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시 가장 먼저 나오므로 글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2차 티저 영상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데모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https://liontoothstd.wixsite.com/chrono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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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소규모 인디게임 제작팀 Al Fine 입니다.
저희가 만드는 첫 게임 크로노 아크를 소개하고싶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Chrono Ark 는 로그라이크 RPG입니다. 플레이어는 무감정한 소녀 루시를 조작하여 뒤틀린 세계를 탐험하고 여러 파티원과 함께 각종 몬스터와 전투를 펼칩니다.
크로노 아크는 FTL,아이작,엔터더 건전,다키스트 던전, 로그레거시 같은 로그류 게임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크로노 아크는 스팀 윈도우를 목표로 개발중입니다.
방주와 변해버린 세계
게임 내의 스토리의 중심인 방주는 인류가 뒤틀린 세계에서 살아남기위해 만들어진 공중섬입니다.
하지만 누가 어떻게 만들었는지는 방주 안에 살고있는 사람들도 모르며 이 알수없는 방주에는 많은 수수께끼가 감춰져 있습니다.
루시
게임의 주인공인 루시는 방주 아래 뒤틀린 세계에서 발견된 소녀입니다.
정체불명이지만 특이한 능력을가진 루시는 이 뒤틀린 세계를 다시 복구할수있는 유일한 소녀이며 운명에 따라 뒤틀린 세계를 탐험하게 됩니다.
필드 (뒤틀린 세계)
처음부터 크로노 아크는 쯔꾸르 호러 RPG를 바탕으로 기획되었습니다.
현재 맵은 뒤틀린세계의 지역중 하나인 살아있는 정원만 제작되어있습니다.
맵의 구조는 모두 랜덤생성입니다.
필드에는 테마에 맞는 다양한 오브젝트 및 이벤트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전투
전투는 위저드리류 전투를 기반으로 제작되어있습니다.
리스트의 위쪽은 캐릭터 고정 스킬 (커스텀 가능). 아래쪽은 랜덤으로 뽑히는 스킬리스트
자원은 마나가 아닌 팀 전체가 공유하는 AP를 사용하며 일부 랜덤으로 주어지는 스킬 리스트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스 스킬중 하나인 ‘침식의 저주’는 스킬리스트에 아군을 공격하는 스킬을 집어넣는다.
스킬리스트에서도 여러가지 상황이 일어날수 있으며 스킬리스트를 활용한 다양한 컨텐츠들이 준비되고있습니다.
가지고있는 공격스킬들의 공격력을 증폭시켜주는 전투강화제
파티로 들어올 수 있는 캐릭터들은 20명 이상으로 기획되어 있습니다.
소개해드릴것은 여기까지입니다.
길어서 내용에 넣지 않은 것들이 많이~~ 남아있지만 여기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저희는 데모를 주력으로 제작중이며 그 전에 여러 사람에게 알리기위해 소개글을 올렸습니다.
나름 블로그에 개발일지를 쓰고있지만 아무도 몰라 (ㅜㅜ) 블로그도 가끔 놀러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팀에는 사운드 담당이 없습니다... 혹시 관심 있으신 분은 연락 바랍니다.
(IP보기클릭)211.229.***.***
걍 마음에 안들면 건너뛰면 되지 않나? 굳이 개발자가 직접 올린 글에 자기취향 아니라는 댓글을 올릴 필요가 있나 싶네요. 게다가 다크소울류라면 지금도 해외에서 많이 개발되던데 그거즐기면 되지 굳이 울나라 개발자가 만들어야만 할 이유가 있나 싶기도 하고... 개발자가 만들고 싶으니까 그렇게 만들었겠죠... 아마 수요가 있다고 판단하니까 그렇게 만들었을테고 게다가 아래에 오타쿠삘이라는 댓글도 진짜 기막히네요 ㅋㅋㅋ 게임에 대한 인식이 대중적으로 여전히 건전한 문화로서 존중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게이머로서 장르와 취향에 따라 업신여기는 듯한 소리를 한다는 것에 부끄럼이 없나 보군요.
