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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캔낫 버그 그대로…"시간 촉박"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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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3996)

59.14.***.***

BEST
구버전이랑 크로스 플레이 지원한다고 한 시점 예상된 거였음
17.08.13 10:11
(10240)

124.216.***.***

BEST
저도 리마스터 이용자가 압도적으로 많아지면 오리지날과 분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꾼 자동채취, 해처리 군사병력 렐리포인트 지정, 이런 기능도 추가해야죠
17.08.13 10:36
(933543)

112.170.***.***

BEST
현재 나온게 그냥 하나의 단일 프로그램에 리마스터 on-off 기능 넣어서 구현한거 아닌가요? 이러면 구-신 버전 구별도 무의미한데...
17.08.13 10:47
BEST
맞음 기본 코어는 똑같고 그래픽 패치 수준이라서 솔직히 신, 구 구분은 무의미함. 예전에 구버전에서 인공지능 스크립트 수정하는거 시험해봤는데 가능함.
17.08.13 10:49
(3197743)

124.58.***.***

BEST
구버전 때문에 어쩔수없음
17.08.13 10:16
(643996)

59.14.***.***

BEST
구버전이랑 크로스 플레이 지원한다고 한 시점 예상된 거였음
17.08.13 10:11
(3197743)

124.58.***.***

BEST
구버전 때문에 어쩔수없음
17.08.13 10:16
(933543)

112.170.***.***

그래서 제가 삼대삼 까지만 합니다. 근데 삼대삼에서도 게임 장기전으로 흘러가면 캐낫 뜨더군요
17.08.13 10:25
(139526)

182.225.***.***

오빠시계
구버젼 까지 업데이트하라는 소리죠 오래된 게임인게 문제지만, 블리자드 자금 규모나 스타1의 시장성을 생각하면 해도 안될 건 없죠. 어려울 뿐... | 17.08.13 10:30 | | |
(2027487)

119.198.***.***

시간 촉박이 아니라 구버전까지 호환할려면 의도적으로 발생시킬 수 밖에 없음 저 개발의 답변은 예상컨데 구버전은 버그 유지하면서, 신버전은 해결되고, 서로 크로스플레이가 가능한 상황을 만드는것 이런게 아니었을 까? 이런건 구조에 따른 문제라 단순 수정일 수 도 있지만 힘들다라고 한걸보면 그걸로 인한 여러 새로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그렇다고 봄 만약 한다면 자연스럽게 리마스터의 이용자 비율이 80~90%까지 올라왔을 때 강제로 구버전을 종료시켜버리고 해결할 수도 있겠지 그런데 유구만 민속놀이 팬들이 그걸 원하지 않잖아?
17.08.13 10:31
(2027487)

119.198.***.***

오빠시계
구버전도 그냥 해결해버리는 방법도 있겠지 그런데 말야 단축키도 지원 거부하고 리마스터 크로스플레이도 거부하고 배틀넷 앱 연동도 거부하는 애들인데 잘도 그걸 받아들이겠음 구버전애들은 구버전대로 두는게 답인듯 | 17.08.13 10:34 | | |
오빠시계
처음부터 에오엠 처럼 따로 만들어서 파는게 나았을수도... 스꼴들 아무리 뿅뿅해도 그래픽 좋아지고, 캔낫, 스프라이트 제한 같은거 풀리고 그쪽으로 사람 몰리면 안사고 못배김 | 17.08.13 10:36 | | |
(10240)

124.216.***.***

BEST
오빠시계
저도 리마스터 이용자가 압도적으로 많아지면 오리지날과 분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꾼 자동채취, 해처리 군사병력 렐리포인트 지정, 이런 기능도 추가해야죠 | 17.08.13 10:36 | | |
(2027487)

119.198.***.***

주인공
ㅇㅇ 스타2에서 지나치게 편의성을 강화하고 유닛 몰려다니는 인공지능때문에 문제가 되긴 하지만 스타1에서도 스타2의 문제된 부분은 빼고 님이 말한거같은 장점은 좀 받아들이면 좋겠음 | 17.08.13 10:39 | | |
(933543)

112.170.***.***

BEST
오빠시계
현재 나온게 그냥 하나의 단일 프로그램에 리마스터 on-off 기능 넣어서 구현한거 아닌가요? 이러면 구-신 버전 구별도 무의미한데... | 17.08.13 10:47 | | |
(2027487)

