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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DLC 아이디어가 너무 많아서 후속작 시작 [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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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IP보기클릭)121.138.***.***

BEST
오히려 내구도 때매 강한 무기는 아끼다가 약한것만 계속 쓰게됨ㅋㅋ
19.06.19 08:50

(IP보기클릭)121.169.***.***

BEST
저는 괜찮았어요. 인벤토리에 대한 애착을 버리고 그때그때 대응하는 맛이 있음. 하일리아 방패만 마스터소드처럼 쿨타임 해주면 어떨까 하는 바램정도?
19.06.19 08:32

(IP보기클릭)121.169.***.***

BEST
마스터 소드는 훌륭한 채굴머신이죠.
19.06.19 08:53

(IP보기클릭)175.223.***.***

BEST
개선 했으면 좋겠음. 갠적으로 내구도 조금 높여줬으면 ㅡㅠ
19.06.19 08:39

(IP보기클릭)126.146.***.***

BEST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면 마스터피스라고 할 수 없지 않나요
19.06.19 09:32

(IP보기클릭)118.36.***.***

이번편은 무기 일회용 아닌 방식으로 해 줄까요?
19.06.19 08:28

(IP보기클릭)119.193.***.***

크라이
정말 이건 꼭 개선해야함. | 19.06.19 08:30 | | |

(IP보기클릭)121.169.***.***

BEST
크라이
저는 괜찮았어요. 인벤토리에 대한 애착을 버리고 그때그때 대응하는 맛이 있음. 하일리아 방패만 마스터소드처럼 쿨타임 해주면 어떨까 하는 바램정도? | 19.06.19 08:32 | | |

(IP보기클릭)175.223.***.***

크라이
처음부터 마스터소드를 가지고 있는데 어떤식으로 할지 | 19.06.19 08:33 | | |

(IP보기클릭)218.148.***.***

크라이
전 무기에 내구도가 있기 때문에 진짜 재밌게 겜했는데, 개선할 점이라기보단 재미의 한요소였던 것 같음. 나중에 마스터소드 뽑고 난 뒤부터 오히려 무기 넉넉해지고 나니깐 오히려 전보다 전투가 치열하지 않고, 심심해진 감이 있었음. 야숨 초기에 무기 없어서 무기 수집하고, 전투하면서 상대 무기도 뺏어보고, 다양한 무기 건드리면서 나오는 전투가 가장 재밌었던거로 남습니다. | 19.06.19 08:37 | | |

(IP보기클릭)175.223.***.***

BEST
크라이
개선 했으면 좋겠음. 갠적으로 내구도 조금 높여줬으면 ㅡㅠ | 19.06.19 08:39 | | |

(IP보기클릭)119.197.***.***

★스페이스 카우보이
전 내구도 재밌어서 좋더라고요. 대신 대장장이 퀘스트 같은거 하면 내구도 올라가는 옵션이나 현재 내구도 확인 가능한 옵션이 생기면 좋겠더라고요. | 19.06.19 08:43 | | |

(IP보기클릭)210.97.***.***

달빛술사 쿠키
저도 내구도가 있어서 좋았네요 무기를 써도 좀더 효율적으로 쓰려고 하게 되니까 몰입이 더 잘되더라구요 부서져 없어지는 만큼 수급도 생각보다 잘 되는 편이었고 오히려 후에 내구도 빵빵한 각성 마스터 소드를 얻으니까 긴장감이 확 꺼지는게 아쉬웠고 | 19.06.19 08:46 | | |

