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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언리얼 엔진 어렵지 않아요~ 시작해요 언리얼 500여명 참여하며 성료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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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3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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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다들 낚이면서 들어옴
17.07.17 16:49
(3543742)

106.246.***.***

BEST
?? 언리얼엔진 한글이에요 튜토리얼도 엄청 최신거아니고선 다 한글로 번역됨
17.07.17 16:54
(2032157)

220.116.***.***

BEST
한글이라도 어차피 안할 인간이니까 그냥 냅두세요 ㅋㅋ
17.07.17 17:24
(622825)

115.9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고추 참치
미투여 ㅋㅋㅋㅋ 깜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7.07.17 16:06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고추 참치
진짜 적절하게 짤림 | 17.07.17 17:43 | | |
(149885)

125.128.***.***

UE 5.0 나온줄 알고 ㅎㄷㄷ;;;;
17.07.17 16:06
제목 정말 예리하게 짤렸네용.ㅋㅋ
17.07.17 16:07
(954242)

223.39.***.***

정말 귀신같이 짤려서 훌륭한 낚시가 되었네
17.07.17 16:08
(4869717)

211.204.***.***

언리얼이나 유니티 둘중 하나 좀 혼자서 필요할 때 할 수 있을정도로 공부해놓고 싶은데 둘 중 뭐가 좋을까요?
17.07.17 16:09
(511319)

59.11.***.***

o0ㅇ1lI|ij;
좀 작은 프로젝트로 돌아보고 싶으시다면 유니티, 큰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걸 꿈꾸신다면 언리얼... 이라는게 제 느낌이네요. 만약 입문이시라면 유니티로 작은 프로젝트를 여러 개 경험해보시면서 언리얼 공부를 틈틈이 해 두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17.07.17 16:11 | | |
(33392)

125.191.***.***

o0ㅇ1lI|ij;
진짜 유니티는 프로젝트 조금 키우려면 애로사항이..;; 일단 언리얼은 기본적으로 전 레벨을 관리하는 스태틱 싱글턴클래스가 하나 기본으로 마련이 되있는데, 유니티는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걸 만드는거야 그냥 귀찮은정도라고 해도, 쉐이더 이쁘게 뽑으려면 유니티 기본쉐이더가지고는 부족해서 cg쉐이더코드도 건들여야 하고, 언렬보다는 쉐이더의 진입장벽이 높은. 그리고 유니티는 맵로딩을 씬 추가로드로 비동기로 하면 5.6버전에서는 라이트맵 구운게 다 깨지더라구요.;; 비슷한 이유로, 오큘루션 컬링도 씬로딩으로 맵을 불러오면 제대로 적용이 안됩니다. 한마디로 맵의 동적 로드와 해제에 별로 상성이 안좋으네요. 그리고 프로토타입 빨리 만들 수 있는 그래픽코딩툴도 따로 팔고, AI플러그인도 없고, 이래저래 단순한 스타일의 게임에 잘 어울리는듯 해요. 간단하고 작은 스케일게임에는 정말 쉬운 엔진이지만 일정 복잡도를 넘어가게되면 난이도가 언리얼보다 더 올라가버리는듯한.. 유니티는 당장 간단한것 빨리 뽑을때 유리하고, 언리얼은 장기적으로 프로그래밍실력 향상 및 스케일 좀 있는 프로젝트에 어울리는듯 싶습니다. | 17.07.17 16:35 | | |
(1326619)

218.48.***.***

o0ㅇ1lI|ij;
저는 언어의 친화도에 따라 좀 다를 것 같은데요. 혼자서 필요할 때 할 수 있다라는건 꽤 능숙하다라는 건데 C#과 C++중에 익숙하신 쪽을 선택하는게 좋은 거 같아요. | 17.07.17 16:50 | | |
o0ㅇ1lI|ij;
언리얼 배우세요 솔직히... 유니티는 개발하다가 오류 뿜어내면 골치아파짐... 뭐 어떤거라고 안골치아플까 하겠지만 프로젝트가 커지면... 최적화하는것도 짜증남 유니티 | 17.07.17 17:07 | | |
o0ㅇ1lI|ij;
모바일게임중 유니티사용한 게임들이 특유의 버벅임이 있죠 언리얼보다도 | 17.07.17 17:07 | | |
(910172)

