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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소프트] 아오누마 PD: 젤다 BOTW 속편 관련 인터뷰 요약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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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N 인터뷰 요약


IGN: 현재 젤다 개발팀 중 젊은 스텝들은 어떤 게임을 즐기고 있는지요? 특히 영감을 얻은 게임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아오누마: 다수의 스텝들이 '레드 데드 리뎀션 2'를 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IGN: 젤다 팀 전체에 '오픈 월드'가 특별히 어떤 영감을 불러왔는지요?

아오누마: 제가 야숨을 만들 당시에 디렉터인 후지바야시 히데마로 씨는 스카이림을 하고 있었습니다.


IGN: 최근엔 어떤 게임을 즐기고 계신지?

아오누마: 조만간 발매 예정인 리듬 게임에 기반을 둔 '케이던스 오브 하이랄'를 플레이 중입니다.

최근 전 특히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과 함께 상당히 바쁜 나날을 보내는 중입니다.

그래서 시간이 날때 휴식겸 '케이던스 오브 하이랄'를 플레이 중입니다.

최근 전 다수의 젤다로 인해 과부하가 걸린 상태입니다.


(무쥬라의 가면과의 연관성에 대해..)

  아오누마: 이번 속편이 무쥬라의 가면에 특별한 관련이 있다거나 영감을 받은 건 아닙니다.

우리가 여러분에게 보여준 내용이 조금 더 어둡긴 합니다.


댓글 | 38
1


(1214328)

220.89.***.***

BEST
매번 젤다는 항상 역대급이었기때문에 그만큼 질릴만큼 연구하고 개발해왔을텐데 그짓을 한 게임당 몇년주기로 하는것도 정말 대단하다 싶음 그만큼 본인 자체도 젤다를 좋아하는거긴 하겠지만... 뭐든 실망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기대합니다
19.06.12 16:22
BEST
야숨보고 스토리나 던젼이 부족하다는 말을 보면 공감이 안감. 광할한 맵전체가 스토리고 던젼인데 뭐가 부족하다는 것인지. 꼭 선형적으로 떠먹여 줘야지만 스토리가 있고 던젼이라고 구분되는 곳이 커야지만 던젼이 크다고 생각하는 것은 틀에박히고 구시대적이다고 생각함. 스토리도 비선형적으로 움직이다가 보면 자연스럽게 묻어나고 던젼도 꼭 거기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맵전체, 그리고 던젼을 찾아가는 과정 자체가 퍼즐을 풀어가는 것인데 말임. 그런 비선형적 장점을 버리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음.
19.06.12 17:17
BEST
원래 닌텐도가 합본을 거의 안 냅니다. 염가판 내는 것도 드물죠.
19.06.12 16:31
(1482142)

223.62.***.***

BEST
야숨에서 부족했던 스토리나 대형던전위주가 되었으면 좋겠음... 레데리2 언급하는거 보면 서브퀘 비중이 있을거같은 느낌도 들고...
19.06.12 16:29
(1023926)

221.154.***.***

BEST
야숨의 속편이라 기반은 있다지만 야숨에 버금가는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있어야 좋은 평가를 받을 텐데.. 젤다 제작진이면 걱정은 없지만 어떤 새로운 기믹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닌텐도가 대체로 첫pv에서 캐릭터랑 초반 스토리, 배경 잠깐 보여주고 두 번째 pv에서 새로운 시스템 보여주는데 12월에 할 더 게임 어워드에서 볼 수 있으려나
19.06.12 16:27
(3443446)

211.226.***.***

무쥬라와는 관련이 없지만 시간의 오카리나 때랑 흐름은 비슷하네요
19.06.12 16:17
(1214328)

220.89.***.***

BEST
매번 젤다는 항상 역대급이었기때문에 그만큼 질릴만큼 연구하고 개발해왔을텐데 그짓을 한 게임당 몇년주기로 하는것도 정말 대단하다 싶음 그만큼 본인 자체도 젤다를 좋아하는거긴 하겠지만... 뭐든 실망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기대합니다
19.06.12 16:22
(5155899)