(IP보기클릭)220.71.***.***

크라이
내구도시스템은 상관없는데 제작무기의 질은 좀 올려줬으면... | 19.06.19 08:49 | | |

(IP보기클릭)121.138.***.***

BEST
루2지
오히려 내구도 때매 강한 무기는 아끼다가 약한것만 계속 쓰게됨ㅋㅋ | 19.06.19 08:50 | | |

(IP보기클릭)118.36.***.***

달빛술사 쿠키
그걸 굳이 개선할 점이라고는 생각안합니다만 야숨은 야숨대로 일회용 체제로 가고 야숨2는 야숨2만의 노선을 가야 한다고 보기 때문에 또 1회용일 필요는 없다고 봐요. 이건 야숨 DLC가 아니라 말그대로 야숨2니까요. 트레일러나 개발자들 말 보면 분위기 자체가 뮤주라 보다도 어두울거다라고도 했고요. 하다못해 들고 잇는것에 대한 한무기에 내구도 수치가 수치로서 육안으로 못보더라도 존재는 하고 어느정도 재료들 얻어서 내구도 깍인거 보완을 하는 방식으로 할 수도 있고요. 같은 종류의 무기를 또 들었을때 해당 무기의 내구도가 증가하는 방식등으로 대체를 해도 된다고 봅니다. 너무 들었다 놨다 들었다 놨다 하는 템포로 안하고 실시간으로 바로바로 움직이는데 초점을 맞추면 좋겠네요. 젤다에서 오픈월드를 다시 쓰고 레데리2에서도 오픈월드를 더 발전 시켰지만 하나하나 좀 더 현실적이고 사실적인 부분들을 추가하면 추가할 수록 귀찮음도 따르기 마련이거든요. | 19.06.19 08:52 | | |

(IP보기클릭)223.33.***.***

루2지

나중에 싸울 때도 최대한 내구도를 소모하지 않는 효율적인 방법을 선호하게 되죠. 예를 들면 이런 거.. | 19.06.19 08:52 | | |

(IP보기클릭)49.174.***.***

★스페이스 카우보이
개선의 요소가 아니죠. 개발진의 분명한 선택이고 좋아하는 분들도 많은 방식인데요. 후속작에서 무기 내구도에 대한 변화는 있을 수 있지만 개선이란 단어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19.06.19 08:52 | | |

(IP보기클릭)121.169.***.***

BEST
루2지
마스터 소드는 훌륭한 채굴머신이죠. | 19.06.19 08:53 | | |

(IP보기클릭)221.154.***.***

일개미17호
ㅋㅋㅋㅋㅋ공감 | 19.06.19 08:55 | | |

(IP보기클릭)110.70.***.***

크라이
내구도보단 초반 인벤토리만 좀 더 여유롭게 해줬으면 좋겠음. | 19.06.19 09:17 | | |

(IP보기클릭)211.36.***.***

일개미17호
ㅇㄱ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9.06.19 09:38 | | |

(IP보기클릭)183.97.***.***

크라이
아주 힘들게라도 내구도 수리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힘들게 얻은 공격력 100짜리 무기 아까워서 못쓴다는..ㅠㅠ | 19.06.19 10:14 | | |

(IP보기클릭)218.232.***.***

호아파참☆HoAPaCharm
완전 망가지면 똥템 됐다가 수리해서 쓴다거나. 내구도에 따라 능력이 깍이다 사용불가가 된다거나 등등 | 19.06.19 10:29 | | |

(IP보기클릭)218.23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여울러
내구도 시스템은 기존게임에 있던걸 젤다가 늦게 도입한거지 원래 잔고장이나 무기 내구도는 다른게임에도 있던거임. 오히려 기존 젤다팬들이 다른게임의 특징과는 너무 달라서 불편해 하는 형국 | 19.06.19 10:30 | | |

(IP보기클릭)211.200.***.***

로켓님
사람들 생각하는게 다 똑같나봐요 ㅋㅋㅋ | 19.06.19 10:55 | | |

(IP보기클릭)118.43.***.***

엑셀 로우
라이넬 말타기는 칼날이 아닌 칼등으로 때려서 내구도에 지장이 없다고 ㅋㅋㅋ 듣고보니 오홍!! 하게 됩니다 | 19.06.19 11:02 | | |