124.54.***.***

abyssinian
입문은 유니티가 쉽지만 어느정도 프로젝트 규모가 커지면 오히려 유니티가 더 어려울수도 있는거군요 | 17.07.17 17:07 | | |
o0ㅇ1lI|ij;
블루프린트 덕에 언리얼이 입문하기 어렵다는 것은 옛말입니다. 다만 본격적으로 들어갈 땐 여전히 C++이 필요합니다만, 이 경우는 유니티도 C#을 필요로 하기에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퍼포먼스 면에선 언리얼 엔진이 우위구요, 언리얼의 마켓 플레이스와 유니티의 에셋 스토어를 비교해보자면 이 쪽에선 유니티가 훨씬 낫습니다. 어떤 것이 필요하다기 보단 어떤 언어 즉, C++과 C# 중 무엇을 집중적으로 공부하겠는가, 그게 포인트라고 봅니다. | 17.07.17 17:19 | | |
(910172)

124.54.***.***

루리웹-3729605110
그렇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17.07.17 17:58 | | |
(33392)

125.191.***.***

General Doge
유니티도 스크립팅에 C++사용은 가능은 하다고 헬가슨형한테 직접 물어봐서 들었었고, 언리얼도 C#가능해졌다고 본것 같은데.. 여튼 공부는 C++을 파시는게 장기적인 실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17.07.17 18:48 | | |
(790870)

222.108.***.***

o0ㅇ1lI|ij;
유니티는 맛만보고 언리얼 공부하는 중인데.. 프로그래밍에대한 지식이 많이 없으면 유니티는 손대기 힘든게 아닌가 싶습니다... 언리얼은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것도 많고, 블루프린트 이용해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좀 적어도 어느정도 수준까지는 개발이 가능하더라구요.. 물론 C# 같은 언어를 잘 다루실수 있으면야 유니티도 괜찮은 선택이 될거 같은데.. 그렇지 않다면 언리얼쪽이 좀더 접근하기 좋을거 같습니다... | 17.07.17 19:14 | | |
(137222)

221.148.***.***

언리얼5 나왔다고 난 또;;;;
17.07.17 16:09
BEST
다들 낚이면서 들어옴
17.07.17 16:49
(594720)

14.45.***.***

여럿 파닥파닥하네 ㅋㅋㅋㅋ
17.07.17 16:49
(963625)

211.224.***.***

안한글이라 안함
17.07.17 16:52
(3543742)

106.246.***.***

BEST
품번
?? 언리얼엔진 한글이에요 튜토리얼도 엄청 최신거아니고선 다 한글로 번역됨 | 17.07.17 16:54 | | |
(2032157)

220.116.***.***

BEST
RadiationTuna
한글이라도 어차피 안할 인간이니까 그냥 냅두세요 ㅋㅋ | 17.07.17 17:24 | | |
(1112459)

114.206.***.***

시작해요 언리얼 토너먼트
17.07.17 16:56
(534142)

183.106.***.***

언리얼은 UI가 영 적응이 안됨..
17.07.17 17:01
(910172)

124.54.***.***

혹시 추가일정 있는가요? 놓쳐서 못간게 아쉽네요...
17.07.17 17:09
(33392)

125.191.***.***

General Doge
매년합니다.ㅎ 아니면 지방에서 하는 행사를 노리시는것도 좋을듯한. 지방사람들을 위해서 지방에서도 하더라구요. | 17.07.17 17:12 | | |
(910172)

124.54.***.***

abyssinian
감사합니다. 내년까진 너무 머니 지방행사 찾아봐야겠네요 | 17.07.17 17:57 | | |
(1247103)

110.11.***.***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파닥파닥
17.07.17 17:40
응 개어려워
17.07.17 17:44
(809542)

122.43.***.***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17.07.17 18:53
(728610)

118.219.***.***

상속하면 됩니다 상속하면 됩니다 상속하면 됩니다 강의 중 제일 많이 들은 말ㅋㅋㅋ 그만큼 미리 만들어진게 많다는거겠죠ㅋㅋ
17.07.17 18:59
(2679074)

122.42.***.***

그래픽 디자인이너인데 쉽기는 프로그래머한테나 쉽겠지 쉐이딩도 어차피 알아야 하고 별거별거 다 알아야 함 노드 짜기 쉬운것도 아니고
17.07.17 19:02
이런게 있는지도 몰랐네요..
17.07.17 1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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