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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연출이 담백한거지 전략(피지컬이랑 지형이라고 말씀하신)이 단순하고 심심한 게임은 절대 아니죠. 누가 보면 슈로대처럼 발로해도 루나틱 고난도 깨는 것 처럼 말씀을 하시네요. SRPG장르에서 나름 근본있는 게임 시리즈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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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는 스토리는 거시기 했지만 게임성 만큼은 잘 만들었음. 한 턴 한 턴 어떻게 전략을 짤지 생각하는게 srpg의 재미를 느껴봄. 이것도 잘 뽑힌것 같으니 필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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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부터 해온 팬 입장으로서는 영상 보니 육성시뮬레이션 쪽의 재미를 강조하는 것 같네요 모션이 좀 더 디테일했으면 좋긴 하겠지만 육성쪽에 힘이 실린 것 보면 그리 큰 문제라고는 생각되지 않아요 산만하지 않아서 전략쪽에 집중하기도 좋구요 오히려 캐릭터에만 집중하지 않고서도 육성으로 캐릭터의 매력을 살린 부분은 플러스 요소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이번작에 거는 기대가 큽니다 플레이 영상도 보니 육성/전략면에서 상당히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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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 그럼 전 구입을 좀 더 고민좀 해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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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 다 사기엔 시간을 많이 잡아 먹는 게임들이라.. 일단 스파이더맨 홈커밍보고 나면 마블뽕 차있을테니 좀 하다가 풍화로 넘어가시는게 | 19.06.13 19: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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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 발매텀이 일주일 정도니 평 보고 정하시는것도 한 방법일듯여 | 19.06.13 19: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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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3 데모 플레이한 사람들 말로는 마블 어벤져스는 별로였다고 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E5pcVvoG8Kw | 19.06.13 20: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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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나오는 마블은 얼티밋 얼라이언스3아닌가요 | 19.06.14 09: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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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피지컬이랑 지형만 이용해서 깨는 단순하고 심심한 게임이었는데 최근에서야 액티브 스킬같은게 추가된겁니다, 전 별로 마음에 안드네요 | 19.06.13 19: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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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도🌟
답변 감사합니다 :) 그럼 전 구입을 좀 더 고민좀 해봐야겠네요.. | 19.06.13 19: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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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파이어엠블렘 회사인 IS가 그래픽쪽에 많이 약점을 갖던 회사라.. 그나마 파엠 무쌍부터 코에이랑 협업하면서 모델링부분에서는 HD로 완전히 잘 전환하긴 했는데 그 외에는 아직도 갈길이 멀죠. 파엠만의 독특한 게임시스템과 시뮬레이션 전투의 느리지만 생각하는 재미 그리고 세계관 설정과 스토리텔링은 기대해봄직한 요소인 것 같아요. | 19.06.13 19: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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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도🌟
전투연출이 담백한거지 전략(피지컬이랑 지형이라고 말씀하신)이 단순하고 심심한 게임은 절대 아니죠. 누가 보면 슈로대처럼 발로해도 루나틱 고난도 깨는 것 처럼 말씀을 하시네요. SRPG장르에서 나름 근본있는 게임 시리즈인데 | 19.06.13 20: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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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도🌟
예전부터 해온 팬 입장으로서는 영상 보니 육성시뮬레이션 쪽의 재미를 강조하는 것 같네요 모션이 좀 더 디테일했으면 좋긴 하겠지만 육성쪽에 힘이 실린 것 보면 그리 큰 문제라고는 생각되지 않아요 산만하지 않아서 전략쪽에 집중하기도 좋구요 오히려 캐릭터에만 집중하지 않고서도 육성으로 캐릭터의 매력을 살린 부분은 플러스 요소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이번작에 거는 기대가 큽니다 플레이 영상도 보니 육성/전략면에서 상당히 기대되네요 | 19.06.13 20: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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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버릴 부분을 버린거라고 봐요 각성부터 에코즈까지 전략 옷 씌우고 캐릭터성에 치중한 피규어 키우기 느낌이라 저는 파엠 다시 살려면 기존에 높이 평가 받았던 전략/육성의 재미를 내세워야 된다고 봤어요 풍화설월은 그렇게 하고 있는게 보이고 가르친다는 설정으로 육성하면서 캐릭터성도 잡으려는게 좋은 시도라고 봐서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 19.06.13 21: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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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카노 요츠바