(IP보기클릭)175.208.***.***

크라이
좋은 무기 위치 지도에 표시해뒀다가 리젠 될때 마다 찾아가는것도 재미있었는데 | 19.06.19 11:03 | | |

(IP보기클릭)175.215.***.***

일개미17호
내구도가 없었다면 그 반대였을테니 다양하게 쓰였다는 점에선 내구도를 만든것이 의도대로 된셈 | 19.06.19 12:53 | | |

(IP보기클릭)125.133.***.***

EaD_Devil
솔직히 이 문제는 취향차인거 같네요. 전 지금보다 내구도가 높으면 오히려 재미가 반감될거라 생각해서... | 19.06.19 13:33 | | |

(IP보기클릭)110.12.***.***

전작 플레이 기록이나 세이브데이터 연계도 가능할지 궁금하네요 ㅋ
19.06.19 08:39

(IP보기클릭)180.230.***.***

JP89
아예 다른 게임인데 ㄷ | 19.06.20 23:32 | | |

(IP보기클릭)218.150.***.***

개인적으로 내구도시스템은 별로였는데 어떻게되려나요
19.06.19 08:50

(IP보기클릭)39.7.***.***

너무 풀어놓는겜은 못하겠음.. 스카이림이나 야숨 ㅠㅠ
19.06.19 08:54

(IP보기클릭)211.184.***.***

무기 내구도있는거 랑 구르기 없었던게 진짜 신의 한수라고 생각함. 게임이 단조로워지는걸 방지해주는 알맞는 장치였다고 생각함.
19.06.19 08:54

(IP보기클릭)222.114.***.***

myung wall
저랑 정반대네요 저는 구르기없는거랑 내구도 땜에 하는내내 너무 답답했는데 ㅠ 근데 구르기 없는게 왜 게임이 단조로워지는걸 방지해주죠??? 어차피 저스트 회피 시스템 사용하지 않나 | 19.06.19 09:05 | | |

(IP보기클릭)211.184.***.***

대명스님
구르기가 없어서 더 많은 패턴을 생각하고 행동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구르기가 있었으면 저스트 회피 썼을까? 싶네요. 그냥 굴러서 피하고 때리는게 저스트회피 슬로모션 보는것보다 빨랐을꺼니까요. 무기 내구도랑 구르기 없는게 좀 더 플레이를 생각하고 움직이기 만들었던것 같습니다. 좋은 무기 먹으면 그것도 별 소용은 없어지긴 하지만 | 19.06.19 09:17 | | |

(IP보기클릭)222.114.***.***

myung wall
구르기랑 스텝이랑 모션만 차이아닌가요??? 스텝이 구르기로 바뀌어도 저스트 회피 노려서 싸우겠죠 제말은 옆으로 폴짝뛰는 모션이 답답, 몬헌처럼 스텝답게 샥샥 피하던가 | 19.06.19 09:34 | | |

(IP보기클릭)223.62.***.***

대명스님
구르기에 치중 안하고 스탭으로 피하거나 패링하거나 방패로 막는 등 패턴을 생각하면서 하는 재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 19.06.19 09:35 | | |

(IP보기클릭)175.206.***.***

몬스터도 다채로워졌으면 좋겠는데.. 아이언너클, 리데드, 스탈포스, 플로워마스터, 월마스터 등등 과거작에서 좀 가져옵시다.
19.06.19 08:54

(IP보기클릭)122.34.***.***

쿠팡맨
후속작에 관한 설문도중에 몬스터 종류 얘기도 받아서 아마도 늘려줄것 같아요. 후속작 기대해봅시다. | 19.06.19 09:05 | | |

(IP보기클릭)110.70.***.***

무기내구도 시스템이 마스터피스였음.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긴하지만..
19.06.19 09:00

(IP보기클릭)126.146.***.***

BEST
느금마사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면 마스터피스라고 할 수 없지 않나요 | 19.06.19 09:32 | | |

