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ars ago we stated our intention to support DX12, but since the introduction of Vulkan which has the same feature set and performance advantages this seemed a much more logical rendering API to use as it doesn't force our users to upgrade to Windows 10 and opens the door for a single graphics API that could be used on all Windows 7, 8, 10 & Linux. As a result our current intention is to only support Vulkan and eventually drop support for DX11 as this shouldn't effect any of our backers. DX12 would only be considered if we found it gave us a specific and substantial advantage over Vulkan. The API's really aren't that different though, 95% of the work for these APIs is to change the paradigm of the rendering pipeline, which is the same for both AP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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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 7,8,10 그리고 리눅스까지 지원되며 DX12 와 거의 차이점이 없는 이유로 DX를 빼고 불칸 전용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합니다.
차후에 DX12는 불칸보다 더 좋은 점이 있다면 고려대상이라고 합니다. (사실상 불칸 전용으로 내놓겠다는 이야기)
스타 시티즌 공식 포럼 개발자 맨트는 출처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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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ulcan, 벌칸이라고 합니다. 3D 게임 만들 때 맨땅에서 박치기하면서 만드는게 아니라 게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모아놓은 도구들을 이용해서 만듭니다. 이런 기능들을 묶어서 하나로 내놓는데, 이걸들을 각각 "라이브러리" 라고 합니다. 이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게임을 만들죠. 라이브러리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directx, opengl, vulcan, metal OpenGL 은 비영리로 운영되는 그룹에서 개발 관리하고 있는 범용 운영체제용 라이브러리입니다. DirectX 는 마이크로스프트에서 윈도우즈 운영체제에서 OpenGL 을 대체하여 사용하도록 만든 라이브러리입니다. Vulcan 은 OpenGL을 계승하는 새로운 라이브러리입니다. Metal 은 애플에서 자사 운영체제들에 사용하기 위해 만든 라이브러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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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난이도 높은건 불칸도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불칸만 사용하겠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개발 난이도 때문에 작업량을 줄이기 위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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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로우레벨 API의 공통적인 난제임. dx12만 그런게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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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사양 데스크탑을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맥은 지원을해도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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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ver say
그건 로우레벨 API의 공통적인 난제임. dx12만 그런게 아니라 | 17.03.21 00: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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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ver say
제작 난이도 높은건 불칸도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불칸만 사용하겠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개발 난이도 때문에 작업량을 줄이기 위해서요 | 17.03.21 00: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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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사양 데스크탑을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맥은 지원을해도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17.03.21 00: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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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개발진척도를 봐선 스타시티즌 완벽하게 완성할시점엔 딱히 그렇게 고사양이라고 할만한 게임도 아닐듯 | 17.03.21 0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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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병우병우}
Vulcan, 벌칸이라고 합니다. 3D 게임 만들 때 맨땅에서 박치기하면서 만드는게 아니라 게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모아놓은 도구들을 이용해서 만듭니다. 이런 기능들을 묶어서 하나로 내놓는데, 이걸들을 각각 "라이브러리" 라고 합니다. 이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게임을 만들죠. 라이브러리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directx, opengl, vulcan, metal OpenGL 은 비영리로 운영되는 그룹에서 개발 관리하고 있는 범용 운영체제용 라이브러리입니다. DirectX 는 마이크로스프트에서 윈도우즈 운영체제에서 OpenGL 을 대체하여 사용하도록 만든 라이브러리입니다. Vulcan 은 OpenGL을 계승하는 새로운 라이브러리입니다. Metal 은 애플에서 자사 운영체제들에 사용하기 위해 만든 라이브러리입니다. | 17.03.21 0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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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정성스런 답변감사합니다^^ | 17.03.21 0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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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ulkan입니다~ ㅎㅎ https://www.khronos.org/vulkan/ | 17.03.21 07: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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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요 ㅋㅋ | 17.03.21 09: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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