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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게임] 국산 인디 로그라이크 RPG 크로노 아크를 소개합니다!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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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29.***.***

BEST
걍 마음에 안들면 건너뛰면 되지 않나? 굳이 개발자가 직접 올린 글에 자기취향 아니라는 댓글을 올릴 필요가 있나 싶네요. 게다가 다크소울류라면 지금도 해외에서 많이 개발되던데 그거즐기면 되지 굳이 울나라 개발자가 만들어야만 할 이유가 있나 싶기도 하고... 개발자가 만들고 싶으니까 그렇게 만들었겠죠... 아마 수요가 있다고 판단하니까 그렇게 만들었을테고 게다가 아래에 오타쿠삘이라는 댓글도 진짜 기막히네요 ㅋㅋㅋ 게임에 대한 인식이 대중적으로 여전히 건전한 문화로서 존중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게이머로서 장르와 취향에 따라 업신여기는 듯한 소리를 한다는 것에 부끄럼이 없나 보군요.
17.07.29 02:14

(IP보기클릭)58.76.***.***

BEST
일러스트 이쁘네
17.07.29 01:03

(IP보기클릭)125.177.***.***

BEST
(파오후)오타쿠 취향의 컨셉으로 대중 운운하는건 좀 웃긴거같네요.(쿰척쿰척) 으히히히 어그로 재밌다능
17.07.29 09:42

(IP보기클릭)115.40.***.***

BEST
무슨 소리세요? 저분이 말씀하고자 하는건 게임에 대한 인지도가 열악한 국내에서 게임 좀 한다는 게이머끼리 좋아하는 장르와 취향이 다르다는 이유로 헐뜯는게 웃기다는 이야기인데, 어딜봐야 오타쿠 취향 = 대중적이라는 말이 됩니까? 그리고 열거하신 게임 중 대부분이 카툰에 기반을 둔 게임디자인 입니다. 미국식 카툰 화풍은 되고, 일본식 애니메이션풍 디자인은 안되는 이유라도 있습니까? 이건 제작자가 본인 선택일 뿐인데요. 그리고 인디장르에서 성공한 게임 게임디자인을 꼭 따라가야한다는 법이라도 있나요? 무슨 문화사대주의도 아니고... 다양한 장르, 다양한 디자인이 인디게임이 가지는 장점인데, 성공을 기준으로 그런 장점들을 깡그리 무시하는 태도야 말로 갇힌 시점인거 같은데요?
17.07.29 09:19

(IP보기클릭)122.44.***.***

BEST
아마 그런 일러스트레이터를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데다가 대부분 국내 모바일 시장에 열중해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17.07.29 01:44

(IP보기클릭)27.35.***.***

ㄵ일듯;
17.07.29 01:01

(IP보기클릭)125.190.***.***

아르강튀아
어떤 방식의 게임인지는 알 수있겠네요 뭐 게임이야 취향타는거니까요 | 17.07.29 01:10 | | |

(IP보기클릭)122.44.***.***

루리웹-3756208936
턴제 싫어하는 사람은 별로일수있습니다! | 17.07.29 01:12 | | |

(IP보기클릭)58.76.***.***

BEST
일러스트 이쁘네
17.07.29 01:03

(IP보기클릭)122.44.***.***

WarpEmperor
감사합니다! 일러스트레이터가 주눅들어했는데 다행이네요! | 17.07.29 01:09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2.4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153081654
ㅠㅠ 응원 감사합니다 | 17.07.29 01:12 | | |

(IP보기클릭)175.223.***.***

미형캐릭터만 나오는건 좀..
17.07.29 01:05

(IP보기클릭)122.44.***.***

극본좌
공개되지 않은 다른 캐릭도 준비되어있답니다 ㅠㅠ | 17.07.29 01:11 | | |

(IP보기클릭)1.241.***.***

Hyung_12
온 몸을 기사마냥 갑옷으로 치댄 캐릭터도 있나요 (두근) | 17.07.29 10:59 | | |

(IP보기클릭)117.111.***.***

사과 드레싱
전신갑옷에 열혈스러운 캐릭터 만들자고 졸랐었는데 이번기회에 만들어야겠군요.. ! | 17.07.29 12:31 | | |

(IP보기클릭)211.244.***.***

Hyung_12
전투 시스템이나 컨셉 등은 굉장히 취향저격이라 기대가 되는데 여주인공에 미형 캐릭터밖에 없는 점이 저도 굉장히 마음에 안드네요.. 왠지 느낌상 전신갑옷 열혈캐릭터도 얼굴은 미소년일거같은데... 훨씬 수고스러우시겠지만 캐릭터별로 포트레이트를 여러장 준비해서 유저가 고를수 있게 하는건 어떨까요? | 17.07.29 14:08 | | |