(IP보기클릭)58.76.***.***
일러스트 이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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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오후)오타쿠 취향의 컨셉으로 대중 운운하는건 좀 웃긴거같네요.(쿰척쿰척) 으히히히 어그로 재밌다능
(IP보기클릭)115.40.***.***
무슨 소리세요? 저분이 말씀하고자 하는건 게임에 대한 인지도가 열악한 국내에서 게임 좀 한다는 게이머끼리 좋아하는 장르와 취향이 다르다는 이유로 헐뜯는게 웃기다는 이야기인데, 어딜봐야 오타쿠 취향 = 대중적이라는 말이 됩니까? 그리고 열거하신 게임 중 대부분이 카툰에 기반을 둔 게임디자인 입니다. 미국식 카툰 화풍은 되고, 일본식 애니메이션풍 디자인은 안되는 이유라도 있습니까? 이건 제작자가 본인 선택일 뿐인데요. 그리고 인디장르에서 성공한 게임 게임디자인을 꼭 따라가야한다는 법이라도 있나요? 무슨 문화사대주의도 아니고... 다양한 장르, 다양한 디자인이 인디게임이 가지는 장점인데, 성공을 기준으로 그런 장점들을 깡그리 무시하는 태도야 말로 갇힌 시점인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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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그런 일러스트레이터를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데다가 대부분 국내 모바일 시장에 열중해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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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방식의 게임인지는 알 수있겠네요 뭐 게임이야 취향타는거니까요 | 17.07.29 01: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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턴제 싫어하는 사람은 별로일수있습니다! | 17.07.29 01: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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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러스트 이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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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일러스트레이터가 주눅들어했는데 다행이네요! | 17.07.29 01:09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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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153081654
ㅠㅠ 응원 감사합니다 | 17.07.29 01: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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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되지 않은 다른 캐릭도 준비되어있답니다 ㅠㅠ | 17.07.29 01: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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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몸을 기사마냥 갑옷으로 치댄 캐릭터도 있나요 (두근) | 17.07.29 10: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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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신갑옷에 열혈스러운 캐릭터 만들자고 졸랐었는데 이번기회에 만들어야겠군요.. ! | 17.07.29 12: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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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시스템이나 컨셉 등은 굉장히 취향저격이라 기대가 되는데 여주인공에 미형 캐릭터밖에 없는 점이 저도 굉장히 마음에 안드네요.. 왠지 느낌상 전신갑옷 열혈캐릭터도 얼굴은 미소년일거같은데... 훨씬 수고스러우시겠지만 캐릭터별로 포트레이트를 여러장 준비해서 유저가 고를수 있게 하는건 어떨까요? | 17.07.29 14: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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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라이크 특성상 무서운 상황에 놓일수도 있습니다... | 17.07.29 01: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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턴제를 싫어하지 않으시다면 재밌게 할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17.07.29 0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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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턴제는 좋아하는 쪽이에요 다키스트 던전을 참고하셨다니까 전투도 그런식으로 이동 화면 같은 데포르메된 캐릭터들로 치고박는식의 연출이 있으면 보는 즐거움도 있을것 같아서요 스팀을 목표로 하신다니 한국보단 외국에서 반응이 좋은 게임이 됐으면 하네요... | 17.07.29 01: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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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마음같아서 필드에서 캐릭터들이 치고박는걸 만들고싶지만 개발 분량의 한계로 전투는 저런식으로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ㅠㅠ | 17.07.29 12: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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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후에 등장할 미니맵에 보이게 나올 예정입니다. | 17.07.29 01: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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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이후 최대한 고려해보겠습니다! | 17.07.29 01: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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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부분인가요? 그 게임을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ㅠ | 17.07.29 01: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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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전투부분쪽입니다. ^^ | 17.07.29 02: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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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꼭 실망시켜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17.07.29 01: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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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작, FTL,엔터 더 건전같이 단판에 끝내는 로그라이크 입니다. 데드셀이나 로그레거시처럼 죽으면서 강해지는 그런 요소도 있구요 | 17.07.29 01:4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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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444444444444
출시일은 다음 티져 영상 올릴때 공개하겠습니다 ㅠㅠ | 17.07.29 02: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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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의 취향이 그쪽이니까요. | 17.07.29 01:44 | | |
(IP보기클릭)122.44.***.***
나얼
아마 그런 일러스트레이터를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데다가 대부분 국내 모바일 시장에 열중해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17.07.29 01: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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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심 ㅠㅠ 무슨 죄다오타쿠삘나는 것들뿐임 | 17.07.29 01: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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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들죠 니즈가 일단 적고.. | 17.07.29 02:13 | | |
