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후드 게임즈와 협업한 프로토타입 스크린샷이라고 합니다)
- 얼어붙은 콜로라도 배경. 이 쪽 사람들은 데져트 레인져들을 들어본적이 없다.
- 플레이어는 콜로라도로 파견 온 팀 노벰버의 유일한 생존자.
- 기본적으로 싱글 플레이어이지만 코옵 진행 가능 - 동시 플레이 또는 한명이 오프라인이더라도 게임 세션을 혼자서 진행 가능. 혼자서 깬 미션의 결과도 동료에게 영향을 미칠 것.
- 팀 위주의 능력들이 생긴다. 주로 적을 약화시키고 아군에게 버프를 준다.
- 차량 추가. 이동중에 사용 가능. 차량에 터렛을 장착하거나 전투 중에 엄폐물로 활용 가능
- 처음부터 짓는 레인져 베이스는 미션 수주 공간이 아닌 스토리에 큰 영향이 있을것
- 사막이나 멸망한 도시 배경도 좋지만 너무 많이 사용 된 것 같아서 새로운 배경을 선택했다. 흰 눈으로 뒤덮힌 빌딩 한 채나 마을 하나는 포스트-아포칼립틱 스토리에 중요한 고립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 토먼트 : 타이드 오브 뉴메네라에 사용 된 대화 시스템을 적용함
- 최신 유니티 엔진 사용
- Q4 2019 윈도, 맥, 리눅스, PS4, XBOX ONE 동시발매 예정
- 지원 언어 : 영어, 불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폴란드어
- Fig는 기본적으로 킥스타터와 같지만 아예 게임에 투자하는 옵션이 생겨서 투자금액을 나중에 돌려 받을 수 도 있습니다.
$95, $105 컬렉터즈 에디션 구성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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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는 있는데 완성도가 크게 높진 않아요 파밍하고 렙올리는 게임은 아니고 이야기 속에서 다양한 문제 해결 방식을 즐기는 겜이라 호불호가 좀 갈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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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올드스쿨 RPG를 좋아하지만 이 게임은 똥겜까진 아닌데 스팀리뷰에도 몇몇 유저분들이 글을 적은 것이 있는데 올드스쿨 RPG 라고 그냥 생각없이 디자인 한 것들이 좀 있습니다. 게임의 기본 장르의 재미 시나리오 캐릭터키우기 등은 재밌지만 전투 외에 행동에 확률이 있는데 비디오게임이라서 세이브/로드로 회피할 수 있어요. 또 일부의 경우 실패를 하면 진행이 불가능한 미션이 있거나 해서 스킬을 하나 찍고 미션을 깨기 위해서 성공할때까지 세이브/로드를 반복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나중가면 이게 무슨 짓인가 하는 생각이 좀 들더군요. 한글판에만 그런건지 버그도 많아서 버그때문에 제대로 진행이 안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저런 것들이 기본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키더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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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들어보는 소린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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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시다면 이쪽 장르갬이랑은 인연이 없으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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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스트 랜드 2 발매후 24시간동안만에 1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작품입니다만... 저거 최종 판매량이 100만장 넘어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모은돈으로 비로소 대작에 가까운 작품을 만들수 있게 된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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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이에요 | 16.09.30 16: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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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본좌
처음 들어보는 소린데요.. | 16.09.30 16: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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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시다면 이쪽 장르갬이랑은 인연이 없으신겁니다 | 16.09.30 16: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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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본좌
재미는 있는데 완성도가 크게 높진 않아요 파밍하고 렙올리는 게임은 아니고 이야기 속에서 다양한 문제 해결 방식을 즐기는 겜이라 호불호가 좀 갈릴 수 있습니다 | 16.09.30 16: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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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본좌
