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오버워치] [오버워치] 한국서버 64틱레이트 적용 [69]

2016.09.28 (08:47:03)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2327255 | 정보 | PC 게임 정보 | 빡통이 | 1 | 407 | 17:32 | |
2327254 | 정보 | PC 게임 정보 | ComShepard | 2 | 142 | 17:28 | |
2327253 | 정보 | PC 게임 정보 | ComShepard | 1 | 227 | 17:23 | |
2327252 | 정보 | PC 게임 정보 | 롭스 | 1 | 136 | 17:20 | |
2327251 | 정보 | PC 게임 정보 | 루리웹-6076331358 | 2 | 1604 | 17:10 | |
2327250 | LOL | PC 게임 정보 | 롭스 | 223 | 17:10 | ||
2327249 | 루머 | PC 게임 정보 | 로메오카이 | 565 | 17:02 | ||
2327248 | 정보 | PC 게임 정보 | 이토 시즈카 | 9 | 1122 | 17:00 | |
2327247 | 정보 | PC 게임 정보 | 오토코 | 9 | 3309 | 16:43 | |
2327246 | ETC | PC 정보 | 팔자™ | 1618 | 16:29 | ||
2327245 | 정보 | PC 게임 정보 | 빡통이 | 19 | 4041 | 15:49 | |
2327244 | 로스트아크 | PC 게임 정보 | 루리웹-6714558995 | 1 | 999 | 15:46 | |
2327243 | 정보 | PC 게임 정보 | 파인짱 | 15 | 7225 | 15:18 | |
2327242 | H/W | PC 정보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 | 922 | 14:58 | |
2327241 | 정보 | PC 게임 정보 | 로메오카이 | 2 | 335 | 14:37 | |
2327240 | 정보 | PC 게임 정보 | 하지만구 | 1 | 1498 | 14:33 | |
2327239 | 정보 | PC 게임 정보 | 알푸투 | 3 | 1592 | 14:18 | |
2327238 | 정보 | PC 게임 정보 | 빡통이 | 1 | 1286 | 14:12 | |
2327237 | 오버워치 | PC 게임 정보 | Naeri | 4 | 874 | 13:31 | |
2327236 | WOW | PC 게임 정보 | Naeri | 2 | 1162 | 13:31 | |
2327235 | WOW | PC 게임 정보 | Naeri | 696 | 13:31 | ||
2327234 | 정보 | PC 게임 정보 | 루리웹-347928827373 | 43 | 11543 | 13:25 | |
2327233 | 정보 | PC 게임 정보 | 따따블따따 | 5 | 1069 | 13:22 | |
2327232 | ETC | PC 정보 | 팔자™ | 12 | 3621 | 13:20 | |
2327231 | 하스스톤 | PC 게임 정보 | 아타호-_- | 1 | 875 | 13:04 | |
2327230 | ETC | PC 정보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244 | 12:30 | ||
2327229 | 정보 | PC 게임 정보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6 | 1097 | 12:29 | |
2327228 | 정보 | PC 게임 정보 | 하지만구 | 3 | 1403 | 11:48 |
(IP보기클릭)110.70.***.***
이젠 죽었을때 서버탓도 못하겠네..
(IP보기클릭)221.142.***.***
한조는 팟지를 먹던 겐지를 먹던 욕먹을테니 걱정마세요
(IP보기클릭)106.242.***.***
이게 되면 뭐가 좋은거에요? 제 한조도 팟지 먹을수 있는건가요?
(IP보기클릭)49.167.***.***
욕을 먹겠져...
(IP보기클릭)221.142.***.***
과장해서 말씀드리자면 만약 서버와 데이터를 통신하는 시간이 1초라고 한다면 적 로드호그가 갈고리를 쐈는데 님이 1초안에 갈고리를 피해 벽 뒤로 숨었자나요 그때 님이 벽 뒤로 숨었다는 정보가 서버에 아직 도달을 못했기 때문에 서버에선 님은 갈고리를 맞고 이미 끌려간걸로 생각하게 되는거죠. 통신 시간을 20초로 줄인다면 님이 벽뒤로 숨었다는 데이터가 서버로 가서 갈고리는 무효화 판정을 받게 되는겁니다.
(IP보기클릭)110.70.***.***
이젠 죽었을때 서버탓도 못하겠네..