(IP보기클릭)14.48.***.***

느금마사
느금마사님// 하고싶은말이있는데 다하지못하는그마음 우리나라의 현실이 느껴져서 슬퍼영 ㅜ | 19.06.19 10:37 | | |

(IP보기클릭)49.142.***.***

느금마사
제 생각에도 내구도시스템이 신의한수 | 19.06.19 12:39 | | |

(IP보기클릭)211.63.***.***

느금마사
'심하게' 갈린다고 할정도는 아닌듯 | 19.06.19 13:15 | | |

(IP보기클릭)211.118.***.***

요리 레시피가 다양해졌으면 좋겠어요. 돈벌기가 용뿔 노가다로 획일화되는 게 좀 아쉬워서;
19.06.19 09:02

(IP보기클릭)175.223.***.***

내구도 시스템 좋긴한데 완전 파괴라서 진짜 좋은 무기는 쟁여놓게 되더라구요. 안 좋은 무기부터 쓰게 되고...차라리 무기 파괴되면 못쓰게 되지만 대장간 가서 고치면 다시 쓸 수 있게 해주면 좋겠네요
19.06.19 09:05

(IP보기클릭)211.178.***.***

내구도 없어지면 템파밍 게임으로 변질될 것
19.06.19 09:13

(IP보기클릭)39.7.***.***

내구도 그닥임 오히려 좋은 무기는 쟁겨두게 되고 인벤이라도 기본적으로 좀 크던가
19.06.19 09:27

(IP보기클릭)110.70.***.***

내구도 시스템은 호불호가 강하지만 전 좋았네요. 처음에는 관리못해서 무기 없어서 도망치고 그랬는데. 어느순간부터 쎈무기 쟁겨두고 약한거로 잡고다니다가 라이넬이나 보스급 몬스터가 나오면 인벤에 모셔둔 최상급 무기 꺼내면서 싸우는 재미가.. 내구도 없으면 결국 라이넬무기만 들고 싸우게될테니까요.
19.06.19 09:27

(IP보기클릭)118.36.***.***

불사과
내구도는 존재하게 둘 수는 있어요. 야숨은 완전 망가져서 그게 다른거지 | 19.06.19 10:40 | | |

(IP보기클릭)223.32.***.***

요리도 도감 만들어주세요... 완성된 요리로만 레시피를 볼 수 있는게 너무 불편함
19.06.19 09:34

(IP보기클릭)122.34.***.***

Akrvoek용권
ㅇㄱㄹㅇ 꼭 필요한거임 | 19.06.19 11:22 | | |

(IP보기클릭)121.169.***.***

내구도때문에 안써볼 무기도 한번씩은 써보게 되고 젤다는 전통의 한손검이지 했다가도 오오 리치 긴 창이 최고구나 하다가 남자는 대검(사실 몽둥이)지 하다가 라이넬 코앞에서 방패가 안들어져서 당황하고 부숴질거같으면 던지고 그거 맞고 몹 죽으면 캬~ 꿀잼 요소지요.
19.06.19 09:36

(IP보기클릭)223.62.***.***

로켓님
찰진설명 ㅎㅎ | 19.06.19 13:22 | | |

(IP보기클릭)211.249.***.***

진짜 기대 된다 무기는 솔찍히 처음에는 불편했는데 나중에가니깐 너무 많아서 별 상관 없던데...
19.06.19 09:41

(IP보기클릭)106.101.***.***

무기 내구도좀 늘려줬으면 좋겠다 횃불로 적들 때려잡는 변태짓좀 가능하게
19.06.19 09:48

(IP보기클릭)118.131.***.***


내구도보다 쓸모없는 자이로센서를 이용한 쓰레기같은 퍼즐이 짜증났습니다. 개발진은 저게 재미있다고 넣은건지...
19.06.19 09:49

(IP보기클릭)125.133.***.***

오덕살맨
쓰레기란 표현까지는 그렇고.. 이게 취향에 안맞으면 짜증나죠. 그냥 단순하게 모험, 액션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퍼즐요소는 좀 버겁죠. 저도 이거 때문에 접었어요. | 19.06.19 10:01 | | |

(IP보기클릭)119.197.***.***

오덕살맨
아 이거... 저도 유일하게 젤다하면서 짜증난게 이거에요... | 19.06.19 10:18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3547071576
젤다는 원래 퍼즐 요소가 핵심이기 때문에 그게 안 맞으면 안하는게 맞죠. 그나마 야숨에서 물리퍼즐로 바뀌어서 쉬워진 거지.. 전에 해답 딱 하나만 있던 시절엔 한 번 막히면 ㄹㅇ 골때림. | 19.06.19 10:19 | | |