제가 올드스쿨 RPG를 좋아하지만 이 게임은 똥겜까진 아닌데 스팀리뷰에도 몇몇 유저분들이 글을 적은 것이 있는데 올드스쿨 RPG 라고 그냥 생각없이 디자인 한 것들이 좀 있습니다. 게임의 기본 장르의 재미 시나리오 캐릭터키우기 등은 재밌지만 전투 외에 행동에 확률이 있는데 비디오게임이라서 세이브/로드로 회피할 수 있어요. 또 일부의 경우 실패를 하면 진행이 불가능한 미션이 있거나 해서 스킬을 하나 찍고 미션을 깨기 위해서 성공할때까지 세이브/로드를 반복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나중가면 이게 무슨 짓인가 하는 생각이 좀 들더군요. 한글판에만 그런건지 버그도 많아서 버그때문에 제대로 진행이 안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저런 것들이 기본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키더라요. | 16.09.30 16: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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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코옵 가능하면 갓겜소리 들을수도 있을듯 | 16.09.30 16: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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림지조
웨이스트 랜드 2 발매후 24시간동안만에 1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작품입니다만... 저거 최종 판매량이 100만장 넘어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모은돈으로 비로소 대작에 가까운 작품을 만들수 있게 된겁니다. | 16.09.30 16: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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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세요 요즘 게임 개발비용이 워낙 비싸서 그거 수익으로 대작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은데.. | 16.09.30 17: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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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피셜 ㄷㄷ; | 16.09.30 17: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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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 잔뜩 긁어모아서 철저히 대중 취향으로 나오는 블록버스터형 게임이 아니라서 킥스타터를 한 거고 평가적으로는 부족한 점이 아직 약간 있었지만 상업적으로는 충분히 성공한 작품을 대박을 못 쳤다니? | 16.09.30 17:54 | | |
(IP보기클릭)147.46.***.***
고티에디션 나왔는데요.. | 16.09.30 18:04 | | |
(IP보기클릭)221.161.***.***
-듣보 웹진에서 하나 받아도 고티는 고티. RPG GOTY로 국한해서 받아도 고티는 고티 -올드스쿨 RPG 팬이 딱 원하는대로 나온것도 아님. -애초에 올드스쿨 RPG팬이라고 퉁치기엔 그 안에서도 부류가 갈림. -일부 올드스쿨 팬들의 꼰대성은 공감함. | 16.09.30 18:13 | | |
(IP보기클릭)59.2.***.***
킥스타터 백커였는데 올드스쿨 rpg가 아니라 그냥 태만한 물건으로 나왔습니다. 개발력을 분위기 조성과 아트에 다 썼는지 게임으로서의 재미가 파탄났죠. rpg인데 동료가 스토리에 전-혀 의미가 없고 막보도 게임 전체적으로 전-혀 영향이 없었죠. 전투도 전술과 장비류가 거의 의미가 없었구요. 비슷한 시기 올드 스쿨을 표방하며 나온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나 디비니티에 비하면, 정말 개발자 네임밸류에만 의존한 미끼 상품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16.09.30 18: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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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웨랜2가 무조건 잘 만들었다는게 아니고 꽤 실망한 부분이 많아서 차기작인 3탄은 작정하고 제대로 만들어줬으면하는 바람입니다. | 16.09.30 19:29 | | |
(IP보기클릭)220.124.***.***
제대로 된 GOTY 못 받았고 GOTY 에디션 안 나왔습니다. 디렉터즈 컷이 나왔죠. 원래 디렉터즈 컷 명칭이 발매하기 전에는 GOTY 에디션이긴 했는데 GOTY 받지도 못했으면서 뭔 GOTY 에디션이냐는 말도 나오고, 보통 GOTY 에디션이라고 하면 오리지널과의 차이가 DLC 포함일 뿐인데 웨이스트랜드 2 신판은 추가 요소/개선점이 좀 많아서(소위 2.0 버전) GOTY 에디션이란 이름이 GOTY 받았냐 안 받았냐하고는 또 별개로 별로 어울리지 않아 디렉터즈 컷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어찌됐든 GOTY 에디션은 없습니다. | 16.09.30 20:22 | | |
(IP보기클릭)220.124.***.***
아, 참고로 저는 웨랜 2 재미있게 했습니다. 기대만큼의 초특급 대작은 아니어서 아쉬운 점도 많긴 했습니다만 충분히 재미있는 게임이긴 했네요. 그래서 웨이스트랜드 3이 기대되네요. 이번에도 한글화가 될련가가 관건이지만... | 16.09.30 20: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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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땜에 재미있게 하고 싶어도 속행이 안 돼요; | 16.10.03 06: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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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스카이림에서 넘나 흔한것.... | 16.10.01 21: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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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림은 엔딩은 볼 수 있는데 웨이스트랜드는 아예 진행 불가능한 버그가 수많이 있습니다 | 16.10.03 06:5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