117.111.***.***

근데 진짜 궁금한게 젤다 dlc나온지 꽤 됐는데 아직도 합본이 없노... 카트리지 문제냐...
19.06.12 16:25
BEST
잘란다
원래 닌텐도가 합본을 거의 안 냅니다. 염가판 내는 것도 드물죠. | 19.06.12 16:31 | | |
(3467335)

203.149.***.***

잘란다
기기 말년에 닌텐도 셀랙트 내는거 제외하면 염가판, 합본 거의 없어요 | 19.06.12 19:24 | | |
(420026)

118.127.***.***

무쥬라 리멕해줬음 좋겠다 3ds로 다시할라니 팩어디 짱박아놨는지 찾기도힘들고
19.06.12 16:26
(1023926)

221.154.***.***

BEST
야숨의 속편이라 기반은 있다지만 야숨에 버금가는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있어야 좋은 평가를 받을 텐데.. 젤다 제작진이면 걱정은 없지만 어떤 새로운 기믹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닌텐도가 대체로 첫pv에서 캐릭터랑 초반 스토리, 배경 잠깐 보여주고 두 번째 pv에서 새로운 시스템 보여주는데 12월에 할 더 게임 어워드에서 볼 수 있으려나
19.06.12 16:27
(1482142)

223.62.***.***

BEST
가챠포스
야숨에서 부족했던 스토리나 대형던전위주가 되었으면 좋겠음... 레데리2 언급하는거 보면 서브퀘 비중이 있을거같은 느낌도 들고... | 19.06.12 16:29 | | |
가챠포스
이번엔 스토리쪽을 좀 강화해줬으면 좋겠네요.. | 19.06.12 16:30 | | |
(589933)

122.34.***.***

가챠포스
개인적으로 야숨이 정말 대단했다고 보는게 발전할만한 구석이 여기저기 많이 보였다는거네요. 한마디로 탄탄한 뼈대를 보는 느낌이라 살만 잘붙여도 좋게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 19.06.12 16:34 | | |
(310130)

112.160.***.***

피까마귀
일단 몬스터와 동물들 디자인이 많이 늘어나면 좋겠네요. 개 말고 강아지나 고양이도 나오고 호랑이 고릴라 이런거도 나오면 좋겠어요. 젤다나 영걸(의 후손)도 플레이 가능하면 좋겠네요. | 19.06.12 19:31 | | |
(1482142)

223.62.***.***

시간의 오카리나 -> 무쥬라의 가면 아생의 숨결 -> 야숨 후속 비슷한 느낌
19.06.12 16:28
(589933)

122.34.***.***

워낙 전작이 시오와 같은 길을 가다보니, 당시 시오 후속작이었던 무쥬라랑 비교가 많이 되겠네요. 무쥬라는 뒤늦게 3ds로 즐겼지만 특유의 분위기나 스토리텔링 방식에 놀라면서 플레이했는데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19.06.12 16:31
(131989)

175.223.***.***

낯선사람 퀘스트가 스토리에 녹아들면 대박인데
19.06.12 16:34
야숨2라니ㅠㅠ스위치 다시 산다
19.06.12 16:39
인생 넘버원 게임 젤다야숨이 또다른 인생게임이었던 레데리2에서 영감을 받을수있다니 너무 기대됩니다
19.06.12 16:40
(507237)