(IP보기클릭)59.30.***.***

오덕살맨
꿀잼이었습니다 | 19.06.19 10:46 | | |

(IP보기클릭)211.246.***.***

오덕살맨
자이로퍼즐 전 재밌던데.. | 19.06.19 10:46 | | |

(IP보기클릭)116.121.***.***

오덕살맨
이거 퍼즐 자체는 재밌는데 자이로 센서 감도 때문에 짜증이 나더라구요... 자이로 말고 수동으로도 할 수 있게 바꿔주면 좋겠어요 | 19.06.19 10:48 | | |

(IP보기클릭)125.131.***.***

오덕살맨
전 신선해서 좋았는데 | 19.06.19 11:12 | | |

(IP보기클릭)211.243.***.***

오덕살맨
이게 아이디어는 좋았는데..센서가 잘 안된다고 해야하나..내 맘대로 안될땐 좀 짜증나던 | 19.06.19 11:12 | | |

(IP보기클릭)122.36.***.***

오덕살맨
저는 재밌던데요 | 19.06.19 11:56 | | |

(IP보기클릭)211.63.***.***

오덕살맨
이건 진짜 별로였음 딴건 몰라도 골프치는건 하면서 욕 오지게함... | 19.06.19 13:17 | | |

(IP보기클릭)180.71.***.***

오덕살맨
자이로센서 나만 잘된건가.. 프로콘 조이콘 8bitdo컨트롤러 다 퍼즐이나 화살 쏠때 문제 전혀 없었는데.. | 19.06.19 16:06 | | |

(IP보기클릭)222.110.***.***

오덕살맨
독모드에 컨트롤러 이용할땐 문제가없는데 휴대용에서 할때는 진짜 짜증이 절로나오긴했었어요. 센서가 너무 민감하니까...거기다 외부+휴대모드라 케이스끼워 놓으면 더딥빡 | 19.06.23 05:53 | | |

(IP보기클릭)211.220.***.***

젤다 잘만든 게임이지만 저는 내구도 솔직히 별로였어요 내구도도 젤다의 재미요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은데 존중합니다. 저도 인벤토리 늘려가며 골라쓰는 재미도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빠가 까를 만든다고 호불호가 다르다고 시비걸지는 맙시다.
19.06.19 09:51

(IP보기클릭)211.22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여울러
누구 지목해서 쓴글이 아닙니다. | 19.06.19 09:58 | | |

(IP보기클릭)39.123.***.***

페네꼬
걱정않으셔도 될 듯. 괜찮다는 사람들도 다들 내구도 때문에 한번 이상 빡침을 경험했던 사람들이니까요.. 다만, 이 내구도에 의해서 게임성이 크게 좌우되는 게임인데, 이걸 없앴을 경우, 원래의 재미가 사라질까 두려워서 그러는 것 뿐이죠. 그런 모든 점을 고려했을 때 있는 게 낫다.. 그런 의미일 듯 ㅎ | 19.06.19 10:18 | | |

(IP보기클릭)121.135.***.***

무기 내구도가 게임을 쫄깃하게 만드는 면이 있었죠. 솔직히 짜증은 나곤 했지만... 수리 시스템으로 가즈아!!
19.06.19 09:54

(IP보기클릭)175.200.***.***

해저 탐험도 생겼으면 좋겠네요 ㅜ
19.06.19 09:56

(IP보기클릭)119.197.***.***

펭귄초밥
야숨 나온다할때 당연히 있을줄 알았는데 없어서 아쉬웠죠.... 물고기족은 해저, 바위족은 지하가 딱인데... | 19.06.19 10:20 | | |

