
- 행운이 따른 우연
- 엄지의 성물
- 무능한 조사관
- 세월에 실린 믿음
- 도적 처단
- 살아있는 전설의 약점
- 타리프로 개선
- 가장 아픈 손가락
- 엘릭 사원으로
- 일레즈라의 화신
- 핀린
- 마탄의 사수
- 소중한 물건
- 정화
● 소환형 의뢰 설명에 탑승물 죽음 불이익에 대한 설명이 보강되었습니다.
- 우두머리를 상대하다 사망해도 아무런 불이익이 없습니다. 단, 탑승물은 안전한 곳에 두어야 합니다.
● [일일] 팔라시 가문의 회의 수락 의뢰 진행 중 길찾기 시, 세바스찬에게 장애물이 없는 길로 안내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NPC 핀린, 에크타, 루시 벤쿰의 지식 이미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워터파크 해변에 이상 기류가 발생하여 대양에서 서식하는 물고기가 유입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Part 2 배경 화면이 게임 로딩 화면에서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지혜의 고목 NPC가 오브젝트 아래 위치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술라 농장의 고양이가 우물 안에 들어가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 중인 NPC가 퇴근한 뒤, 다른 NPC와 상호작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티티움 계곡 일부 지형에서 캐릭터가 수영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에서 테르미안 마차가 간헐적으로 겹쳐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라나 1번지가 5번지로 표시되는 현상 및 5번지 이용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창고, 탑승물 가방, 가방 창이 모두 활성화된 상태에서 ESC 키 입력 시, 탑승물 가방 창만 닫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가방 창이 닫힌 후 ESC 키를 다시 입력하면 창고와 가방 창이 함께 닫힙니다.
● 미니 게임 중 접속 보상 창이 활성화되면 ESC 키 입력으로 닫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크론석 아이템 우클릭 시 잠재력 돌파 창이 활성화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소개 글을 모두 지운 후 Enter 입력 시, 문자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소개 글을 드래그 했을 때 길드 소개 외의 영역이 드래그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좌측 상단 버프 아이콘의 설명이 마우스 커서를 이동해도 간헐적으로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바구니에 담긴 아이템 구매 시, 쿠폰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확인 창이 노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특수 동작 보기 후, 일부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서버 이동 실패 시, 시스템 메시지 창이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TV 메뉴의 NEW 아이콘이 깜빡이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특정 색상의 시스템 메시지가 줄 바꿈되었을 때, 다른 색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애완동물 모두 맡기기 버튼 클릭 시, 애완동물 목록 창의 스크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UI 감추기 시, 화면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인터넷 연결이 비정상적으로 중단될 경우, 일정 시간 자동 재접속을 시도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단, 클라이언트가 종료된 상태에서는 해당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아르샤의 창 대전 시작 직후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래알 바자르 길드 마구간지기를 통해 탑승물 등록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내 사운드 출력이 지연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IP보기클릭)211.198.***.***
신규 이벤트랑 출첵으로 받는 밸류 쓰면 한달정도는 무과금으로 할만함 근데 밸류 끝나면 가벼워진 무게와 가방, 경매장 보스너 때문에 밸류(한달2만원)는 다시 사고 소산 가서 사냥하면 룻하기 귀찮고 10분마다 가방비우러 가는게 빡쳐서 펫5마리(할인가5.5만)와 무게(8만원) 지르게 될겁니다. 혹시 생활이라도 건드리면 미친듯한 가방 압박 때문에 가방값 5~10만원은 또 쓰게됨
(IP보기클릭)121.134.***.***
적어도 팻4마리하고 패키지는 질러야 할만 합니다
(IP보기클릭)49.171.***.***
욕심만 안부리면 그냥 무과금으로 노는거졍. 게임하는데 좀 물린다 싶으면 무게나 인벤정도 질러주시공. 재밋게 게임했으면 한푼두푼 정도야 아깝지않으니
(IP보기클릭)14.63.***.***
지난 주말 시작했는데 벌써 20만원 썼습니다. 무게, 펫 패키지 사니깐 남는게 없네요.