116.127.***.***

물론 시리즈마다 확연히 다른 젤다를 보여줬지만.. 시오와 뮤쥬라를 생각하면.. 야숨은 입문정도의 의미라 설정설명이나 세계관정도에 그쳤지만 후속편에서는 좀 더 응용이 가능하고 조건이 필요한 게임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예를 들어 가벼운 퀘스트나 연동, 인물간의 갈등 같은 것도 다룰 수 있을 것 같고.. 뮤쥬라때 생각해보면 응용하다 아 이런것도 가능했구나 싶던 설정이 참 많았음.. 비슷한 예로 무기같은것도 그냥 이것만 써서 잡는 입문스테이지가 있는 반면 이걸 잘 써야 수월한 스테이지가 있듯이.. 배회자가 아닌 주인공의 느낌을 가질듯 싶네요
19.06.12 16:40
(4757783)

115.21.***.***

멍청이다
무쥬라에서 이런 것도 가능했구나라고 느끼셨던 설정은 어떤 건가요? | 19.06.12 17:01 | | |
(507237)

116.127.***.***

Pioneer
제일 처음으로 느낀게 시간개념이었고, 단순히 때에 따라 나타나는 이벤트가 아닌 한정된 시간안에 무언가 단계를 밟아간다는 설정이나.. 가면의 활용같은 부분도 있구요. 물론 전작에서도 느낄수 있는 부분이지만 던전만해도 응용해야하는 부분도 많고 시오에서는 입수아이템 던전의 경우 그저 어떻게 사용하는지같은 전반적인 가이드 느낌이었지만 뮤쥬라에서 좀 더 응용할법한 용도가 많았으니까요. 그밖에도 이런저런 얽힌 설정들이 플레이타임이 꽤나 길었다는 느낌이라.. 물론 사람마다 다를거라 생각하지만 개인적으로 좀 더 익숙한 게이머를 위한 작품이었다고 느꼈네요 | 19.06.12 17:08 | | |
(507237)

116.127.***.***

coco멍멍
아무래도 그런 부분이 여느 rpg에서는 조금은 심도있게 다루는 경우가 요즘은 많아졌으니까요. 젤다도 장르상으로는 충분히 담아냈다고 생각하지만.. 플레이하신 분들이 바라는게 예전같지 않으니까요. 해서 그러한 부분들을 좀 더 담아내고 보안해 낸 젤다가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ㅎㅎ | 19.06.12 19:40 | | |
(488512)

125.185.***.***

DLC까지 다했는데도 아 난 아직 이 세계를 더 즐기고 탐험하고 싶다 했었는데 후속작이 이렇게 딱 나온다니 너무 행복함.
19.06.12 16:50
(114210)

166.104.***.***

젤다 야숨 두개로 이 게임기는 평생 소장 가치가 있다..ㅠㅠ
19.06.12 17:01
최고 기대작..ㅎㄷㄷ 몬스터 늘리고 대형 던전 넣어주면 좋겠네요.
19.06.12 17:13
BEST
야숨보고 스토리나 던젼이 부족하다는 말을 보면 공감이 안감. 광할한 맵전체가 스토리고 던젼인데 뭐가 부족하다는 것인지. 꼭 선형적으로 떠먹여 줘야지만 스토리가 있고 던젼이라고 구분되는 곳이 커야지만 던젼이 크다고 생각하는 것은 틀에박히고 구시대적이다고 생각함. 스토리도 비선형적으로 움직이다가 보면 자연스럽게 묻어나고 던젼도 꼭 거기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맵전체, 그리고 던젼을 찾아가는 과정 자체가 퍼즐을 풀어가는 것인데 말임. 그런 비선형적 장점을 버리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음.
19.06.12 17:17
(507237)