119.198.***.***

라이넥
소스코드랑 당시 개발자료가 없어져서 밑바닥부터 뜯어보면서 새로 만들었다고 했음 | 17.08.13 10:48 | | |
BEST
라이넥
맞음 기본 코어는 똑같고 그래픽 패치 수준이라서 솔직히 신, 구 구분은 무의미함. 예전에 구버전에서 인공지능 스크립트 수정하는거 시험해봤는데 가능함. | 17.08.13 10:49 | | |
(4842105)

14.38.***.***

주인공
리스펙트는 좋은데 이번 리마스터는 너무 진하게 리스펙트해서 문제.. 자동채취조차 해주질 않다니 정말;;; | 17.08.13 10:58 | | |
(429156)

121.147.***.***

라이넥
맞음 구 버전 이미 폐기됨 지금 무료로 깔리는 제품 자체가 리마스터임 단 결제 안하면 HD로 옵션 변경 못해서 예전 그대로 즐기는거임. | 17.08.13 12:00 | | |
(3197822)

203.128.***.***

오빠시계
그럼 소스코드 시디 찾은 건 개발 거의 다 된 시점인가 보네요 | 17.08.13 17:55 | | |
(3468941)

122.35.***.***

chakata
ㅇㅇ 그것도 밖으로 팔려나간거 다시 사왔죠 | 17.08.14 02:38 | | |
(33356)

125.188.***.***

그럼 발키리 고장나는것도 그대로????
17.08.13 10:34
(566770)

49.142.***.***

세가소닉
그대로임 | 17.08.13 13:28 | | |
(935683)

182.226.***.***

블쟈가 간 보는거 같음. 구버전, 신버전을 둘 다 수정하던가, 구버전을 버리고 신버전만 고칠 것이냐... 구버전 사용률이 많다면 둘 다 고칠 테고(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신버전으로 많이 넘어간다면 신버전만 고치면서 구버전을 그냥 버릴수도 있지 않을까 싶음.
17.08.13 10:42
(139526)

182.225.***.***

oxidecircle
신버젼만 고치려면 서버를 갈라야하는데 그건 불가능하죠 | 17.08.13 10:53 | | |
(935683)

182.226.***.***

Lime Leaf
내 말은 신버전만 고친다면 구버전을 '버릴' 거라는거. 말 그대로 크로스 끊고 지원중단 한다는 얘기였음. | 17.08.13 10:54 | | |
(219536)

110.70.***.***

oxidecircle
바람의나라가 떠오르는군요 ㅋㅋ 처음에는 구버전 신버전 나눠서 서비스를 하다가.. | 17.08.13 12:18 | | |
유즈맵에서만 해제시키는것도 괜찮지않을까...?
17.08.13 10:48
피시방서 해봤는데 f5 누르는 순간 와 눈이 휘둥그레 지던
17.08.13 10:49
(4814172)

112.170.***.***

그냥 건물 다수선택, 유닛다수선택, 자동채취등 스타2의 편의기능들 스1에 도입하고 방 옵션 설정으로 이 옵션들 꺼버리는 기능 추가해서 스꼴들 따로 수용소 만들어줬으면.
17.08.13 10:56
(3064028)

219.255.***.***

뭣 때문에 굳이 구 고객층을 포섭 시도도 하지 않은 채 지레 포기해버리는 경제적 위험을 감수합니까? 지금도 리마스터 플레이하려면 새로 패치해 용량 늘린 구버전 설치가 필수이고 여기서 키 하나로 신구버전 토글하게 돼있습니다.
17.08.13 11:00
구스타유저보면 린저씨들 생각남
17.08.13 11:04
지금 새로 건물 다수선택같은 기능 만들면 밸런스 무너질텐데 할리가 있나
17.08.13 11:13
(1067299)

118.220.***.***

리마스터랑 리메이크랑 헷갈리는사람들 많네
17.08.13 11:36
(429156)

121.147.***.***

지금 예전 그래픽 버전은 리마스터 버전과 동일합니다. 단지 옵션에서 차이날뿐 HD 그래서 여러분이 생각하는 구버전 VS 리마스터는 X 블리자드가 만든 리마스터(Non-HD)VS리마스터(HD)로 붙는거임 그래서 실제로는 전혀 다른상태 붙는게 아님.
17.08.13 11:59
지금까지 못고쳤으면 앞으로도 못고친다고 보면 됨
17.08.13 12:01
(2178908)

