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시티즌 공식 네이버 카페 스탭 키마후님께서 번역에 수고해 주셨습니다.
[0:38] Q: 각각의 행성들은 고유한 지형을 가지는지 또 그렇다면 이는 어떤 식으로 게임플레이에 기여할 것인가?
A: 홈스테드 데모에서 보여드렸던 것보다 훨씬 많은 생태계와 다양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날씨, 야생 동물, 자원적인 면에서 여러 다른 과제들이 있을 것이며, 생태계는 스타 워즈보다 더 다양할 것입니다.
예로 여러분이 행성에 불시착하면 구조되기 위해 일정 시간 동안 조난 신호기가 작동해야 하며: 그동안 음식과 물을 구하고 수리를 위한 자원을 찾아다닐 것입니다.
환경적 변수는 단순히 겉치레가 아니라: 직접적으로 보다 다양한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날씨로 시야가 제한되고, 방사선 때문에 내비게이션이 손상되는 등 말이죠. 이러한 "자연적 관문"으로 플레이어는 그에 대처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지 않는 한 행동반경이 제한됩니다.
이상을 미리 짜여진 대로가 아니라 시스템적으로 생성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환경들을 만들기만 하면 모든 것이 알아서 돌아가도록 말이죠. 다수의 정말 잘 만들어진 환경과 생태계들이 있어 탐험이 재미있을 것입니다.
[6:31] Q: 아크코프처럼 도시들이 있는 행성에서의 착륙과 탐험은 어떻게 할 것인가?
A: 아크코프와 같은 행성이나 일반 도시에서의 착륙은 관제소에서 알려주는 대로, 제공되는 비행경로를 따라서 착륙해야 합니다.
[8:50] Q: 다인승 함선에서의 로그아웃/접속 끊김은 어떻게 될 것인가?
A: 로그아웃하거나 접속이 끊기면 여러분의 함선은 완전히 로그아웃되기 전까지 일정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여러분의 함선에 다른 활동 중인 플레이어들이 있다면, 그들이 타고 있는 한은 함선이 계속 지속됩니다.
[11:05] Q: PU에서 며칠 혹 몇 주에 걸친 연속적인 길드 작전은 어떻게 다룰 것인가?
A: 이전 질문과 연계해서, 여러분은 안전한 지역에서 로그아웃한 뒤 나중에 이어갈 수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모든 것들에 지속성과 결과가 있을 겁니다. 여러분의 함선이 같이 탄 플레이어에 의해 도둑맞은 뒤 암시장에 팔릴 수도 있지만, 여러분은 보안 시스템을 통제해서 로그아웃 혹 접속이 끊긴 동안에 누가 함선을 통제할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19:30] Q: PU에서 임무와 NPC 소환은 어떻게 될 것인가? 현재의 PU처럼 플레이어에 비례해서 달라질 것인가?
A: 아니오, 현재는 매우 단순한 선형 비율이지만, 정식 임무 체계는 여러분 파티에 사람이 얼마나 있고, 어떤 함선이 있어 무얼 할 수 있는지, 여러분의 명성과 실제로 싣고 있는 건 무엇인지를 고려해서 임무를 생성할 것입니다.
[20:56] Q: PU에서 어떤 종류의 환경적 위험들을 볼 수 있을까?
A: 방사능 유출이나 산소 유출이 있을 수 있으며, 그러한 문제가 생기면 이를 고치기 위해 슈트를 입어야 합니다. 또한 여러분의 함선이 마모될 수 있으며 전투 중간이나 끝난 뒤 함선을 수리해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장거리 여행은 여러분의 함선을 크게 손상시킬 수 있으며 장거리 탐험 시엔 어떤 것이 고장 나도 고칠 수 있도록 예비 부품을 챙겨야 할 것입니다. 여러분 함선을 유지 관리하는 것은 게임플레이에 있어 필수적이고 주기적인 부분으로 좋은 선원을 두면 함선이 순조롭게 돌아갈 것입니다.
[29:43] Q: 먼 미래에 게임 속 캐릭터가 '은퇴'하고 행성에서 조용한 삶을 지내는 것이 가능할까? 미니 게임 하베스트 문처럼 말이다.
A: 언제든지 외딴 생활을 할 수 있지만 게임 내에 수천 명의 플레이어들이 있어 보다 비도덕적인 플레이어들에게 발견될 위험도 항상 있습니다.
[31:59] Q: 다른 종족이나 세력은 다른 화폐를 쓰는지 그렇다면 환율도 변동될 것인가?
A: 처음에는 UEC만 있겠지만 장기적으론 시안과 바누족의 화폐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플레이어는 아마 그 화폐들로 거래하진 않을 겁니다. 더 장기적으로는 (예로 외계 종족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시점) 외계 종족들의 화폐가 있는 것이 아마 합당할 것입니다. 그때에도 모든 곳의 환율이 똑같지는 않을 것이며 이를 통해 외환을 싼 곳에서 사 비싼 곳에서 파는 차익거래 등을 할 수 있을 겁니다.
[33:41] Q: 사람/함선은 근처 함선들에 자기 위치를 알리는 조난 신호기를 활성화할 수 있는가?
A: 예, 여러 종류의 신호기들이 있을 것입니다. 예로 1) 주변 당국/치안 군에 알리는 조난 신호기. 2)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알리는 조난 신호기. 3) 어떤 임무를 위해 사람을 고용하는 데 쓸 수 있는 서비스 신호기. 이러한 서비스 신호기들은 실제로 응답할 수 있는 사람들만 걸러낼 수 있도록 특정 기준들을 설정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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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납고 출격은 사실 자기가 살게될 행성을 설정후에 가능할껄로 보기때문에 3.0은 힘들고 최소 베타때부터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17.01.19 00:1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