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애니메이션→뮤지컬→게임…변신로봇 터닝메카드 진화
올해 개봉 극장판 애니메이션 43만명 관람, 증강현실 게임도 이달 출시
올해 개봉 극장판 애니메이션 43만명 관람, 증강현실 게임도 이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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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69.***.***
솔직히 터닝메카드GO는 진짜 아니다..
(IP보기클릭)180.230.***.***
망하면 망하는대로 뭐라 하면서 잘되면 또 그거 갖고 뭐라 그러고 그걸 갖고 비판하면 국뽕이네 뭐네 비판하고 할말이 없으면 비추의 요정이 되어 비추나 누르고.... 그누구보다도 한국애니의 원소스 멀티유즈가 잘되길 바랬던 사람들이 이제 나이먹고 자기취향이 아닌 어린이 애니메이션이 잘되니까 그건 못마땅한가 보다. 분명히 이글에는 비추가 엄청 달리겠지. 어그로가 아니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애니정보게시판의 삐딱하게 바라보는 몇몇 양심없는 자들을 꼬집는 말이니까.
(IP보기클릭)221.166.***.***
신중한 고려와 감수 없이 IP를 넘긴 초이락과 저작권 의식을 갖지 않고 이익과 트렌드만 추구하는 게임회사 쌍방의 과실이죠 그 대가는 이미지 손실이고요, 저작권 분쟁까지 끌어갈 의지는 나이앤틱에게 없을 듯 하니 말이죠 그렇게 깎일 이미지보다 벌어들일 수익이 더 크다는 판단하에 한 일이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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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지금까지 터닝메카드 행보 다 좋게 봐왔는데 터닝메카드GO는 진짜 눈뜨고 못보겠더군요
(IP보기클릭)180.230.***.***
그렇다면 그것은 터닝메카드의 IP를 게임회사에 판 초이락의 잘못인가요? 아니면 터닝메카드의 IP를 사서 증강현실로 돈을 벌려는 게임회사의 잘못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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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터닝메카드GO는 진짜 아니다..
(IP보기클릭)210.101.***.***
저도 팬으로서도 그건 좀;;; VR이나 어드벤처 게임 원하긴 했는데... | 17.02.22 19: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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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0.101.***.***
그거 뭔지 알 것 같다만... 본편과 상관없는 서드파티 완구 같은건데... 왜 그랬는지;; | 17.02.22 19:32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10.101.***.***
님 혹시 주식 하셨소? | 17.02.22 19:28 | | |
(IP보기클릭)124.111.***.***
주식 같은 거 안 하는데요. 국산 작품이라 특별히 애착을 가졌었는데 좀 잘되니까 설립자라는 양반들이 회사를 덜컥 외국 자본에다 넘겨 버리니 허탈해서 그러는데 웬 주식 타령? 제가 지금까지 썼던 글 보실래요? http://bbs.ruliweb.com/family/242/board/300087/list?search_type=subject&search_key=%5B%EA%B5%AD%EC%82%B0+%EC%99%84%EA%B5%AC%5D&page=1 http://bbs.ruliweb.com/family/211/board/300015/list?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1226759 | 17.02.22 20:12 | | |
(IP보기클릭)124.111.***.***
또봇 어드벤처X 완구 잘 나왔다고 칭찬하니까 영실업 알바 취급하던 인간만큼이나 어처구니가 없네요. | 17.02.22 20:15 | | |
(IP보기클릭)110.70.***.***
우째 반응이 없소. 일단 찔러나 보고 아니면 모르는 체하면 그만인감? | 17.02.23 12:48 | | |
(IP보기클릭)210.101.***.***
업계의 사정이란게 있을수도 있는거고... | 17.02.24 17:41 | | |
(IP보기클릭)110.70.***.***
그쵸, 업계의 사정이란게 있을 수도 있는거고... 지레짐작으로 엄한 사람 비꽜으면 업계 사정 운운하기 전에 사과부터 하는 게 순서인 거고... 하기사, 얼굴 맞댄 것도 아니고 인터넷 공간에서 이래 봐야 나만 손해지. 됐수다. | 17.02.24 21:49 | | |
(IP보기클릭)210.101.***.***
예전에 봤었던 어그로 분도 그런 류로 시비 건 적이 있어서 그랬습니다. | 17.02.25 14:11 | | |
(IP보기클릭)180.230.***.***
망하면 망하는대로 뭐라 하면서 잘되면 또 그거 갖고 뭐라 그러고 그걸 갖고 비판하면 국뽕이네 뭐네 비판하고 할말이 없으면 비추의 요정이 되어 비추나 누르고.... 그누구보다도 한국애니의 원소스 멀티유즈가 잘되길 바랬던 사람들이 이제 나이먹고 자기취향이 아닌 어린이 애니메이션이 잘되니까 그건 못마땅한가 보다. 분명히 이글에는 비추가 엄청 달리겠지. 어그로가 아니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애니정보게시판의 삐딱하게 바라보는 몇몇 양심없는 자들을 꼬집는 말이니까.
