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내용의 모든 권리는 원문 저작권자에게 있으며, 퍼가실 경우 원본 및 번역 출처 표기 부탁드립니다.
--------------
요원 여러분,
PVP와 PVE가 동시에 치뤄지는 곳, 위험하고 은밀한 다크존에서,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전투는 항상 특별한 존재였습니다. 다크존에서의 게임플레이는 미리 디자인된 대로 항상 특정한 목표가 존재하지 않으며 결과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좋든 싫든, 다른 플레이어와 싸우고 싶다면 그곳에 가야 했죠.
세번째 확장팩 라스트 스탠드에서, 저희는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고 다크존을 경험할 새로운 수단을 신규 모드에 담았습니다! 다크존은 목표가 정해지지 않고 구체적이지 않은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라스트 스탠드는 세션 기반의 구체적 목표 및 승리조건이 존재하면서도 다크존의 PVE 적과 지형지물 전투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라스트 스탠드에서 플레이어들은 추가적인 경쟁 컨텐츠를 경험하게 됩니다. 타인과의 전투를 원한다면, 같은 성향의 플레이어들과 만나 즐기는 컨텐츠입니다. 세번째 확장팩 라스트 스탠드는 PC, PS4, XONE 모두 동시에 출시될 것이며, 출시 날짜는 곧 공개됩니다. 시즌패스를 통해 얻거나 개별 구입으로도 플레이 가능해집니다.
라스트 스탠드는 정식 출시 이전에 시즌 패스 이용자들 한정으로 곧 열릴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공개될 것이며, 플레이어들의 의견과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테스트 서버와 함께 열리는 PTS 포럼에 참여해서 확장팩에 대한 감상을 나누어 주세요.
세번째 확장팩 라스트 스탠드는 PTS에서 공개될 새로운 습격을 포함하며, 이에 대해서는 곧 자세히 말씀드릴 겁니다.
이 확장팩이 더 디비전에 추가될 컨텐츠의 끝은 아닙니다! 역대 최대의 업데이트 중 하나인 1.6 무료 업데이트가 라스트 스탠드 확장팩과 같이 패치될 예정이며, 많은 정보가 곧 공개될 겁니다.
세번째 확장팩 라스트 스탠드 소개
다크존이 확장되는 상황에서, 사태는 제어를 벗어났고 모든 문명의 흔적은 파괴되었습니다. JTF는 구역에서 철수할 것을 명받았으며 중요 전술 터미널을 뒤에 남겨두고 왔습니다. 작전 정보가 가득 든 SHD(전략국토부) 기술 데이터 단말들을요. 이제 탈주 요원들이 해당 단말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만약 탈주요원들이 그 정보를 얻는 것에 성공한다면, 전략국토부와 뉴욕을 구하기 위한 임무 모두에 재앙급의 손실이 될 것입니다.
이제 당신의 임무는 다른 7인의 디비전 요원과 함께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막는 것입니다.
새로운 전투방식
라스트 스탠드 게임 모드는 세션 기반의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전투를 제공합니다. PVE 측면 또한 강하게 반영되어 있으며, 일반 게임모드와는 차별화되는 새로운 다크존 경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전에 언급한 터미널을 컨트롤하기 위해 8명으로 이루어진 두 팀이 인스턴스 맵에서 서로 싸우며, 이는 한 팀이 충분한 정보를 전송할 때까지 이어집니다. 라스트 스탠드에 참여하는 중에는, 당신의 팀은 항상 디비전 요원으로, 상대 팀은 탈주 요원으로 취급됩니다. (현재의 다크존 로그 규칙은 적용되지 않으며, 단순한 스토리적 허용입니다.) 다시 말해서, 라스트 스탠드를 플레이하는 중에는 당신은 항상 정의의 편입니다. 한 경기가 끝나면 바로 큐를 돌리는 것이 가능하며 다시 큐를 돌리기 위해 일반 게임모드로 돌아올 필요는 없습니다.
라스트 스탠드의 양 편은 8인으로 구성되며, 4인의 두 팀으로 나뉘어집니다. 솔로 혹은 최대 세 명의 친구들과 함께 큐를 돌릴 수 있지만, 8인 그룹으로 큐를 돌릴 수는 없습니다. 또한 라스트 스탠드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30레벨이 되어야 합니다.
라스트 스탠드에서 다크존은 4개의 다른 맵으로 나뉘어집니다. (다크존 1-3, 4-6, 7-8, 8-9 정도가 될 것이며 1.6 업데이트에 대해 다룰 때 더 이야기할 것입니다) 다음 전장이 4개 중 어디가 될 지는 매치메이킹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경기는 최대 20분의 제한시간을 가집니다. 각 맵은 전술 지점으로서 A,B,C 3개의 암호화 포인트를 가지며, 데이터 전송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이 3개 모두를 점령해야 합니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적이 점령한 지점을 중립화하는 동시에 가능한 한 많은 지점을 점령해야 합니다.