116.127.***.***

루리웹-4035836072
물론 짜임새 있는 스토리라고 생각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부족하다는 말은 단순히 인스턴트느낌이 나는 퀘스트나 던전이 아닌 연동되는 부분이나 흔히 장이 넘어가며 판이 갈리는 뭐 그런정도의 스토리를 말하는게 아닐까 싶어요. 흔히 시오같은 경우도 어느정도 진행하다보면 판이 갈리는 느낌이 들었고, 이게 단순히 선형적인 요소라기보다 유동적인 요소로 스토리 전반에 영향을 끼친다는 느낌이 있었잖아요. 충분히 잘 만들었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그런점을 추가할수 있지 않을까 싶은거겠지요. | 19.06.12 17:23 | | |
루리웹-4035836072
전 스토리 분량이 겜볼륨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고 던전도 부족했습니디 겜플레이적인면에선 너무나 신선했고 탐험이 이토록 즐거웠던 겜도 없었지만 저 둘만 보강했음합니다 플레이타임이 기니 후반부에는 그 신선함이 줄어들고 반복된다는 느낌이 들던데(워낙 잘만들어서 수십시간 뒤에야 이리 느껴지긴함)그러한걸 스토리로 완화시켜줬음하네요 | 19.06.12 19:22 | | |
(3467335)

203.149.***.***

루리웹-9368774048
사당만 세도 120갠데.. | 19.06.12 19:25 | | |
강돌504
위에 베댓처럼 대형던전 말하는겁니다 적도 있고 퍼즐도 풀면서 공략하는 던전이요 사당 120개는 짧은 분량의 퍼즐만 풀거나 힘의시련이었는데 이런 던전류 말고요 | 19.06.12 19:29 | | |
(2152885)

218.156.***.***

루리웹-9368774048
야숨이 스토리(서브스토리)가 부족하다고 느끼는건 아쉬운 마음이 크기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엔딩보는게 너무 아쉬워서 일부로 가논안잡고 돌아다니니 느낌아닌 느낌으로 퀘가 부족하다고 느껴지는거라 생각합니다. | 19.06.12 19:34 | | |
(310130)

112.160.***.***

루리웹-4035836072
저는 엔딩까지의 게임 자체에선 충분하다고 봤고 대형 던전 굳이 필요 없다고 느끼긴 했습니다만, 엔딩 후에 즐길만한 대형던전이 있으면 좋겠단 생각은 했어요. 맵 랜덤 형식으로 무한이 플레이 할 수 있는 그런거. | 19.06.12 19:36 | | |
사울팽
겜이 워낙 잘 나와 아쉬운 맘에 그렇긴합니다 더 완벽해졌음해서요 회차 플레이할 경우 저런 사당 같은 경우 넘 재미가 없어지거든요 근데 그게 주요 컨텐츠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적당한 분량의 던전에 잘 배치된 적과 퍼즐이 있는 던전이 좀 있었음 하는것이구요 후속작은 이미 겜플레이면에선 완성되었으니 젤다 제작진도 던전에 더 신경 써서 만들것이라 생각하구요 | 19.06.12 19:44 | | |
(5166119)

223.38.***.***

강돌504
전문리뷰어들도 던던 및 퍼즐을 조각조각 나누어서 120개 의 사당과 4개의 신수로 찢은것에 대해서는 혹평햇음 | 19.06.12 21:33 | | |
젤다 이쁘다^^
19.06.12 17:26
젤다 야숨재밌게 하고 있긴 한데 뭔가 일본식? 중2병요소들이 너무 강해져서 뭔가 손이 안감 ㅠㅠ 전작들은 이정돈 아니었는데 뭔가 이번작에 심해진 느낌
19.06.12 17:27
(93780)

103.243.***.***

돈내놔 고양아
아 저도 그런생각이 있었는데 ㄷㄷㄷ 저만 그런게 아니었군요;;; 뭐랄까 쿨한 느낌이 빠진 거 같은 ㄷㄷ | 19.06.12 17:37 | | |
(4178744)

211.246.***.***

다수의 젤다로 과부화가 걸린 상태라..꿈꾸는 섬이랑 야숨말고 준비하는 젤다가 또 있나...제발
19.06.12 18:50
(310130)

112.160.***.***

루우카
케이던스?? | 19.06.12 19:36 | | |
(878365)

219.251.***.***

루우카
스소 리메이크는 있을거고 또 다른 2D젤다 이식 혹은 신작도 있을 가능성은 있죠. | 19.06.12 19: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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