그 부분은 짤려서 뉘앙스가 이상하게 됐네요 원래 지우려고 했던 텍스트가 뒤로 밀렸습니다 그리고 if부분 못 지운건 전략성 높이 평가했으나 다른 부분에서 각성을 따라하려 했기 때문에 불호였다는 부분입니다 | 19.06.13 21: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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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카노 요츠바
전투 연출이 더 좋았으면 당연히 좋았겠지만 간결한 부분이 게임할때 전략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된다면 그것도 나쁘지 않다는 거죠 전투 연출 수준이 떨어져서 게임 재밌어진다는 서리가 아니구요 | 19.06.13 21: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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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카노 요츠바
그럼 초반에 심심하면 후반도 다 비슷비슷할거라는건 이 게임을 미리 해보시기라도 한건가요? 이번 작이 맘에 안들어서 그러는거라는건 정말 잘 알겠네요 | 19.06.13 21: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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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릴 부분이라는 건 각성 if 에코즈 가면서 계속 전략 육성보다 화려함과 캐릭터성에 치중하려는 걸 말하는거에요 | 19.06.13 21: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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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카노 요츠바
그리고 저도 모션 연출 좀 디테일했으면 좋았을거라고 댓글에 써놨습니다 그냥 전략적인 부분에 좀더 갱각을 쏟을 수 있다면 저건 저것대러 나쁘지 않다는 말이에요... | 19.06.13 2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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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각>생각 | 19.06.13 2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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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카노 요츠바
제가 그 부분 if장점 쓰려고 하다가 추가 댓글 올리려고 지우려던거 뒤로 밀려서 모르고 올린겁니다 뒤에 if얘기 따로 댓글 달려다가 미처 지우지 못한 부분에 댓글 다셔서 답하다가 못 쓴거에요 | 19.06.13 21: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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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카노 요츠바
혹시 오해하셨을까봐 사족답니다... | 19.06.13 21: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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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카노 요츠바
그러네요 다음달이 기다려지네요 | 19.06.13 21: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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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루나틱 없다고 하던데 | 19.06.13 2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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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카노 요츠바
괜찮습니다 다음달에 서로 파엠 즐겜하죠 ㅎㅎ | 19.06.13 2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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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아뇨 게임성이 아닌 연출에대해 말한거였습니다 마법을쓰는 캐릭이 아니면 자기 무기로 모션 한두개에 크리티컬이 다죠 창염부터 오의 개념이 추가되서 스킬 커스터마이징 놀이를 시작하더니 각성 if에서 스킬놀이 절정을 찍었죠 에코즈부터는 공격 외의 커맨드가 생겨 필살기 같은게 생기고 풍화설월에서는 액티브 공격 스킬이 세분화된것 같던데 이게 별로라고 했던겁니다 헷갈리게 써놔서 죄송해요 | 19.06.13 22: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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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는 스토리는 거시기 했지만 게임성 만큼은 잘 만들었음. 한 턴 한 턴 어떻게 전략을 짤지 생각하는게 srpg의 재미를 느껴봄. 이것도 잘 뽑힌것 같으니 필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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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병사가 가장 아쉽네요. 보다 전쟁처럼 느껴지게 하려는 시도 자체는 좋았다고 생각하는데 아직 많이 모자라보이네요. 방향성 자체는 선호하는지라 후속작들에선 확실하게 개선해줬으면 좋겠네요. 단순히 전작들과 비교는 그래픽 수준이 다르다보니 비교가 무의미히다고 보구요. | 19.06.13 21: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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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7563
전투가 너무 심심하다는걸 제작진도 알아서 넣은듯한데 별로인듯 | 19.06.13 2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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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창세기전 좋아하는데 파엠도 좋아합니다 전투 개잼나요 | 19.06.13 2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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