터미널을 점령하면 스폰 지점 또한 활성화되며, 사망 시 어디에서 다시 전투에 복귀할 지 선택지가 늘어납니다. 보통 게임에서 부활할 장소를 리스트로 선택하는 것과는 달리, 여기서는 더 직관적으로 상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전체 지도에서 부활장소를 선택하게 됩니다. 경기 중 점수를 획득하면 게임 규칙이 바뀌고, 사망 후 팀원 근처에서 부활하게 되어서 후반 게임은 좀 더 공격적이고 빠른 페이스로 진행될 것입니다.
라스트 스탠드 게임 모드는 탈주요원 규칙이 적용되지 않으며, 따라서 당신은 패널티 걱정 없이 PVP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다크존에서는 만약 사망할 경우, 당신은 다크존 경험치, 다크존 키, 루팅아이템, 화폐 등을 잃게 됩니다. 라스트 스탠드 모드에서는 그럴 걱정이 없습니다. 다크존에서는 많은 플레이어들이 손실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전투를 회피하려 하지만 라스트 스탠드에서는 한데 모여서 전투를 치르게 되고, 모드 자체가 최고의 전투 아레나에서 그룹 전투를 하도록 독려합니다.
라스트 스탠드에서의 매치메이킹 기준은 현 기어스코어에만 영향을 받지 않으며, 다크존 브라켓과 유사하지만 좀 더 다른 요소를 반영합니다. '최근 얼마나 많이 플레이했나'등과 같은 기준입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제대로 되는 게 하나도 없고 적들이 너무 노련해서 감당하기 힘들다면, 곧 수준이 맞는 플레이어들과 매칭되게 될 겁니다. 만약 그룹을 짜서 큐를 돌린다면, 서버가 그룹 내 모든 플레이어의 최근 실적 평균을 낸 후 알맞은 게임을 배정해줄 겁니다.
라스트 스탠드에서는 플레이어의 빌드를 이루는 세트 아이템과 스탯 차이의 영향을 최소화시키는 새 밸런싱 형태가 적용됩니다. 이 시스템은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실험할 수 있으며, 할 수 있는 한 많은 피드백을 모을 것입니다. 테스트 서버 포럼에서 의견과 경험을 나눠주세요.
라스트 스탠드를 시작하려면 터미널의 보정 작업대 옆에 있는 전술 터미널을 이용하세요. 찾기 아주 쉽습니다!
PVP와 PVE의 결합
일반적인 다크존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전투 밖에도 다른 요소들이 있습니다. 일반 NPC들이 돌아다니고 지형지물 또한 그대로입니다. 이 NPC들은 점령지점을 방어하기도 하고, 중앙 점령지점은 항상 엘리트 NPC이 방어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지역에 진입하려면 그들을 처리해야 할 겁니다.
NPC 적을 사살하면 팀이 SHD 기술자원을 얻게 되는데, 이걸 통해 팀에 유용한 전술 부스트 및 1차 디비전 요원과 JTF가 놓고 같 방어시설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경기가 시작될 때 당신이 스폰되는 곳과 가장 가까운 전술지점에서 방어에 도움을 주는 자동 터렛을 작동시키거나, 적들이 너무 접근할 때 경고해 주는 대형 펄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기 진행 중 주요 시점이 지난 뒤에는, 전술 부스트가 사용 가능해집니다. SHD 기술자원을 화폐로 사용하게 되는데, 이 전술 부스트 스테이션들은 팀에 '빠른 데이터 업로드' 혹은 '킬 당 획득 포인트 증대' 등의 다양한 보너스를 줍니다. 한 스테이션은 한 번에 오직 한 팀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스터는 무한히 지속되지 않고, 일정 시간만 작동한 뒤 중립 상태로 돌아갑니다. 이는 지속적인 SHD 기술자원 공급이 필요하다는 것을 뜻하며, 적이 발동하는 부스트 또한 감안해서 계획을 짜야 합니다. 만약 적의 부스터가 꺼지면, 당신과 당신의 팀은 적들이 지난 몇 분 동안 본 이득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전술 부스트는 라스트 스탠드의 핵심 파트이고, 이는 서로 다른 플레이어 타입 간에 공생관계가 형성된다는 것을 뜻합니다. 몇몇 플레이어는 점령지점으로 가서 PVP 전투를 열심히 찾아다닐 테고, 다른 플레이어들은 점령지점에서 떨어져 팀에 기여할 SHD 기술자원을 획득하려고 PVE에 집중된 플레이를 할 것입니다. 물론, 적 플레이어를 만날 위험은 항상 존재합니다. 이는 라스트 스탠드와 다크존 모두에 공통된 사안입니다. 하지만 이런 적과의 조우를 최대한 피하더라도 당신은 팀이 오늘 승리하는 데에 여전히 기여할 수 있습니다. 좀 영악하게 플레이 한다면, NPC들을 적 상대하는 데에 이용할 수도 있을 겁니다.