(IP보기클릭)223.194.***.***

차기작에서는 레인보우 보코블린,레인보우 라이넬 이러지만 말길...
19.06.19 09:59

(IP보기클릭)121.160.***.***

요리는 좀 편하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19.06.19 10:10

(IP보기클릭)220.125.***.***

내구도 싫어하는 사람도 많죠..좋아하는 사람만 있는게 아니라.. 이러다 보니 무기를 아끼게 되면서 여러 무기를 쓴다보단..약한무기 위주로 쓰면서 아끼다 보면.. 다양한 무기를 쓴다..라는 의미도 없죠.. 수리하는 겜들도 별로라는 게이머들 많은데.
19.06.19 10:13

(IP보기클릭)39.7.***.***

첨에 무기부족할땐 쎈무기 쟁여두고 약한무기로 싸우고그랬는데, 어느순간부턴 약한무기는 보험용으로 두고 그냥 쎈무기로 신나게 싸웠네요.
19.06.19 10:13

(IP보기클릭)183.97.***.***

도감 사진 찍을 때 맑은 날 완벽하게 찍고 싶은데 화각 잡고 있으면 흐려지고 번갲치고...ㅠㅠ
19.06.19 10:16

(IP보기클릭)211.210.***.***

인간은 적응의 동물인가봅니다 불편함도 게임이 재미있고 그안에 몰입하게되면 그런건 상관없었습니다 레데리2가 그랬고 젤다가 그랬습니다
19.06.19 10:42

(IP보기클릭)175.208.***.***

후반가면 약한무기는 횃불 말곤 없어짐... 다 강한무기
19.06.19 11:08

(IP보기클릭)116.124.***.***

내구도는 처음에는 지금 처럼 부숴지다가 후반에 입수난이도 높은 것들은 완전히 파괴되는게 아니라 일정 이상 쓰면 수리해서 쓴다던지 그런식으로 바꿧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그럼 여전히 지금처럼 무기 선택의 재미는 유지하고 쌘적 잡는데 내구도 높은 무기를 아끼게 되는 기현상을 없앨수 있었지 않나 싶은...
19.06.19 11:28

(IP보기클릭)223.62.***.***

넣을랴다가 안넣은 UFO도 있음 좋겠네요
19.06.19 11:41

(IP보기클릭)115.79.***.***

이번엔 엔딩후 컨텐츠좀 보강해줬으면....씨앗 찾기말고 할게 없음
19.06.19 12:05

(IP보기클릭)106.102.***.***

내구도 회복이나 무기에 내구도 강화를 재료써서 넣는 시스템이 생기는게 제일 좋을듯 내구도가 없으면 장비창도 많이 필요없고 그러면 코로그똥 모아서 장비창 늘리는 성취감도 없어서 재미가 엄청 떨어질거같아요 겜 하는동안 노선대로 가다가 옆길로 새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게 단순히 호기심때문도 있지만 똥 한개라도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가는 경우도 꽤 있었거든요 ㅎㅎ
19.06.19 12:16

(IP보기클릭)39.7.***.***

내구도 시스템은 좋은데 마스터소드처럼 쿨타임시스템으로 가거나 부서지기 전에는 내구도 수리할수있는 시스템이 있으면 좋겠네요
19.06.19 12:17

(IP보기클릭)1.225.***.***

그 개떡같은 내구도 떄문에 쳐다보기도 싫은게임 무기를 얻어도 내구도가 있어서 함부로 쓰기 뭐하고 이것저것 여러무기 쓰는걸 원하면 그냥 내구도0되면 수리 전까지 사용불가 로 해놓으면 되지 뭣하러 부셨는지 모를게임 특히 코끼리 잡고 보상으로 받은 무기같은거 뭔가 과거의 인연으로 인해 받았다 같은 느낌인데 이게 확확 부셔지니까 몰입도 안되고.... 그냥 강한무기는 인벤토리나 창고 장식용이 되버리는게...
19.06.19 12:25

(IP보기클릭)121.134.***.***

(대원)스위치내년필패
영걸무기경우 재료가지고 가면 새로 만들어줍니다. | 19.06.19 14:55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8.151.***.***