(IP보기클릭)210.216.***.***
(IP보기클릭)125.181.***.***
업데이트는 항상 550~800MB였는데 이번에는 좀 크네용 | 17.08.17 13:17 | | |
(IP보기클릭)121.139.***.***
(IP보기클릭)211.209.***.***
(IP보기클릭)125.181.***.***
그래서 요번부터 격주로 바꿧습니다~ 이제 2주에 1번 업데이트 해요. | 17.08.17 13:17 | | |
(IP보기클릭)166.104.***.***
이번엔 2주만에 업데이트된거고 앞으로도 격주로 업데이트된다네요 예전의 1주마다 업데이트되던 양도 놀랍긴 합니다 | 17.08.17 13:18 | | |
(IP보기클릭)211.209.***.***
아항. 격주로 바뀌었군요. 그래도 대단하네영 ㄷㄷ | 17.08.17 13:53 | | |
(IP보기클릭)112.161.***.***
(IP보기클릭)180.81.***.***
(IP보기클릭)121.134.***.***
월급날
적어도 팻4마리하고 패키지는 질러야 할만 합니다 | 17.08.17 13:21 | | |
(IP보기클릭)14.39.***.***
단순 사냥을 통한 레벨업만 한다면 큰 무리 없었어요.. 다만 무역이니 모니 이거저거 손대기 시작하믄 당장 가방칸이랑 무게에서 압빡이 엄청남. | 17.08.17 13:21 | | |
(IP보기클릭)180.81.***.***
한번 해보려고했는데 과금은 해야되는군요 ㅡㅡ;; 최소 얼마정도 과금해야될까요? | 17.08.17 13:22 | | |
(IP보기클릭)49.171.***.***
월급날
욕심만 안부리면 그냥 무과금으로 노는거졍. 게임하는데 좀 물린다 싶으면 무게나 인벤정도 질러주시공. 재밋게 게임했으면 한푼두푼 정도야 아깝지않으니 | 17.08.17 13:24 | | |
(IP보기클릭)112.184.***.***
단순 사냥만 하더라도 무게+가방칸+펫4마리+말+벨팩 등등 시작 스타트 금액이 꽤 나갑니다 거기다가 이겜은 잠자기전 낚시 안키면 수익이 안벌려서 낚시세트까지 하면... 절대 무과금겜이 아니죠 | 17.08.17 13:27 | | |
(IP보기클릭)112.184.***.***
대체로 10만원 정도로 스타트 한다고 하네요 | 17.08.17 13:27 | | |
(IP보기클릭)14.39.***.***
밸류팩과 펫 정도가 가장 효율좋고 효용성 좋은 과금인거같아요. 저 두가지는 계정내 모든 캐릭터 공유인데다가, 있고 없고 차이가 많이 크거든요. ㅋ 일단 저 두가지...그거도 아니믄 걍 밸류팩정도만 있으믄 게임진행 특히 레벨링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상당히 쾌적하게 놀수 있어요 ㅋ | 17.08.17 13:31 | | |
(IP보기클릭)180.81.***.***
덧글 감사합니다. | 17.08.17 13:36 | | |
(IP보기클릭)222.104.***.***
제가 한창 할대는 초기자금 8~10만원만 쓰고 재밌게 했네요 부가적인 스킨같은것들은 어디까지나 자기만족이니 ㅋㅋ; | 17.08.17 13:43 | | |
(IP보기클릭)14.63.***.***
월급날
지난 주말 시작했는데 벌써 20만원 썼습니다. 무게, 펫 패키지 사니깐 남는게 없네요. | 17.08.17 13:48 | | |
(IP보기클릭)59.7.***.***
무과금으로 하는데 별 지장없습니다. | 17.08.17 13:49 | | |
(IP보기클릭)121.161.***.***
무과금에 전혀 문제는 없습니다. 초보자 이벤트라고 뿌리는것도 많으니까요 문제는 .. 벨류팩이 없어지는 순간부터 하게 될꺼에요. 다시말해서 게임처음시작 하고 2달은 무과금으로 충분히 즐기고 . 2달째부터 과금이 시작하실꺼에요. 재미있다고 생각한다면 10만원이상 하시겠죠.. 2달안에 재미없냐 있냐는 충분히 무과금으로도 알수 있음 | 17.08.17 14:05 | | |
(IP보기클릭)119.207.***.***
일단 무과금으로 하면 효율이나 힘든거 다 떠나서 게임이 재미가 없습니다 과금한거랑 안한거랑 다른게임임. 검사 재밌다고 하는사람들은 필요한걸 다 질렀기 때문에 재밌다고 하는거. 솔직히 무과금으로 못하는건 아닌데 무과금검사는 최악의 똥쓰레기겜임. | 17.08.17 14:24 | | |