전술지점을 방어하는 NPC들을 뺀 나머지 NPC는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리스폰되며, 지형지물 또한 일반 다크존보다 빨리 리셋됩니다. 이건 구역 전체에 계속되고 언제나 파밍할 적들이 존재할 겁니다. 일반적인 루팅 아이템을 떨어뜨리지는 않기 때문에 이송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상
라스트 스탠드에는 언더그라운드와 유사한 진행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플레이할수록 특수한 경험치 포인트가 쌓이고 최대 40랭크까지 라스트 스탠드 랭크가 쌓입니다. 각 랭크가 오를 때마다 아이템이 든 상자를 얻게 되며, 랭크업 중간중간마다 다른 곳에서는 얻을 수 없는 독점 의상 아이템 또한 얻게 됩니다. 두 세트의 의상 세트와 두 종류의 무기 스킨이 있습니다. 또한 최대 랭크를 달성하더라도 라스트 스탠드 경험치는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현장 숙달 상자나 언더그라운드 상자처럼 라스트 스탠드 상자 또한 얻을 수 있습니다. 라스트 스탠드 랭크는 다크존 랭크와는 다르기 때문에 패배해도 낮아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라스트 스탠드 랭크는 매치메이킹 요소에 고려됩니다.
팀이 이길 때마다 추가 보상을 얻게 되지만, 그 외에도 게임 중에 플레이어가 하는 30가지 이상의 행동을 추적합니다. 경기가 끝나면 서바이벌과 유사한 형태로 경기 중 취한 행동에 점수를 매기게 되고, 그 점수에 따른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모든 보상은 경기 종료시에 지급되므로 보상을 얻으려면 경기 종료까지 플레이해야 합니다.
결론
라스트 스탠드에서, 저희는 더 디비전에 독립된 전용 플레이어 전투 아레나를 추가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긴 시간동안 원해왔던 것이죠. 일반 다크존과 비교해 보면, 좀 더 명확한 목표가 있고, 세션 기반의 PVP경험을 제공하며, 상당한 PVE 요소 또한 있습니다. 1.6에서 적용될 밸런스 조정과 함께, 라스트 스탠드는 더 디비전에서 플레이어간 전투를 다시 활성화 시키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확장팩에는 신규 습격 미션이 포함될 겁니다. 더 많은 정보가 곧 공개됩니다!
탈주 요원들이 접근하고 있습니다. 더 디비전, JTF 그리고 뉴욕 시가 당신을 필요로 합니다. 요새를 구축할 시간입니다!
- 더 디비전 개발팀
(IP보기클릭)122.46.***.***
마지막 DLC인데 스토리 진행이 너무 안되네요. 이전에도 그랬고.. 아무리 시즌패스2를 예고했다지만..
(IP보기클릭)180.70.***.***
아니 진짜 디비전2 내놓을려고 스토리 진행 안하는건가? 일단은 패키지 게임이잖아 니들
(IP보기클릭)122.46.***.***
마지막 DLC인데 스토리 진행이 너무 안되네요. 이전에도 그랬고.. 아무리 시즌패스2를 예고했다지만..
(IP보기클릭)14.37.***.***
스토리따위 내다버린지오래된듯; | 17.01.22 10:32 | | |
(IP보기클릭)121.178.***.***
(IP보기클릭)175.201.***.***
(IP보기클릭)116.46.***.***
4x2 : 4x2 = 8:8 팀전이라고 하네요. 4파티 2개가 한편 | 17.01.22 10:08 | | |
(IP보기클릭)115.139.***.***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2.43.***.***
(IP보기클릭)180.70.***.***
아니 진짜 디비전2 내놓을려고 스토리 진행 안하는건가? 일단은 패키지 게임이잖아 니들
(IP보기클릭)121.151.***.***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1.166.***.***
(IP보기클릭)110.14.***.***
(IP보기클릭)223.39.***.***
이미 무능한 JTF.... | 17.01.22 11:28 | | |
(IP보기클릭)175.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