(IP보기클릭)211.229.***.***
나얼
걍 마음에 안들면 건너뛰면 되지 않나? 굳이 개발자가 직접 올린 글에 자기취향 아니라는 댓글을 올릴 필요가 있나 싶네요. 게다가 다크소울류라면 지금도 해외에서 많이 개발되던데 그거즐기면 되지 굳이 울나라 개발자가 만들어야만 할 이유가 있나 싶기도 하고... 개발자가 만들고 싶으니까 그렇게 만들었겠죠... 아마 수요가 있다고 판단하니까 그렇게 만들었을테고 게다가 아래에 오타쿠삘이라는 댓글도 진짜 기막히네요 ㅋㅋㅋ 게임에 대한 인식이 대중적으로 여전히 건전한 문화로서 존중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게이머로서 장르와 취향에 따라 업신여기는 듯한 소리를 한다는 것에 부끄럼이 없나 보군요. | 17.07.29 02: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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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와중에 비추실명제 보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7.07.29 03: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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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 이 게임 폄하하려는 의도로 쓰는건 아닌데요. 이런 오타쿠 취향의 컨셉으로 대중 운운하는건 좀 웃긴거같네요. 흥했다는 인디겜, 할로우나이트, 데드셀, 굶지마, 아이작, 다키스트던전, 언더테일, 엔터더건전 등등등 이중 어떤게 일본 애니메이션 화풍을 띄던가요? 이런 디자인 방향이 '대중적' 이라고 생각하는건 너무 그쪽 매니악 세계에만 갇혀계신 관점같네요 | 17.07.29 03: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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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057523510
무슨 소리세요? 저분이 말씀하고자 하는건 게임에 대한 인지도가 열악한 국내에서 게임 좀 한다는 게이머끼리 좋아하는 장르와 취향이 다르다는 이유로 헐뜯는게 웃기다는 이야기인데, 어딜봐야 오타쿠 취향 = 대중적이라는 말이 됩니까? 그리고 열거하신 게임 중 대부분이 카툰에 기반을 둔 게임디자인 입니다. 미국식 카툰 화풍은 되고, 일본식 애니메이션풍 디자인은 안되는 이유라도 있습니까? 이건 제작자가 본인 선택일 뿐인데요. 그리고 인디장르에서 성공한 게임 게임디자인을 꼭 따라가야한다는 법이라도 있나요? 무슨 문화사대주의도 아니고... 다양한 장르, 다양한 디자인이 인디게임이 가지는 장점인데, 성공을 기준으로 그런 장점들을 깡그리 무시하는 태도야 말로 갇힌 시점인거 같은데요? | 17.07.29 09:19 | | |
(IP보기클릭)125.177.***.***
루리웹-7057523510
(파오후)오타쿠 취향의 컨셉으로 대중 운운하는건 좀 웃긴거같네요.(쿰척쿰척) 으히히히 어그로 재밌다능 | 17.07.29 09:42 | | |
(IP보기클릭)118.37.***.***
인디가 커버가능한 스케일에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임... | 17.07.29 11:29 | | |
(IP보기클릭)221.161.***.***
번호님이 댓글 단 분은 쿼리님인데요. 비둘기님이 아니고. 쿼리 : 대중의 취향이 그 쪽이니까요. | 17.07.29 11:40 | | |
(IP보기클릭)123.109.***.***
제가 누구한테 답글 쓴건지나 보세요 무슨 소리신지 모르겠네 | 17.07.29 12:16 | | |
(IP보기클릭)115.40.***.***
제가 잘못 봤네요. 죄송합니다. | 17.07.29 13: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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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보다도 게이머들끼리 뭉칠수있는 커뮤니티에서 누구는 오타쿠고 누구는 고급게이머고 급을 나누는게 웃기네요 | 18.11.30 21:19 | | |
(IP보기클릭)125.129.***.***
(IP보기클릭)122.44.***.***
헉!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 17.07.29 02:05 | | |
(IP보기클릭)211.206.***.***
(IP보기클릭)122.44.***.***
응원 감사합니다!! | 17.07.29 0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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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 작품 만들어 보겠습니다! | 17.07.29 11: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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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거 많이 이해합니다... 꼭 완성도있게 출시하겠습니다! | 17.07.29 11: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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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녜요 오히려 감사합니다! 전투는 최근에 한번 엎어서 그런느낌없잖아 있습니다. 조언 감사해요!! | 17.07.29 1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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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은 8방향 다됩니다! | 17.07.29 11: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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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인디씬이 뒤숭숭하긴 하죠.... 꼭 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 17.07.29 11: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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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굉장히 신경써서 개발중입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17.07.29 11: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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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행이도 저희 게임은 스토리도 비중이 있는 작품입니다! 응원 감사해요!! | 17.07.29 11:58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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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지원 최대한 노력해보겠습니다! | 17.07.29 11: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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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까지 달리겠습니다! | 17.07.29 12: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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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를 꽤 신경써서 개발중이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17.07.29 12:0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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쯔꾸르 게임들 스팀에 밥먹듯이 올라온다는 게 함정 | 17.07.29 10: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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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나온 쯔꾸르로는 죽었다 깨어나도 필드이동 저렇게 못함 전투는 스크립트 써서 다르게 만들 수 있어도 필드맵은 옛날 파판드퀘같은 방식임 | 17.07.29 11:02 | | |
(IP보기클릭)118.37.***.***
히익! | 17.07.29 11: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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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모바일 진출 하고싶어요! 개발을 끝내고 최대한 시도는 해볼 생각입니다. | 17.07.29 11: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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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7.07.29 11: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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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도 선택하는 방식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스토리만 보고싶다면 쉬운 이지모드. 한턴한턴 머리아프고 신중하게 생각해야 하는 노말모드로요. | 17.07.29 11: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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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원 감사합니다!! 재밌는 게임 만들겠습니다! | 17.07.29 11: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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