(IP보기클릭)121.147.***.***

이 게임은 무서울수도 안 무서울수도 있습니다.
17.07.29 01:08

(IP보기클릭)122.44.***.***

가브리엘 로켄
로그라이크 특성상 무서운 상황에 놓일수도 있습니다... | 17.07.29 01:10 | | |

(IP보기클릭)125.134.***.***

이동은 귀욤귀욤한데 전투가 호불호 좀 갈리겠네요
17.07.29 01:09

(IP보기클릭)122.44.***.***

오뚜기순후추
턴제를 싫어하지 않으시다면 재밌게 할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17.07.29 01:25 | | |

(IP보기클릭)220.77.***.***

아르강튀아
아 턴제는 좋아하는 쪽이에요 다키스트 던전을 참고하셨다니까 전투도 그런식으로 이동 화면 같은 데포르메된 캐릭터들로 치고박는식의 연출이 있으면 보는 즐거움도 있을것 같아서요 스팀을 목표로 하신다니 한국보단 외국에서 반응이 좋은 게임이 됐으면 하네요... | 17.07.29 01:37 | | |

(IP보기클릭)117.111.***.***

오뚜기순후추
저도 마음같아서 필드에서 캐릭터들이 치고박는걸 만들고싶지만 개발 분량의 한계로 전투는 저런식으로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ㅠㅠ | 17.07.29 12:33 | | |

(IP보기클릭)125.136.***.***

맵에 적이 안 보이는데 랜덤인카운트인가요?
17.07.29 01:14

(IP보기클릭)122.44.***.***

솔로친구케빈
추후에 등장할 미니맵에 보이게 나올 예정입니다. | 17.07.29 01:16 | | |

(IP보기클릭)220.121.***.***

태블릿같은걸로 하면 딱 좋을것 같네요
17.07.29 01:14

(IP보기클릭)122.44.***.***

[미스터백]
개발 이후 최대한 고려해보겠습니다! | 17.07.29 01:37 | | |

(IP보기클릭)175.113.***.***

뭐랄까 옛날에 하던 영웅전설 드래곤슬레이어 가 생각 나네요
17.07.29 01:15

(IP보기클릭)122.44.***.***

루도
전투... 부분인가요? 그 게임을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ㅠ | 17.07.29 01:38 | | |

(IP보기클릭)175.113.***.***

아르강튀아
네 전투부분쪽입니다. ^^ | 17.07.29 02:42 | | |

(IP보기클릭)190.245.***.***

와..정말 기대되네요. drpg느낌도 나고... 스팀에 올라오면 꼭 사겠습니다. 볼륨 꽉꽉 넣어주세요.ㅋㅋㅋ
17.07.29 01:25

(IP보기클릭)122.44.***.***

지나가는선비
감사합니다!! 꼭 실망시켜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17.07.29 01:39 | | |

(IP보기클릭)121.166.***.***

DRPG와 로그라이크를 섞어놓은 것을 한번쯤 보고 싶었는데, 여기서 보게 되는군요. 그렇다면 DRPG의 성장/육성 요소와 로그라이크의 '영구적인 죽음' 이 상충될 수밖에 없는데,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물어보고 싶군요. 사족 : 집사, 메이드, 목 없는 갑옷...다음 던전은 유령저택으로 예상해 봅니다. 그리고 유령저택 지하에는 SF풍 비밀 연구소가 있고, 또 연구소에는 포탈이 있고...
17.07.29 01:27

(IP보기클릭)122.44.***.***

용자 아아아아
아이작, FTL,엔터 더 건전같이 단판에 끝내는 로그라이크 입니다. 데드셀이나 로그레거시처럼 죽으면서 강해지는 그런 요소도 있구요 | 17.07.29 01:4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2.4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444444444444
출시일은 다음 티져 영상 올릴때 공개하겠습니다 ㅠㅠ | 17.07.29 02:06 | | |