(IP보기클릭)221.166.***.***
잉그램君
뭐 지금까지 터닝메카드 행보 다 좋게 봐왔는데 터닝메카드GO는 진짜 눈뜨고 못보겠더군요 | 17.02.22 02:03 | | |
(IP보기클릭)180.230.***.***
마이온
그렇다면 그것은 터닝메카드의 IP를 게임회사에 판 초이락의 잘못인가요? 아니면 터닝메카드의 IP를 사서 증강현실로 돈을 벌려는 게임회사의 잘못인가요? | 17.02.22 02:07 | | |
(IP보기클릭)221.166.***.***
잉그램君
신중한 고려와 감수 없이 IP를 넘긴 초이락과 저작권 의식을 갖지 않고 이익과 트렌드만 추구하는 게임회사 쌍방의 과실이죠 그 대가는 이미지 손실이고요, 저작권 분쟁까지 끌어갈 의지는 나이앤틱에게 없을 듯 하니 말이죠 그렇게 깎일 이미지보다 벌어들일 수익이 더 크다는 판단하에 한 일이겠지만 | 17.02.22 02:52 | | |
(IP보기클릭)1.222.***.***
그냥 뭐든 잘만든거 있으면 한국형 뭐시기 만들려는 짓거리가 꼴뵈기 싫을뿐. 생각해봐요. 포켓몬Go 떴다고 디지몬Go를 만들자고 하던가요 디즈니캐릭터Go를 만들자고 하던가요? 해외에서 뭐 뜨면 그냥 갖다가 쓸생각하는게 꼴뵈기 싫은게 당연한거 아닙니까? 어그로가 아닌거 압니다. 자기취향이 아닌 애니가 잘되서 배아픈것도 아니구요. | 17.02.22 10:34 | | |
(IP보기클릭)61.74.***.***
일본도 이미 비스무리한 AR게임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울트라맨 IP로 만든 게임도 얼마전에 공개했었구요. 신문기사의 국뽕자극 적인 타이틀로 기분이 나쁘신거라면 이해는 하지만 애꿎은 애니메이션 IP를 탓하는건 아니라고 봐요. | 17.02.22 10:40 | | |
(IP보기클릭)1.222.***.***
맞는 말씀입니다. 다만 울트라맨 AR게임은 어떻게 나왔는지는 몰라도 재해석 없이 틀을 그대로 갖다쓰고 하다못에 이름도 그대로 GO까지 붙이는건 너무 보기가 안좋아서요. | 17.02.22 11:02 | | |
(IP보기클릭)210.101.***.***
그런 부분은 솔직히 기자 탓 | 17.02.22 19:31 | | |
(IP보기클릭)210.101.***.***
저도 팬으로서는 그건 쫌 그렇죠 | 17.02.22 19:33 | | |
(IP보기클릭)210.101.***.***
저는 왜 지금까지 나름 평소에 잘 만들다가 왜 저랬나 싶기도 하고요. 외주 같긴 하다만 솔직히 그 게임에서 커스터마이징만 좋던데... 그거 활용해서 VR이나 어드벤처 게임 원하긴 했는데.... | 17.02.22 19:41 | | |
(IP보기클릭)210.101.***.***
몬타워즈 GO의 사례도 있죠 뽀로로 GO 때는 오해였긴 하고요... | 17.02.22 19:42 | | |
(IP보기클릭)223.39.***.***
잘나가다 팍 식게 만드네요 참ㅠ 저희같은 사람이 불만을 가져도 결국 대상 연령층 상대로는 기대수익을 뽑을 것 같다는게 아이러니하지만 | 17.02.22 20:06 | | |
(IP보기클릭)116.123.***.***
(IP보기클릭)22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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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떡밥 알게 모르게 아직도 도네;; 어딜봐서... | 17.02.22 19:29 | | |
(IP보기클릭)210.101.***.***
카드 같은거 무는 방식도 아니잖음 | 17.02.22 19:31 | | |
(IP보기클릭)210.178.***.***
바쿠간도 카드쓰는데요? | 17.02.23 01:25 | | |
(IP보기클릭)210.178.***.***
카드를 놓고, 카드를 향해 장난감을 밀면, 카드에서 변신. 사실 탑플레이트도 그렇고, 카봇도 그렇고 손오공 오리지날 완구라고 하는 건 거의 타카라의 기믹을 흉내내는 수준 | 17.02.23 01:27 | | |
(IP보기클릭)59.7.***.***
(IP보기클릭)112.160.***.***
(IP보기클릭)49.143.***.***
설정을 바꾸더라도 좀더 배틀을 새롭게 다시 짤필요가 있어요.. 일단 먼저 파이널 어빌리티 쓰는쪽이 무조건 지게되니 너무 클리셰가 되버려서 지루해져버림 | 17.02.22 10:28 | | |
(IP보기클릭)223.62.***.***
극장판에서 적의 꼬봉이 무한치트로 파이널 어빌리티 날리는거 보고 지루해짐. | 17.02.22 11:46 | | |
(IP보기클릭)210.101.***.***
또봇도 후반부가 그래서 결국 20기가 무기한 중단 된 걸 생각하면... 솔직히 비중을 위해선 캐릭터 마다 조를 편성해서 그 지역부분을 관할하게 하면 어떤가 생각도 들죠 | 17.02.22 19:30 | | |
(IP보기클릭)223.63.***.***
(IP보기클릭)210.101.***.***
NC에서 나왔던 그 짤방 생각나네요. | 17.02.22 19:3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