(IP보기클릭)106.251.***.***
앜ㅋㅋㅋㅋㅋㅋㅋ | 16.09.28 09:23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03.243.***.***
닌텐도~ | 16.09.28 09:20 | | |
(IP보기클릭)14.95.***.***
씩스티뽀오오오 | 16.09.28 09:35 | | |
(IP보기클릭)112.175.***.***
2^6 | 16.09.28 09:39 | | |
(IP보기클릭)39.7.***.***
왜냐면 64는 60과는 전혀 다른 틱레이트니까요.4444 | 16.09.28 09:42 | | |
(IP보기클릭)189.223.***.***
프로그램은 1과 0 2비트체계입니다 1비트는 0 모든 경우의수는 2가지 2비트는 00 모든 경우의수는 4가지 3비트는 000 모든 경우의수는 8가지 4비트는 0000 모든 경우의수는 16가지 5비트는 00000 모든 경우의수는 32가지 6비트는 000000 모든 경우의수는 64가지 뭐 위 기사의 내용이 이런 원리는 아닐지라도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은 요런 셈법입니다 . | 16.09.28 11:06 | | |
(IP보기클릭)39.7.***.***
그건저두 아는데 원래쓰던 20틱레이트도 2의 x승이 아닐뿐더라 60프레임에 맞추는편이 서버부하도 적을탠대 왜 하필 어중간하게 64틱레이트냐 이거죠.. | 16.09.29 15:20 | | |
(IP보기클릭)189.223.***.***
예상입니다만 1틱을 1비트 소모하게 했다고 가정시 통상 1워드는 16비트로 구성하므로... 4워드 구성시 64비트가 있지요... 굳이 4비트를 버릴 필요가 없으니 만땅으로 사용한게 아닌가 추측되네요. 20틱이였던건 성능상 제한을 걸었던거같구요. (프로그램을 어떤식으로 했을지는 모르니 추측입니다.) | 16.09.29 15:25 | | |
(IP보기클릭)121.189.***.***
(IP보기클릭)183.103.***.***
(IP보기클릭)106.242.***.***
이게 되면 뭐가 좋은거에요? 제 한조도 팟지 먹을수 있는건가요?
(IP보기클릭)49.167.***.***
오릿
욕을 먹겠져... | 16.09.28 08:55 | | |
(IP보기클릭)221.142.***.***
오릿
한조는 팟지를 먹던 겐지를 먹던 욕먹을테니 걱정마세요 | 16.09.28 08:57 | | |
(IP보기클릭)175.113.***.***
잘하면 먹겠져 | 16.09.28 09:40 | | |
(IP보기클릭)222.112.***.***
ㅋㅋㅋㅋㅋㅋㅋㅋ | 16.09.28 09:56 | | |
(IP보기클릭)223.62.***.***
겐지를 먹으면 유게한정 ㅊㅊ받을지도요 | 16.09.28 10:08 | | |
(IP보기클릭)211.44.***.***
(IP보기클릭)110.12.***.***
아니다 이 악마야 | 16.09.28 09:08 | | |
(IP보기클릭)175.118.***.***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21.142.***.***
메이로 얼었는데 갈고리 맞는일도 없을듯 | 16.09.28 09:09 | | |
(IP보기클릭)183.100.***.***
망치로 땅을 후려쳤는데 나만 죽는 일은 없을 듯 | 16.09.28 10:02 | | |
(IP보기클릭)36.12.***.***
메르시로 5인 부활시켰는데 부활안되고 죽는 일 없을 듯 | 16.09.28 11:25 | | |
(IP보기클릭)223.62.***.***
한조궁 쐈는데 킬 하나도 안뜨는 일도 없을듯 | 16.09.28 11:37 | | |
(IP보기클릭)220.118.***.***
아니다 이 한조야 | 16.09.28 12:00 | | |
(IP보기클릭)221.138.***.***
그런일은 틱레이트가 올라가도 비일비재 | 16.09.28 17:02 | | |
(IP보기클릭)110.12.***.***
(IP보기클릭)49.164.***.***
(IP보기클릭)211.35.***.***
아 피했는데 죽었네 같은 일이 줄어들거에요. | 16.09.28 09:15 | | |
(IP보기클릭)220.66.***.***
반응속도가 빨라지는거니 스킬을써도 안먹히고 죽는일이 줄어들겁니다 메이랑 트레이서가 특히 심했거든요 | 16.09.28 09:16 | | |
(IP보기클릭)221.142.***.***
엠엪
과장해서 말씀드리자면 만약 서버와 데이터를 통신하는 시간이 1초라고 한다면 적 로드호그가 갈고리를 쐈는데 님이 1초안에 갈고리를 피해 벽 뒤로 숨었자나요 그때 님이 벽 뒤로 숨었다는 정보가 서버에 아직 도달을 못했기 때문에 서버에선 님은 갈고리를 맞고 이미 끌려간걸로 생각하게 되는거죠. 통신 시간을 20초로 줄인다면 님이 벽뒤로 숨었다는 데이터가 서버로 가서 갈고리는 무효화 판정을 받게 되는겁니다. | 16.09.28 09:21 | | |
(IP보기클릭)106.251.***.***
오...오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아무튼 좋아졌네요. | 16.09.28 09:25 | | |