121.168.***.***

캔낫 발키리 버그 등등 을 제외한 역대 유명한 버그 편법등이 수정되었는데 아직도 남아있고 개선이 안되는건 시스템적으로 건들지 못하고 있는거지 안고칠려고 하는게 아님 고로 리마스터가 구버전과 분리되야 저걸 대대적으로 수정 할 수 있을텐데 구버전 연동시켜 역대로 못고친 버그들을 그대로 계승함...
17.08.13 12:17
(421070)

61.83.***.***

뭔 개소리야 캔낫 걸리면 얼마나 죶같은데 1. 캐리어 인터셉터는 예약되어있어서 우선생산되는데 vs 저그 라바는 안쳐나와서 생산 못함 2. 리버 스캐럽도 예약해놔서 우선생산되는데 vs 발키기는 안쏨 3. 베슬의 감염은 에너지만 쳐달고 안나가는데 vs 사이오닉스톰은 캔낫걸려도 존나 잘나감 4:4 같은데서 캔낫 걸리는 순간, 설비우위 점해둔 토스가 최고인데 당하는 입장에서 돌파구가 없음 캔낫 당하면 이겨도 져도 짜증만 나요. 캔낫은 꼭 고쳐야지 뭔 거지같은...
17.08.13 12:38
치비™
그것조차 구버전 유저들에겐 밸런스니까요. 아님말고. | 17.08.13 12:57 | | |
(933543)

112.170.***.***

치비™
ㄴㄴ 스톰도 캐낫 걸리면 번개 안쳐요. 저도 캔낫 때문에 스톰 못써서 패배한적 여러차례 됨;;; | 17.08.13 13:23 | | |
(3064028)

219.255.***.***

주윤발 형님
밸런스 위해 캔낫 버그 유지해야 한다고 진지하게 주장하는 구 유저는 못 봤는데 섀도복싱 오지네요. 잘 모르니까 덧붙인다는 말이 아님말고? 무책임하기까지 하군요. | 17.08.13 13:40 | | |
(614841)

1.237.***.***

'캔낫 버그'의 일종으로 알려진 테란의 비행유닛 '발키리'의 투사체 버그가 제대로 개선됐는지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피트 스틸웰은 지난 3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공식 발표하는 자리에서 "메모리가 부족해서 발키리가 투사체를 쏘지 못하는 버그는 제대로 수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갓키리 나오나?
17.08.13 12:45
(566770)

49.142.***.***

엥?....
그때 1.18때 패치된다 했는데 패치 안됨 | 17.08.13 13:29 | | |
(392303)

220.93.***.***

엥?....
지금 그게 시간을 맞출 수 없을 것 같아서 패스합니다라고 한거 아닌가요? | 17.08.13 14:22 | | |
그냥 구버전이랑 연계는 래더만 같이 가능하게하고 다른건 리마스터 전용으로 하지
17.08.13 12:52
(45394)

39.116.***.***

유즈맵 하다보면 이버그때문에 리플레이를 볼수가 없음 ㅠㅠ
17.08.13 13:16
(3719523)

222.108.***.***

??? 曰:버그도 밸런스와 작품성의 일부이다.
17.08.13 13:26
(1250845)

175.202.***.***

부대지정 12마리가 한계인것도 혹시 해주면 좋겠는데
17.08.13 13:28
(3719523)

222.108.***.***

킹크림슨
??? 曰: 부대지정/단축키/툴팁 표시는 게임성을 훼손시키려는 스투충들의 모략... | 17.08.13 13:32 | | |
안사길잘했네... 강령술사도 지금 후회중인데.
17.08.13 13:45
(1261298)

124.59.***.***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플러그인을 통해 코드패치를 하는 식으로 제한 플러그인을 뜷기도 하지만 블리자드가 이런걸 할지.. 게다가 스타크래프트 엔진이 오래된거나 보니까 수정할려면 아예 갈아엎어야 할수도 있고
17.08.13 14:41
우니다드
발키리 버그 같은 스프라이트 제한은 예전에도 언리미터 라는 플러그인으로 고쳤는데 캔낫은 스타1 몇년씩 뜯은 모더들도 못고친다고 손놨음... | 17.08.13 14:53 | | |
(4760535)

1.249.***.***

아니 기존 스타크래프트1을 그냥 리마스터만 하는건데 왤케 원하는게 많음?
17.08.13 17:17
(937586)

220.70.***.***

Puremage
돈주고 다시 파는건데 원하는게 많지 않아야 되는 이유라도? | 17.08.14 09:49 | | |
(933543)

110.70.***.***

Puremage
이전부터 제기된 버그 이슈엿으니깐요. | 17.08.14 21: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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