피돌ㄹ
부숴지면 새로 만들기 귀찮아서 집 벽에 모셔놓고 안씀ㅋㅋ | 19.06.19 13:28 | | |

(IP보기클릭)211.213.***.***

야숨2는 필드보스(던전도 괜찮음), 잠수가능이었으면 좋겠음ㅎ
19.06.19 14:31

(IP보기클릭)223.62.***.***

내구도가 많은 이들에게 답답하고 싫어할만한 요소가 맞지만 이거 때문에 게임의 밸런스가 좋았던 것도 맞아요. 내구도가 없으면 무기가 고착화 되고 각종 보상으로 받는 무기들이 쓸모가 없어져요. 같은 해에 나온 어크 오리진이 그걸 보여줬죠. 편안하고 쉬워집니다. 하지만 쓰는 무기만 쓰고 보상은 다 갈아버리고 의미가 떨어졌죠.
19.06.19 14:52

(IP보기클릭)121.134.***.***

seihu
보상으로 받은 무기는 마스터소드빼곤 야숨에서도 쓸모 없었습니다. | 19.06.19 15:00 | | |

(IP보기클릭)220.81.***.***

행인W
영걸무기들 너무 무시하시는데 초반에 얻을수 있는거치고는 꽤 좋은거 맞습니다 최후반의 버프붙은 야수신무기가 말도안되게 강력했던거지 무기에 버프안붙는 초반에 영걸무기의 내구력과 데미지는 최상위권이예요 | 19.06.19 16:32 | | |

(IP보기클릭)121.134.***.***

KiMa♪
영걸무기의 데미지를 무시하는게 아니라 내구도 땜에 제대로 쓰지 못하니 쓸모가 없단거죠. 재료 구하기도 초중반엔 힘들고 | 19.06.19 18:36 | | |

(IP보기클릭)121.134.***.***

KiMa♪
영걸무기도 마스터소드처럼 해줬으면 모를까 뭐 처음에 미파창 좋다고 썼다가 날아가고 그후로 얻은 것들 무서워서 못쓴분들이 태반일껄요 | 19.06.19 18:37 | | |

(IP보기클릭)121.169.***.***

행인W
Kima님 말씀에 대체로 동의하는데 저도 플레이할때는 미파창 부숴먹고 그 다음 입수분부터는 멋진 장식용이 되었네요 ㅎㅎ 영걸보상만 쿨타임으로 바꾸거나 크래프팅이 간편하면 좋겠네요. | 19.06.20 09:41 | | |

(IP보기클릭)121.134.***.***

난 dlc로 라도 조립식 건물 넣어줄줄 알았는데... 잔재만 남기고 결국 포기 했나보군 다음 확팩에선 제발 가구 상호작용과 집안에 충분한 인벤토리좀 아니면 스소의 보관소 같은거라도 주었으면
19.06.19 14:58

(IP보기클릭)118.103.***.***

방구석 ㅈ문가들 ㅉㅉ 내구도없고 쎈무기로 무쌍찍고다녔으면 지금의 브오와도 없었다.
19.06.19 15:26

(IP보기클릭)117.111.***.***

차라리 내구도를 더 약하게 하고 수리가 가능하도록 바꿔버리는게 어떨지? 아끼다 똥되더라도 아까워서 못쓰겠음..
19.06.19 15:56

(IP보기클릭)14.46.***.***

초반에 내구도 때문에 잡몹들 상대 자체를 못하니 수리로 변경하던가 아님 예전처럼 안깨지게하던가 솔직히 고인물들이나 내구고 좋다고하지 라이트 유저들은 짜증나서 진행 자체가 안되는 수준이라...
19.06.19 16:22

(IP보기클릭)110.70.***.***

내구도 무기는 개선 해야할 시스템이라고 생각함 좋은무기 얻어도...아끼다가 결국 못쓰고 그러는게 좀 아쉬움
19.06.19 17:16

(IP보기클릭)221.154.***.***

내구도는 있되 마을에서 수리 할 수 있으면 마을가기 귀찮아서 여러무기 쓸텐데...방패 패링하는게 재밌어서 한손검만 썼는데, 내구도가 다양한 무기를 쓰게하는게 아니라 그냥 취향차이...
19.06.19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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