(IP보기클릭)211.195.***.***

왜 우리나라 게임개발자들은 다 미소녀를 베이스로 둘까.. 다크소울이나 다크판타지 이런거 컨셉잡고 만드는대 없나..ㅠㅜ
17.07.29 01:40

(IP보기클릭)223.62.***.***

나얼
대중의 취향이 그쪽이니까요. | 17.07.29 01:44 | | |

(IP보기클릭)122.44.***.***

BEST
나얼
아마 그런 일러스트레이터를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데다가 대부분 국내 모바일 시장에 열중해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17.07.29 01:44 | | |

(IP보기클릭)1.250.***.***

나얼
진심 ㅠㅠ 무슨 죄다오타쿠삘나는 것들뿐임 | 17.07.29 01:57 | | |

(IP보기클릭)219.250.***.***

나얼
힘들죠 니즈가 일단 적고.. | 17.07.29 02:13 | | |

(IP보기클릭)211.229.***.***

BEST
나얼
걍 마음에 안들면 건너뛰면 되지 않나? 굳이 개발자가 직접 올린 글에 자기취향 아니라는 댓글을 올릴 필요가 있나 싶네요. 게다가 다크소울류라면 지금도 해외에서 많이 개발되던데 그거즐기면 되지 굳이 울나라 개발자가 만들어야만 할 이유가 있나 싶기도 하고... 개발자가 만들고 싶으니까 그렇게 만들었겠죠... 아마 수요가 있다고 판단하니까 그렇게 만들었을테고 게다가 아래에 오타쿠삘이라는 댓글도 진짜 기막히네요 ㅋㅋㅋ 게임에 대한 인식이 대중적으로 여전히 건전한 문화로서 존중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게이머로서 장르와 취향에 따라 업신여기는 듯한 소리를 한다는 것에 부끄럼이 없나 보군요. | 17.07.29 02:14 | | |

(IP보기클릭)222.106.***.***

비둘기야밥먹자구구구
그 와중에 비추실명제 보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7.07.29 03:34 | | |

(IP보기클릭)123.109.***.***

쿼리
절대 이 게임 폄하하려는 의도로 쓰는건 아닌데요. 이런 오타쿠 취향의 컨셉으로 대중 운운하는건 좀 웃긴거같네요. 흥했다는 인디겜, 할로우나이트, 데드셀, 굶지마, 아이작, 다키스트던전, 언더테일, 엔터더건전 등등등 이중 어떤게 일본 애니메이션 화풍을 띄던가요? 이런 디자인 방향이 '대중적' 이라고 생각하는건 너무 그쪽 매니악 세계에만 갇혀계신 관점같네요 | 17.07.29 03:42 | | |

(IP보기클릭)115.40.***.***

BEST
루리웹-7057523510
무슨 소리세요? 저분이 말씀하고자 하는건 게임에 대한 인지도가 열악한 국내에서 게임 좀 한다는 게이머끼리 좋아하는 장르와 취향이 다르다는 이유로 헐뜯는게 웃기다는 이야기인데, 어딜봐야 오타쿠 취향 = 대중적이라는 말이 됩니까? 그리고 열거하신 게임 중 대부분이 카툰에 기반을 둔 게임디자인 입니다. 미국식 카툰 화풍은 되고, 일본식 애니메이션풍 디자인은 안되는 이유라도 있습니까? 이건 제작자가 본인 선택일 뿐인데요. 그리고 인디장르에서 성공한 게임 게임디자인을 꼭 따라가야한다는 법이라도 있나요? 무슨 문화사대주의도 아니고... 다양한 장르, 다양한 디자인이 인디게임이 가지는 장점인데, 성공을 기준으로 그런 장점들을 깡그리 무시하는 태도야 말로 갇힌 시점인거 같은데요? | 17.07.29 09:19 | | |

(IP보기클릭)125.177.***.***

BEST
루리웹-7057523510
(파오후)오타쿠 취향의 컨셉으로 대중 운운하는건 좀 웃긴거같네요.(쿰척쿰척) 으히히히 어그로 재밌다능 | 17.07.29 09:42 | | |

(IP보기클릭)118.37.***.***

나얼
인디가 커버가능한 스케일에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임... | 17.07.29 11:29 | | |

(IP보기클릭)221.161.***.***

작년에왔던 각설이
번호님이 댓글 단 분은 쿼리님인데요. 비둘기님이 아니고. 쿼리 : 대중의 취향이 그 쪽이니까요. | 17.07.29 11:40 | | |