(IP보기클릭)59.10.***.***
그렇지 않습니다. PPS OUT 이 서버로의 상태 전송이고 PPS IN 이 서버로 부터의 상태 수신입니다. 서버의 상태는 동일하나 우리가 더 최신의 상태를 볼 수 있다는 게 차이점이죠. 벽 뒤로 숨는 문제는 이전에는 이미 벽뒤로 숨기 전에 끌려 갔는데 서머가 그걸 늦게 알려줘서 피했는데 맞았다고 착각할 수 있었다면 이제 벽뒤로 숨기 전에 맞았다는 걸 알려줘서 그런 오해가 줄어들 뿐이고요. 또 다른 점은 내가 보는 상대의 위치가 좀 더 실제 위치에 가깝다는 겁니다. 이것에 대한 보정이 들어갔을 텐데 이 보정으로 인한 오해가 줄어들겠죠. 결과는 동일하지만 억울한 기분은 적게 들게 된다가 맞습니다. | 16.09.28 10:17 | | |
(IP보기클릭)221.142.***.***
아 그렇다면 이미 갈고리 맞아서 스턴상태인데 그 정보가 저한테 안와서 제가 여유롭게 메이 얼리길 쓴거고 제 화면에선 얼었지만 제가 누른 쉬프트키는 서버에 도달했을떈 "??님뭐임 님 갈고리에서 스턴상태임" 하고 무시당한거고 그 다음 화면은 당연하게 끌려가는 화면이 되는게 되는거네요 | 16.09.28 10:36 | | |
(IP보기클릭)59.10.***.***
PPS OUT, PPS IN 개념은 알고 계신가요? 제가 쓴 글 다시 두 번 읽어보세요. 천천히. | 16.09.28 10:40 | | |
(IP보기클릭)221.142.***.***
이해를 못하면 더 쉽게 설명해주던가 오해한부분을 집어주던가 하지 뜬금없이 개념아는지는 왜물어보십니까.... 당연히 모르니깐 물어보지요..... 되묻는건 제가 제대로 이해했는지 물어보는겁니다. 네 제가 공부 더 해 볼게요. | 16.09.28 11:24 | | |
(IP보기클릭)59.10.***.***
설명을 했는데도 이상한 소리를 아니까 물어보는 거에요. 서버 입장에서 유저의 상태를 보고 받는 건 변하는 게 없어요. 서버가 알고 있는 유저 정보가 달라지는 게 없는데 어떻게 결과가 바뀔 수 있겠어요? 유저가 결과를 늦게 받아서 싱크 맞지 않아 보이는 부분이 개선될 뿐이에요. | 16.09.28 11:42 | | |
(IP보기클릭)175.223.***.***
비추수는 모든것을 말해준다. | 16.09.28 12:01 | | |
(IP보기클릭)182.212.***.***
아는 건 좋은데 되게 싹퉁머리가 없네. | 16.09.28 12:03 | | |
(IP보기클릭)114.53.***.***
매사에 신경질적이겠네. 미친다 진짜 말투 | 16.09.28 12:16 | | |
(IP보기클릭)121.174.***.***
회사에서 후배 가르치는 것도 아니고 취미 영역인데도 꼭 훈장질 해야 직성이 풀리나? 게임회사나 서버회사에서 일하는지는 모르겠는데 이걸로 먹고사는 사람도 아니고 취미생활하는 사람한테는 그러지 맙시다 | 16.09.28 12:44 | | |
(IP보기클릭)211.36.***.***
잘 안다는건 상대방에게 설명을 잘 한다는거래 | 16.09.28 12:46 | | |
(IP보기클릭)122.47.***.***
낮은틱때문에 싱크가 밀려서 맞은걸 안맞은거라고 착각하게 된단말이네요 이제 60틱되니 싱크가 제대로 맞춰져서 원래는 끌린게 맞고요 | 16.09.28 16:46 | | |
(IP보기클릭)119.205.***.***
결과가 왜 안 바뀌어요. 더 최신화가 빨리 되면 당연히 갈고리 던지는 타이밍이 기존보다 빠르게 나한테 전달 되는데 그럼 대응도 그만큼 빨리할수있는거고 당연히 얼방을 더 일찍 누르겠죠.. | 16.09.28 22:07 | | |
(IP보기클릭)175.198.***.***
심해는 안 바뀔듯. | 16.09.29 07:41 | | |
(IP보기클릭)58.151.***.***
(IP보기클릭)182.210.***.***
(IP보기클릭)61.85.***.***
20틱 - 64틱 으로 늘어난거임 | 16.09.28 09:44 | | |
(IP보기클릭)119.207.***.***
(IP보기클릭)222.117.***.***
(IP보기클릭)112.186.***.***
(IP보기클릭)183.97.***.***
(IP보기클릭)220.76.***.***
(IP보기클릭)183.100.***.***
이제 나의 공격을 더 피하는 효과 | 16.09.28 10:04 | | |
(IP보기클릭)112.219.***.***
(IP보기클릭)118.36.***.***
(IP보기클릭)175.120.***.***
(IP보기클릭)112.155.***.***
(IP보기클릭)121.160.***.***
(IP보기클릭)112.220.***.***
(IP보기클릭)121.150.***.***
(IP보기클릭)183.96.***.***
(IP보기클릭)175.115.***.***
(IP보기클릭)122.47.***.***
(IP보기클릭)223.57.***.***
(IP보기클릭)112.175.***.***
(IP보기클릭)112.175.***.***
로그호드래 뭐니.... 로드호그.... | 16.09.28 20:0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