(IP보기클릭)211.198.***.***
월급날
신규 이벤트랑 출첵으로 받는 밸류 쓰면 한달정도는 무과금으로 할만함 근데 밸류 끝나면 가벼워진 무게와 가방, 경매장 보스너 때문에 밸류(한달2만원)는 다시 사고 소산 가서 사냥하면 룻하기 귀찮고 10분마다 가방비우러 가는게 빡쳐서 펫5마리(할인가5.5만)와 무게(8만원) 지르게 될겁니다. 혹시 생활이라도 건드리면 미친듯한 가방 압박 때문에 가방값 5~10만원은 또 쓰게됨 | 17.08.17 14:29 | | |
(IP보기클릭)119.207.***.***
일단 무게펫은 검사 왠만큼한사람 누구한테 물어봐도 무조건 사야 된다고 할겁니다 글고 지금 이벤으로 갓슴도치 팔고있는데 얘도 채집할거면 무조건 있어야되니 살거면 지금 사는거 추천드리고, 밸류팩도 초반엔 그냥 주니까 별 느낌없는데 나중가면 이게 무조건 있어야된다는걸 본인이 느낄겁니다. 똑같이 소산사냥해서 그루닐 20개씩 먹어왔는데 밸류 지른 사람은 저거 팔아서 300~400만 이정도 버는데 안지른사람은 250~300만임. 분명 똑같이 사냥했는데 돈수급효율만 벌써 30퍼차이나는거고 무게나 다른 이점들 고려하면 차이가 더 큰데 이 두사람이 계속해서 수십 수백시간을 사냥하면 차이는 어마어마하게 벌어지게되요. 그리고 사냥속도자체가 펫있는사람이랑 없는사람이랑 동템 동컨 기준으로 2배이상 차이난다고 보시면됨. 사냥할때 R키 자체에 손가락을 안올리는거랑 잡몹 하나죽일때마다 R누르는거랑은 효율도 효율이고 전투의 재미자체가 다르다고 봅니다 | 17.08.17 14:32 | | |
(IP보기클릭)211.198.***.***
글고 자기가 주력으로 하는 컨텐츠에 따라 필요한 펫이 다르고 펫도 강화가 되서 제대로 해보고 싶다하면 펫에 박는 현질만 해도 무시 못합니다 | 17.08.17 14:33 | | |
(IP보기클릭)106.242.***.***
그런대 그 밸류팩이라는걸 매달 사야대는겁니까? | 17.08.17 16:36 | | |
(IP보기클릭)211.198.***.***
밸류가 없으면 밸류 있는 사람과 비교했을때 30% 돈을 더 못벌고 경험치 더 못먹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100만 은화짜리를 경매장에 팔았을때 밸류없으면 65만을 받지만 밸류 있으면 84.5만을 벌죠 덤으로 가방16칸과 무게100lt와 외모 자유변경 추가도 있는데 밸류30일이 2만원입니다. 전 그냥 월정액이라 생각하고 사요 | 17.08.17 16:56 | | |
(IP보기클릭)175.118.***.***
펫 2마리정도는 공짜로주고요 1마리는 초보자패키지로 싸게 구할수있고 2마리는 사셔야됩니다. 그리고 가방은 낚시할거아니면 굳이 뚫을 필요없습니다. 생활한다쳐도 무게는 250짜리하나정돈 사는게좋은거같음 | 17.08.17 19:51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1.172.***.***
랭거 좋다고 해서 첫캐 레인저 했다가 포션떄매 무게 압박으로 결국 포기; 사냥은 위저드나 위치 추천해요 사실상 노포션 사냥이라 포션무게 압박이 없어서 캐릭터에 들어가는 기본자금이 많이 줄어듬 | 17.08.17 14:13 | | |
(IP보기클릭)175.223.***.***
친구가 위치인데 파티사냥 하는거보면 그냥 눈물남 | 17.08.17 14:14 | | |
(IP보기클릭)175.215.***.***
(IP보기클릭)115.136.***.***
(IP보기클릭)124.54.***.***
(IP보기클릭)175.118.***.***
워,자 가 라밤효율이 좋은데 나머진 거기서 거기.. 근데 이번에 닌자빼고 밸런스좀 맞춰줘서 할만함.. 닌자빼고.. | 17.08.17 19:52 | | |
(IP보기클릭)119.207.***.***
위치 극공간이동 대체해버리는거 보면서 기본적인 테스트조차 안하고 급하게 내놓은 티가 나더라구요 | 17.08.18 03:26 | | |
(IP보기클릭)116.41.***.***
(IP보기클릭)58.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