(IP보기클릭)123.109.***.***

작년에왔던 각설이
제가 누구한테 답글 쓴건지나 보세요 무슨 소리신지 모르겠네 | 17.07.29 12:16 | | |

(IP보기클릭)115.40.***.***

루리웹-7057523510
제가 잘못 봤네요. 죄송합니다. | 17.07.29 13:00 | | |

(IP보기클릭)175.123.***.***

비둘기야밥먹자구구구
누구보다도 게이머들끼리 뭉칠수있는 커뮤니티에서 누구는 오타쿠고 누구는 고급게이머고 급을 나누는게 웃기네요 | 18.11.30 21:19 | | |

(IP보기클릭)125.129.***.***

저만 그러는건진 모르겠는데 사진이 전부 엑박으로 나오네요. 페북에서 영상만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식의 전투는 취향이 아니긴 한데 그 외의 부분은 마음에 드네요. 좋은 결과 내시길.
17.07.29 01:45

(IP보기클릭)122.44.***.***

플라스틱 수저
헉!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 17.07.29 02:05 | | |

(IP보기클릭)211.206.***.***

헐 취향 돋네요 응원합니다.
17.07.29 01:45

(IP보기클릭)122.44.***.***

Rapsodos
응원 감사합니다!! | 17.07.29 02:07 | | |

(IP보기클릭)218.147.***.***

다키스트 던전같은 멋진 작품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17.07.29 02:24

(IP보기클릭)117.111.***.***

식품공학
멋진 작품 만들어 보겠습니다! | 17.07.29 11:34 | | |

(IP보기클릭)49.142.***.***

음... 솔직히 아직 기대가 별로 안되네요.. 국내에서 이런겜 완성도가 높아지는 경우를 본적이 없어서
17.07.29 02:26

(IP보기클릭)117.111.***.***

루리웹-9045481160
저도 그거 많이 이해합니다... 꼭 완성도있게 출시하겠습니다! | 17.07.29 11:39 | | |

(IP보기클릭)61.4.***.***

게임 컨셉은 정말 괜찮은데, 소규모 인디팀에서 감당할 프로젝트인지 솔직히 우려가됩니다. 보통 게임은 게임 컨셉을 시작으로 전투부터 구성하게 되는데, 참고 자료를 보면 게임 전투 시스템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것처럼 보이네요. 게임의 컨셉 -> 방향성이 정확이 정해지고, 그안에서 최대한 넣었을 때의 재미의 기대치를 파악한 후, 지금 우리팀의 스펙으로 개발할 수 있는 수준을 정해서 게임 계발, 이후 컨텐츠를 쌓아가는게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가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지랖이 기분이 상하시지 않기를 기대하며, 좋은 게임으로 출시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 화이팅!
17.07.29 02:31

(IP보기클릭)117.111.***.***

KiMang
아녜요 오히려 감사합니다! 전투는 최근에 한번 엎어서 그런느낌없잖아 있습니다. 조언 감사해요!! | 17.07.29 11:54 | | |

(IP보기클릭)175.197.***.***

3D맵에 2D 텍스쳐인가요??? 이동은 횡스크롤이구요??
17.07.29 02:41

(IP보기클릭)117.111.***.***

은하수의히치하이커
이동은 8방향 다됩니다! | 17.07.29 11:55 | | |

(IP보기클릭)222.106.***.***

Gooooooooooooooooooooood 요즘 인디씬에서 정신나간 것들만 보다가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발견해낸 기분입니다 출시되기를 기대하지요 히히히...
17.07.29 02:45

(IP보기클릭)117.111.***.***

RomoRomo
요즘 인디씬이 뒤숭숭하긴 하죠.... 꼭 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 17.07.29 11:55 | | |

(IP보기클릭)122.35.***.***

이런류는 게임성도 게임성이지만 턴제는 게임성만큼 스토리도 좋아야 성과가 좋을텐데 굉장히 힘들듯
17.07.29 03:08

(IP보기클릭)117.111.***.***

루리웹-3515783231
스토리 굉장히 신경써서 개발중입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17.07.29 11:56 | | |

(IP보기클릭)211.33.***.***

오! 엄청 재밌어 보이네요! 다만 RPG인 만큼 스토리에도 신경을 많이 써주셨으면 합니다. 기대되네요. 멋진 작품으로 완성되길 바랍니다. 화이팅!
17.07.29 03:17

(IP보기클릭)117.111.***.***

니콜라 테슬라
다행이도 저희 게임은 스토리도 비중이 있는 작품입니다! 응원 감사해요!! | 17.07.29 11:58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7.111.***.***

ㅈㄸ
키보드 지원 최대한 노력해보겠습니다! | 17.07.29 11:59 | | |

(IP보기클릭)121.138.***.***

기대되네요 좋은 성과있으시길 기원합니다 화이팅
17.07.29 03:49

(IP보기클릭)117.111.***.***

임잉여
출시까지 달리겠습니다! | 17.07.29 12:00 | | |

(IP보기클릭)121.140.***.***

오 재밌겠다. 댓글 잘 안다는데 기대감에 로그인해봅니다. 그래픽과 분위기가 취향인것 같고 스토리만 좋으면 정말 좋겠군요. 스팀에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17.07.29 06:38

(IP보기클릭)117.111.***.***

Archknight
스토리를 꽤 신경써서 개발중이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17.07.29 12:0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5.31.***.***

コナミマン
쯔꾸르 게임들 스팀에 밥먹듯이 올라온다는 게 함정 | 17.07.29 10:37 | | |

(IP보기클릭)121.174.***.***

コナミマン
지금까지 나온 쯔꾸르로는 죽었다 깨어나도 필드이동 저렇게 못함 전투는 스크립트 써서 다르게 만들 수 있어도 필드맵은 옛날 파판드퀘같은 방식임 | 17.07.29 11:02 | | |

(IP보기클릭)118.37.***.***

コナミマン
히익! | 17.07.29 11:23 | | |

(IP보기클릭)1.246.***.***

스팀부터 팔고 모바일로 진출하면 괜찬을거 같다
17.07.29 09:44

(IP보기클릭)117.111.***.***

기사왕
저도 모바일 진출 하고싶어요! 개발을 끝내고 최대한 시도는 해볼 생각입니다. | 17.07.29 11:32 | | |

(IP보기클릭)223.32.***.***

재밋어 보인다
17.07.29 10:04

(IP보기클릭)117.111.***.***

블랙인덱스
감사합니다!! | 17.07.29 11:31 | | |

(IP보기클릭)61.75.***.***

전투가 재밌어야 할텐데 턴제라면 뭔가 머리쓰는부분있어야하고 컨셉은 좋은데 좋은게임성으로 구현될지.. 걱정이네요 우리나라에서 그런겜 본지가 오래되서
17.07.29 10:54

(IP보기클릭)117.111.***.***

케아
난이도도 선택하는 방식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스토리만 보고싶다면 쉬운 이지모드. 한턴한턴 머리아프고 신중하게 생각해야 하는 노말모드로요. | 17.07.29 11:31 | | |

(IP보기클릭)1.241.***.***

꼭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여러가지 다 제 취향이라 꼭 나오면 좋겠어요 일러스트가 너무 귀여워서 스토리랑 엇갈리는건 좀 아쉽지만 ㅠ
17.07.29 11:02

(IP보기클릭)117.111.***.***

사과 드레싱
응원 감사합니다!! 재밌는 게임 만들겠습니다! | 17.07.29 11:29 | | |

(IP보기클릭)112.186.***.***

턴제 게임 자체가 꽤나 하향세라 정말 각잡고 만들지 않으면 많이 힘들수도 있습니다. 특히 스팀에 알만툴 겜들이 마구잡이로 들어오면서 턴제에 대한 반감도 엄청나게 커지고 있고... 필드는 괜찮아 보이는데 전투에서 많이 고심하셔야 할 것 같네요.
17.07.29 11:52

(IP보기클릭)58.142.***.***

전투 연출이 너무 모바일카드게임 수준으로 심심해서 보는맛이 없네요 애니메이션 작업좀 해서 2d 케릭터로 치고 박고 하는 모습이 좀 있다면 좋을텐데 일단은 거르고 싶은 게임입니다
17.07.29 12:22

(IP보기클릭)121.177.***.***

전투가 너무 그렇네;; 턴제라고하길래 창세기전이나 파랜드택틱스 이런쪽으로 생각했는데.. 이건 뭔 턴제인지.. 그나마 나은건 일러스트..
17.07.30 01:54

(IP보기클릭)122.43.***.***

조금 오래전에 발매됬던 모바일 게임인 어나더 에덴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그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클래식 알피지를 하는느낌이 참 마음에 들었었는데 이 게임은 어떤 느낌이 들지 참 기대됩니다.
17.07.31 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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